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C에서의 기조 연설에서, MS의 software 아키텍처 담당 Ray Ozzie는 Windows Azure cloud computing service가 내년 1월경에 발표될 거라고 말했어요. 1년도 더 전에 출시된 이래, Azure는 개발자들에게 최소의 자원으로 어플리케이션의 생성,확장,분배를 가능케 하는 확장성을 갖춘 플랫폼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소비자들은 개발자들이 어떻게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배포하는지에 대해 선택과 유연성을 필요로 합니다"라고 Ozzie는 말했어요. "우리는 사용자들이 컴퓨터, 핸드폰, 인터넷을 아우르는 솔루션의 시대로 들어가고 있고 그것이 데이터센터로부터 나오며, 우리는 이것을 private cloud와 public cloud라고 부르길 좋아합니다. 이러한 cloud computing을 준비함으로써, Windows Azure와 SQL Azure는 개발자들에게 사업의 이익성과 거대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것을 제공할 것입니다."


 Ozzie는 또한 cloud 기반 서비스에 의해 컴퓨터, 핸드폰, TV의 소프트웨어가 연결되는 것을 "three screens and a cloud" 비전이라고 부른다고 말했어요.


 MS의 간부에 의하면 일종의 서비스로서 이용자들은 1월 동안은 무료로 사용하고 2월부터 이용료를 지불할 것이라고 해요.


 Windows Azure 플랫폼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여기로 들어가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