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의 물리 연산 엔진인 피직스(PhysX)는 한때 높은 인기를 누렸지만 최근 몇년 동안의 위상은 예전만 못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고 피직스의 보급을 늘리기 위해 NVIDIA는 피직스 3.3.3의 완전한 코드를 개발자들이 사용하고 연구할 수 있게 GitHub에 공개했습니다.

 

에픽 게임스를 만든 팀 스위니는 NVIDIA 공식 블로그에 올린 글에서 언리얼 엔진 4의 물리 엔진은 사실 피직스의 기술과 데이터를 많이 사용한 것이라고도 밝혔습니다. 다른 개발자들도 이렇게 할 수 있다면서요. 연산을 CPU에서 하느냐 GPU에서 하느냐는 연구를 따로 해야겠지만요.

 

NVIDIA가 공개한 피직스의 소스 코드는 다음 주소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NVIDIAGameWorks/PhysX

 

NVIDIA_PhysX_opensource.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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