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미니 내장 스피커는 좋은 품질의 스피커가 아닙니다.
그래서 맥미니용으로 쓸 스피커를 하나 사야했습니다.
제 책상에는 이미 데스크탑용으로 크리에이티브 페블이 하나 있습니다. 그래서 좌우로 유닛이 두개인 스피커를 또 하나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었고, 유닛 하나로 퉁치는 스피커가 필요했습니다.
그러면 보통 사운드바를 생각하시죠. 네.. 그래서 저도 사운드바를 하나 샀는데... 사운드바 사이즈표를 잘못봐도 한참 잘못봐서 정작 구매한 사운드바를 놓을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등산로를 개방했습니다 ㅠㅠ
그렇게 다시 스피커를 알아보게 되었고, 이참에 확실하게 작은 스피커를 하나 사자...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다가 레딧에서 한 댓글을 보게되는데, MS Audio Dock이 아마존에서 완전 떨이로 팔고있다는 댓글이었습니다.
250달라인데 50달러 아래로 떨이함. 마이크도 두개 들어감. 거기에 컴팩트함!!
이 세상 어딘가에 있을 레딧유저 ctwquad님 감사합니다 ㅡㅡ
진짜로 250달러 msrp인 친구를 38.99달러에 팔고있었습니다.
거기에 50달러 무배 옵션이 붙어있었기에 바로 미국 To 슈코 어댑터까지 담아서 50달러를 맞춰주고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3일만에 왔습니다...
역시 하드웨어 명가다운 MS답게 영롱합니다.
이 제품 개봉하면서 특징이 아래에 고무마감이 되어있다는 것입니다. 테두리를 따라서 그 고무 안으로 케이블을 둘둘 말아 정리할 수 있도록 해놨더라고요. 아주 맘에 듭니다. 위 사진에서 아래 보이는 부분은 고무이고 그 안으로 케이블이 한바퀴 감겨져 숨겨있습니다.
간단히 세팅해주고 사진 한방 찍어봤습니다. 크기는 m4 맥미니보다 좌우 폭이 조금 깁니다.
그리고 사운드를 틀어봤는데...
https://gigglehd.com/gg/index.php?mid=bbs&page=3&document_srl=17073229
이 글에서 NG_GOON님이 말씀해주신것처럼 고음역대가 그리 시원시원한 스피커는 아닙니다. 뭔가 지르려다가 잘린 느낌?
저음 영역대는 빵빵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모노입니다. 근데 사실 이 작은 크기에 스테레오 들어가도 이점은 딱히 없을 것 같네요
하지만 이 정도 가격대에서 이 정도 작은 크기의 스피커가 나쁘지 않은 사운드를 들려준다는 점에서 만족합니다.
일단 맥미니 기본 스피커에 비해서 천지개벽입니다.
아 그리고 사소한(아닌가 좀 큰가...) 찐빠가 하나 있습니다.
독인데 포트는 후면에 몰빵되어 있습니다. 예?
모니터용 usb-c와 hdmi포트니 당연히 뒤로 가는게 맞는데 usb-a 하나, usb-c 하나 정도는 앞으로 빼주면 좋지 않았을까 싶네요...
심미성 때문에 이렇게 만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종합적으로는 usb 포트 한두개만 앞으로 놔줬으면 A+ 점수를 줬을텐데 그게 아니라 A 주겠습니다.
아쉬운게 하나 있지만 떨이중인 가격 때문에 너무 만족스러운 지름입니다.
만약 다른 분들이 스피커를 지르신다면 미마존에서 이걸 담으시고 50달러 채우기 위해 us to schuko 어댑터 딱 담으시면 무배 혜택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리도 괜찮고, 디코도 잘되고, 그러나 팀즈를 안써서 기능이 좀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