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부터 집에 쓰던 TV가 수명이 얼마 안남았는지 흐릿하게 나와 이참에 TV 하나 장만할려고 보니 뭐가 뭔지 모르겠더군요. ㅡㅡ;;

주머니 사정이 가벼워 대기업 제품구매는 불가하여 다X와나 에X리닷컴 등에서 이것저것 알아보고 있는데 스펙이 들쑥날쑥해서 정신도 없고 뭐가 믿을 만한 제품인지도 모르겠어서 이렇게 고수님들의 조언을 요청하는 바입니다.


개인적으로 콘솔기나 PC를 물려 사용할 예정이라 밝기나 응답속도 등에 신경써서 보는 편인데 대부분 저가형 TV로는 IPS계열은 찾아보기 힘들어 일단은 삼성패널 밖에 선택의 폭이 없더군요. 그래서 최대한 삼성패널로 5ms 응답속도를 찾아보고 있습니다.


TV로 사용할려면 보통 어느정도 밝기가 적당한가요? 그리고 기존에 제가 알고 있는 얇팍한 지식으론 직하형 LED TV가 좋다고 생각했었는데 여기저기 알아보니 그것도 부분 직하형과 같은 저가형이 있어서 차라리 엣지형이 더 낳을 수도 있다고 하던데 정말로 그런가요?


요즘 대기업제품도 주로 엣지형이 많던데 과거 제가 알고 있던 지식과 많이 차이가 혼란스럽네요.


그리고 패널자체가 셀만 대기업 제품인 것이 거의 대부분이던데 쓸만한가요? 보통 TV는 한번 구매해서 최소 5년 이상은 가야된다고 생각해서요.


에구구 쓰다보니 두서없이 글이 엉망이네요. 아무쪼록 40~50인치 사이의 제품을 찾아보고 있는데 여러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