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글 하드웨어 게임 포럼
게임에 관한 이야기라면 무엇이든지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곳입니다. 스크린샷 위주로 올리실 때는 최소한의 설명과 적절한 리사이즈를 해주세요.
단순한 게임입니다.
어셈블리(?)를 통해 주어진 조건을 해결하여 segment를 정상화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아직 정상화가 안된 segment를 선택하면 왼쪽에 create new program 3개 있습니다.
아무거나 누르면
이렇게 화면이 바뀝니다.
왼쪽 위에는 뭘 해야되는 지 설명이 있고, 오른쪽에는 각각의 간단한 cpu(?)가 여러 개 있습니다.
저 빨간 communication failure을 누르면
영어로 쏼라쏼라하는데 잘 모르겠네요.
스토리랑 관련있나 봅니다.
F1을 누르면 간단한 명령어 설명이 나와요.
자세한 설명은 다들 맨 처음에 매뉴얼 보셨잖아요?
원하는 대로 짜줍니다.
왼쪽 아래에서 step을 누르면 하나씩 돌아가고, run을 누르면 계속 돌아가는데
틀리면 삐빅삐빅 거리고 저렇게 빨간색이 생겨요.
맞으면 3번 test하고 random으로 배열된 숫자의 나열을 확인하여 재대로 도는지 확인하더군요.
설이라 심심해서 해보는데, 시간날 때 하면 재밌을 것 같네요. >_</
아 label을 붙이는 방법은
<name>: 하면 되더군요.
이 lable붙이는 법을 몰라서 검색하고 있었네요.
아직까진 쉬운데 뒤로 갈수록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p.s 처음에 통계가 있는데, 이건 어떻게 보는지 모르겠네요.
2016.02.09 01:52:36
화면 좌측의 statistics말씀이시라면 cycle count는 얼마나 오랜 시간이 걸렸냐이고 (명령어가 한번 실행될때마다 1 사이클로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병렬로 실행되므로 여러 노드에서 명령어가 실행되어도 동시 실행되기만 하면 하나치만 카운트됩니다.) node count는 주어진 노드 중 몇 개의 노드를 활용했나, instruction count는 잘 모르겠는데 총 명령어 갯수 같습니다. 히스토그램은 다른 사람들의 통계 같고 한번 성공하시고 나면 그 결과가 그래프 위에 화살표로 표시됩니다.
제 경우 cycle count기준으로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보통 중요시하는 것은 속도니까요. 참고로 자세히 나눠져 나오지 않아서 실제로는 저 막대 하나 안에서도 더 빠른 방식과 느린 방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그널 앰플리파이어는 제 경우 86사이클인가 뭐 그쯤 나왔는데 100사이클이라도 히스토그램에선 같은 곳에 위치합니다.
참고로 본격적으로 최적화를 해보시려면 이런 게 있습니다.
https://www.reddit.com/r/tis100/comments/3vl18x/table_of_lowest_cyclesnodesinstructions/
제 경우 cycle count기준으로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보통 중요시하는 것은 속도니까요. 참고로 자세히 나눠져 나오지 않아서 실제로는 저 막대 하나 안에서도 더 빠른 방식과 느린 방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그널 앰플리파이어는 제 경우 86사이클인가 뭐 그쯤 나왔는데 100사이클이라도 히스토그램에선 같은 곳에 위치합니다.
참고로 본격적으로 최적화를 해보시려면 이런 게 있습니다.
https://www.reddit.com/r/tis100/comments/3vl18x/table_of_lowest_cyclesnodesinstruc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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