Skip to content

기글하드웨어기글하드웨어

홍보 / 필테 : 다른 사이트에 올렸던 중복되는 사용기나 필드 테스트, 업체 이벤트 관련 글을 올리는 곳입니다.

profile
조회 수 371 댓글 0

HOF(Hall Of Fame)로도 유명한 GALAX에선 수년전부터 높은 품질과 기술력을 필두로 PC시장에서 탄탄한 브랜드이미지를 구축했으며 XANOVA라는 프리미엄 게이밍 라인업을 내세워 그래픽카드뿐만 아니라 게이밍 주변기기 시장에 첫 발걸음을 내딛었습니다. 그간 그래픽카드, 메모리 등 다양한 PC 제품군에서활약을 해온 만큼 오늘 살펴볼 GALAX XANOVA MAGNETAR RGB 기계식 키보드에 대한 기대도 큽니다.  리뷰를 진행하기 이전 제품DB를 살펴본바 깔끔한 디자인과 메탈바디, 상단부 볼륨 휠등 XANOVA MAGNETAR RGB 기계식 키보드의 외적인 특징과 기본기에 충실하게 체리 MX 기계식 스위치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언박싱부터 타건까지 꼼꼼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GALAX XANOVA MAGNETAR RGB 기계식 키보드의 패키지 박스 외형입니다. 한국뿐만아니라 해외 판매를 염두에두고 추후 다양한 스위치 지원을 위해 패키지 상단부에  KR Layout(한글 폰트 키캡)과 갈축 스위치가 스티커 형태로 붙어있는 모습입니다.

 

 

 

 

 

패키지 박스 후면부엔 키보드의 외형이 표현되어 있으며 세부사양과 함께 GALAX XANOVA MAGNETAR RGB 기계식 키보드의 특징중 하나인 오디오,LED를 조절하는 휠에 대한 설명도 표현되어 있습니다.

 

 

 

 

 

밀봉씰은 총 두곳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제품 본체는 패키지박스로 접힌 공간에 자리잡고 있으며 미세한 스크래치를 방지하고자 비닐로 한번 더 포장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키보드 본체, 메모리 폼 팜레스트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이라면 GALAX XANOVA MAGNETAR RGB 기계식 키보드의 다양한 기능들에 대한 설명서가 없어 GALAX 홈페이지의 제품 정보보다 상품 DB를 통해 사용방법을 확인해야된다는 점 입니다. 더불어 일반 게이밍 키보드대비 고가에 속하는 키보드임에도 키캡놀이나 키보드 유지보수에 필요한 키캡 리무버가 없다는점은 큰 아쉬움으로 다가옵니다. 

 

 

 

 

 

 

팜레스트는 메모리폼 형태로 쿠션감이 강한 팜레스트입니다.

 

 

 


 

팜레스트 중앙에 GALAX의 게이밍 주변기기 라인업인 XANOVA 이니셜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바닥면은 다이아몬트 패턴의 미끄럼 방지패드가 자리잡고 있어 팜레스트 사용시 흔들림 없는 사용감을 보여줍니다.

 

 

 


 

팜레스트 두께는 사용자의 손목을 고려하여 전면과 후면의 높이차이를 보여줍니다.  메모리폼 형태의 팜레스트는 오래사용하다보면 마모가 되는 단점이 있지만 사용감은 출중한 편이며 판매중인 팜레스트와 비교해봐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만듦새를 보여줍니다.

 

 

 

 

 


 


 

GALAX XANOVA MAGNETAR RGB 기계식 키보드 본체 외형입니다. 키캡과 상판,하판의 색상이 통일감을 이루고 있으며 풀배열 타입으로 제작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 구성은 게이밍 키보드 답게 패브릭 재질의 케이블, 노이즈 필터가 적용되었으며 금도금 USB 단자부에 XANOVA의 로고도 음각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방향키 위에도 XANOVA 이니셜이 깔끔하게 표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D의 빛이 확산되는 키캡의 폰트부분과 알루미늄 상판의 색상이 비슷하여 통일감을 줍니다.

 

 

 


 


 

키캡을 제거하지 않더라도 키캡의 완성도를 미리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폰트가 선명하게 표현되어 있으며 키캡의 완성도 또한 높은편에 속하는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키캡 재질은 ABS 키캡이며 부드러운 느낌을 제공하며 고가의 기계식 키보드인만큼 한글과 영문 폰트 모두 이중사출되어 LED 백라이트 효과를 한층 더 배가시켰습니다.

 

 

 

 

 

 

측면부는 완만하게 경사각을 줘서 상판이 키보드의 하단부까지 이어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키보드 측면부엔 모두 XANOVA 로고와 이니셜이 표현되어 있는데 해당부분은 사용자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측면부를 확인해볼때 비키타입의 구조, 스텝스컬쳐2 타입의 키캡이 적용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키보드의 높이가 있는 구조에 경사진 형태로 제작되어 일반 게이밍 키보드의 높이조절대를 한 단계 적용시킨 것과 비슷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GALAX XANOVA MAGNETAR RGB 기계식 키보드의 큰 특징중 하나인 오디오,LED 컨트롤 휠입니다. 휠 좌측의 오디오,볼륨 버튼을 누른이후 휠을 조절하여 출력 음향을 조절하거나 키보드의 LED 밝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각 버튼들을 연속으로 두번 누르면 오디오 버튼의 경우 음소거기능, LED버튼의 경우 키보드의 LED를 ON/OFF 시킬 수 있습니다. 휠은 구분감이 쉽게 느껴질 수준이며 금속재질의 휠로 구성되어 사용감은 좋았으나 키보드 버튼위에 구성되어있어 사용시 다소 불편한 점도 발생했습니다. 볼륨휠과 키보드 버튼간의 간극을 넓혔으면 휠 사용이 조금 더 용이했으리라 생각됩니다.

 

 

 

 

 

일반 게이밍 키보드의 LED 인디케이터는 대부분 우측상단부(해당 키보드의 경우 휠 부분)에 위치하는데 GALAX XANOVA MAGNETAR RGB 기계식 키보드 의 LED 인디케이터는 방향기와 엔터키 사이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타이핑 도중 인디케이터가 가려지는 현상은 없었으며 흰색 LED로 적당한 시인성을 보였습니다.

 

 

 

 

하단부의 경우 미끄럼 방지패드가 높이조절대를 포함하여 총 7곳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조금더 높은 타건감과 안정성을 위해 케이블이 빠져나오는부분에도 하나쯤은 더 있었으면 하는 바람도 생깁니다.

 

 


 

높이조절대는 1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GALAX XANOVA MAGNETAR RGB 기계식 키보드에 적용된 스위치는 오랜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체리(Cherry)社의 기계식 스위치(체리 MX 갈축)가 적용되어 있으며 역방향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더불어 SMD타입의 RGB LED가 실장된 만큼 보다 높은 LED 퍼포먼스를 위해  스위치의 상단 프레임이 투명한 재질의 프레임으로 제작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스테빌라이저는 체리식 스테빌라이저가 적용되었으며 키캡놀이에 이상적인 면모를 보여줍니다. 스테빌라이저에 별도의 윤활처리가 된 모습은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키캡은 ABS재질로 제작되었으며 키캡 바닥면의 미세한 사출흔적을 제외한다면 비교적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사출 폰트도 번짐없이 깔끔하게 제작되었으며 한글 영문폰트 및 멀티미디어 아이콘 등 키캡을 통해 표현되는 모든 부분이 이중사출되었습니다.

 

 

 

 

 

키캡의 두께는 평균 1mm로 키캡의 네 방향 모두 큰 편차없이 제작되었습니다.

 

 

 


 

키보드 제거를 위해 알루미늄 상판의 수많은 나사들을 제거하고 측면부의 XANOVA 스티커의 나사들을 제거하여 분리할 수 있습니다.

 

 

 


 

하판은 플라스틱 재질로 제작되었으며 오디오,LED 버튼과 휠은 PCB가 별도로 자리잡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각 PCB들간의 연결은 FPC케이블을 통해 입력값이 전달됩니다.

 

 

 


 

휠은 메탈재질로 제작되었으며 구분감과 적당한 수준의 부드러운 조작감을 보여줍니다.  GALAX XANOVA MAGNETAR RGB 기계식 키보드 이외 타사 키보드에 적용된 휠과 비교해봐도 손색이 없는 수준으로 느껴졌습니다.

 

 

 

 

 

외부 케이블에 자리잡고있는 노이즈필터 외에도 키보드내부에 한번더 노이즈필터가 적용되었습니다.

 

 

 


키보드의 PCB는 알루미늄 상판과 스위치의 결합으로 함께 고정된 모습을 보이며 초록색 솔더색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다양한 소자들과 SMD 타입의 RGB LED 모듈이 확인되며 키보드의 핵심적인 IC인 MCU는 방향키 윗편 LED 인디케이터와 가까운곳에 실장되었습니다.

 

 

 

 

 

 

MCU는 ST社의 Cortex M0 32bit MCU가 적용되었습니다. (MCU datasheet : https://www.st.com/resource/en/datasheet/DM00090510.pdf)

 

 


 

MCU의 부하를 줄이며 RGB LED의 다양한 퍼포먼스를 위해 LED 드라이버가 총 두곳에 적용되었습니다. 해당 LED 드라이버는 IC 인쇄가 표현되지 않아 정확한 소자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소자들의 전체적인 실장 상태는 양호한 편이였으나 특정부분에서 솔더링이 제대로 되지않은 부분이 확인되었습니다. 하나의 샘플을 가지고 GALAX XANOVA MAGNETAR RGB 기계식 키보드를 모두 판단할 순 없지만 고가의 키보드임에도 이런부분이 확인되는 것은 그리 달갑지 않게 느껴졌습니다.

 

 

 

 

 

키보드에 전원을 연결한 후의 모습입니다. 키캡을 통해 RGB LED가 잘 표현되며 광량의 경우  DIP타입의 LED를 실장한것에 비해 높진 않지만 SMD 타입의 LED가 적용된 키보드들과 비교했을땐 비교적 선명하고 밝은 표현력을 보여줬습니다.  해당 RGB LED의 표현폭은 약 1680만 컬러를 지원합니다. 축교체형 키보드가 아닌 제품인만큼 LED 퍼포먼스를 위해 DIP 타입 RGB LED를 적용했으면 어땠을까 합니다.

 

 

 

 

 

체리 MX 기계식 스위치의 상단부 프레임이 투명한 재질인만큼 스위치를 통해서 빛이 확산되는 모습을 보여주며 키캡놀이를 하여도 화려한 RGB LED효과를 누릴수 있어보입니다.

 

 

 

 

 

적당한 구분감과 함께 갈축 특유의 타건감을 느낄 수 있었으며 통울림은 비교적 낮은편에 속하였지만 스테빌라이저의 타건감과 타건음이 위치에따라 편차가 큰편에 속했습니다. 윤활처리가 안되어 조금은 날이 선 느낌을 받기도 했습니다.  스테빌라이저에 윤활처리가 되었다면 조금 더 인상적인 타건감을 주지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청축의 시끄러운 소리에서 벗어났지만 리니어 타입이 아닌 구분감을 같이 느끼고자 하는 유저들이라면 체리 MX 갈축 스위치가 적용된 키보드를 사용해보는것도 좋으리라 봅니다.

 

 

 

 

 

 

GALAX XANOVA MAGNETAR RGB 기계식 키보드의 물리적인 특징들도 있지만 소프트웨어의 완성도 또한 높은편에 속합니다. GALAX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는 XANOVA Control Panel 소프트웨어는 168가지에 달하는 수많은 LED 표현을 보다 쉽게 설정할 수 있으며 매크로 설정 및 개별 키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탭에선 게이밍모드 전환과 보고율 조절, 디바운싱 타임을 조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주소 : http://www.galax.kr/bbs/board.php?bo_table=data&wr_id=36)

 

 

 


 

기본적으로 기계식 키보드엔 일정수준의 디바운싱 회로가 적용되어있지만 사용자가 소프트웨어를 통해서도 디바운싱 타임을 추가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의 더블클릭현상처럼 기계식스위치에도 한번 누른키가 두번씩(또는 그이상) 입력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현상을 막기위해 소프트웨어적으로도 처리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디바운싱 타입은 최소 5ms에서 최대 40ms(0.04초)로 설정할 수 있으며 해당설정을 통해서 사용자가 느끼는 체감은 거의 없는 수준이며 시그널상의 입력 개선 정도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키보드의 키마다 매크로를 포함한 다양한 키 설정이 가능합니다.  고성능 MCU의 효과를 제대로 표현해주고 있는 좋은 예시이기도 하며 게이밍 유저들의 경우원하는 키만 활성화시키고 다른키들은 모두 비활성화 시켜서 활용하거나 자주 사용하지 않는 키들을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텐키리스 키보드를 사용해봤거나 거부감이 없는 사용자분들이라면 키패드 부분의 버튼들을 매크로나 프로그램 실행등으로 활용하여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리라 판단됩니다.

 

 

 


 

최근 봤던 RGB LED 키보드들중 가장많은 168가지 LED 모드가 적용되어 있으며 22단계의 밝기 조절, 7단계의 속도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LED모드도 있구나 싶을만한 것들은 거의 모두 집어넣었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며 100개가 넘는 LED모드가 있으므로 키보드의 FN키 조합을 통한 LED설정보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LED 설정을 하는것이 더 편리하게 다가왔습니다.

 

 

 

 

 

백라이트 표현뿐만 아니라 키를 눌렀을때 반응하는 LED효과도 별도로 마련되어있으며 해당부분도 백라이트 LED모드처럼 다양한 LED모드을 탑재하였습니다.

 

 


 

소리에 반응하는 EQ모드도 적용되어 있으며 PC에서 나는 소리를 캡쳐하여 키보드의 LED로 표현해줍니다.

 

 

 

 


 

매크로는 기록형 매크로가 적용되었으며 입력값 전후의 지연시간을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와 달리 키보드의 경우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하지 않는 제품들이 많은 반면 GALAX XANOVA MAGNETAR RGB 기계식 키보드의 전용소프트웨어는 UI 디자인을 제외한다면 키보드를 활용하여 표현할 수 있는 부분을 모두 표현하였고 각 버튼에 대한 설정 등 사용자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까지 적용되어 해당 키보드를 다루는 동안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추후 XANOVA의 제품 라인업이 많아진다면 타사의 게이밍 소프트웨어처럼 통합 소프트웨어가 적용되어 보다 편리하게 XANOVA 제품군을 아우를 수 있는 통합 소프트웨어가 나왔으면 하는 바램도 생깁니다.

 

 

 

 

 


 

 

전용 소프트웨어와 다양한 부가기능
게이밍 마우스와는 달리 키보드 제품군들은 대부분 저가형 제품에서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하지 않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곤 하지만 GALAX XANOVA MAGNETAR RGB 기계식 키보드는 다양한 LED 설정을 포함한 매크로 기능이이 적용된 전용 소프트웨어(XENOVA Control Panel)을 지원한다.  168가지 LED모드를 지원하며 키 입력시 보이는 Key Light 효과와 기본적으로 표현되는 Back Light 효과를 구분하여 설정할 수 있으며 주변 소리에 반응하는 EQ모드까지 키보드로 표현할 수 있는 거의 모든 LED 표현을 모두 집약시켰다.  전용 소프트웨어 없이 펑션키 조합으로 LED모드를 변환할 수 있지만 수십개에 달하는 다양한 LED 모드 선택을 위해 전용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입맛에 맞게 설정하는 방법이 조금 더 편리하다고 볼 수 있다. 

LED 보다도 필자가 마음에드는 부분은 각 키마다 개별적인 설정(매크로,텍스트,마우스버튼,프로그램실행 등)을 할 수 있으며 게이밍모드로 ALT+TAB, 윈도우키,등을 막을 수 도 있지만 프로파일 설정을 통해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키를 제외한 나머지 키들을 모두 비활성화(Disable) 시켜서 잘못 입력할 수 있는 부분을 원천적으로 막을 수도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비교적 사용도가 낮은 펑션키나 우측의 키패드부분을 프로그램 실행기능을 설정하거나 매크로를 설정하여 활용하여도 이상적이라 생각되며 전체적으로 소프트웨어의 UI 디자인을 제외한다면 더이상 추가할 부분이 없을정도로 완벽한 모습을 보여준다.


사운드/LED 조절 키
키보드 우측 상단부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휠과 볼륨, LED 키가 적용되어 있다.  일반적인 게이밍 키보드들의 조합키를 사용하여 볼륨을 조절하는 방식이 아닌 손쉽게 사운드 휠을 활용하여 볼륨을 조절할 수 있어 PC 스피커, 헤드셋등 다양한 출력장치를 활용하는 유저들에겐 매우 편리한 기능이다. 더불어 음소거 기능 키 또한 PC활용도중 전화가 오는등 음소거를 원하는 유저들에겐 즉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기에 유용한 기능이라 볼 수 있으며 휠의 경우 볼륨조절뿐만 아니라 휠 옆의 LED버튼을 누른 이후 휠을 돌려 LED의 밝기를 높이거나 낮출 수도 있다. 휠의 역할을 다방면으로 활용한 좋은 사례라고 볼 수 있다.



체리 MX 기계식 스위치
다양한 키보드를 타건해본 유저라면 체리식 기계식 스위치가 끌리기 마련이다. 타건감에 대한 부분은 이미 한참전부터 다양한 유저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가 나온만큼 카일, 오테뮤 스위치와 달리 기계식 스위치의 원조격인 체리스위치만의 안정된 타건감을 느낄 수 있었다. 
 


 




작성된지 4주일이 지난 글에는 새 코멘트를 달 수 없습니다.


  1. No Image notice

    '이벤트 홍보'는 특가 소개가 아닙니다

    '이벤트 홍보' 카테고리에 특가 판매랍시고 올라오는 글들이 있는데요. 과연 특가가 맞는지도 의심스럽고, 개인의 수익 링크가 포함된 경우가 많습니다. 돈을 주고 사야 하는 물품을 '이벤트 홍보'에 올리지 마세요. 발견...
    Date2023.11.09 By낄낄 Reply0 Views379
    read more
  2. 인터픽셀 IPQ3241무결점- 커브드 / 2.5K / 1ms / 165Hz / 32인치 게이밍모니터 리뷰

    인터픽셀 IPQ3241무결점- 커브드 / 2.5K / 1ms / 165Hz / 32인치 게이밍모니터 리뷰 인터픽셀 인벤, 다나와, 보드나라, 쿨엔조이등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제품정보가 전문형태로 나오고있는 회사입니다. 모니터 제품의 가성비 레이터를 갖...
    Date2018.10.24 사용기 By박두영씨 Reply0 Views446
    Read More
  3. ASUS PRIME B450M-A STCOM 메인보드

      사진 / 글 : 스코비아   안녕하세요 스코비아 입니다.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했던 1세대 AMD 라이젠(Ryzen)의 후속작 2세대 피나클 릿지와 함께 최신 B450 칩셋을 장착한 메인보드가 출시되었습니다. 인텔 옵테인 기술과 유사한 StoreMI...
    Date2018.10.24 사용기 ByCrabian Reply0 Views435 file
    Read More
  4. ASUS PRIME B450M-A STCOM - 2편 조립, BIOS와 AURA 살펴보기

    라이젠과 최고의 조합을 인정받고있는 ASUS PRIME B450M-A! 그럼 조립을 해봐야겠죠?! 화이트 감성을 살린 라이젠과 B450M-A의 만남을 준비해봤습니다. ​ ​ 아무리봐도 블랙&화이트는 너무나 마음에 드네요+_+ ​ 메인보드에 파워를 연...
    Date2018.10.24 사용기 By비피 Reply0 Views809
    Read More
  5. ASUS PRIME B450M-A STCOM - 1편 외형, 개봉기

    요즘 PC 조립하시려는 분들 많으시죠?! 라이젠으로 조립을 하신다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신데 CPU 뿐만 아니라 메인보드도 좋은 메인보드를 선택해야된다는거 다들 아시죠?! 그래서 오늘은 라이젠 메인보드중 가장 인기가 많은 메인보드죠?...
    Date2018.10.24 사용기 By비피 Reply0 Views167
    Read More
  6. AFOX Original (120GB) 필드테스트 (다나와 & AFOX 제공)

    Intro 최근에 저장장치 시장에서는 주 저장장치는 SSD 로 데이터 저장용으로는 HDD 를 사용하는 추세 입니다. 그만큼 SSD 가 가격적으로 이제는 어느 정도 안정화가 되었습니다. 오늘 리뷰를 할 제품인 'AFOX Original (120GB)' 은 그런 ...
    Date2018.10.23 사용기 By블루캡 Reply0 Views82 file
    Read More
  7. ASUS 공유기로 스마트폰 테더링 공유

    ■ 시작하기에 앞서...   요즘 1인 1스마트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인터넷 접속에 어려움이 있는 상황에 처하는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실제로 무선랜카드가 탑재된 노트북이나 태블릿의 경우 스마트폰 테더링만으로도 인터넷 사용에 큰 제약...
    Date2018.10.23 사용기 By해악사마 Reply0 Views1779 file
    Read More
  8. 1만원대 Dual Dynamic Driver, archon D2 이어폰

       archon Dual Dynamic D2 Earphone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콘(archon)社의 D2 이어폰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이어폰은 하나의 드라이브 유닛이 장착되어 있는데, 오늘 살펴볼 D2 이어폰은 8mm 듀얼 드라이버 유닛이 장착되어...
    Date2018.10.23 사용기 Bytitle: AIwakoy Reply0 Views126
    Read More
  9. 똘똘한 TV. 대우루컴즈 UHD Harman Kardon T55AGZZ1TU 필드테스트

    ■ 대우루컴즈 다이렉트 TV PRO Harman Kardon T55AGZZ1TU 소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대우루컴즈에서 새롭게 출시한 UHD 4K 해상도를 지원하는 하만카돈 T55AGZZ1TU TV입니다.   TV의 이름에서처럼 T55AGZZ1TU의 가장 큰 특징을 꼽...
    Date2018.10.23 사용기 By해인아범 Reply0 Views594 file
    Read More
  10. DD와 BA의 부드러운 조합, SIMGOT Roselle EM2 Hi-Res

       SIMGOT Roselle EM2 Hi-Res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심갓(SIMGOT)社의 Roselle EM2 이어폰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심갓(SIMGOT)은 중국 기업인데요, "Simple and Elegant"(단순하고 우아한)을 의미 한다고 하네요. 가격대에 비...
    Date2018.10.22 사용기 Bytitle: AIwakoy Reply0 Views242
    Read More
  11. 진격의 꽃게 등장! AFOX Original SSD 120GB 필드테스트

      ■ AFOX Original 120GB SSD 소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AFOX Original SSD 제품입니다.   AFOX라는 브랜드는 저도 이번 체험단(필드테스트) 행사를 통해 처음 알게되었습니다. AFOX의 제품 수입과 유통은 VGA로 유명한 (주)엑슬비...
    Date2018.10.21 사용기 By해인아범 Reply0 Views356 file
    Read More
  12. GALAX XANOVA MAGNETAR RGB 기계식 키보드

    HOF(Hall Of Fame)로도 유명한 GALAX에선 수년전부터 높은 품질과 기술력을 필두로 PC시장에서 탄탄한 브랜드이미지를 구축했으며 XANOVA라는 프리미엄 게이밍 라인업을 내세워 그래픽카드뿐만 아니라 게이밍 주변기기 시장에 첫 발걸음...
    Date2018.10.20 사용기 Byrococo Reply0 Views371
    Read More
  13. 마이크론 크루셜 BX500 아스크텍 (120GB) - 1편

      마이크론은 최근 MX500을 필두로 '가성비 SSD' 라는 지향점아래 공격적인 마케팅과 함께 워런티 기간을 3년에서 5년으로 대폭늘려 유저들을 끌어모으고 있으며 마이크론 크루셜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인 Crucial Storage Excutive를 지원...
    Date2018.10.20 사용기 Byrococo Reply0 Views129 file
    Read More
  14. 22년의 메모리 기술 크루셜 MX500 M.2 2280 250GB SSD 리뷰 (아스크텍)

    22년의 메모리 기술 크루셜 MX500 M.2 2280 250GB SSD 리뷰 (아스크텍)   크루셜 / 마이크론 까마득히 오래전 90년대 인간이 제일 아끼던 저장매체, 디스켓/ 하드디스크였습니다. 무엇이든 저장했습니다. 하지만 물리적인 디스크 방식의 ...
    Date2018.10.20 사용기 By박두영씨 Reply0 Views93
    Read More
  15. 럭셔리+ 그래핀 드라이버 - 1MORE(원모어) E1025 이어폰 리뷰

    럭셔리+ 그래핀 드라이버 - 1MORE(원모어) E1025 이어폰 리뷰 ■ 원모어 우하하고, 세련된 이어폰을 기초로.. 남녀 구분없는 이어폰 라인업을 꾸준히 연구하고 제조해온 제조사입니다. 훌륭하기까지한 튜닝성 사운드는 물론, 디자인 혁신상...
    Date2018.10.18 사용기 By박두영씨 Reply0 Views247
    Read More
  16. 좀비의 명성을 넘어서~ 마이크론 크루셜 MX500 500GB SSD 사용기

    ■ 마이크론 Crucial MX500 SSD 대원CTS (500GB) 소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마이크론 크루셜 MX500 SSD (대원CTS) 제품입니다.   MX500의 이전 제품인 MX300은 좀비 SSD라는 이름을 얻을만큼 사용자들의 평이 상당히 좋은 저장장치...
    Date2018.10.18 사용기 By해인아범 Reply0 Views276 file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268 269 270 271 272 273 274 275 276 277 ... 374 Next
/ 374

AMD
MSI 코리아
더함
한미마이크로닉스

공지사항        사이트 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신고와 건의


기글하드웨어는 2006년 6월 28일에 개설된 컴퓨터, 하드웨어, 모바일, 스마트폰, 게임, 소프트웨어, 디지털 카메라 관련 뉴스와 정보, 사용기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개인 정보 보호, 개인 및 단체의 권리 침해, 사이트 운영, 관리, 제휴와 광고 관련 문의는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관리자 이메일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