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eki.jpg

 

네... 또 다시 찾아온 BEMANI 전기종 대응 이벤트입니다. 으아아아아 ;ㅁ;

더러워도 어쩌겠나요. 전 이미 콘마이의 노예인걸요. 흑흑

보시다시피 이번 이벤트의 컨셉은 이집트!

각 기종을 플레이하면 쌓이는 벽돌을 모아 피라미드를 쌓아올리는 것으로 해금을 할 수 있습니다.

비마니 유적의 로고 좌우에 있는 벽화 비스무리한 것은 메인이 아닌 기종들이며, 한번이라도 플레이시에는 이벤트 종료까지 벽돌의 수급이 증가합니다.

하나의 벽화마다 10%, 총 60%가 뻥튀기됩니다.


...그러나 저 메인이 아닌 기종들은 비트스트림, 미래타악기, 댄스 에볼루션, 사운들 볼텍스인데 정작 한국에 정발된 것은 사운드 볼텍스 뿐입니다.

일본보다 꽤나 불리하죠. 으앙 ㅠㅠ

플레이를 완료해서 저기 벽화중 유일하게 채색되어있는 핑크머리가 레이시스라는 사운드 볼텍스의 캐릭터가 되겠습니다.


nidera.jpg

 

투덱 스파다 담당 트라네트 니니데라라 비트(...)
트라네트 = 트란(투덱의 등장 캐릭터), 니니데라라 = 니데라(일본에서는 IIDX를 弐寺, 니데라라고 약칭), 비트 = 비타매니아 의 말장난입니다.

위의 벽화가 모든 기종의 벽돌 수급량을 뻥튀기해주는데 반해 각 기종마다 '신기' 라고 하는 뻥튀기 아이템이 따로 있습니다.

역시 10% 뻥튀기이며, 각 신기마다 조건을 클리어해주면 얻는 게 가능하죠.

자세한 조건은 여기 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스텝업 플레이, 단위인정 플레이 두개밖에 클리어를 못했네요.

그나저나 1크레딧에 천원이라니 이보시오 콘마이 양반 으헝헝


jubeat.jpg

 

유비트 소서 풀필 담당 스미스호테프 1세.

유일하게 하나라도 해금에 성공한 기종이네요. -ㅁ-;

클리어 신기는 풀콤보 챌린지 성공, 코스모드 브론즈 이상, 매칭랜덤, 레벨9 풀콤보, 보너스튠 전용악곡 플레이, 소서 마키아토 해금곡 3연속 플레이, 엑설런트 달성, Cleopatrysm 4인 매칭 입니다.

이 중 클레오파트리즘은 나중에 설명할 이번 이벤트의 해금곡입니다.

4인 매칭이 꽤나 골아픈데, 저는 첫 플레이에서 운좋게 4인매칭이 되더군요. 우와앙 'ㅁ'b


reflec.jpg

 

리플렉 비트 그루빈 담당 파스텔 4세.

클리어 신기는 추천곡 플레이, 조상의 각성곡 매칭, 후지모리 페스티발 플레이, 트로피 겟 입니다.

리플렉 비트의 신기가 전체적으로 좀 획득 조건이 까다로운 편입니다.

Nigra Ludia 하드 플레이라던가, 스페셜 보면 풀콤보(...)라던가...


sphinx.jpg

 

그리고 이번 이벤트의 하이라이트. '조상의 각성' 입니다.

비마니 유적 이벤트 기간동안 플레이시에 왼쪽 위의 알람 파워라는 것이 차오르고, 이 것으로 의욕제로 상태의 조상들을 깨우는 것이 목적입니다.

각 조상마다 해금곡 하나씩을 담당하며, 저 의욕 게이지가 가득 차면 '그 다음날' 오전부터 딱 하루동안만 모든 비마니 시리즈의 기종에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플레이 후에는 다시 의욕이 제로로 돌아가며, 다시 게이지를 쌓아서 플레이하는것도 물론 가능합니다.

맨 위의 클레오파트리즘은 일요일에 한 번 풀렸던지라 게이지가 바닥이고, 아마 다음 해금은 두번째인 천수관음 메디테이션이 될 듯 하네요.

아, 그리고 저 의욕 게이지는 혼자서 하는 것이 아니라 전세계의 모든 유저들이 다함께 끌어올리는 겁니다. -ㅁ-;

위쪽의 유비트 신기나 리플렉 비트의 신기는 이 조상의 각성 곡이 풀렸을 때만 달성이 가능한 것도 있어요.




뭐... 나름 신선하긴 합니다만 다소 복잡하고 머리아픈 이벤트이긴 합니다.

피라미드를 쌓아올리고 직접 홈페이지에 가서 해금을 해야 한다던가, 조상의 각성 알람파워도 직접 홈페이지에서 부어야 한다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