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기글하드웨어기글하드웨어

생활 / 가젯 / 테크 : 가전 제품, 멀티미디어, 각종 IT 기기와 여기에 관련된 기술의 이야기, 소식, 테스트, 정보를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2016년 7월 이전의 글은 다음 링크를 참조하세요. 구 디지털 뉴스 / 구 하드웨어 포럼 / 구 모바일 포럼 / 구 뉴스 리포트 / 구 특집과 정보 / 구 스페셜 게시판 바로가기

Extra Form

최근에 당신튜브에서 젠하이저 리뷰를 보다가, 그냥 사무실에서 들을 헤드폰이 필요해서 저렴한 놈으로 챙겼습니다. 상위버전이 공구를 한다고 하는데, 저는 공구시간 기다리지 못하고 다리에 달린 모터로 babbling을 하는 얌전치 못한 사람이라 그냥 더 싼놈을 찾아가기로 합니다.

 

게다가, 맨날 플랫한 갬성 찾아가면서 듣던 이어폰들에 이제 슬슬 질릴 때가 되어, 붕붕 질러주는 놈이 필요하기 때문에 오늘의 제 선택은 젠하이저 HD300입니다.

가격비교 뭐시기 없이 국내 정발가 해발 5.7km라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접근이 가능하여 오늘 양심의 가책 역시 -10. 좋습니다.

 

1. 외형과 이어패드, 커넥터 및 케이블

 

먼저 박스 사진입니다.

 

IMG_0922.jpg

 

포장을 제거하면, 저렴한 가격답게 저렴한 방식으로 패키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배송 간 발생할 충격에 대해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여겨집니다.

 

IMG_0923.jpg

 

접이가 가능한 헤드폰으로, 드라이버의 길이 조절 방식이 연장형이 아닌 이동식으로 되어 있다는 특징을 가집니다.

 

이어패드는 오버이어 타입으로, 부드러운 인조가죽으로 감싸져 있습니다. 부드럽고, (실 가격에 비해) 저렴해보이지는 않습니다. 이어패드 크기는 X같은 휠 인코더 불량으로 고통받고 있는 로지텍 G703과 비교하였으며, 귀를 넣을 경우 조금 큰 귀는 약간 구겨지는 감이 없잖아 있습니다. 아래 사진으로 보니 좀 저렴해보이네요. 부정하지 않겠습니다.

 

IMG_0924.jpg

 

안쪽의 헤어밴드는 우레탄 소재로 느껴지는 말랑말랑한 플라스틱으로 마감되어 있으며, 바깥쪽은 소니의 헤드폰에서 흔히 느낄 수 있는 그런 플라스틱 질감을 가지게 되어 있습니다.

 

상위 버전인 HD400S와 달리, 교체가 불가능한 케이블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저처럼 한번 보겠다고 케이블을 굳이 돌릴려고 하지마시길 바랍니다.

 

 

IMG_0926.jpg

 

커넥터는 3.5파이, ㄱ자형으로 되어 있으며, 구부러진 곳에 젠하이저 마크가 음각으로 새겨져있습니다. 케이블은 굵은 쪽 약 4.3mm, 얇은 쪽 1.3mm 가량의 칼국수-like한 타입의 케이블로, 우레탄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연히 손톱자국에 취약합니다.

 

아... 손톱하니 제 손톱이 보이는군요. 불쾌하게 여겨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눈갱 죄송합니다.

 

IMG_0928.jpg

 

 

2. 정량적으로 따져보지 못한 차음 능력에 대한 개인적 의견

 

먼저, 사무실 환경입니다. 측정은 공정하다고 볼 수는 없지만 아 나는 최대한 노력했습니다라고 보여주기 위한 SPL 메터 결과입니다.

 

SPL 측정에는 iphone XR의 내장 마이크가 사용되었습니다. 마이크 부가 개방되어 있으나 케이스를 끼웠음을 감안해야 합니다.

청음에는 동일한 기기(단, 연결을 위해 라이트닝-3.5파이 젠더를 사용)를 사용하였고, 별다른 eq 및 청력 보호제한 옵션 없이, 청음하였습니다.

 

IMG_0925.PNG

 

첫번째 환경은 사무실로, 대략 60dB 정도의 peak가 나옵니다. 수십명이 앉아서 키보드 투닥거리고 슬리퍼 또각또각 때리는 환경치고는 조용한 편이죠.

 

볼륨은 별다른 옵션 없이, iOS 12기준 3-4번째 칸(약 20%-25% 포지션)에서 바로 옆의 선풍기 소리를 덮어버릴 만한 충분한 소리가 납니다. 7번째 칸(약 50% 포지션)부터 키보드 타건 간 진동소음을 제외한 대부분의 주변 소음 인지가 어려워졌습니다.

 

같은 7번째 칸에서, 헤드폰을 벗고 손으로 가볍게 막아 누를 경우, 귀에서 20cm 이상 멀어지는 때 부터 음악의 감지가 어려워졌습니다.

 

두번째 환경은 서버실로, 대략 70~75db 사이의 peak가 나옵니다. 위치에 따라서 다소 다르긴 합니다만, 거슬리는 고음영역의 압력도 높은 환경입니다. 기기에 가까이 가면 갈수록... 힘들어지죠. 통로에서 에어컨의 바람을 등지고 측정했고, 콘솔 앞에 서면 좀 더 골고루 시끄러운 환경에 도달하게 됩니다.

 

IMG_0929.PNG

 

동일 기기, 7번째 칸(약 50%포지션)에서 외부 소음과 함께 무난한 청취가 가능하고, 10번째 칸(약 75%)에 들어서서 고음역대의 소음을 제외한 나머지의 소음을 무시하고 청취할 수 있었습니다.

 

3. 들어본 음악과 느낌적인 느낌

 

저는 막귀이기 때문에 느낌적인 느낌으로 기술할 겁니다. 현재 보유 헤드폰은 오픈타입인 알레산드로 MS-1 밖에 남아 있지 않습니다. 그것도 애들이나 집사람이 제가 게임을 하는지 음악을 듣는지 무슨 변태같은 동영상을 보는지 알게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집에서 잘 쓰지도 못합니다. 아 이게 아니지... 그만할게요.

 

하여간, 재생 장치는 PC의 경우 ASUS Z390-A PRIME에 부착되어 있는 Realtek HD Audio를 사용하였으며, 거기서 번들로 제공하는 DTS 헤드폰 X 및 기타 소리에 변형을 가할 수 있는 일체의 보조 장치(e.g. Windows Sonic, Dolby Access., etc.)를 Off한 상태로 들었습니다.
 

스펙상으로 임피던스 18ohm으로 명시되어 있으며, 포함되어 있는 Realtek Audio Console에서 나오는 수치로는 30ohm 가량으로 대충 보입니다. 아 근데 이놈들은 기왕 찍어줄거면 숫자로 좀 찍어주지. Non-linear한 단위로 표시된 막대기에 성의없이 대충 퍼런색으로 찍어놓은게 대단히 마음에 안드네요.

 

임피던스 뭐 그게 중요한건지 아닌지는 잘 모릅니다. 저는 막귀니깐요.

 

RTL_Z390A-W10-Impedence.png

 

어차피 막 듣는거지만 그래도 특성을 알만한 놈으로 골라서 들어볼려고 노력은 해야겠죠. 청음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AAC 256K 이상 또는 MP3 CBR 320K으로 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부분은 CD Ripped 또는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로 세팅후 청취합니다. Ripped 된 음악의 경우, FLAC/ALAC은 어차피 귀가 늙어서 구별도 못하니 보존이 편한놈으로 하는게 제 취향입니다. 뭐 그렇다구요.

 

아티스트명 - "제목" - 앨범명 - 릴리즈 년월 정도로 기술합니다.

 

- Depapepe, "Bach: Jesu, Joy of Man's Desiring", Depacla II, 2009.12.

 

서울역 하차 KTX 방송에서 틀어주는 '그 음악'입니다. 기타 스트링은 무난하게 잘 표현되나, 초반의 드럼 하이햇(?) 소리에서 약간의 치찰음? 디스토션? 같은게 느껴집니다. 70% 볼륨에서, 조금 명확하게 거슬리는 느낌이 납니다. 50% 볼륨에서는 그 정도가 덜하긴 하지만, 소리의 특색 치고는 조금 거슬리는 맛이 없잖아 있습니다.

 

- M-flo, "Lotta Love / m-flo leves MINIMI", Award Supernova, 2008.02.

 

2분 23초부 "베이스 붐-붐-"가사에 이어 단! 하나! 나오는 딥저음의 베이스가 50% 볼륨에서 무난하게 표현됩니다. 솔직히 조금 놀랐습니다. 뭔가 가슴을 울리는 음악이 필요하다면 이 헤드폰은 저렴하게 그 목적을 달성해 준다고 생각합니다.

 

- The lonely island, "Jizz In My Pants", Incredibad, 2008

 

중저음이 인상적인 이 곡은 옆자리 사람이 이 노래를 들을 수 있을까 없을까 궁금해서 70% 음량으로 들어봤습니다. 조금 아슬아슬했습니다. 그것 말고도 더 적합한 곡이 있지만 저는 적당히 여기까지만 합니다.

 

- DragonForce, "Valley of the damned", Valley Of the Damned, 2003

 

응답성과 음 분리도를 확인하기 위해 스피드메탈 곡을 때려봅니다. ... 어 뭐 가격을 생각해봅시다. 좀 나빠도 괜찮지 않나요? 응답 특성은 나쁘다고 할 수는 없는데 뭔가 뭉개지는 감이 없잖아 있습니다.

 

- 브라운아이드소울, "시계", Soul Free, 2003.09

 

원곡 자체가 손이 많이 거쳐진 피아노 파트가 들어가긴 하지만, 듣기에 거슬리는 부분은 딱히 없었으며, 미드레인지를 아우르는 보컬 역시 흠잡을 데가 없습니다.

 

개인적인 느낌을 담은 것 뿐이니 참조만 해 주시길 바랍니다.

 

4. 총평 및 종합 정리

저렴한 가격으로 특색있는 소리, 밀폐형 헤드폰이 필요하다면 이 물건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뭐니뭐니 해도 머니에서 일단 반은 먹고 들어가거든요. 중저음의 느낌은 비교적 잘 살려줍니다. 해상력은 가격을 생각하면 나쁘지 않으나, 좋다고 할 수는 없으며, 이를 보완하기 위해 high 레인지에 손을 조금 과하게 댔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밀폐형의 한계라고 생각되지만, 중년으로 향해가는 청력을 가진 저에게는 충분했습니다.

 

이 물건을 살만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저렴한 가격. 정품 기준 5만 7천원, 할인 먹이고 뭐 하면 5만 3천원 가량에 얻을 수 있는 헤드폰입니다.

    - 외모나 마감에서 큰 결점이 없습니다.

 2. (밀폐형 헤드폰을 감안하고,) 특색있는 중저음을 느끼고 싶다면

 3. 안경 착용 후에도 크게 압박받지 않고, 부드러운 촉감의 오버이어 타입의 이어패드

 4. 대략 70~80dB 근처의 소음 환경에서 보여주는 제법 괜찮은 차음 능력

    - 그렇다고 몸 쓰면서 일하는데 쓸만한 물건이라는 소리는 아닙니다. 땀 안나게 앉아서 일할 때 쓰는 것을 권장합니다.
 5. 60dB 미만의 조용한 환경에서 밖으로 새지 않는 음악 감상이 필요하다면

    - 사무실에서 헤드폰은 쓰고 싶은데 건너편이나 내 옆자리 사람에게 나의 음악 취향을 소개하고 싶지 않을 때 적합합니다. 단, 손으로 대충 막아서 거리감에 따라 소리가 얼마나 새는지 확인하고, 볼륨을 적절하게 조절할 필요는 있습니다.

 

이 물건을 사지 말아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교체가 불가능한 이어패드와 케이블

    - 물론 50불 근처의 가격에 교환식 이어패드가 없다고 이 물건을 까는 제가 나쁜 놈인 것 같긴 합니다.

    - 참고로, 이것 바로 상위 버전인 HD400S는 교환이 가능한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킹치만 고작 이것 때문에 정가 기준 3만원 가량을 더 투자하고 싶지는 않아요.

 2. 헤어밴드 부와 케이블의 우레탄 질감을 싫어하거나, 헤어밴드 부 우레탄 패드에 먼지가 붙는 것이 싫다면 이 물건을 싫어할만한 충분한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3. 하이햇과 같은 높은 음에서 약간의 distortion/거슬리는 치찰음

 4. 서늘하지 않은 환경에서의 사용 또는 이어패드에 땀이 차는 것이 찝찝하다고 생각된다면

 5. 플랫한 갬성을 추구한다면 이 물건은 그에 극명하게 반기를 들고 있다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사진 업로드 순서가 꼬여서 첫 사진이 이상합니다 ㅠㅠ 긴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profile
    낄낄 2019.09.20 21:11
    이 정도 볼륨이면 https://gigglehd.com/gg/review 여기 게시판에 쓰셔도 되겠어요. 다음부터는 그쪽 게시판도 생각해 보시고..

    5만원에 이어패드/케이블 교체 불가, 우레탄까지는 어쩔 수 없겠죠. 10만원 이상에서도 잘 보이지 않는 것 같아요.
  • profile
    달가락 2019.09.20 22:15
    좀 더 부위별로 자세히 뜯어보기엔 5만냥짜리에 무슨 공을 들이나 싶어서 설렁설렁 적은거라 감히 사용기판에는 못 올렸습니다. 심지어 오늘 물건 받아서 쓴 0-day 사용기기도 하구요. 좀 더 공들여 잘 쓰는 날이 오면 그쪽으로 가도록 하겠습니다. 괜히 토크가 과한데 통제가 잘 안되요. 흑흑.

    상위급인 400s를 들어보지 못해 뭐라고 평하기는 그렇지만, 대개는 마이크가 필요 없기때문에, 저는 400s 대신 300를 사고 대신 고급형 1.5치킨으로 만족감을 늘릴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 profile
    깍지      https://bit.ly/2lXrZ8c 2019.09.20 21:36
    5만 원대인데 차음이 괜찮군요.
  • profile
    달가락 2019.09.20 22:24
    소재의 폭신함을 생각하면 차음성은 예상보다 훨씬 좋게 뽑힌 것 같습니다. 나가는 소음만 잘 잡아주면 다행이다 싶었는데 양쪽 다 괜찮았던지라 안도했습니다. 괜히 남들이 제가 뭐 듣는지 알면 부끄럽더라구 요.
  • profile
    AleaNs      iPhone6s+ 해킨토시 사용중입니다~ 2019.09.20 23:19
    5만원대 음감용 헤드셋 끝판왕 급이죠.
    젠하이져 답지않게 가성비 아주 잘 뽑아줬다고 생각합니다.
    MP3 320kbps 파일 재생 기준으로 이퀄라이징 통해 리시버 성향을 비슷하게 만들면 10만원짜리 소니랑 비슷할 정도로 체감되거든요.
    Flac를 듣기에 5만원대로는 만족하지 못한다는 것이 넘나 아쉬울 뿐입니다.... ㅠㅠ
  • profile
    달가락 2019.09.20 23:47
    저는 밀폐형에서 재미있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가격과 상관없이 높은 점수를 주고싶긴 합니다. 오픈형이 좋은건 알지만 오롯이 제 한정 공간으로 쓸 수 없는 척박한 환경에서는 만원짜리 이어폰보다 가치가 없으니깐요.

    한창 음악좀 듣는다고 꺼드럭거리고 다닐 만한 젊은 시절에는 디테일함에 매료되는 것이 당연한 것이고, 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때만 아는거거든요. 그때 더 비싼걸 써봤어야 했는데, 그렇지 못한게 안타깝습니다.

    시간이 흘러 지금에 와서는 재밌는 소리를 내주는 물건에 더 호감이 갑니다. 왜냐하면 이제는 제가 들을 수 없는 영역이 꽤 넓다는 걸 잘 아니깐요. 아 나는 이렇게 늙은게 아닌데, 늙은이같은 이야기가 나와버렸네요. 그냥 청력이 점점 나빠지는게 느껴져서 그럴 뿐입니다.
  • profile
    AleaNs      iPhone6s+ 해킨토시 사용중입니다~ 2019.09.21 00:25
    확실히 총을 잘 안쏘고... 박격포나 무반동총 쏘는 것도 주특기가 아니라 머어얼리서 지켜만 봤어도 전역후의 귀는 이미 글러먹었더군요.
    똑같은 환경에서 재생되는 동일 음원이라도 들리는 게 조금 달라졌더라구요;;
    이어폰은 귀 구조상 밸런스가 무조건 틀어져서 헤드셋으로 했는데도... 으으으...
    일단, 17.5k이후로 안들리기 시작한게 문제입니다;;
  • profile
    달가락 2019.09.21 00:31
    군대는 확실히 많은 청년들의 귀를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망가트리긴 합니다. 통제관들 쓰는 이어피스만 보급해도 훨씬 나을텐데말이죠.

    저는 이제 말씀하신 그 고대역은 이명으로 밖에 들리지 않습니다. 살살듣고, 조용한 곳에서도 이어피스 끼셔서 귀를 확실히 쉬게 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profile
    네이트온 2019.09.21 11:35
    요다 현상만 없음 에지간하면 사는편이라 생각 해봐야겟습니다

작성된지 4주일이 지난 글에는 새 코멘트를 달 수 없습니다.


  1. 어쩌다보니 골전도 이어폰 써봤어요

        anam g20 이어폰입니다. 길게 쓸 얘깃거리가 없어서 쇼핑몰 사진으로 대체.   이번에 형이 이벤트로 사진의 회색 이어폰을 받아왔어요. 형이야 잘 쓰던게 있어서 이게 약간 쳐진다 싶으면 제가 쓰려고 한 번 착용해봤는데..   노래 ...
    Date2019.09.25 소식 Bytitle: 착한쿤달리니 Reply22 Views906 file
    Read More
  2. 샤오미 미 에어 2 무선 이어폰 발표

    샤오미가 TWS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인 미 에어 2를 발표했습니다. LHDC 블루투스 디코딩, 14.2mm 구경의 진동판, 풍부한 저음, MIUI에서 간단하게 페어링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399위안.
    Date2019.09.25 소식 By낄낄 Reply3 Views1027 file
    Read More
  3. 샤오미, 풀 스크린 TV 프로 발표

    샤오미가 풀 스크린 TV 프로 시리즈를 발표했습니다. 43인치 1499위안, 55인치 2399위안, 65인치 3399위안. 8K 소문도 있었는데 그건 아니고 전부 4K 해상도입니다. 알루미늄 베젤/스탠드, 4K 패널, 화면 점유율 97%, 12nm 공정 프로세서...
    Date2019.09.24 소식 By낄낄 Reply2 Views807 file
    Read More
  4. No Image

    테슬라, 160만km의 수명을 지닌 배터리를 개발 중

    테슬라가 100만 마일, km로 바꾸면 160만 km의 수명을 지닌 리튬 이온 배터리를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테슬라와 협업 중인 연구팀이 4천번의 충전과, 백만 마일 동안 지속되는 배터리에 관한 논문을 발표했거든요. 이는 지금 테슬라의 전...
    Date2019.09.24 소식 By낄낄 Reply2 Views760
    Read More
  5. 오테뮤 청축 오링작업 후기

    제가 기계식을 싫어한는 이유는 키 입력된 뒤에도 계속 내려가서 구분이 힘들고, 쫀득함이 없고, 제가 러버돔 특유의 0.5 눅눅함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상황상 이제 기계식 키보드 아니면 선택지가 없기에 개인이 적응해야만 하...
    Date2019.09.24 일반 Bytitle: 17세TundraMC Reply10 Views508 file
    Read More
  6. No Image

    다이슨 청소기 배터리 상태가 나빠졌어요

    쿨러를 바꾸니 조-용- 합니다 https://gigglehd.com/gg/5689476 에서 컴퓨터를 뜯어보고 쿨링팬에 쌓인 먼지를 발견했지요. 다이슨 V8에 칼팁 끼워 맥스 모드로 돌리니 한 10초 일하고 끝입니다. 점심 전에 집안 청소 싹 하고, 오후 6시까...
    Date2019.09.22 일반 By낄낄 Reply14 Views849
    Read More
  7. 젠하이저 HD300 오버-이어 밀폐형 헤드폰 간단 리뷰

    최근에 당신튜브에서 젠하이저 리뷰를 보다가, 그냥 사무실에서 들을 헤드폰이 필요해서 저렴한 놈으로 챙겼습니다. 상위버전이 공구를 한다고 하는데, 저는 공구시간 기다리지 못하고 다리에 달린 모터로 babbling을 하는 얌전치 못한 사...
    Date2019.09.20 일반 By달가락 Reply9 Views1071 file
    Read More
  8. 휴대푱 포켓드럼

    https://www.indiegogo.com/projects/pocketdrum-the-most-portable-drum-set-ever#/   인디고고에서 펀딩중인 휴대용 드럼세트입니다. 풋센서를 이용해서 킥 사운드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Date2019.09.20 소식 By아즈텍 Reply7 Views815 file
    Read More
  9. 삼성, 특허청서 QLED 상표권 두번 거절당했다

        요약하자면 "특허청 : LCD 에 퀀텀필름 붙인건 QLED 의 정의에 부합하지 않음"  
    Date2019.09.19 소식 ByKabini™ Reply15 Views1210 file
    Read More
  10. No Image

    BD 레코더에 대한 고민.

    좀 애매하게 보일 수 있지만, 질문글은 아니고... 그저 잡담입니다.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가 DV 디지털 녹화 컴포지트 / S-Video를 디지털로 녹화 HDD / 디스크에 저장된 오디오 및 비디오 컨텐츠 재생  블루레이 영화 가 주된 이유이므...
    Date2019.09.19 일반 Bytitle: 고삼Veritas Reply11 Views626
    Read More
  11. 푸바로 볼륨을 줄일 경우 저역이 줄어드는 지 테스트

    https://gigglehd.com/gg/bbs/5671075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재미있는 내용을 발견해서 테스트 해봅니다.     과연 정말일까..? 사실 뜬금없지만 되게 궁금해졌으므로 테스트 해봅니다.     우선 푸바를 준비하고.. 볼륨은 -0dB 랑 -50dB...
    Date2019.09.19 일반 Bytitle: 고양이케닌 Reply9 Views650 file
    Read More
  12. No Image

    무선청소기를 구매할려고 하는데오ㅡ

    어머님 생신선물로 무선충전기 구매하려고 하는데요 가격도 너무천차만별이고 해서 질문드립니다.   1.코드제로하고 다이슨 삼성것 중에 흡입력이나 배터리 성능은 어느정도 좋나요?   2.코드제로는 물걸래가 된다고 알고있는데 성능이 어...
    Date2019.09.18 질문 Bykolla Reply14 Views492
    Read More
  13. 샤오미 라우터 AC2100. 듀얼밴드 기가비트

    샤오미 라우터 AC2100입니다. 듀얼밴드, 기가비트 포트, 5G 안테나는 수신 4개에 송신 4개, 가격은 229위안입니다. 2코어 4스레드 880Mhz 프로세서, 128MB 메모리, 128MB 플래시, Wave2 MU-MIMO 지원. 빔포밍 지원. 해외 게임 연결 가속 ...
    Date2019.09.18 소식 By낄낄 Reply10 Views1271 file
    Read More
  14. 샤오미 미지아 잉크젯 프린터. 저렴한 유지비

    샤오미 미지아 잉크젯 프린터가 나왔습니다. 가격은 999위안. 파란색, 빨간색, 노란색, 검은색 잉크를 함께 줍니다. 잉크만 따로 사면 한 병에 39위안. 1.2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WPS 실시간 문서 변환 기능, 해상도는 4800x1200dpi, 6인...
    Date2019.09.18 소식 By낄낄 Reply6 Views1056 file
    Read More
  15. 샤오미 TV 프로가 24일에. 8K 해상도

    샤오미가 샤오미 TV 프로 모델을 9월 24일에 발표합니다. 시리즈 최초로 8K 해상도를 쓴다는 말이 있습니다. 화면 크기는 55인치와 65인치의 두가지. 베젤은 거의 없는 수준으로 줄입니다.
    Date2019.09.17 소식 By낄낄 Reply0 Views854 file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14 Next
/ 114

최근 코멘트 30개
슈베아츠
00:26
슈베아츠
00:26
가우스군
00:24
넥부심
00:18
ExyKnox
00:17
호옹이v
00:17
방송
00:15
소망노인복지센터
00:10
오노데라코사키
00:07
GTX야옹이
00:04
Gorgeous
00:02
포인트 팡팡!
00:02
Gorgeous
00:02
하로루8
00:00
포인트 팡팡!
23:55
Pixel
23:55
낄낄
23:55
Veritas
23:55
플라위
23:49
쿤달리니
23:45
포인트 팡팡!
23:44
고자되기
23:44
가우스군
23:43
낄낄
23:42
소망노인복지센터
23:42
소망노인복지센터
23:39
0.1
23:36
이수용
23:36
쿤달리니
23:30
ExyKnox
23:30

MSI 코리아
지원아이앤씨
쓰리알시스템

공지사항        사이트 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신고와 건의


기글하드웨어는 2006년 6월 28일에 개설된 컴퓨터, 하드웨어, 모바일, 스마트폰, 게임, 소프트웨어, 디지털 카메라 관련 뉴스와 정보, 사용기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개인 정보 보호, 개인 및 단체의 권리 침해, 사이트 운영, 관리, 제휴와 광고 관련 문의는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관리자 이메일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