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nielsen에서 신형 게임기를 고르는 이유에 대해 조사를 했습니다. PS4를 고르는 사람들은 높은 해상도, Xbox One은 브랜드, 닌텐도 Wii U는 재미와 아이들에게 적합한 게임기라는 점을 최고로 꼽았습니다.

 

1.png

 

조사 대상은 미국에서 가정용 게임기로 게임을 하는 13세 이상의 게이머로, 먼저 게임기를 구입하는 이유에 대해 물었는데요.

 

PS4는 높은 해상도, 블루레이 재생 기능, 풍부한 게임, 높은 성능, 가족들이 원해서 PS4를 구입한다고 답했습니다.

Xbox One을 고른 사람들은 제품 브랜드, 혁신적인 요소, 우수한 성능, 독점 게임 타이틀, 재미를 차례대로 꼽았습니다.

Wii U의 결과는 1위부터 재미, 아이들에게 적합한 기종, 저렴한 가격, 기존 제품과 호환성, 독점 게임과 컨텐츠였습니다. 

2.png

 

다음 질문은 기존에 가지고 있던 가정용 게임기가 무엇인지를 물은 것입니다. 닌텐도 Wii를 쓰던 사람들이 PS4로 제법 많이 넘어왔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Wii를 썼던 사람들의 86%가 Wii U를 다시 구입했습니다.  

기글하드웨어(http://gigglehd.com/zbxe)에 올라온 모든 뉴스와 정보 글은 다른 곳으로 퍼가실 때 작성자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번역한 뉴스와 정보 글을 작성자 동의 없이 무단 전재와 무단 수정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