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기글하드웨어기글하드웨어

가전 / 가젯 / 테크 : 가전 제품, 멀티미디어, 각종 IT 기기와 여기에 관련된 기술의 이야기, 소식, 테스트, 정보를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profile
필립 https://gigglehd.com/gg/3889888
최신형보다 약간 구형이 취향. 種豆得豆 - 事必歸正
조회 수 60339 댓글 37
Extra Form

—-2018년 11월 저 황석현(필립)은 이하 내용과 같은 글을 썼습니다. 

그러나 바우젠(https://m.vauzen.com/) 제품의 원리가 제가 서술 된것과 다르다고 밝혀 왔습니다. 따라서 이하내용은 사실이 아니기에 2019년 4월 3일 바로 잡습니다.  

 

2019년 4월 3일 황석현(필립) 배상

 

많은 댓글이 달려 있어 글은 삭제 하지 않았습니다. 

 

 

 

이하내용

 

—————

SBS 골목식당이란 프로그램을 보던중 PPL로 추정되는 이른바 '전해수기'라는 제품이 나옵니다.

https://vauzen.com/product/바우젠-전해수기/13/

 

스크린샷 2018-11-24 오전 12.21.00.png

 

스크린샷 2018-11-24 오전 12.21.06.png

 

스크린샷 2018-11-24 오전 12.21.14.png

 

 

대놓고 광고를 하고 가격은 무려 240000원 이정도면 준 다이슨 급입니다. 세제 없이 물만으로 살균소독이라..

원리가 궁금해서 찾아 봤습니다.  그러던중.

 

스크린샷 2018-11-24 오전 12.22.40.png

자. 이런 식이 나옵니다.

 

일단 OH -radical이 무엇일까요. 고작 수소 산소로 이루어진 물질인데 세균을 박멸시킨다라.

다행히 위키피디아 영문 문서가 있습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Hydroxyl_radical

"the hydroxyl radicalOH, is the neutral form of the hydroxide ion (OH) " 

"OH radical은 수산화이온 중성 form 이다."

---------

2018.11.24 AM02:47 추가합니다.

과학적으로 OH radical이 살균효과가 있는것은 사실입니다만.

 

그 물질의 반감기 자체가 10^-9초 입니다. 

쉽게 말하면 0.000000001 초마다 물질의 절반이 사라집니다.

 

더 쉽게 이야기 하면 OH -radicald은 만들어진 후 0.001초가 지나면  처음만들어진양의 98% 이상이 없어지고

1초가 지나면 만들어진 양의 99.99%가 없어집니다.

 

즉 만들자 마자 없어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화학 전공자  덧글을 필히 확인 하시길.

 

--------

수산화이온 OH- 는 우리가 중학교 과학시간에 배우는 그겁니다.  

이게 있으면 그냥 염기성 물질입니다.  비눗물에 잔뜩 있습니다.

염기성 물질의 특징이 뭐냐면 

 

 

OH은 거기서 전자 - 하나를 뺴서 중성화 시킨건데.

 

이걸 물에 녹이면 . 다시 이온화를 합니다. 

즉 OH-로 돌아갑니다. 뻘짓입니다. 

 

HOCL 차아염소산을 만들어 낸답니다. 물로. Cl(염소)는 어디서 썡뚱맞게 나타났을까요. (연금술인가)

제품 설명을 보니 소금(NaCl) 을 넣어서 쓴답니다. 허허 언제는 물만있으면 된다며.

 

그리고 마지막 자폭.

스크린샷 2018-11-24 오전 12.30.43.png

 

네. 여러분 . 그냥 락스입니다. 락스. 농도 낮게. 즉 묽게 타 쓰십쇼.

락스가 물을 만났을떄 화학식이 이렇습니다.

 

NAOCL  +H2O  - - ->NA+ - OH  + HOCL

즉 저기위에 있는 성분 전부 다 있습니다.

 

 

락스 라벨에도 이렇게 적혀있습니다. 

스크린샷 2018-11-24 오전 12.32.09.png

 

 

저건  집에서 천연 소금으로 저농도 락스물 만드는 기계입니다.

아 참고로 락스 물도 그냥 염기성 입니다. 수산화이온 듬뿍 나옵니다. 

락스는 차아염소산의 강력한 산화력 + 염기성 특징 (단백질 녹임)으로 99.99의 살균을 시킵니다. 

 

 

참고로 살균수를 검색하시면  하이포아염소산 차아염소산수 하이포아클로라이드 등등 살균수 제품이 나오는데..

모두 동일하게 락스랑 같은 원리입니다. 

 

참고로 락스는 1L기준 2500원 가량하고 300배 희석시 300L가 됩니다.

비싼 저런 살균수 기계사시면 호구되시는 겁니다. 

 

그리고 유한클로락스 피셜.http://yuhanrox.co.kr/CONSUMER_QNA/4293

스크린샷 2018-11-24 오전 12.37.32.png

즉, 살균 소독이 필요하실때 신선하게 만들어 쓰시면 됩니다.

 

아무쪼록 어느 회원님의 친척 부모님 도 저런 제품을 비싼돈 주고 사오시지 않았으면 합니다.

 

-

사족 - 저희 제품은 살균후 전부 증발합니다. -> 네 다음 락스 , 락스도 똑같이 다 증발합니다.

 

——————-

2018년 11월 저 황석현(필립)은 위와 같은 같은 글을 썼습니다. 

그러나 바우젠(https://m.vauzen.com/) 제품의 원리가 제가 서술 된것과 다르다고 밝혀 왔습니다. 따라서 위 내용은 사실이 아니기에 2019년 4월 3일 바로 잡습니다.  

 

2019년 4월 3일 황석현(필립) 배상

 

 

 

많은 댓글이 달려 있어 글은 삭제 하지 않았습니다. 

 

 

 



  • profile
    눈팅만4년째      2대의 라이젠 + 라데온 컴퓨터를 가지고 있었던.. AMD팬 입니다. 2018.11.24 00:50
    으으 진짜 유사과학이나 진배없네요... 별것도 아닌걸 장황하게 흐려놓아서 소비자들 기만하는..
  • ?
    이수용 2018.11.24 00:56
    진짜 저런 유사과학 보면 화가 납니다.
  • profile
    title: 흑우우주코어      Fact Bomber 2018.11.24 00:55
    거 수돗물 소독이 염소를 투입해서 하는데 뭐가 부족하다고 그 수돗물에 락스를 투입하는 기기에 거금을 때려박아야 할까요 ㅋㅋㅋ 심지어 우리나라가 전 세계에서 수돗물 그냥 마셔도 될 정도로 정화 잘 된 깨끗한 물 인데 말입니다.(수돗물 자체는 문제 없는데 집 배관이 녹슬어서 문제지...)
    정말 장사꾼들 창의력 하나는 칭찬해줘야 합니다. 등 쳐먹을 게 없어서 이제는 아주 필요 없는 물건 비싸게 팔겠다고 수돗물 공포를 유발하기 위해 유사과학으로 포장 하나는 기가 막히게 하네요.
    PPL 하는 골목식당도 참 불쌍하네요...
    백종원씨 이름 걸고 하는건데 최소한의 성의도 없이 그저 돈에 정신나간 장식품을 광고하다니... 백종원 씨 이름에 아주 먹칠을 하는데 허허...
  • ?
    이수용 2018.11.24 00:55
    차아염소산은 그나마 근거와 효과라도 있지 OH라디칼은 정말 사기입니다

    자연계에 그렇게 불안정한 물질을 퍽이나 뚝딱 제조하다니 대단합니다

    차아염소산 만들고 싶으시면 물에 소금좀 풀고 전기흘려주면 바로 만듭니다.
    그런데 락스냄새가 난다구요? 당연하죠 위에서 말했듯이 그게 락스니까요

    같은 이유로 차아염소산이 안전하다고 주장해서는 안됩니다. 결국 락스인걸요. 아님 락스가 안전하다고 하던가요.

    OH라디칼 생성기로 살균해봤더니 세균수가 감소하거나 살균이 됐는데 그건 어찌 설명할거냐구요?

    그 실험 증류수로 한거 아닐겁니다. 수돗물 퍼다 썼겠죠. 미량의 염분이나 기타 전해질로 차아염소산이 만들어져 살균된겁니다.

    속지 마세요
  • profile
    title: 헤으응TundraMC      자타공인 암드사랑 TundraMC/애자락=MSI/난독증/무슨무슨 죄로 AMD 불매합니다 2018.11.24 00:57
    저거 사서 락스공장 차릴래요.

    수냉액이라고 색소타서 팔아도 잘팔릴듯요.
  • profile
    title: 흑우우주코어      Fact Bomber 2018.11.24 00:59
    뭘 그럴 필요까지야...
    유*락스 한 통을 도매상에서 사다가 약병에 나눠 담아 포장지 그럴싸하게 만들고 유사 과학으로 튀김 옷 입혀주고 오염된 물에 대한 공포로 튀겨서 물 정화제라는 치킨으로 만들어서 홈쇼핑 같은 곳에 1만원 씩 받고 팔아도 잘 팔릴 것 같아요.
  • ?
    이수용 2018.11.24 01:06
    참고로 전극에도 수명이 있어서 그리 효과적인일이 못됩니다. 전기도 많이 사용하구요
  • profile
    title: 흑우우주코어      Fact Bomber 2018.11.24 01:12
    전극을 교체해야 한다며 지속적으로 뜯어먹을 작정인가 보죠 ㅋㅋ
    필터 갈고 전극 가는 서비스 얼마 월정액 얼마 주져리주져리...
  • ?
    이수용 2018.11.24 01:05
    OH라디칼에 대해 조금 더 설명하면 저들의 주장에 다르면 OH-이온이랑은 좀 다른 물건입니다. 높은 에너지를 가해 강제로 전자를 일게 하여 매우 불안정한 OH 라디칼(조작에 의해 전자를 내보냄)이 됩니다.

    이론상 강력한 환원력을 가지지마는, 매우 불안정하므로 빠르게 반감됩니다. 아주 빠르게요

    일단 라디칼 생성을 위해서는 엄청난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또한 짧은 반감기와 높은 반응성으로 측정또한 어지간히 어려운게 아닙니다.

    글쎄요 저 장비들이 그런 높은 기술력을 가지고 제조 된 후 시험을 통과하여 출시 되는지 모르겠군요

    백보양보해서 그렇다 쳐도 말입니다, 말씀드렸듯이 반감기가 어마어마하게 빨라요. 따라서 생성하는 즉시 소멸합니다.
    따라서 잘 쳐줘봐야 "살균된 물" 을 만드는것이지 "살균력을 가진 살균수" 는 절대 안되는겁니다.

    대다수 그냥 사기예요
  • profile
    필립      최신형보다 약간 구형이 취향. 種豆得豆 - 事必歸正 2018.11.24 01:26
    좋은 설명 감사 드립니다. 아주 빠르게면 거의 10^-1s 단위인가요?
  • ?
    이수용 2018.11.24 01:32
    아래에 진짜 고수님들께서 설명을 하셨구먼요!
  • profile
    낄낄 2018.11.24 01:10
    본문과 전혀 상관 없는 소리지만, 유한락스 스샷/링크를 보고 '저기도 xe에 스케치북 스킨 올렸구나!' 하는 걸 보면 저도 어쩔 수 없나봐요..
  • ?
    이수용 2018.11.24 01:11
    OH라디칼 제품 관련하여 해당 제품 이용한 임상 데이터 가지고 와 보라 하십쇼. 통제 재대로 한 데이터 없다고 자신있게 말할수있습니다.

    단적으로 실험 데이터에 라디칼 생성 전후 염소 농도가 동일한 것이 있던가요?
    아니면 차아염소산 발생을 막기위한 cl의 유입을 통제 했던가요?

    OH라디칼의 존재나 효과를 부정하는게 아니라 저 제품이 사기라는겁니다. 엉터리예요. 전극에 대체 몇볼트나 걸어 쓰는지 봅시다. 220V?
  • profile
    필립      최신형보다 약간 구형이 취향. 種豆得豆 - 事必歸正 2018.11.24 01:27
    물만 가지고 만들지만 정작 소금이 필요한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이게 제일 웃겼어요 저는
  • profile
    청염 2018.11.24 02:09
    하하, 그게 웃기긴 하네요. 저한텐 좀 다른 의미로요.

    물에 소금을 넣으면 전해질이 되고
    물 그 자체보다는

    물을 좀 더 이온화 시키는 것에 가까워집니다.
    H+와, OH-에 보다 가깝게 만든다고 볼수 있겠죠.

    근데 라디칼은 말씀하신대로 중성으로, 이온과는 무관합니다.
    이렇게 좀 어려운 주제다 보니까 정확하게 라디컬이 뭔지 모르는 사람들을 속여서 등쳐먹는거죠 뭐.

    http://www.woohyun.com/html/ohradical1_kor.php
    여기에 왜 저게 구라인지 잘 설명 되어있네요. 뭐 그런 느낌입니다.
  • profile
    청염 2018.11.24 01:18
    음.... 화학전공자로서 말하는건데 이론적으로 접근하면 OH Radical이 살균 기능이 있다는건 팩트가 맞습니다. OH Radical은 물 속에 냅두면 순식간에 OH- 이온이 된다는 부분도 사실입니다. 그런데 OH- 이온따위가 어떻게 살균을 하는거냐?! 라고 생각하는거 같은데...

    음. 이온이 살균하는게 아니구요. OH Radical이 만나는 모든 균을 살균하고 만나지 않은 모든 라디컬은 이온이 되는겁니다. Radical이란 단어는 "극렬분자" 라는 뜻입니다. 전자 띠 최외곽에 전자 8개가 있어야 안정적인 산소 원자에서 전자가 하나 없는 상태인겁니다. 안정적인 형태인 전자 8개짜리로 돌아갈려고 발악을 하는 녀석이죠.

    요는 뭐냐면.... OH 라디칼이란 놈은 아주 극단적으로 OH 라디칼로 안 있고 당장 라디칼 때려친뒤에 다른 무언가로 바뀌고 싶어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물속에 냅두면 이건 죄 OH-이온화 됩니다. 사실상 물로 돌아간다는 거죠.

    근데 이런데 이게 어떻게 살균하냐? 싶겠습니다만, 이 라디칼이란게 얼마나 OH라디칼에서 딴걸로 빠르게 변화하고 싶은지, 가까이에 물이 있다면 물로 바뀌지만, 더 가까이에 균이 있으면 균을 구성하는 분자라던지, 각종 오염물질과도 붙어서 합체합니다. 이게 이 녀석의 특이한 사항인데, 이런 경우처럼 물이라는 확실히 더 안정적인 물질로 변화할 여지가 있는 상황에서 어지간한 불안정한 물질을 만들면 왠만하면 반응시간이 지연되는 동안 수소나 물분자랑 만나서 다 물로 바뀌거든요. 근데 라디칼은 어지간히 불안정하지 않고 아주 많이 불안정한 물질이라서 조금만 기다리면 더 안정적인 물이 될수 있지만 그걸 못기다리고 다른거랑 냅다 붙어서 합체합니다. 다른거랑 붙은 상태가 불안정한 물질인 경우도 매우 많은데, 다른 물질은 왠만하면 안 이러지만 라디칼은 그 상태가 너무 불안정해서 그래도 상관안하고 일단 달라붙고 봅니다.

    이런 특성때문에 고농도 폐수 같은것에서 폐수의 오염물질 중 고분자 오염물질의 분자고리를 파괴해서 물 안에 처음에 있던 오염물질들보다는 그나마 더 제거하기 편한 오염물질들로 바꾸거나 하는 용도로도 사용됩니다..

    그리고 균을 구성하는 분자랑 달라붙어서 그 분자를 동강내고 그 자리에 자리잡는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균은 뒈지는거죠. 남은 OH 라디칼은 OH- 이온이나 물로 돌아오겠죠. 사실 균의 분자를 변화시킨 결과물조차도 라디칼만큼은 아니지만 불안정한 분자가 될수도 있지만 그거야 극소량이 더 안정적인 분자로 변화할겁니다. 중요한 부분은.... 균은 이시점에서 이미 죽었죠. 죽은 균이 문제가 되는건 아니고... 결국 사실상 절대다수의 OH라디칼은 OH- 나 물로 되돌아옵니다. 여기까지 오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그야말로 찰나중의 찰나인데요. 그 과정에서 이미 물 안에 있었던 박테리아나 균은 뒈짓 뒈짓한 것이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독성이 없다는것도 그것때문입니다. 이미 기계 안에서 OH라디칼을 생산했으면, 찰나의 순간에 살균을 끝내고 우리 뱃속으로 들어올땐 OH 라디칼은 온데간데 없고 전부 OH- 이온/물이 되어있거든요. OH 라디칼이 만약에 우리 체내에 있을때 직접 생성하는 경우라면, 라디칼 분자가 물과 접촉하기 전에 인체 내의 세포랑 먼저 접촉한다면 접촉하는 인체 내의 세포들과 지가 달라붙어서 라디칼 그만두고 다른 분자가 되겠다면서 그 과정에서 세포랑 결합하여 세포를 다 박살내버렸을거고, 결국 일정량이상 만들면 사람 죽이는 독성물질이 되었을겁니다. 근데 마실때는 이미 물이 되어있어서 라디칼이 하나도 안남아있는거죠....

    가정용 기기에서 살균에 필요할정도로 충분한 OH 라디칼을 만들수 있냐고 물어보신다면.. 뭐, 순식간에 없어지는 라디칼을 찰나간 생성하는건 그렇게까지 어렵진 않으니 가능할것 같습니다. 제가 알기론 본격적으로 만들려면 일반적으로 광촉매 집어넣고 UV쏴주는걸로 아는데. 이거 말고도 라디칼 자체를 잠시 생성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식이 있지만 이 이상으로 아주 디테일하게 아는건 아니라서 거기까지야 저도 모르겠고....

    여기서 문제되는 부분은 이수용님 말대로 이 기계가 라디칼을 생성할수 있어도 사실상 "살균된 물"을 만드는것에 불과하다는겁니다. 즉, 그냥 물이죠. 이 물을 변기에 뿌려준다고 변기에 있던 균이 다 죽는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에요. 살균을 한다는 말은 대부분의 경우, 인체에도 해롭다는 말입니다. 이 경우엔 살균에 쓰이는 라디칼은 이미 다 사라졌으니 무해하다는건데, 만약 살균력이 유지된다면 밥 만들때 그런 물을 쓰고 섭취하면 사람 죽이는 독이 된다는 말과 같습니다.
  • profile
    필립      최신형보다 약간 구형이 취향. 種豆得豆 - 事必歸正 2018.11.24 01:25
    전공자님 설명 감사합니다. 궁금한게 그 화학에서 그 정도 불안한 OH라디컬의 유지시간은 얼마나 되나요. 전공용어가 난무하니 위키백과 영문폼도 번역이 힘드네요. 단순한 중성화 Form은 아니었네요.
  • profile
    청염 2018.11.24 01:28
    엄밀하게 말하자면, 중성화 Form이 맞습니다.
    근데 문제는 OH-를 안정적으로 중성화시킨다면 H-O-H 상태인, H2O, 물 그 자체가 되어야하는거죠. 반면 OH 라디칼은 쉽게 생각한다면 물에서 이온화 시키지 않고 수소 하나를 물에서 어거지로 떼버린겁니다. 수소를 떼갈라면 그래도 수소가 쥐고있던 전자는 산소한테 넘겨주고 가야지 그나마 H+랑 OH- 이온으로 나뉘어서 안정적인 상태가 되는건데, 그런 걸 안 남겨주고 수소만 뚝 떼간 상태 인겁니다.

    그 수소 떨어진 물 분자가 "나한테 당장 수소든 전자든 다른 분자든 뭐라도 내놔!" 하고 땡깡부리는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OH 라디칼의 반감기는 10^−9초입니다. 0.000000001초 뒤에는, OH 라디칼 중 절반은 더 유지를 못합니다. 대충 10^-7초 뒤면 반감기가 100번 지난거니까 현실적으로 다 없어진다고 본다면.... 그게 0.0000001초 네요. 반감기 100번도 만족 못해서 1만번 때려넣어도 그냥 사람이 인지하기도 힘든 순간 중의 순간입니다.
  • profile
    필립      최신형보다 약간 구형이 취향. 種豆得豆 - 事必歸正 2018.11.24 01:52
    감사합니다 반감기가 10^-9 였네요 예상은 그래도 0.001 일려나 헀습니다만 좋은 정보 정말 감사드립니다
  • ?
    이수용 2018.11.24 01:31
    오오 진짜 전공자가 나타나셨다.....
    저는 공돌이라 어설픕니다요..... 하지만 저런걸 만들어 소비자를 우롱하지 말아야 한다는것은 압니다.....
  • profile
    title: 민트초코Loam      고기 ! 맥주 ! 사진 ! 2018.11.24 01:38
    세척만으로도 세균을 제거 가능한거 생각하면 틀린 말은 아닐수도 있는데.

    저거 만든 사람은 화장실에서 식용 초산과 함께 쓰기를 바랍니다. 그래도 안전할거 같거든요.

    물론 24만 씩이나 하는 장비가
    식품 세척을 하기 위해 규정되어 있는 500배 희석액에 5분간 작용이 가능한건 입증이 되어있겠죠?

    ps.
    빠른 살균을 원하면 락스 말고 에탄을 쓰세요.
  • profile
    title: 가난한까마귀      잠을 미루는 건 내일이 오지 않길 바래서야. 2018.11.24 02:18
    전공자의 전문성... 오늘도 이렇게 교양을 쌓고 갑니다.
  • ?
    노루      약해요 2018.11.24 02:33
    청염님의 댓글을 보고 아뿔싸 했습니다.

    결론 : 필터 쉽게 가리는 직수 정수기를 20만원 돈 주고 쓰자.
  • profile
    필립      최신형보다 약간 구형이 취향. 種豆得豆 - 事必歸正 2018.11.24 02:42
    아닙니다!!!수돗물은 그냥드시면되고 살균소독에는 유한락스입니다!!
  • ?
    노루      약해요 2018.11.24 03:05
    저는 그 수돗물의 역한 냄새가 싫어서 정수기를 쓸까 깊이 고민 중입니다.
    장관님도 얼추 동의하시는지라, 다음 달에 이사하면 정수기 설치하려고요.
  • profile
    필립      최신형보다 약간 구형이 취향. 種豆得豆 - 事必歸正 2018.11.24 03:24
    아 그건 맞죠 ㅠㅠ......
  • ?
    베멤 2018.11.24 05:50
    현장에서 흔히 보던 해수전해설비의 가정판 느낌이네요.
  • profile
    title: 저사양아라 2018.11.24 06:45
    덧글이 유용하네요. 많이 알고 갑니다.
  • ?
    이계인 2018.11.24 09:24
    얼마전에도 어떤 업체가 순수한 물 살균수 하고 팔아먹었죠. 유사과학은 그렇다치고 또 그걸 포장이 그럴싸하다고 사주는 사람들은 진짜
  • profile
    보리챠      헤헤... 기글의 숨은 키보드 빌런 겸 네크로멘서에욧 2018.11.24 10:11
    Oh라디칼은 그냥 수족관 이끼 포자 죽이는 용도롯만 아주 적합한 용도쥬 ㅠㅠㅠ
  • ?
    뭐라고이게 2018.11.24 11:53
    물관련 어쩌고 하는 것들은 같잖은 말로 사기를 치더군요
  • profile
    방송 2018.11.24 12:57
    옛날부터 물장사가 돈 된다고 했으니...-_-
  • profile
    title: 하와와이루파      메이드 모에!! 2018.11.24 17:23
    우리나라 수돗물은 최고 수준이라고 봐야 맞겠죠..
    다만 배관이 낡거나 부식되었을 경우엔....
  • ?
    키리바시 2018.11.25 16:22
    이게 좀 애매한게 결국 정수된 물을 바로 퍼다가 쓰지 않기 때문에 배관을 +@해서 생각해야합니다
    한국은 배관까지 포함했을 때 최고 수준이라 말하기는 어려운 지역이 많습니다

    낮은 단가 문제로 예산 투입이 지지부진한게 원인이고...
    규모의 경제가 성립되는 도시권 이외에는 눈물나는 지역이 많습니다

    다만... 굵직한 문제가 터지는 미국같은 지역과 물값 비싼 여타 선진국들에 비해 매우 가성비가 훌륭한건 사실입니다
  • profile
    ExyKnox      예비역 하사 2018.11.24 20:20
    저런걸 백선생이 극찬했을 리가 없을텐데... 허위광고일까요?
  • profile
    title: 흑우우주코어      Fact Bomber 2018.11.25 23:36
    PPL이죠 뭐... ㅠㅠ
  • ?
    predator44 2018.11.25 08:28
    이렇게 배웁니다. 감사합니다ㅋ

작성된지 4주일이 지난 글에는 새 코멘트를 달 수 없습니다.


  1. 20190402 수정 [바로잡습니다]비싼 살균수기 전해수기 사지 마세요 (골목식당 바우X) -그냥 락스를 쓰세요.

    —-2018년 11월 저 황석현(필립)은 이하 내용과 같은 글을 썼습니다.  그러나 바우젠(https://m.vauzen.com/) 제품의 원리가 제가 서술 된것과 다르다고 밝혀 왔습니다. 따라서 이하내용은 사실이 아니기에 2019년 4월 3일 바로 잡습니다. ...
    Date2018.11.24 분석 By필립 Reply37 Views60339 file
    Read More
  2. 오래간만에 SD 메모리카드를 샀습니다.

    디카에 넣을 SD 메모리를 찾던 도중 속도가 빠르다길래 사 봤습니다.         SD 메모리를 이렇게 크게 포장하는건 처음 보네요.           예전 플로피 디스켓처럼 글을 쓸 수 있게 라벨지가 붙어있고, 복구소프트웨어 사용권이 들어있습...
    Date2018.11.23 일반 Bytitle: 저사양아라 Reply6 Views959 file
    Read More
  3. No Image

    직구품 프리볼트 어댑터에 돼지코 쓰면 안되겠습니다

    어제부터 갑자기 USB 허브 연결된 물건들이 계속 오동작을 하더라고요   키보드는 갑자기 키 눌린거처럼 ㅇㅇㅇㅇㅇ 찍히질 않나 마우스는 갑자기 인식 불가 뜨고...     처음에 의심한건 전원 부족 문제였습니다   제가 쓰는 유습 허브가...
    Date2018.11.21 일반 Bynsys Reply23 Views6598
    Read More
  4. 스마트 카메라 자작 키트. Google AIY Vision Kit V1.1

    구글의 스마트 카메라 자작 키트인 Google AIY Vision Kit V1.1이 일본에서 판매 중입니다. 라즈베리 파이 제로 WH 포함 가격은 14,000엔. 촬영한 사람, 동물, 물체를 AI로 인식하는 스마트 카메라를 자작하는 키트입니다. 인텔이 2016년...
    Date2018.11.20 소식 By낄낄 Reply0 Views1026 file
    Read More
  5. 디지털 각도 측정기

    디지털 각도 측정기입니다. 일본 상하이 도매상의 DN-915596으로 가격은 세금 별도 1799엔. 바닥에 자석을 내장해 고정 가능, 백라이트 내장, 측정 범위는 0~90도, 측정 단위는 0.05도, 정밀도는 오차 0.2도, 크기 57x26x55mm, 무게 62g, ...
    Date2018.11.19 소식 By낄낄 Reply4 Views1176 file
    Read More
  6. QCY Q29 TWS 블루투스 이어폰 분해 사진

    QCY Q29 TWS 블루투스 이어폰의 분해 사진입니다. 국내에서도 2016년 말에 들여와 판매 중이죠. 박스 정면. 박스 뒷면. 통화 시간은 3시간, 대기 시간은 80시간, 충전 시간은 1~2시간, 블루투스 4.2, 지원 규격은 HFP/A2DP/HSP/AVRCP. 박...
    Date2018.11.19 분석 By낄낄 Reply8 Views4871 file
    Read More
  7. 애플 라이트닝 이어팟 (MMTN2ZP/A) 분해 사진

    애플이 아이폰 7 시리즈부터 3.5mm 잭을 빼면서 등장한 라이트닝 이어팟의 분해 사진입니다. 기존에는 플라스틱 케이스 안에 넣어줬지만 라이트닝 이어팟은 종이를 접어서 이어팟을 고정했습니다. 원가절감? 생긴 건 크게 다르지 않습니...
    Date2018.11.17 분석 By낄낄 Reply10 Views4756 file
    Read More
  8. 카시오, 트랜스포머 지쇼크 시계

    카시오의 트랜스포머 지쇼크 시계 DW-6900TF-SET입니다. 타카라 토미의 트랜스포머 로봇 피규어와 한 세트이며 세금 별도 가격은 29,000엔입니다. 시계를 트랜스포머 로봇 가슴에 내장하며, 로봇 형태와 시계 받침대 모드의 두가지 형태...
    Date2018.11.16 소식 By낄낄 Reply9 Views2065 file
    Read More
  9. 단자 내부에서 파손된 55잭 제거 방법

    회사에서 아침마다 사용하는 스피커 입니다. 것보기에는 멀쩡해 보이지만     55잭이 단자에 꽂여 있는상태로 부러졌습니다. 다른건 다 뽑아냈지만 끝부분이 완전히 박혀있어서 마이크를 사용할수 없는 상태 입니다. 에폭시등 접착제를 이...
    Date2018.11.15 분석 Bytitle: 야행성가네샤 Reply5 Views1575 file
    Read More
  10. 라즈베리파이 3 모델 A+ 발표

    라즈베리 파이 3 모델 A+가 나왔습니다. 가격 25달러. 라즈베리 파이 시리즈는 2013년 2월에 모델 A가 출시, 2014년 11월에 저가형 모델인 모델 A+가 나왔으나 한동안 모델 B와 제로 시리즈만 나왔지 모델 A는 새제품이 없었습니다. 4년만...
    Date2018.11.15 소식 By낄낄 Reply4 Views1432 file
    Read More
  11. InterBEE 2018에 전시된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일본 국제 방송 장비 전시회 InterBEE 2018에 전시된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솔루션입니다. 소니 440인치 8K 디스플레이입니다. 크리스탈 LED 사용, 크기 9.7x5.4m. 크리스탈 LED는 각 화소에 R/G/B의 작은 LED를 배치했습니다. 콘트라스트...
    Date2018.11.15 소식 By낄낄 Reply7 Views2528 file
    Read More
  12. No Image

    All USB type C 허브는 아직은 없네요

    ALL USB Type C 허브를 찾고있는데 없네요   다들 물건 대부분 Type C 입력단자 1개 + USB-A 단자 여러개이거나 Type C 입력단자 1개 + LAN, HDMI, 메모리카드 리더등의 구성이네요   허브들을 찾아봐도 Type  C단자가 많아봐야 2개입니다...
    Date2018.11.14 일반 Byhjk9860 Reply8 Views2057
    Read More
  13. 시선을 추적, 각도를 자동 조정하는 노안 교정 안경

    미국 스탠포드 대학이 개발한 노안 교정 안경, Autofocals입니다. 노안은 수정체 조정 폭이 좁아지면서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가까운 거리에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안경을 쓰지만, 그러면 시야가 좁아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안경은 ...
    Date2018.11.14 소식 By낄낄 Reply3 Views1129 file
    Read More
  14. No Image

    55잭이 부러져서 단자에 박혀있습니다.-해결-

    스피커에 마이크를 연결할때 55잭을 이용하는데 이게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부러졌네요. 문제는 55잭 끝부분이 단자에 박혀있다는건데 이걸 어떻게 빼야할지 감도 안잡혀서 질문 올립니다.   이걸 꺼낼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
    Date2018.11.14 질문 Bytitle: 야행성가네샤 Reply10 Views2090
    Read More
  15. 코골이 소리를 차단하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귀마개

    예전에 보스에서 비슷한 제품을 내놓는다고 소식 올렸었는데, 다른 회사에서도 이런 물건이 있었네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사용하는 디지털 귀마개인 QuietOn Sleep입니다. 가격은 29,800엔. 일반 귀마개로 막지 못하는 코골이의...
    Date2018.11.13 소식 By낄낄 Reply11 Views3262 file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81 182 183 184 185 186 187 188 189 190 ... 258 Next
/ 258

최근 코멘트 30개
AKG-3
10:08
포도맛계란
10:02
포도맛계란
10:02
플라위
10:01
analogic
10:00
석탄이꽝꽝
10:00
고자되기
09:57
허태재정
09:54
헤으응
09:54
FactCore
09:52
포인
09:51
포인
09:48
똘똘이스머프
09:45
슈베아츠
09:44
냐아
09:44
랩탑
09:37
Quiet
09:35
AKG-3
09:31
쿠민
09:22
야메떼
09:20
자칭
09:20
야메떼
09:18
babozone
09:14
쿠민
09:11
딱풀
09:09
뚜찌`zXie
09:05
라데온HD6950
09:03
유니
09:01
하드매냐
08:58
유니
08:56

신일전자 QLED STV-65MQAEH68 안드로이드
AMD
MSI 코리아

공지사항        사이트 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신고와 건의


기글하드웨어는 2006년 6월 28일에 개설된 컴퓨터, 하드웨어, 모바일, 스마트폰, 게임, 소프트웨어, 디지털 카메라 관련 뉴스와 정보, 사용기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개인 정보 보호, 개인 및 단체의 권리 침해, 사이트 운영, 관리, 제휴와 광고 관련 문의는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관리자 이메일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