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대표이사: 강용남, www.lenovo.com/kr)가 가정용 태블릿 시리즈인  ‘탭3 8(TAB3 8)’과 기업용 안드로이드 태블릿 ‘탭3 10 비즈니스(TAB3 10 BUSINES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두 제품 모두 국내 최대 오픈 마켓인 옥션 및 지마켓을 통해 출시된다.

 

[이미지]_레노버_탭3_8.jpg
<’탭3 8’>

‘탭3 8’:  엔터테인먼트 기능에 최적화된 가정용 태블릿


선명한 8형 HD IPS (1280 x 800)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탭3 8’은 가로 125mm 및 세로 210mm 크기로, 8.9mm의 두께에 무게는 329g에 불과해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한다. 또한,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오디오로 한층 강화된 전면 듀얼 스피커를 탑재해 여행용이나 가정용으로 완벽한 멀티미디어 태블릿이다. 다중 사용자 모드 기능으로 각 사용자 마다 별도의 앱 구성이 가능해 가족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어린이를 위한 안전 웹 브라우징 옵션과 지정한 시간 및 요일에만 웹사이트나 앱에 접근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한 어린이 전용 모드를 탑재하고 있다.

 

또한 어댑티브 디스플레이(Adaptive Display) 기술로 사용중인 앱에 따라 디스플레이 및 사운드를 자동으로 조절해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4290mA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8시간 동안 영화감상 및 게임과 같은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가지로 출시된다.

 

[이미지]_레노버_탭3_10_비즈니스.jpg

 


<’탭3 10 비즈니스’>

 

‘탭3 10 비즈니스’: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적합한 기업용 태블릿

‘탭3 10 비즈니스’는 회의실, 산업현장 등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 된 제품으로 빠르고 강력한 멀티태스킹 기능을 지원한다. 디지털 디스플레이 활용, 컨퍼런스 콜 등 기업에서 다양하게 활용되는 사례를 고려해 10.1형 풀HD IPS (1920 x 1200)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돌비 애트모스를 적용한 듀얼 스피커로 강력한 사운드를 구현한다. 자동 초점기능을 장착한 8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5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로 깨끗하고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할 뿐 아니라, 대용량 7000mAh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최대 12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탭3 10 비즈니스’는 안드로이드 6.0의 강력한 성능과 다양한 이점을 활용해 기업 사용자들에게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안드로이드 포 워크(Android For Work)’를 통해 강력한 보안 및 암호화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또한, 고릴라 글래스 패널을 탑재한 디스플레이와, 방진과 생활방수를 지원하는 P2i의 IP52 인증으로 다양한 산업환경에서 요구되는 높은 내구성을 갖췄다. 이 외에도, 1.3GHz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해 빠르고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며, 최대 64GB 의 저장 공간에 마이크로SD 추가도 가능하다.

 

한국레노버 강용남 대표이사는 “이번 ‘탭3’ 시리즈는 고객들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이즈, 옵션, 가격대로 구성됐다”며 “탭3 시리즈는 다양한 활용성 및 휴대성은 물론, 태블릿에서 기대하기 힘든 견고한 내구성까지 갖춘 제품이다. 레노버는 가장 다양한 PC 및 태블릿 포트폴리오를 갖춘 기업으로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