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섬웨어는 특정 사이트를 뚫기보다는, 여러 사이트에 전파되는 광고 서버를 노린다.. 뭐 그런 말이 있지요. 그래서 보안 때문에라도 광고를 차단하느니 어쩌니 하는데, 구글 애드센스는 숱한 광고 플랫폼 중에서도 안전하다 '카더라'라는 설이 있었습니다만.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notice&no=868 뽐뿌의 랜섬웨어 사태를 보아하니 구글도 책임이 있는 게 아닌가 싶네요. 물론 뽐뿌가 잘했다는 건 아닙니다. http://gigglehd.com/zbxe/14241512 여기에 리플도 썼지만..

 

허나 그간 미운털이 박혀서 그런가, 구글 탓하는 사람은 찾기 힘든데 욕은 뽐뿌만 먹고 있네요. 뽐뿌에서만 구글 애드센스발 랜섬웨어가 퍼진 것도 아니고, 다른 사이트들도 분명 피해를 봤는데 말이에요.

 

하지만 구글이 앞장서서 사태를 해결한다던가 손해를 보상해 줄것 같진 않고 말입니다. 꼴리면 쓰지 말던가 이러고 말겠죠. 애드센스 운영하는 방식을 보면 어디에서 배웠는지 갑질 참 대단하다는 생각만 드니까요.

 

이런걸 보면 언론 사이트들이 양악수술이니 지방흡입이니 하는 광고들을 덕지덕지 붙여놔도, 애드센스가 더 나을텐데 같은 소리는 못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