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기글하드웨어기글하드웨어

리뷰 / 사용기 : 직접 작성한 사용기를 올릴 수 있는 곳입니다. 다른 곳에 중복해서 올렸거나 다른 사이트의 필드테스트, 업체 이벤트 관련 사용기는 홍보 / 필테 게시판에 올려 주세요. 이를 지키지 않을 시 삭제 및 글쓰기를 막습니다. 메인 리뷰는 업체의 의뢰를 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1.JPG

 

미니맵 안에 다 보일 정도로 자기장이 줄었지만 아직도 남아있는 사람은 수십명. 위치 선정이 구려 시야 확보도 안되고, 자기장을 맞으면서 버티기엔 도핑할 약이 없습니다. 치킨까진 바라지도 않고 탑텐 안에만 들었으면 좋겠는데 이것도 너무 큰 바램일까요. 용기를 내서 자리를 벗어나는 순간 쏟아지는 총알들. 다행이도 총알이 다 명중하진 않지만 별로 다행같진 않습니다. 격발음과 비과음, 착탄음이 뒤섞이고 총알이 어디서 날아와 어디에 박히는지 도통 구분이 되지 않습니다. 저쪽 언덕의 나무를 엄폐삼아 쏘는건지 양각을 잡힌건지 계산이 안되고, 결국 누구한테 죽는건지 알지도 못한채 의문의 노잼사. 마침 닉네임도 중국스럽게 샤오샤오를 넣었기에 '이놈은 분명 핵일거야' 하고 데스캠을 돌려보니 핵도 아니고 그냥 뻔히 보이는 곳에서 총을 쏘는데 에임은 저렴하고 샷발은 구립니다. 저런 애의 총알 사이로 코사크 댄스를 추다 픽 하고 쓰러졌다니 치욕스럽기 짝이 없습니다. 

 

1-1.JPG

 

좀 잘하는 친구들과 함께 하면서 버스를 타면 나아질까요. 분명 등수는 오르는데 재미는 더 없어집니다. 친구란 것들이 하나같이 여포의 후손인가 한글을 깨치다 말았나 초반 오더에서 말할 줄 아는 단어가 밀베 아니면 포친키밖에 없어 첫번째 자기장이 뜨기도 전에 총 한 자루 못 주워보고 비참하게 맞아 죽기 일쑤, 행여나 운이 좋아서 AR에 약좀 주워 후반을 노려보면 그때부터 시할머니 시어머니 시누이의 삼신기를 방불케 하는 훈수가 쏟아집니다. 저기 몇시에 사운드라느니 언덕 뒤에 에땁이라는데 도대체 얼마짜리 보청기를 하셨길래 그런게 귀에 쏙쏙 꽂히나요 묻고싶지만 참읍시다. 지금도 오더하는 목소리에 짜증이 묻어나거든요. 헤드셋에 마이크는 잔소리를 벡터처럼 쏟아내기 위한 액세서리였나 고민하다보면 잔소리 때문에 발자국 소리가 묻혀서 안들릴 지경이나, 사실은 그런 소리가 들려도 상관 없습니다. 어차피 결론은 어버버 어버버 하다가 사망하는 각이니까요.

 

1-2.JPG

 

이런 판이 반복되면 나도 남들처럼 사-플, 사운드 플레이라는 걸 해봐야겠다 마음을 먹고 게이밍 헤드셋을 지르게 됩니다. 뭐라고 해야 할까요. 오늘부터 그림을 그려보겠다고 선언한 후, 바로 옆에 굴러다니는 볼펜으로 뭔가를 그려볼 생각은 안하고 인튜오스니 신티크니 하는 타블렛부터 알아보는 거랑 똑같죠. 총소리 한방에 총 종류부터 부착물에 방향까지 꿰차는 사람들은 이어폰으로도 충분히 구분하고, 언제 어디서 무엇이라고 오더 딱딱 내리는 사람들은 거창한 마이크가 필요 없는데도 말입니다. 하여간, 그래서 사게 된 것이 커세어 보이드 프로 RGB USB 게이밍 헤드셋(CORSAIR VOID PRO RGB USB)입니다.

 

2.JPG

 

제품명  CORSAIR VOID PRO RGB USB
헤드폰 구성 스테레오(2채널. 가상 7.1채널)
헤드폰 주파수 응답 20Hz~20kHz
헤드폰 임피던스 32k Ohms @ 1kHz
헤드폰 드라이버 50mm 
마이크 종류 단일 지향성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주파수 응답 100Hz~10kHz
마이크 임피던스 2.0k Ohms
마이크 감도 -83dB(+/- 3dB)
색상 블랙, 화이트
연결 단자 USB 타입 A
크기 205x100x191mm
무게 390g(케이블 제외)
보증 기간 2년
가격 129,000원(2018년 1월 다나와 최저가)

 

 

하필이면 왜 이걸로?

 

3.JPG

 

악마는 사람에게 괴로움을 선사하기 위해 부단히도 많은 노력을 해 왔습니다. 호환, 마마, 전쟁 그리고 불량 비디오 같은 것들로 말이죠. 거기에 영리하기까지 합니다. 이제는 옛날에 쓰던 전략이 막히지 않는다는 걸 알고 있기에, 미처 생각지도 못했던 방향에서 사람을 공략하고 있거든요. 기껏 돈주고 산 물건이 실망스럽다면 그게 얼마나 큰 좌절로 다가오는지 악마는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도 싸구려지만 그 이상으로 싸구려처럼 보이는 하이글로시한 플라스틱, 냄새를 맡는 것만으로도 수명이 줄어드는 것 같은 기분을 선사하는 인조 가죽과 합성 직물 패드, 세살짜리 애를 헐크나 슈퍼맨으로 둔갑시킬 정도로 허약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프레임, 슈뢰딩거의 고양이라도 한마리 살고 있는건지 왼쪽 오른쪽 번갈아가며 소리가 나지 않는 스피커를 두루 갖춘 저가형 헤드셋이 시장에 판매되는 걸 부추기는건 아닐까 의심해 봅니다. 아니면 말고요.

 

3-1.JPG

 

허나 이런 무시무시한 악마조차도 돈을 바르면 감히 범접하지 못합니다. 물건의 액수가 올라가면 앞서 열거한 악마의 온갖 지저분한 술수가 대체적으로 사라지는 편이거든요. 이건 다나와의 상품 의견에 달린 댓글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저가형 게이밍 헤드셋이 어떤 평가를 받고 있는지, 어떤 불편 사례와 불만 사항이 있는지를 찬찬히 정독하다 보면, 왜 저게 저 가격에 팔리는 것인지를 납득하게 됩니다. 물론 아무 불만 없이 잘 쓰는 사람들이 더 많을 것이고, 불편함이 있는 사람들이 유독 댓글을 많이 남기겠지만, 그래도 기왕 새로 사는거 저렴한 것만 찾다가 스트레스까지 사은품으로 받는니 그냥 좀 더 투자해서 비교적 괜찮은 걸 사는게 어떨까 태도를 바꾸게 됩니다. 그렇다고 비트코인이 대박난 것도 아닌데 엄청나게 비싼 건 지갑이 허락치 않고, 어중간하게 나온 게 이 커세어 보이드 프로 RGB USB입니다. 

 

4.JPG

 

일단 사진으로 봤을 땐 3만원 안팎의 저가형 헤드셋처럼 없어보이진 않았습니다. 저가형 헤드셋들은 저마다 '이 세상 헤드셋이 아니다!'라고 외치는 것처럼 미래 지향적이고 사이버스페이스 풍인데, 기획한 사람이 사춘기의 반항심 가득한 청소년인가 방향을 완전 잘못 잡아서 80~90년대의 뾰뵤봉 뿅뿅하는 사운드와 은색 비닐옷과 어울릴법한 촌스러운 자태로 완성되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런데 커세어 보이드 프로 RGB USB는 그렇지 않습니다. 10년 전에 나왔으면 오오 고급지다 이랬을테고, 10년 후에도 이정도면 무난하네 소리를 들을 디자인입니다. 물론 정말 허접해보이는 물건도 사진빨과 포샵빨을 잘 세우면 명품으로 둔갑합니다만, 이건 굳이 그렇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게 완벽한 디자인이란 말은 아닙니다. 아쉬운 부분은 분명 있습니다. 그런데 30만원이 넘는 초 고급형 제품도 아니거늘 전과목 만점을 바라는 건 좀 그렇죠?

 

5.JPG

 

박스 앞

 

6.JPG

 

박스 뒤

 

7.JPG

 

박스 개봉

 

8.JPG

 

포장 상태

 

9.JPG

 

철사로 헤드셋을 고정하고, 옆에는 보호 비닐을 붙였습니다. 

 

10.JPG

 

구성품. 

 

11.JPG

 

설명서는 참 볼게 없는데, 별거 없는 짤막한 내용을 다양한 국가의 언어로 써놨기 때문입니다. 저 중에서 영어 하나도 제대로 못 알아먹는데 다른 나라 말이 필요할리가. 국내 정발 버전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문제는 헤드셋이 아니라, 니 귀랑 손가락입니다.

 

12.JPG

 

사람이 함부로 발을 들여선 안되는 분야가 몇 있습니다. 오디오, 카메라, 자동차, 최근에는 여기에 가상화폐가 추가된 듯 한데, 한번 시작하면 헤어나올 수 없는데다 그 끝이 보이지 않는 것들이죠. 이걸 다 이야기하재도 끝이 보이지 않으니 오디오만 봅시다. 이쪽 분야에서 음악 좀 듣겠자면 몇 십만 원짜리 헤드폰은 별로 새삼스럽지도 않습니다. 오히려 그 정도는 되야 소리를 들어줄만 하다는 평이 나오죠. 허나 서편제 유봉 노인 수준으로 소리에 까탈스러운 사람이라 해도, 게이밍 헤드셋에 레퍼런스 헤드폰 수준의 높은 잣대를 들이대진 않을 겁니다. 애시당초 용도가 다르니까요. 그리고 그 점을 잊지 않고 소리를 들어보면, '게이밍 헤드셋 치고는' 그냥저냥 들어줄만한 소리 아닐까 싶습니다. 

 

13.JPG

 

지극히 개인적인 감상으로는 저음이 좀 올라가고 명료도가 부족한게 아닌가 싶지만, 게이밍 헤드셋에서 베이스 부스트는 오히려 당연하다 보이며 명료도는 가격을 생각하면 이해가 됩니다. 무엇보다 게임 안에서 카츄샤 다연장로켓의 발사음을 들으며 '스탈린의 오르간 소리가 일품이군' 같은 개드립을 치거나, 죽음이란 교향곡을 연주하는 지휘자 같은 지금 스스로 써놓고도 손이 오글거려서 지우고 싶은 중2병 컨셉을 지키고 싶은게 아니라면 이 헤드셋에 너무 지나친 오디오 품질을 요구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뭐 이 이상을 바란다면 정말 레퍼런스 헤드폰 끼고 옆에 마이크를 붙이던가 해야죠. 

 

14.JPG

 

이어패드는 적절히 큽니다. 한국을 유난히도 사랑하는 유비소프트 CEO의 전생이나 무상정등각자 석가세존에 견줄만큼 귀가 크지 않다면야, 게임을 말아먹은 핑계로 새로 산 헤드셋이 귀를 눌러 아프다는 말은 하지 못할 겁니다. 여기에 차음성도 좋습니다. 일단 이 헤드셋을 끼고 있으면 옆에서 늘어놓는 잔소리가 잘 들리지 않아 '어?' 하고 짜증난 것처럼 반문하게 됩니다. 그럼 상대는 '아 얘가 게임을 6천원짜리 순대국밥 말아먹듯 해 잡수셨구나'하고 생각하게 되겠죠.

 

14-1.JPG

 

반대로 헤드폰의 소리는 밖으로 상당 부분 새어 나옵니다. 귀 버리는게 질색이라 볼륨은 상당히 낮춰놓고 쓴다고 자부하는데, 옆에서 소리만 듣고 '방금 날라온건 움프네' '윈체스터에 맞아 죽다니 니가 사람의 아들이냐' 같은 비아냥을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래도 게임하면서 나는 키보드 타건음이나 마우스 광클 소리보다는 덜 거슬리지 않을까.

 

14-2.JPG

 

사용하지 않을 때는 이어컵을 옆으로 돌리고 마이크를 안으로 접어서 부피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수납용 외에 다른 용도가 있다고 생각되진 않는게, 설마 귀가 이렇게 평행으로 달려있는 분은 없겠죠.

 

15.JPG

 

헤드밴드는 나름 넓게 펼쳐지고 길게 늘어납니다. 제 전투모가 58호인데 착용에는 문제가 없으니, 라면도 아닌데 얼큰하다는 분들까지도 커버하긴 충분합니다. 머리와 귀에 닿는 부분은 나름 푹신하고 부드럽지만 언젠가는 머리냄새와 얼굴기름에 절여지리라 확신합니다.

 

15-1.JPG

 

전체적인 크기

 

15-2.JPG

 

헤드밴드 바깥에는 눈금이 있어, 어디까지 늘려두는지를 가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15-3.JPG

 

헤드밴드 최대

 

15-4.JPG

 

헤드밴드 최소

 

15-5.JPG

 

무겁고 냄새나고 답답하고 그냥 내 머리 위에 건방지게 뭔가 있다는 사실이 마음에 안들어서 방탄모부터 헤드셋까지 뭔가를 쓰는 것 자체가 마음에 들지 않는 저같은 사람한테는 350g이 안되는 이 무게도 몹시 무겁게 느껴집니다. 표기 스펙보다는 꽤 덜 나가는군요. 그래도 이게 머리 위에 두르지 못할 정도의 무게는 아닙니다. 하이엔드 레퍼런스 헤드폰 중에 무게가 이정도 나가는 물건들은 수두룩하니까, 보이드 프로가 특별히 무겁거나 가벼운 건 아니라 봅니다. 이게 갑갑하면 헤드셋 쓰지 말아야죠. 

 

16.JPG

 

마이크도 '어디까지나 게이밍'이라는 전제 조건 하에선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불후의 명곡을 녹음하고 싶다면 제대로 된 스튜디오에 가야죠. 이건 게임하면서 의사소통하는 용도지 그 이상을 바랄 건 아닙니다. 또 단일 지향성에 노이즈 캔슬링이라는 점도 중요합니다. 이게 없으면 위에서 말하는 소리와 함께 아래에서 뿡뿡하는 소리까지 다 들어갈 겁니다. 근데 정말 그 소리를 거르는지 막히는지는 실험을 안해봐서 모르겠습니다. 

 

16-1.JPG

 

어떤 헤드셋 중에는 마이크를 올리면 음소거가 되는 기능이 있는 듯 하나, 여기에는 그런 배려까지는 갖추지 못했습니다. 그러니 게임 도중에 모친의 안부를 물어볼것 같은 팀원이 있다면 헤드셋 왼편, 커세어 로고 뒤에 달린 마이크 음소거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17.JPG

 

그리고 마이크에 달린 LED가 빨간색으로 깜박거려 '니가 지금 뭐라 말해도 마이크에 안 들어간다'는 사실을 깨달은 후에 욕을 시작하면 됩니다.  

 

17-1.JPG

 

마이크 봉은 아주 탄력이 좋고, 힘을 주어 구부리면 그 각도를 유지합니다. 먼지나 때가 잘 묻는 재질이지만 워낙 실용적인 구조라 탓할 생각은 없습니다. 허나 마이크 봉과 헤드셋의 연결 부위 안쪽이 좀 날카롭지 않나 생각되네요. 마이크를 가장 아래로 내렸을 때 맞춰서 케이스 플라스틱을 성형해 그런가, 그 외에 다른 각도에선 저 부분이 거슬립니다. 혹여나 마이크를 올리고 내릴 때는 저 부분에 긁히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18.JPG

 

음소거 버튼 뒤쪽에는 앞으로 까딱, 뒤로 까딱하는 스위치가 있습니다. 이걸로 헤드셋 볼륨을 조절하지요. 조작 방식이야 호불호가 갈리니 뭘 어떻게 해도 좋아하는 사람은 좋아할거고, 싫어하는 사람은 싫어할 겁니다. 

 

19.JPG

 

케이블 길이는 2m. 사용 환경에 따라선 거추장스럽다고 느낄 정도로 길거나, 승리의 세리머니로 저질 댄스를 추기엔 너무 짧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양쪽 모두에서 욕을 먹는게 가장 무난한 선택이죠. 케이블 길이에 대해선 토를 달 생각이 전혀 없습니다. 탄력있는 케이블과 고무 재질의 커넥터도 아주 마음에 듭니다. 그런데 게임하다가 딱 한번 마이크에서 잡음이 끼는데 채팅 프로그램과 게임 재시작에 음소거를 반복해봐도 해결되지 않는 것이 USB 포트를 뺐다가 다시 끼우는 걸로 해결됐던 적이 있었습니다. 이게 3.5mm 아날로그라면 지극히 당연하다 생각하는데 디지털인 USB에서 이런 일이라니 참 신비로운 일입니다. 제 착각도 아닌것이, 여기에 대해선 저 말고도 같이 게임하던 기글 회원 3명이 증언을 해줄테니까요.

 

20.jpg

 

프로그램은 애매합니다. 우선 RGB LED 발광 패턴과 색상을 설정하는데 꼭 필요합니다. 사람들은 헤드셋 옆의 반짝거리는 LED보다 게임을 얼마나 더 잘하는지를 궁금해 하겠지만요.

 

21.JPG

 

불이 켜진 헤드셋

 

22.jpg

 

돌비 헤드폰 기능을 활성화하는 데에도 필요합니다. 이 기능을 켜면 소리에 반향과 보정을 잔뜩 집어넣어, 매우 박진감 넘치게 쏟아지는 총알 소리 가운데에서 사망을 맞이하는 신비로운 체험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디스코드 같은 채팅 앱을 통해 나오는 말소리는 동굴 한가운데서 말하는 듯한 사운드로 변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채팅에는 방향이 없으니까요. 처음에는 '오오 신문물이다'이러면서 신기해 하겠으나 나중에는 귀가 피로해서 끌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소프트웨어 이퀼라이저랑 별반 다를게 없죠.

 

23.jpg

 

전용 프로그램 설치 전에는 음소거 버튼을 눌러도 효과음만 들리는데 그쳤으나, 이 프로그램을 깔면 거 되게 끈적한 목소리로 On/Off 같은 정보를 들려줍니다. 그리고 이게 답니다. 이것 외에 프로그램을 쓸 일은 전혀 없습니다. 커세어는 자사 제품의 데모 기능을 넣어두면 사람들이 호기심을 갖고 구매로 이어지지 않을까 생각했나 본데, 별 쓰잘데기 없는 데모는 왜 넣어서 용량을 불리나 이런 생각밖에 안 듭니다.

 

24.jpg

 

상위 모델에선 이보다 더 복잡한 설정도 가능한 듯 한데, 커세어 입장에서 이 제품은 그만큼 고급형까지는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나 봅니다.

 

25.JPG

 

이 모든 걸 다 합쳐서, 관건은 '이 게이밍 헤드셋이 게임의 사운드 플레이에 쓸모가 있냐'는 것입니다. 도움이 아예 안된다고는 말을 못하겠습니다. 오랜 시간 쓸 수 있는 착용감을 위한 시도, 최고는 아니어도 중간은 하지 않나 싶은 사운드, 이래저래 자질구레한 기능까지 있으니까요. 문제는 게임 잘하는 사람들은 스마트폰 번들 이어셋으로도 잘만 사람을 죽이고 다니며, 헤드셋이 바뀌었다고 해서 없던 피지컬과 판단력과 운영 능력이 생기진 않는다는 겁니다. 지금도 여전히, 총알이 날아오면 '몇시 Y자 나무'가 아니라 '으아아 총맞았어 뒤쪽이야 몰라 리바좀'이러는 건 변함이 없습니다. 그러니 게임이 안 풀린다고 헤드셋 탓을 하진 맙시다. 문제는 다른데 있으니까요.

 

 

CORSAIR VOID PRO RGB USB

 

26.JPG

 

지금까지 의도적으로 가격에 대해서 말하지 않았습니다. 물건의 가치를 결정하는 가장 큰 요소가 바로 가격이기에 가장 마지막에 말하고 싶었거든요. 2018년 1월 기준으로 커세어 보이드 프로 RGB USB 헤드셋은 다나와 최저가가 12만 9천원입니다. 오픈마켓에서 사면 13만 3400원. 여기에 배송비 2500원 씩은 별도입니다. 그럼 이 헤드셋이 13만원 어치의 값어치를 하느냐. 라고 말하기는 좀 미묘합니다. 위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단점이 없는 물건은 아닙니다. 그럼 저는 만족하면서 쓰고 있느냐. 라고 물으시면 그렇다고 말하겠습니다. 왜냐면 저는 1개가 아닌 2개를 13만원에 샀거든요. 1개 6만 5천원이라면 이 헤드셋은 정말 괜찮은 물건입니다. 13만원이라면 좀 비싼 감이 있습니다. 

 

불과 며칠 전까지만 해도 아마존에서 여전히 1개 49.99달러에, 한국으로 직접 배송까지 시켜줬기에 몹시 편하게 해외 구매를 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가격이 79.99달러로 올랐습니다. 여기에 배송료를 더하면 9만 원이 좀 안되니 한국보다 싸긴 하지만 제가 샀을때만큼 가성비가 좋진 않네요. 여기에 한국까지 오는데 걸리는 시간이라던가 A/S의 부재를 생각하면 더욱 애매해지죠. 사실 이 헤드셋의 사용기를 쓰려고 처음 마음먹었을 때만 해도 가격이 오를 거라고 생각하진 못했는데, 지금은 적지 않게 올랐으니 '해외의 특가 판매'와 '국내의 정가 판매'를 놓고 비교하는 격이 됐네요. 한국과 미국의 시장 차이나 할인율은 논외로 놓고 치더라도, 이게 썩 공정한 비교는 아니죠. 아무리 특가 판매를 한달 가까이 진행했다고 해도요.

 

27.JPG

 

흔히들 용산 프리미엄이라고들 하죠.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된 제품이 비싼 현상 말입니다. 저는 그 이유를 이해합니다. 용산 업체들의 고충이 어떤지, 얼마나 물건 떼와서 장사하기 힘든지를 알고 있습니다. 보통의 소비자들보다는 용산 사정을 들을 기회가 더 많은 편이라 그러겠지요. 허나 그런 고충이 있는 것과, 실질적인 구매 가격이 비싼 건 따로 놓고 볼 수밖에 없습니다. 소비자가 국내 시장 활성화를 위해 무조건 정발 제품을 사야하는 의무가 있는 것도 아니고, A/S를 사실상 포기하는 단점이 있다 한들 가격 차이가 크다면 다른 경로로 눈을 돌릴 수밖에 없지 않을까요. 그러다보면 국내에서 커세어가 가격에 허세가 끼었다는 불만이 나오는 것도 당연하겠지요.

 

핵심 키워드: 커세어, 게이밍 헤드셋 
 
사기 전에 확인할 것: 게이밍 헤드셋 쓴다고 게임 잘하는 거 아님. 아마존 특가를 노려 보세요. 
 
추천 대상: 적당히 고급진 게이밍 헤드셋을 구입하고 싶은 사람



  • profile
    아라 2018.01.20 06:22
    역시 오락은 심신을 고양시키는데 효과적이군요.

    볼륨이나 기타 컨트롤 유닛이 선재 중간에 있는게 일반적인데 이건 일체형이라 찾으려고 두리번 안해서 좋네요.

    게이밍용이라면 한때 유행했던 리얼 5.1, 7.1채널 유닛 헤드폰 등이 쓸만하려나 생각도 듭니다.
  • profile
    낄낄 2018.01.20 13:53
    근데 리얼 멀티 채널도 게임에서 지원을 해야 하지요.
  • profile
    벨드록 2018.01.20 10:10
    저 용접 마스크가 제품인 줄…
  • profile
    낄낄 2018.01.20 13:53
    용접 마스크 아니에요. 겉모습만 흉내낸거..
  • ?
    Metis 2018.01.20 12:43
    저도 이 제품 무선버전으로 아마존 직구해서 샀는데 가격대비 참 좋더라구요 10만원 조금 넘는 가격에 무선에 LED 간지를 받을 수 있죠 좀 아쉬운점이 무거워서 목이 쉽게 피로해지고 안경 낀 사람중에서 두꺼운 뿔테안경 쓴 사람에게는 좀 걸리적거리네요 그 외에는 다 만족합니다.
  • profile
    낄낄 2018.01.20 13:53
    무선이라면 더 무겁겠네요
  • ?
    에이징마스터 2018.01.20 13:00
    첫 문단이 너무 눈에 잘들어와요 ㅠㅠ
  • profile
    낄낄 2018.01.20 13:54
    배그좀 하셨구나
  • profile
    u 2018.01.20 13:09
    씬스틸러 삼뚝..
  • profile
    낄낄 2018.01.20 13:54
    마침 사진 찍을 때 저게 함께 도착해서..
  • profile
    어린잎      낄냥이는 제겁니다! 2018.01.20 14:02
    저 헤드셋을 쓰고 발자국 소리 잘 들립니다
    다만 어디서 나는건진 아직도 모르겠습니다ㅠㅠ
  • profile
    낄낄 2018.01.20 14:27
    공포의 발자국 소리 뚜벅뚜벅뚜벅
  • profile
    급식단 2018.01.20 14:16
    사실적인 사용기 잘 봤습니다.
    저도 회사상사가 다채널 게이밍 헤드셋을 하사 하셔서, 끼고 어제 해보니까 발소리가 나름 세분화해서 들리긴 하더라구요. 어짜피 샷빨이 안좋아서 먼저보고 쏴도 내가 먼저 눕는건 여전 하지만요ㅋㅋ

    배그는 사람없는 곳에 가서 파밍하고 운전 좀 하다가 아 나 난 틀렸어 버려 하고 그냥 구경하는 게임이죠 크큭
  • profile
    낄낄 2018.01.20 14:28
    그러게요. 요 며칠 곰곰히 생각해 보니 나는 총알을 몸통에 박고 있는데 저쪽은 날 헤드샷으로 죽이는구나 싶네요.
  • profile
    청염 2018.01.20 15:28
    우와 낄님 그 사이에 드립학원 다녀오셨나요? 이번 사용기는 유달리 주옥같은 드립이 넘쳐나는데요?
    그건 그렇고 저 녀석 쓸만한거 같긴 하더군요. 제가 쓰는것도 아니고 제가 배그하는것도 아니지만 잠깐 들어봤을때 게임용으론 꽤 괜찮다는 느낌이었거든요, 저 물건 주인도 저 녀석 들이니까 훨씬 사플 잘된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괜찮은 7.1채널 오버이어 헤드셋 들이면 다 그러겠지만 무난한거 같긴 하더라구요
  • profile
    낄낄 2018.01.20 17:13
    원래 저정도는 아무 생각 없이 쓰는데, 의뢰받은 리뷰를 이렇게 불량하게 쓸 순 없으니 평소에는 자제하고.. 제 돈 주고 사는 건 그냥 내키는 대로 쓰자고 마음먹었습니다.
  • profile
    라임베어      성공한 사람은 포장되어 일반인을 망친다. 2018.01.20 15:54
    밀베가 어떄서요 밀베가!

    헤드셋 새로 사야했는데, 디자인도 그렇고 마음에 드네요.
    아마존 특가나 기다려봐야겠네요.
  • profile
    낄낄 2018.01.20 17:14
    님이 혹시 바로 그 여포의 후손...?
  • profile
    자칭선생      故 앤드류 베닌텐디의 명복을 빏니다. 2018.01.20 16:05
    결론은 아마존으로 가즈아! 하고
    두개사도 남는 특가를 기다리는게 낫겠어요.

    10년전 처럼 직구가 미지의 세계도 아니구요.
  • profile
    낄낄 2018.01.20 17:14
    배대지도 아니고 아마존 직배 쯤 되면 부담가질 필요가 전혀 없는것 같아요.
  • profile
    설아      ShellCat ː 雪雅 - 1st shell 2018.01.20 21:53
    한번 알아 볼려구 아마존 접속 했는데..
    갓라이펜들이 나열되어 있군요.
  • profile
    낄낄 2018.01.20 22:30
    정 아마존에서 사시겠다면 특가 뜨면 사세요. 할인 안할때는 쪼-끔 애매한듯요.
  • profile
    뚜까뚜까      마이너스의 손입니다. 2018.01.21 00:26
    저는 걍 필요하면 서브컴 스피커들과 앰프들을 때와서 5.1채널 구성해서 써요......정작 하는겜은 마인크래프트.........
  • profile
    쿤달리니 2018.01.21 20:14
    헤드셋을 써야 총기 구분이 쉽습니다(?)
  • profile
    뚜까뚜까      마이너스의 손입니다. 2018.01.22 00:19
    .......하는fps는마인크래프트밖에.............
  • profile
    쿤달리니 2018.01.21 20:15
    의외로 게이밍 헤드셋을 쓰시는 분들이 많은거같아요. 저는 2개나 구비할 수가 없어서 MDR 1A 로 헤드뱅잉을 하면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 profile
    낄낄 2018.01.22 15:04
    게임할 때 마이크 고정이 큰것 같아요. 저도 마이크 쓸 일이 없다면 헤드셋 안쓰고 그냥 이어폰 정도만 쓸듯요.
  • profile
    쿤달리니 2018.01.22 15:26
    크게 얘기하느라 목이 아파요..ㅠ
  • profile
    Induky      자타공인 암드사랑 정회원입니다 (_ _) 2018.01.22 13:33
    저걸 사면 3뚝을 주는줄 알았습니다 ㅋㅋㅋ
  • profile
    낄낄 2018.01.22 15:04
    그럼 제목이 '가격까지도 만만한'이 되겠지요. 사실 저 3뚝도 원작 재현도가 아주 높은건 아닌데..
  • profile
    노노봉 2018.01.22 17:33
    오우 이건 필력이 정말이지 대단하네요 ..
  • ?
    벨브네꼬 2018.01.24 23:01
    오오오 코쌐 댄스~~
  • profile
    HP 2018.01.25 00:58
    나 이거 뽐뿌에 떴길래 7만원에 사옴..
  • ?
    중고나라VIP      (5600x / RX6600XT) 원래 암드는 감성과 의리로 쓰는겁니다. 2018.01.25 09:52
    용접마스크도 제품에 포함되어있는줄 알았던 1인...
  • profile
    야샤하이페츠 2018.01.28 22:05
    보이드 프로 SE 와이어리스를 쓰고 있는데 다른 부분도 훌륭하지만 특히 착용감 면에서는 다른 경쟁 제품군 대비 확실히 우수하다고 생각합니다.
    리뷰의 보이드 프로도 좋지만 무선과 유선이 동시에 사용가능한 보이드 프로 와이어리스 제품을 더욱 추천드립니다.

작성된지 4주일이 지난 글에는 새 코멘트를 달 수 없습니다.


  1. 라이젠 2400G & 2200G 런칭 파티 참관

    AMD는 2월 13일에 라이젠 2400G & 2200G 런칭 파티를 열었습니다. 라데온 베가 그래픽을 내장한 라이젠 프로세서의 발표에 맞춰 열린 행사였으나, 긴 시간을 들여 제품을 소개하기보다는 AMD의 팬들이 함께 즐기는 말 그대로의 파티...
    Date2018.02.14 탐방, 발표 By낄낄 Reply97 Views4134 file
    Read More
  2. 라이젠 5 2400G와 함께. MSI B350M 박격포

    AMD가 꿈도 희망도 없던 시절, AMD를 먹여 살리는 소년가장 같은 존재가 APU였습니다. 경쟁사와 비교하면 CPU 성능은 다소 빈약했지만 GPU 성능은 비교가 안될 정도로 강력했지요. 이 두개를 조합해 APU라는 새로운 물건을 만드는 건, 내...
    Date2018.02.12 메인 리뷰 By낄낄 Reply32 Views23221 file
    Read More
  3. Dash 충전이 가능한 보조배터리, mopoer Maipo 5

    일전에 원플러스 5T 2주간 사용기를 올렸었죠. (링크) 이제 한달이 훌쩍 넘어가고, 그 사이에 오레오 업데이트도 올라와 만족스럽게 사용중입니다. (듀얼심 때문에 통화중에 데이터 사용 못하는건 고통이지만...)   G3를 사용할 때는 보조...
    Date2018.02.10 사용기 By실핀 Reply3 Views2436 file
    Read More
  4. 데스크탑의 끝판왕, No.1 게이밍 데스크탑. MSI 이지스 Ti3

    평창 동계 올림픽이 시작됩니다. 평화롭고 더 나은 세계의 실현에 공헌하는 올림픽 정신의 무대가 되길 기원하지만, 그런 숭고한 목적보다는 더 확실하고 눈에 띄는 목표를 신경쓰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한국은 종합 성적 몇 위에 오...
    Date2018.02.09 메인 리뷰 By낄낄 Reply11 Views4853 file
    Read More
  5. IOS DAC 2종 사용기

            ADV. Sound Accessport http://prod.danawa.com/info/?pcode=5631357&keyword=advsound&cate=1022807   Nexum Aqua http://prod.danawa.com/info/?pcode=4647388&keyword=nexum%20aqua&cate=112799   오디오관련...
    Date2018.02.08 사용기 BySindarin Reply9 Views8655 file
    Read More
  6. 샤오미 블랙박스

    요번에 샤오미 블랙박스를   알리에서 조금 세일하길래 한번 구매해봤습니다.   48.5달러 정도 줬는데요.     아주 저가판이 아니고 ADAS 기능이 들어간 모델입니다.   박스가 심플합니다.       박스뒷면엔 스펙이 표시되어있습니다.   A...
    Date2018.02.06 사용기 By노코나 Reply26 Views10568 file
    Read More
  7. RGB LED를 리모컨으로. ID-COOLING DF-12025 RGB TRIO

    PC 튜닝 시장은 대 RGB LED 시대를 맞이했습니다. RGB LED의 탑재는 이제 기본입니다. 이를 다채롭게 바꿀 수 있는 기능과, 조작의 편리함은 갖춰야 RGB LED에 신경 좀 썼다는 말이 나오지요. 메인보드 제조사들은 앞다투어 RGB LED를 컨...
    Date2018.02.03 메인 리뷰 By낄낄 Reply35 Views3458 file
    Read More
  8. YG300 빔프로젝터 (디자인 + 가격 - 성능 = ?)

    간단한 영상 출력용으로 구매하게된 YG300입니다.     비주얼만큼은 깡패입니다. 자체 디자인이면 대단하다싶을정도. 깔끔한 외형과 작은 사이즈가 매력입니다. 노란색을 골랐는데, 검은색도 괜찮을거 같아요.   다만 바닥부분이 좀 애매...
    Date2018.02.01 사용기 Byyamsengyi Reply18 Views8648 file
    Read More
  9. No Image

    미에어2 일년간 사용한 소감

     사실 예전에 https://gigglehd.com/gg/review/1058393 글을 남겼었습니다. 작년 5월에 쓴 글이지만 2월에 미에어2를 샀으니까 사용한지 얼추 일년이 다되가네요. 저도 공기청정기 구매 전에는 반신반의하는 마음이 있어서 장기적으로 쓴 ...
    Date2018.01.29 사용기 Bytitle: 흑우Moria Reply22 Views26614
    Read More
  10. 내 안에 든 것을 뽐내라. 3RSYS L800 블랙 강화유리

    케이스는 명백히 컴퓨터를 구성하는 주요 부품이지만, 매년마다 아키텍처나 공정을 바꾸지도 않고 쓰면 쓸수록 수명이 떨어지지도 않습니다. 인터페이스나 폼펙터가 바뀌지 않는다면 케이스도 변화할 이유는 없지만, 대신 디자인이나 구...
    Date2018.01.28 메인 리뷰 By낄낄 Reply52 Views29203 file
    Read More
  11. 보기 드문 조합. 주연테크 J5

    이 세상엔 수많은 사람들이 있고, 그 수만큼 다양한 취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취향을 모두 만족하는 제품은 없습니다. 제각각의 취향에 맞춘 제품을 전부 내놓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제품의 선택과 구입에선 어느 정도의 타협...
    Date2018.01.23 사용기 By낄낄 Reply63 Views10821 file
    Read More
  12. 가격 빼고 다 만만한. CORSAIR VOID PRO RGB USB

    미니맵 안에 다 보일 정도로 자기장이 줄었지만 아직도 남아있는 사람은 수십명. 위치 선정이 구려 시야 확보도 안되고, 자기장을 맞으면서 버티기엔 도핑할 약이 없습니다. 치킨까진 바라지도 않고 탑텐 안에만 들었으면 좋겠는데 이것...
    Date2018.01.19 사용기 By낄낄 Reply35 Views16106 file
    Read More
  13. 잎타임 USB 3.0 유전원 허브 UH503

     서피스에 USB포트가 달랑 하나밖에 없는데 집에 굴러다니는 USB 2.0 허브를 꽂으니 속도가 USB 2.0급으로 떨어지기도 하고 폰이나 하드디스크 같은 전기를 많이 먹는 장치가 작동을 하지 않았습니다.    iptime 허브로 산 이유는 그냥 상...
    Date2018.01.18 사용기 ByYukirena Reply11 Views3195 file
    Read More
  14.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h.ear go (SRS-HG1) 사용기

      무슨 블투스피커 리뷰를 1주일만에 하나 더 쓰나 싶긴 한데 저번에 muo는 진짜 받자마자 너무 김이 새버렸거든요. 써보고 난 다음 사내포인트 문상으로 바꾸기 신공을 통해서 구매해버렸습니다.   생각해보니 개봉하는 사진을 안 찍었...
    Date2018.01.17 사용기 By케닌 Reply11 Views3699 file
    Read More
  15. 삼성전자 신형 EVO Micro SD 64GB 간단 개봉 + 테스트기

    작년 7월쯤에 렉사 메모리 벤치마크를 올린적이 있었습니다.   https://gigglehd.com/gg/1366227   지금까지 쭉 이 메모리를 사용하다 빠르고, 더 큰 외장 메모리의 필요성을 느끼고 새로운 메모리 카드를 구입했습니다.     삼성 EVO 신...
    Date2018.01.16 사용기 By파인만 Reply8 Views2510 file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106 Next
/ 106

최근 코멘트 30개
투명드래곤
16:19
동글동글이
16:17
파란화면
16:10
Argenté
16:09
Kylver
16:09
파란화면
16:08
까마귀
16:07
Kylver
16:07
Kylver
16:05
미쿠미쿠
16:02
스와마망
15:58
필립
15:58
스와마망
15:56
툴라
15:54
카토메구미
15:54
카토메구미
15:53
M_ZONE
15:53
아무개
15:44
메이드아리스
15:44
염발
15:43
PAIMON
15:43
cowper
15:42
갑충
15:41
쿠쿠리123
15:39
아스트랄로피테쿠스
15:38
갑충
15:37
카토메구미
15:36
아무개
15:35
랩탑
15:35
BEE3E3
15:33

AMD
MSI 코리아
더함
한미마이크로닉스

공지사항        사이트 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신고와 건의


기글하드웨어는 2006년 6월 28일에 개설된 컴퓨터, 하드웨어, 모바일, 스마트폰, 게임, 소프트웨어, 디지털 카메라 관련 뉴스와 정보, 사용기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개인 정보 보호, 개인 및 단체의 권리 침해, 사이트 운영, 관리, 제휴와 광고 관련 문의는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관리자 이메일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