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기글하드웨어기글하드웨어

가전 / 가젯 / 테크 : 가전 제품, 멀티미디어, 각종 IT 기기와 여기에 관련된 기술의 이야기, 소식, 테스트, 정보를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Extra Form

생활이 팍팍해서 그런지, 어머니가 유선청소기 못쓰겠다며 무선청소기를 알아 보라 하였으나..

 

요구조건은

싼거(...)

성능은 유선을 대체하면 좋겠다 (...)

 

불가능한 조건을 해결하기 위해 매장에서 어느 타입을 선호하시는지 체크를 해봤는데.

 

1. 가벼운 것 (다이슨 스타일의 상중심 제품이건, 셀프스탠딩 분리형 제품이건 다 무겁다는 소감)

2. 조용한 것

3. 가능한 싼 것

4. AS 가능한 것

5. 할부되는 것..

 

음..

 

1.jpg

 

새 가전을 구매 할 때마다 어머니의 난제는 항상 주어지기 때문에 설득과 타협으로 돌파 하지만..

 

이리저리 둘러봐도 요구조건에 걸맞는 제품은 많지 않더군요

AS 포기하고 1kg대(배터리 장착) 가벼운 제품들을 알아봤는데

 

아토케어 / 보쉬 / 마끼다 / 플러스마이너스제로 / 아이리스 / 샤프 FREED / 도시바 / 무인양품 등등..

 

대부분 일본회사 투성이네요.. 일본에서 다이슨이 그리 인기많다더니 경쟁을 위해 독특한 발전을 했나봐요.

 

가격적인 면에서는 마끼다 18V 배터리가 1개 있어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산업용이다보니 다양한 브러시가 제공되지 않아서 호환되는 것들을 사야 하는 단점이 있고..

 

플러스마이너스제로 청소기는 

가볍고, 이쁘고, 스탠드 제공하고, 배터리 교체식이고 요구조건에 부합은 하는데

엔환율이 낮은데도 불구하고 고가 판매를 하는 점,

단순 필터식으로 자주 청소가 필요하고, 바닥노즐이 작은건 어머니도 별로라고 하셨었네요.

 

아토케어 무선 청소기는 국내 중소기업 제품으로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이거저거 노즐도 주고 배터리 교체식, 홈페이지에 모든 부속을 판매중이고

부속품의 가격이 저렴한 편인 점, 무게가 1.6kg인 것이 장점인데

 

배터리 전압이 26V로 광고한것과 달리 배터리 사진엔 정격전압 21.6v, 최대전압 26v로 나오는 것이나.

실 사용기에 무겁다는 평이 있는걸 봐선, 배터리 제외무게로 추정되고

침구청소기를 기반으로 만든거라 손목이 편한제품은 아닌거 같더군요.

 

아이리스, 샤프, 도시바, 무인양품은 국내에 유통되지 않아서 좋은 장점들이 있어봐야 의미가 없을테고..

 

2.JPG

 

요구조건을 만족하려면 이건데 현실상 불가능한 고통(...)



  • ?
    키리바시 2017.12.27 17:55
    어머니 그런건 현대기술로 불가능해요 하고 다이슨을 짜잔.. 하는게..
    최소한 품질로 말썽은 안 일으키지 않을까 싶어요 ㅠㅜ
  • profile
    하루살이 2017.12.27 19:47
    뭐. 소리나 가격은 타협은 해도 가벼우면서 고성능인건 일본에 있긴 하더라구요
    연장관을 카본을 써서 경량화 시킨다던가 해가지고..

    국내에는 안파는게 문제지만요 흡
  • profile
    낄낄 2017.12.27 18:46
    이런 휴대용 배터리가 들어가는게 다 그렇지만, 싸면 성능이 떨어지거나 무겁고. 성능이 좋으면 비싸고 무겁고, 가벼우면 성능이 떨어지고 비싸지요 뭐..
  • profile
    하루살이 2017.12.27 19:48
    당연한 것들인데 누구나 바라기도 하는 조건이니..
    적절한 타협선을 찾으면 좋은걸 살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
    렉코 2017.12.27 21:18
    차이슨 써보시고 또 바꾸시는 게...
  • profile
    자칭선생      故 앤드류 베닌텐디의 명복을 빏니다. 2017.12.27 22:55
    저 조건들은 "싼거"만 포기하면 해결이 되는줄로...

    그래서 요즘 다이슨하고 LG보고 있습니다.
  • profile
    하루살이 2017.12.28 01:28
    돈도 돈이지만 ..고 두놈도 무겁다고 하셨어요
  • ?
    카토 2017.12.28 08:58
    로봇청소기가 최곱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사고나서 집에 청소기 놀고 있습니다.
    그냥 로봇청소기+블랙앤데커 코끼리 조합이면 끝.
    후버는 그냥 노는중
  • profile
    하루살이 2017.12.28 21:18
    로봇청소기를 돌리기엔 애매한 집이라 ㄷ..
  • ?
    포인트 팡팡! 2017.12.28 21:18
    하루살이님 축하합니다.
    팡팡!에 당첨되어 10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으셨습니다.
  • profile
    마아유      BLACK COW IN YOUR AREA 2017.12.29 03:11
    엘지 최근 그 코드제로 A9인가 쓰는데 유선이랑 구별이 안 되게 성능은 좋습니다. 다이슨이랑 차이 없는 거 같다는 사용기도 본 거 같은데, 저희 집은 다이슨을 몇년 전에 써서 요즘 건 모르겠지만서도...
    가격만 부담 되면 “유선보다 못하네” 같은 실망을 하진 않으실 겁니다.
  • profile
    하루살이 2017.12.30 18:03
    가격도 비싸지만, 다이슨 직구 이런것도 엄두를 못내는게 무게때문입니다.

    다이슨과 코드제로 A9 둘다 연장봉 뺀 본체+배터리 무게가 1.6kg 정도인데
    A9의 모터위치때문에 체감무게는 A9가 더 무겁습니다.

    문제는 이마저도 무겁다고 하셔서 그렇죠
  • profile
    KINGG999 2017.12.31 11:04
    일하는 곳 특성상 늘 다이슨 엘지 삼성 무선 청소기를 보고 있는데 성능은 다>엘>삼 순입니다. 애초에 시연을 다이슨이랑 엘지는 먼지통 비우고 빨아들이는 걸 보여주는데 삼성은 흡입력 보여준다며 봉 빼고 손을 갖다대보라는 식...
  • profile
    하루살이 2018.01.01 21:18
    삼성 파워건은 무겁고 비싸고, 모터달린거라 눈총도 안주지만요..

    Suction 과 Airflow 차이 인가요?
    흡입력은 쎄도 Airflorw가 낮으면 잘 못빨아들이는게 유튜브에 많이 있더라구요.

    다이슨과 A9는 무게는 같아도 설계상의 차이로인한 무게감은 확실한거 같던데

    다이슨 구형 V6도 비싸다 하셔서.. 쩝..
  • profile
    KINGG999 2018.01.02 11:41
    모터 차이도 차이지만 진짜 차이는 브러쉬 헤드라고 하더라구요.

    삼성 것은 그냥 솔브러쉬가 두개인데 다이슨 제품중에 솔브러쉬가 달린 제품은 36만원정도에 용도도 카펫용도로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솔브러쉬 하나 더 달린 모델을 80만원돈 주고 구매하긴 그렇죠..솔브러쉬같은 경우로 집안 전체를 청소하다보면 머리카락이나 동물털이 엉켜서 결국 청소를 두 번씩 해야하죠 (먼지통 + 헤드)

    다이슨은 초기모델부터 융을 이용한 헤드를 쓰는데 덕분에 머리카락이 감기거나 하는 일이 없고 정전기를 이용해서 걸레질로 닦아야하는 먼지까지 다 닦아내기때문에 청소기로 밀기만 하면 끝난다고 해요. 엘지도 다이슨과 비슷한 융방식을 쓰는데 아무래도 후발주자다 보니 흉내식이라고(다이슨 판매직원분이 말씀하시길 ㅋㅋ;) 하더군요.

    실제로 먼지를 놓고 세 개로 밀어보면 삼성은 일부 덩어리가 큰 것들은 아예 빨아들이질 못하고 밀어내기도 하고 엘지것은 다 빨아들이지만 하얗게 먼지가 조금 남아서 한번정도 더 지나가야하는데 다이슨 것은 그냥 한 번 밀면 다 사라집니다.

    이러니 다이슨 알바같지만 성능 자체는 다이슨이 좋고 엘지가 그나마 따라가는 수준입니다. 대신 엘지는 아마 배터리가 탈부착이 가능하고 두 개를 주던가 할거에요. 그래서 더 오래 청소할 수 잇죵.
  • profile
    하루살이 2018.01.02 17:18
    LG가 유사하게 만들었지만, 다이슨의 브러시는 특허가 있는건지 완전똑같게는 못한거 같더군요.

    다이슨의 브러시는 카본재질 브러시가 일정간격으로 있어서 먼지를 긁는 힘도 있지만
    LG의경우 융으로만 되어있어서 상대적으로 약한걸로 알고있습니다.

    삼성은 뭐.. 본체+봉+브러시 무게 3키로부터 탈락이니..
  • profile
    벨드록 2018.01.09 12:50
    저도 무선 청소기 엄청 고민중인데 현재까지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사이클론
    현재까지 다이슨 수준의 사이클론 기술을 청소기에 적용한 기업은 없습니다.
    사이클론 기술이 뭐냐면 공기를 빨아들일 때 나팔 모양의 관을 지나가게 하면 공기의 흐름이 빙빙 돌면서 해당 관을 넘어가지 않고 그 나팔모양의 관에 멈추게 됩니다. 그래서 이 먼지들이 실제 미세먼지를 거르는 헤파필터에 가서 닿지 않게 되므로 먼지들로 인해 필터가 막히지 않게 되므로 청소기의 흡입력이 낮아지거나 모터에 과부하가 걸리거나 혹은 먼지가 모터/팬 쪽으로 넘어가서 고장을 일으키는 케이스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청소를 자주 해준다는 전제하에서요. 가끔 다이슨을 쓰면서 몇개월을 한번 청소를 안해줘서 고장나는 경우가 꽤 있더군요. 몇개월 정도 안해줘도 고장은 나지 않으니까요.)
    사이클론 기술이 중요한 이유죠. 다이슨이 지금의 명성을 가지게 된데는 그전의 청소기들은 원래 먼지봉투라는 일회용 필터를 사용해서 먼지를 걸렀거든요. 근데 다이슨이 청소기를 내면서 먼지봉투가 없는 청소기가 나온거고 그 뒤로는 너도나도 다이슨과 유사한 방법으로 만들려고 했지만 지금 현재까지는 아무도 다이슨 수준의 사이클론 기술을 청소기에 적용한 기업이 없습니다.
    흔히 얘기하는 차이슨들은 대부분 사이클론이 1단계만 있습니다. 그나마도 아주 큰 먼지나 쓰레기 정도만 걸러지고 실제로 작은 먼지들은 내부의 필터가 걸러내게 되는데 결국에는 그 먼지들이 필터를 막아서 흡입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다만 유일하게 다이슨의 한세대 전 수준의 기술을 적용한게 LG A9입니다. 다이슨은 2중 래디얼 사이클론이라고 가운데 큰 사이클론이 있고 그 뒤로 조그만 사이클론들을 2단계를 거치도록 만들어져 있는데 LG는 1단계만 거칩니다. (다른데 한군데가 있긴 한데 거기도 LG보다 좋은 수준은 아닙니다. 실제로 무선청소기도 아니고...)
    심지어 삼성 파워건은 그냥 차이슨보다는 좀 더 좋은 수준의 사이클론입니다. LG수준도 안됩니다.

    사실상 사이클론이라고 하지만 제대로된 다이슨 수준의 사이클론 기술을 가진 곳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LG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그냥 필터로 먼지를 거르는 수준입니다.

    2. 소프트롤러
    우리나라 같은 장판이나 마루 같은 바닥은 일반적인 모터헤드 롤러는 안좋은 정도는 아닌데 소프트 롤러가 훨씬 좋죠.
    모터헤드 롤러는 원래 카페트 같은곳에 깊숙히 박힌 먼지들을 털어 올리기 위해 만들어진 거라 장판이나 마루바닥에선 괜히 머리카락만 엉키고 별로 좋지 않죠. 그런면에서 소프트 롤러는 머리카락이 엉키지도 않고 먼지같은것도 날리지 않고 잘 빨아들입니다. 있으면 무조건 좋습니다. 물론 일반 모터헤드도 딱히 나쁘진 않습니다. 필수는 아니라는 얘기죠. 다만 둘다 있으면 둘의 용도를 달리해서 쓸 수 있으니 더 좋죠. (이불 터는데는 모터헤드 쓰고 바닥청소에는 소프톨러를 쓰는 등...)

    3. 무게
    무선청소기는 아무래도 무겁습니다. 배터리 때문이기도 하고 모터가 있기 때문이고 심지어 모터헤드나 소프트롤러같은데에 별도로 모터가 달려있기도 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부모님이 원하시는 조건은 아니겠죠. 가끔 1.5kg 내외라고 나오기는 하는데 보통 배터리/스틱 헤드 뺀 본체무게만 그렇고 다 합치면 2kg넘는게 기본이죠. 제품 전체의 무게와 실제 사용시의 무게감은 다릅니다. 무게가 가벼워도 사용감이 무거울 수 있고 무게가 무거워도 사용감은 가벼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매장등에 가서 직접 들어서 움직여보고 고민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무선 청소기가 무겁다고 하시면 무겁지 않게 쓸 수 있는 유선을 쓰시는게 좋긴 합니다. 유선 중에서 사용자가 움직이는 대로 따라오는 기능이 있는 유선이 있긴 합니다. LG나 삼성 같은데서 팔고 있습니다.

    4. 가격
    사실 싼 가격에 좋은 제품은 없죠. 저라면 V6를 해외구매로 4~50만원에 사겠지만 이쪽은 AS가 걸리겠네요.

    5. 대안
    무겁지 않은 유선 핸디+스틱형 청소기들이 있습니다. 전체 무게가 1.5kg정도 내외인 제품들이 있죠. 내부에 배터리가 없어서 가벼운 제품들이죠.
    http://prod.danawa.com/info/?pcode=5433370&cate=103740 (620g이라고 되어있는데 아마 핸디 본체만의 무게일겁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2474896&cate=103740

    이런 제품 들이죠.
    가격도 싸고 관리가 복잡할 일은 없을 겁니다. 다만 유선이라서 거추장 스러운 부분이 있으니 그건 좀 감안하셔야 하구요.

    그리고 위 제품과 유사한 형식의 무선 제품들도 있습니다. 배터리가 추가되니 위 제품보다 무겁지만 다이슨같은 상중심 제품보다는 가벼울겁니다. 무게중심이 아래쪽이라서요. 한번 찾아보세요.
  • profile
    하루살이 2018.01.10 04:15
    청소기의 집진방식은 봉투식, 필터식, 1단 사이클론, 2단사이클론 정도로 나눌수 있겠죠.

    봉투식은 저가 종이봉투를 제외한다면 종이봉투 자체가 여과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봉투식 답게 일정량이 채워지면 흡입력이 떨어지지지만, 먼지봉투가 비워져 있을때는 강력하지요.

    필터식은 큰먼지를 거르는 1차필터-미세먼지 거르는 2차필터 - 기타등등 필터(를 거치거나 말거나) 방식을 말합니다.
    먼지 흡입시 사이클론을 고려하지 않는 형태이고, 2차필터가 막히면서 흡입력이 저하되는게 특징이죠.

    1단 싸이클론 방식은 청소기 내부 공기흐름을 싸이클론 형태로 돌게되면서 큰먼지와 미세먼지를 거르고, 헤파필터나 세척필터를 거칩니다.

    2단 싸이클론 청소기는 1단 사이클론을 통과하고 나온 공기를 한번 더 걸러주는데, 더 작고 여러개로 분리되어 있어 미세먼지를 분리하게 됩니다. 이렇게 강력한 원심력을 발휘하기 위해 고RPM 모터를 사용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싸이클론 방식 청소기는 미세먼지를 잡기위한 힘을 내기위해 흡입력이 떨어지지만
    잘 만들면 필터가 막히지 않아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정한 흡입력을 유지한다는게 이것이죠)

    핸디-스틱형 무선청소기에서
    봉투식은 일본제품에서 제법 볼수 있습니다 (아이리스, 마끼다 등)
    필터식은 일렉트로룩스, 블랙엔데커에서 많이 보이지요
    1단 싸이클론은 삼성, LG 등도 많이채용했으며
    2단 싸이클론 방식은 다이슨, LG 코드제로 ART, 블랙엔데커(ORA), 도시바 VC-CL1200 등이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 중 다이슨은 싸이클론 청소기를 개발하고, 2단 싸이클론도 오래전부터 개발해온 업체이기 때문에
    노하우나 경험에서 타 업체에 우위이며, 미세먼지를 집진하는 능력도 타사보다 높다고 하지요

    LG의 A9는 다이슨과 같은 2단 싸이클론기술입니다.
    A9의 미세먼지 집진능력과 흡입력 유지가 어느정도일지는 모르겠습니다만 , 도시바 제품은 다이슨보다 낮은 평이었지요.

    삼성도 캐니스터 타입 청소기로는 2단싸이클론 기술을 가지고 있긴합니다만, 핸디형으로 만들 모터가 없겠죠.

    악세사리.
    다이슨의 큰 장점이 다양한 악세사리 툴이고 이는 다이슨의 약점을 보완해줍니다.
    고성능 모터의 힘 대부분을 미세먼지를 분리하는곳에 쓰기때문이죠.

    우리나라가 카페트 생활이 적어서 그렇습니다만 해외에는 모터헤드 스타일은 많았죠
    LG같은경우 코드제로 1,2에 머리카랑 엉킴방지 헤드를 채용하기도 했습니다.

    소프트헤드 롤러의 장점은 잘 알고있습니다.

    무게
    무게면에서는 본체가 평균적으로 1.6kg정도 합니다. 일본업체들이 기이하게 무게를 낮춰서 브러시 포함 2kg 에도 나오긴 합니다.
    캐니스터 타입의 무선은 LG가 가지고있고 말씀하신대로 그녀석을 샀습니다.

    가격
    V6이 모터헤드 달려서 AS가능한게 있었는데 (헤파필터X, 35만) 아쉽게도 패스했습니다.

    대안
    흔히 일렉트로룩스타입의 청소기도 고려했었고, 유선타입도 고려했지만 역시 무선이 좋긴하네요

    길게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작성된지 4주일이 지난 글에는 새 코멘트를 달 수 없습니다.


  1. No Image

    WD 'My Cloud' NAS 제품군에 백도어 있음

    특정 ID/PW를 입력하면 관리자계정으로 로그인됩니다. 문제되는 모델은 다음과 같습니다.   My Cloud Gen 2, My Cloud EX2, My Cloud EX2 Ultra, My Cloud PR2100, My Cloud PR4100, My Cloud EX4, My Cloud EX2100, My Cloud EX4100, My ...
    Date2018.01.09 소식 Byyamsengyi Reply4 Views1240
    Read More
  2. No Image

    어머? 소방서 앞에 차를 주차하셨군요?

    소방차는 빨간불에도 멈추지 않아 소년~   뿌우뿌우 소방차가 나가신다♪   와. 드디어 우리나라도 개념이라는 게 제정되고 있습니다. 불법 주정차가 있다고 고민할 필요 없이 그냥 밀고 가버리면 된다고 합니다. 아이 기뻐라.
    Date2018.01.08 소식 Bytitle: 가난한까마귀 Reply18 Views1236
    Read More
  3. 디링크 DIR-X9000 울트라 공유기. 802.11ax 지원

    디링크 DIR-X9000 울트라 유무선 공유기입니다. 이론적으로 최고 속도 11Gbps를 내며 트라이밴드에 8개 안테나, MU-MIMO 기술 사용, 802.11ax 무선을 지원합니다. 기가비트 랜 포트 4개, USB 3.0 포트 1개, WAN 포트 1개에 유선 속도 2.5G...
    Date2018.01.08 소식 By낄낄 Reply8 Views1048 file
    Read More
  4. LG 65인치 4K OLED 롤러블 TV

    LG 65인치 4K OLED 롤러블 TV입니다. 화면을 둘둘 말 수 있어서 TV를 시청하지 않을 땐 아래로 말아서 넣어두는 게 가능한 듯요. CES 2016에 두께 0.18mm, 크기 18인치, 해상도 810x1200의 OLED TV를 전시했는데 2년이 지난 CES 2018에선 ...
    Date2018.01.08 소식 By낄낄 Reply2 Views1212 file
    Read More
  5. LG가 150인치 4K 프로젝터를 공개할 것

    LG가 CES 2018에서 150인치 4K 프로젝터를 공개할 것이라고 합니다. 모델명 HU80KA, 7W x2 스피커 내장, 광출력, HDMI, USB 키보드/마우스 연결. 지금 4K 프로젝터가 2천달러니까 그거보단 비싸겠지요.
    Date2018.01.06 소식 By낄낄 Reply3 Views1145 file
    Read More
  6.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끝난 청소기 구매.

    https://gigglehd.com/gg/lifetech/2190180   작년(?!)에 무선청소기를 사려고고 알아본다며 글을 적었었는데   해가 지나도록 사질 못했습니다. 당시에는 조건이 워낙 까다로워서 그런거라 생각했습니다만.   어머니의 본심은 막상 제품...
    Date2018.01.04 일반 By하루살이 Reply7 Views826 file
    Read More
  7. 베터리에 조예가 있으신분 상담 부탁드려요

      오래된 로봇청소기의 베터리 수명이 다해서 교체를 하려는데요 단종된지 오래되어 배터리를 구하기 힘드네요 아래와 같이 생긴 녀석인데요 (DJ96-00136B, DC14.4V, NI-MH, 2000mAh)   궁금한점 :  왜 +, -가 아닌 선이 더 있을까요?   ...
    Date2018.01.03 질문 Bydmy01 Reply8 Views931 file
    Read More
  8. 디지털 온습도계 추천해 주세요.

    우선 먼저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기존에 아래 사진과 같은 온습도계를 사용중이었는데요, 시간이 자꾸 느려지기도 하고, 해도 바뀌었고 해서 이런저런 배터리사용 기기들 배터리를 바꿔줬는데 이 물건은 배터리를 교환했는데도 ...
    Date2018.01.03 질문 Bytitle: AI아즈텍 Reply6 Views2078 file
    Read More
  9. No Image

    LG가 88인치 8K OLED 패널을 공개할 것

    LG가 CES에서 88인치 크기의 8K OLED 패널을 공개할 것이라고 합니다. OLED 패널 중에선 역대 최고 크기지요. 기존의 OLED 중 가장 큰 건 77인치. 이것도 LG 디스플레이입니다.
    Date2018.01.02 소식 By낄낄 Reply3 Views774
    Read More
  10. No Image

    넷기어 orbi사용해보신 기글러분 계실까요?

     현재 4층 짜리 건물에 공유기를 설치 하려 합니다.   층당 약 100제곱미터 정도 되구요. 아직 전기 배선중이라 랜선도 필요한 위치에 딱 설치 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   원래는 POE를 사용해서 랜선만 꽂아 작동하는  무선공유기를 4대 ...
    Date2017.12.31 질문 By와스웰 Reply11 Views566
    Read More
  11. No Image

    삼성, 일부 TV의 과열 문제를 인정

    삼성 TV는 2016년에 스크린 과열 문제가 있었는데, 최근 공식 포럼을 통해 이를 인정했다고 합니다. 최신 모델인 6300 시리즈 외에도 5200/5300/5500/6200/6350/6400/6900/7200가 여기에 해당됩니다. 주요 고장 증상은 LED 패널 과열로 화...
    Date2017.12.29 소식 By낄낄 Reply2 Views1432
    Read More
  12. No Image

    내구성이 좋은 블랙박스가 뭐가 있을까요

    아버지 포터에 5년전인가 부터 블랙박스를 붙혀놨는 데, 최근에는 파인뷰 SQ100를 1~2년 전에 붙혔습니다. 근데 이게 최근 들어서 흰화면에 파란줄 몇개 밖에 안 나옵니다 ㅡㅡ   액정이 당한게 아니라 녹화물도 당해서, 일단은 메모리카...
    Date2017.12.27 질문 ByCentrair Reply12 Views1632
    Read More
  13. 무선 청소기 사는게 정말 어렵네요.

    생활이 팍팍해서 그런지, 어머니가 유선청소기 못쓰겠다며 무선청소기를 알아 보라 하였으나..   요구조건은 싼거(...) 성능은 유선을 대체하면 좋겠다 (...)   불가능한 조건을 해결하기 위해 매장에서 어느 타입을 선호하시는지 체크를 ...
    Date2017.12.27 일반 By하루살이 Reply18 Views2058 file
    Read More
  14. No Image

    수공구 고수분들.. 질문드립니다..

    싱크대의 목이 길고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수도꼭지가 고장나서 교체를하는데..    마땅한 스패너가 없어서 고전을 면치 못하다가 두꺼운 몽키스패너(그 메이플 스토리에서 볼수 있는 몽키스패너)로   작업을 하다가 씽크대 받침부분을 완...
    Date2017.12.26 질문 ByAdorableZ Reply5 Views581
    Read More
  15. RTL-SDR의 원래 용도. 라디오

    요 아래에 올렸던 글에서 보신대로, 원래는 화면을 전파로 캡처하겠다는 포부를 품고, 무려 거금 8.79달러를 주고 RTL-SDR을 샀으나 실패했습니다. 만원짜리 라디오라고 생각하고 써볼까 생각 중인데 나쁘진 않네요. 인터넷 스트리밍이 널...
    Date2017.12.25 일반 By낄낄 Reply4 Views1427 file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311 312 313 314 315 316 317 318 319 320 ... 358 Next
/ 358

최근 코멘트 30개
보문산타이거
05:06
보문산타이거
05:04
슬렌네터
04:49
라데니안
03:40
포인트 팡팡!
03:16
Lynen
03:16
유카
03:08
린네
02:29
린네
02:24
이수용
02:22
카에데
02:21
별밤전원주택
02:15
린네
02:14
별밤전원주택
02:13
카에데
02:10
nsys
02:09
빈도
01:58
빈도
01:58
마초코
01:41
이계인
01:40
이계인
01:38
세라프
01:37
냥뇽녕냥
01:36
세라프
01:34
세라프
01:31
니즛
01:31
파팟파파팟
01:30
세라프
01:29
유지니1203
01:29
니즛
01:27

MSI 코리아
AMD
한미마이크로닉스
더함

공지사항        사이트 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신고와 건의


기글하드웨어는 2006년 6월 28일에 개설된 컴퓨터, 하드웨어, 모바일, 스마트폰, 게임, 소프트웨어, 디지털 카메라 관련 뉴스와 정보, 사용기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개인 정보 보호, 개인 및 단체의 권리 침해, 사이트 운영, 관리, 제휴와 광고 관련 문의는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관리자 이메일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