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데탑에선 로지텍 G5 마우스 사용 중입니다.

( http://www.tech-reviews.co.uk/images/reviews/hardware/g5logitech/small/main.jpg )


로지텍 제품을 잘 써왔고, 3년 전에 A/S도 잘 받아서 

G400, G500, G700, M705, M905, M950 이 제품들을 알아보고 있는데 요샌 A/S도 개판이고 제품 품질도 개판이라는 소식이 들리네요 -_-;


암튼 노트북에 물려쓰던 싸구려 무선 마우스가 맛이 가서 새로 사야 하는데, 요구 조건을 정리해보니 이와 같았습니다.


1. 낮은 휠 클릭 압력

휠 클릭으로 찍어서 '링크를 현재 탭 뒤에서 열기' 기능을 애용합니다. 예를 들어 기글하드웨어 뉴스게시판에 뉴스가 쫙 있다면 그걸 휠 클릭으로 쫙 찍어서 각 뉴스가 탭으로 열려있게 한 후 하나하나 보면서 탭을 닫아갑니다. (.....)

근데 G5는 휠 클릭 압력이 높아서 중지 손가락이 피곤하네요. 통상적인 마우스보다 압력이 낮았으면 합니다.


2. 좌우클릭, 휠클릭, 앞뒤로가기 버튼

이 버튼들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웹서핑하면서 앞뒤로가기 버튼 없으면 되게 불편하더라고요.


3. 무게는 가볍게

대략 7년 전에 G5를 산게 무게추 때문이었습니다. DPI 조절 + 무게추를 달면 포토샵 올가미 툴을 더 섬세하게 만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구매했는데, 지금은 무게추를 박스 어딘가에 쳐박아뒀네요. 오랜시간 컴퓨터를 해보니 무거운 마우스 휘적거리면 손목이랑 팔 쪽에 미안해지더라고요...;

크기는 대형 마우스는 손에 다 안 들어와서 싫고, 정말 작은 마우스는 잡을 수가 없었습니다. 성인 남성 중에서 손이 큰 편입니다.

그립은 팜 그립이라고 하나요? 이걸로 쥐는 것 같습니다. 마우스질 하고 나면 이런 자국 생기더라고요.

http://4.bp.blogspot.com/-zxF4e34UijU/UVcbGtmADhI/AAAAAAAACIk/PYrBaKmQX3g/s1600/Mouse+Hand+Mark.jpg )


4. 손땀이 많은 편

드라이그립이면 정말 좋은데, 애석하게도 훑어본 대부분의 마우스는 고무를 붙여놨더라고요. 


5. DPI는 2000 근방

1920 * 1080 모니터에서 2000DPI로 놓고 사용하니 쾌적하네요. 


게임은 하지 않기에 리프레쉬 레이트는 신경쓰지 않고요. 마우스 패드를 깔고 사용하기 때문에 감응 방식도 상관 없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