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기글하드웨어기글하드웨어

모바일 / 스마트 : 스마트폰과 태블릿, 노트북과 각종 모바일 디바이스에 관련된 이야기, 소식, 테스트, 정보를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Extra Form

마누라가 핸드폰을 바꾸면서 라이트닝 케이블을 완전히 치우...려 했으나, 생각해보니 열화상 카메라 때문에 아이폰을 아주 정리하진 못하겠군요.

 

하여간 라이트닝 케이블을 쓸 일은 줄었고, 그 대신 USB-C 케이블을 더 빈번하게 쓰게 됐습니다. 그런데 집을 뒤져봐도 USB A to C 케이블은 거의 없고, USB C to C 케이블만 좀 돌아다니는군요. 지금 쓰는 충전기는 다 USB A로 꽂는 건데요. 

 

엄밀히 말하면 케이블이 없는 건 아닌데, 출장용 가방이나 여행용 가방에 넣어둔 건 안 건드릴려고요. 밖에 나갈 일이 뭐 얼마냐 많겠냐면서도 매번 케이블을 챙기다가 실수하긴 싫어서요.

 

그래서 뭘 사긴 사야하는데.. 어차피 대세는 C to C인데 케이블을 사느니, 그냥 GaN 충전기나 작은걸로 사두면 비상용으로 굴리면 어떨까 생각 중입니다.

 

문제는 지금 GaN이 다 해외 제품이군요. 그래서 커넥터가 미국 아니면 유럽 버전 뿐이네요. 거기에 돼지코 하나 끼우면 충전기가 커지니까 마음에 안 들고요. 

 

국내 주변기기 제조사들은 뭐 자체개발이란 게 없이 다 외국에서 떼오는 거니까 논외로 치고. 노트북 제조사에서 GaN 충전기를 언제 쯤 내놓을까 재보게 되네요. 

 

그런데 GaN이 보급되려면 일단 노트북이 묵직한 전원 어댑터 말고, USB-C로 통일하는 분위기가 굳어져야 할텐데... 아직도 2, 3년은 봐야 되겠죠.


TAG •

  • ?
    이계인 2020.03.26 22:41
    그 GaN의 혜택을 게이밍노트북은 언제쯤 받을지 궁금하네요.. 이놈의 240와트 벽돌..
  • profile
    낄낄 2020.03.27 00:30
    모든 모바일 디바이스 중 가장 늦겠지요? 어쩌면 영원히 안 쓸지도...
  • profile
    title: 가난한AKG-3 2020.03.26 23:05
    GaN의 장점은 발열이 적다인데, 이걸 또 작게만드는 바람에 실제로는 발열이 높아서 말이 좀 많긴합니다.
    대표적인예가 basaues 65w짜리죠.

    이거의 개선품이 나온다 나온다 했는데 아직까지 못본거 같네요.
  • profile
    title: 몰?루Loliconite      3939퓨어퓨어 2020.03.26 23:16
    근데 220v 기구들은 110v용 모델에서 돼지코만큼 튀어나와 있어서...
    저는 그냥 본드칠 해서 사용중입니다
  • profile
    Pixel 2020.03.27 00:44
    GaN 덕분에 작은 충전기가 많아지고 있긴 한데, 정작 접지가 되는 충전기는 많이 없어서 아쉽습니다.
  • profile
    유우나      7460 2020.03.27 06:58
    96W 신형 애플 어뎁터면 가능합니다 (?!)
    작은거 찾으시면 30W 도 있어요
    GaN이나 SiC 쓴거보단 크지만...

작성된지 4주일이 지난 글에는 새 코멘트를 달 수 없습니다.


  1.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4 5 6 7 Next
/ 7

최근 코멘트 30개

더함
MSI 코리아
한미마이크로닉스
AMD

공지사항        사이트 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신고와 건의


기글하드웨어는 2006년 6월 28일에 개설된 컴퓨터, 하드웨어, 모바일, 스마트폰, 게임, 소프트웨어, 디지털 카메라 관련 뉴스와 정보, 사용기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개인 정보 보호, 개인 및 단체의 권리 침해, 사이트 운영, 관리, 제휴와 광고 관련 문의는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관리자 이메일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