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동안 많은 우려에도 불구하고 순항해 온 프라피라가 이제 첫 시즌의 마지막 스테이지를 맞았습니다. 애니 상에서는 라아라, 미레이, 소피의 3인 유니트 구성으로 시즌 1 스토리의 절반 정도에 해당하는 시즌 1의 마지막 스테이지. 개요 확인하면서 시작합니다.

2016-1-3_ALL.jpg

이번 코디는 지난 시즌과는 다르게 다른 속성이 하나도 섞이지 않은 '쿨' 속성의 홀릭트릭 브랜드 아이템들만 출현합니다. 그렇기에 지난 시즌에서 골치아프게 했던 확률게임은 이번 스테이지에서만큼은 의미가 별로 없어지게 생겼습니다.


소피의 스테이지 의상인 화이트 스완의 탑+파니에+슈즈가 한 세트. 그리고 홀릭트릭 브랜드의 퀸 하트 계열 9종(3종*색바꿈 3종)이 SR로 등장했습니다.


하지만... 프리파라 플레이어들의 관심을 끄는 건 다름아닌 R 등급의 '고양이 메이드' 시리즈들인데 무려 하의에 고양이 꼬리가 달려 나옵니다. 이미 이 속성 때문에 SR이나 PPR보다 오히려 R에 더 눈독들이는 플레이어들이 더 많다고 합니다.


데이터시트에는 나와 있지만 01-095부터 097까지는 '미래의 아이돌 그랑프리' 세션 전용 아이템이기 때문에 세션이 시작되는 7월까지는 입수할 수 없는 아이템입니다. 단 헤어액세서리는 종전대로 모두 개방됩니다.


이번 시즌은 상대적으로 모아야 할 아이템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템 갯수가 줄었다고 해서 컬렉션 컴플릿에 있어서의 부담이 전혀 줄어든 게 아니기에 되도록 정규 코디아이템은 시즌 중에 컴플릿, 특히 확률 낮은 아이템은 놓치지 않는다는 기조로 공략해야 할 것입니다.


신곡은 소피의 솔로 곡인 태양의 플레어 샤벳과 소피 기조의 3인조 캐러송인 쿨~스타가 추가됐습니다. 둘 다 추천코디 속성은 쿨이고 난도는 4.0입니다. 

’태양의 플레어 샤벳' 참고영상입니다. 처리를 안 했는지 화상이 눕혀진 채로 캡취된 것 같습니다.

지난 스테이지 추가곡인 '프리티 프리즘 파라다이스' 처럼 연속누르기 같은 건 없지만 쉬고 쳐야 하는 반박의 출현빈도가 다소 높아졌기에 곡의 리듬을 자연스럽게 타고 가는 감각으로 플레이하면 무난하게 하이스코어를 노릴 수 있겠습니다.

’쿨~ 스타' 의 참고영상입니다. 전반적으로 노트 갯수가 꽤 많아진 걸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다음에 올 노트를 미리 볼 수 있는 넓은 시야가 요구됩니다. 반박 출현빈도 역시 기존 신곡들보다 상당히 높습니다.


이번 스테이지를 끝으로 시즌 1은 6월 30일을 기해 마무리가 됩니다. 정규+한정 코디아이템 114종, 사일륨 코디아이템 6종, 헤어액세서리 44종이라는 대규모로 끝난 이번 시즌 1. 이제 시즌 2로 들어가면 포커스는 소라미스마일에서 드레싱파페, 그리고 애니 시즌1 말기의 키 캐릭터 중 하나인 파루루로 넘어가게 되고, 팝 계열의 신규 브랜드인 포춘 파티와 쿨 계열의 신규 브랜드인 베이비 몬스터, 그리고 러블리 계열의 신규 브랜드인 마리오넷 뮤가 등장하게 됩니다. 상당한 규모가 예상됩니다.


프리파라 애니 시즌2가 한창 우리말녹음이 진행 중이라고 하는데 게임의 인기에 애니가 찬물을 끼얹는 일이 없도록 잘 만들어져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