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 왈 " 이제 Xeon은 Itanium보다 성능과 신뢰성에서 동등하거나 더 좋습니다"
Written by Anton Shilov


그러나 Intel은 Itanium 관련 중대한 발표를 위한 준비를 갖춤으로서 Itanium에 대한 전념을 계속 표출

 


수요일(어제)에 Intel은 자신들의 Xeon 서버 프로세서들이 이제는 모든 가능한 작업들을 수행할 수 있으며, Itanium 플랫폼과 비교시 동등 혹은 이상의 성능과 신뢰성을 제공할 수 있다고 인정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회사는 자신들과 자신들의 파트너인 HP는 Itanium 관련 중대한 발표를 하기 위해 준비를  갖춤으로서 IA64 플랫폼에 대한 전념를 유지한다고 공식적으로 말 하였습니다.

 

"저희는 Itanium를 "가장 높은 성능, 가장 높은 신뢰성" 부분에 위치시켜 왔었고, 내년에 있을 우리의 10주년을 위해, 저희는 Itanium 아키텍쳐에 완전히 몰두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이제는 정말로 운영체제(OS)의 선택이 있기 때문에, Xeon의 신뢰성과 성능은 이제 몇몇의 경우에서 Itanium과 동등하거나 그 이상이기도 하지만, Itanium 프로세서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능에서 큰 도약을 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만약 여러분이 HP-UX, OpenVMS, HP NonStop, 및 다른 mainframe 운영체제 등을 좋아한다면, 우리는 Itanium에서 여러분을 계속 완전히 지원할 것입니다."  라고 Intel 아키텍쳐 부서의 부사장이면서 Intel의 데이터 센터 부서의 총괄 책임자인  Kirk Skaugen 씨는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IDF의 기조연설에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intel_poulson_wafer.jpg

 

그의 기조연설 동안에, Kirk Skaugen 씨는 차세대 Itanium 프로세서인 코드네임 Poulson은 2012년에 출시가 될 것이라고 공식적으로 확인해줬고, 위 사진처럼 그 자리에서 Poulson 후보 칩들이 있는 첫번째 웨이퍼를 공개했습니다. 그리고 Kirk Skaugen 씨는 중국 회사들인 Huawei 와 Inspur 회사의 Itanium를 기반한 새로운 서버들을 프리뷰하기도 했었습니다.


"코드네임 Tukwila는 현재 시장에서 이용할 수 있고, 다음 Poulson은 2배 성능을 제공할 것이며, Kittson은 현재 개발 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Xeon이 처리할 수 없는 작업이 지구상에 없다면(의견" 말 의미가  가정이 아니라 이미 모든 작업을 다 처리할 수 있다는 것으로 간주하고 있네요), Xeon은 이제 우주 상에 있습니다(Xeon is in the space)" 라고 Kirk Skaugen 씨는 계속 말했습니다.

 

완전히 다른 아키텍쳐이면서 상대적으로 적은 지원 회사들 속에서, Itanium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을 멈춘 Oracle의 최근의 결정과, Xeon과 비교시 Itanium에게는 귀중한 장점이 없다는 Intel의 분명한 표현 등은 전반적으로 Itanium의 미래에 관해 의심들을 만들어 냈습니다.

 

한편으로, Intel 과 HP(Hewlett Packard)는 4월 26일에 Itanium 과 어쩌면 자신들의 로드맵에 관련한 중대한 발표를 할 계획이라는 시장 루머가 있는데, 현재상으로 완전히 분명한 것은 없지만,   Intel이 이번 IDF에서 차세대 Kittson 로드맵에 관한 세부 정보들을 어떤 것도 밝히지 않았었다는 라는 것은 다소 주목할만한 것입니다.

기글하드웨어(http://gigglehd.com/zbxe)에 올라온 모든 뉴스와 정보 글은 다른 곳으로 퍼가실 때 작성자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번역한 뉴스와 정보 글을 작성자 동의 없이 무단 전재와 무단 수정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