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기글하드웨어기글하드웨어

주간 / 국내 뉴스 : 한주간의 소식을 정리해 올리는 주간 뉴스와, 국내에 출시되는 제품 관련 뉴스가 올라오는 곳입니다. 이 곳의 뉴스는 수정이나 편집을 하지 않은 원본 그대로라면 허락을 받지 않아도 다른 사이트나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올리길 원하시는 업체는 따로 연락 주세요.

국내 뉴스
2024.03.19 13:04

NVIDIA GTC 2024 보도자료 모음

profile
조회 수 335 댓글 0

중요하다고 생각되거나 신형 하드웨어 소식이 담긴 보도자료는 따로 올렸으나, 신규 서비스라던가 기글에서 다루는 것과 거리가 있는 것들은 글 하나에 모아서 올립니다.

 

 

엔비디아, 클라우드 양자 컴퓨터 시뮬레이션 마이크로서비스 출시

- 구글 클라우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등 주요 클라우드 제공업체 통해 제공

- 과학자들의 양자 컴퓨팅과 알고리즘 연구 발전 지원

 

[사진자료] 엔비디아 양자 시뮬레이션 플랫폼, 과학자들의 양자 컴퓨팅과 알고리즘 연구 발전에 도움.jpg

 

엔비디아 양자 시뮬레이션 플랫폼, 과학자들의 양자 컴퓨팅과 알고리즘 연구 발전에 도움

 

2024년 3월 19일, GTC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가 연구자와 개발자들이 화학, 생물학, 재료 과학 등 주요 과학 분야에서 양자 컴퓨팅 탐구의 경계를 확대시킬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엔비디아 퀀텀 클라우드(NVIDIA Quantum Cloud)는 양자 처리 장치(QPU)를 배포하는 기업의 4분의 3이 사용하는 엔비디아의 오픈 소스 쿠다-Q(CUDA-Q) 양자 컴퓨팅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마이크로서비스인 이 클라우드를 사용하면 클라우드에서 새로운 양자 알고리즘과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테스트하는 것이 최초로 가능해진다. 여기에는 하이브리드 양자 클래식 프로그래밍을 위한 강력한 시뮬레이터와 도구가 포함된다.

 

엔비디아의 HPC 및 양자 컴퓨팅 부문 이사인 팀 코스타(Tim Costa)는 "양자 컴퓨팅은 차세대 컴퓨팅의 혁신적인 지평을 제시한다. 이러한 미래를 한 걸음 앞당기려면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인재들이 필요하다. 엔비디아 퀀텀 클라우드는 이 혁신적인 기술 탐구를 가로막는 장벽을 허물고 전 세계 모든 과학자가 양자 컴퓨팅을 활용해 그들의 아이디어를 현실에 더 가깝게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퀀텀 클라우드는 강력한 기능과 타사 소프트웨어 통합을 통해 다음과 같이 과학적 탐구를 가속화하고 있다:

l   GQE(Generative Quantum Eigensolver)는 토론토 대학교와 협력해 개발됐다. 이는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활용해 양자 컴퓨터가 분자의 기저 상태 에너지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l   클래식(Classiq)과 쿠다 퀀텀의 통합을 통해 양자 연구자들은 대규모의 정교한 양자 프로그램을 생성하고 양자 회로를 심층적으로 분석, 실행할 수 있다.

l   큐씨웨어 프로메튬(QC Ware Promethium)은 분자 시뮬레이션과 같은 복잡한 양자 화학 문제를 해결한다.

 

양자 컴퓨팅 에코시스템에 퀀텀 클라우드 도입

엔비디아는 양자 컴퓨팅 에코시스템에 160개 이상의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다. 선도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는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Oracle Cloud Infrastructure)를 비롯해 자사 제품에 퀀텀 클라우드를 통합하고 있다. 아울러 아이온큐(IonQ_, IQM 퀀텀 컴퓨터(IQM Quantum Computers), OQC, ORCA 컴퓨팅(ORCA Computing), 큐브레이드(qBraid), 퀀티넘(Quantinuum)과 같은 여러 선도적인 퀀텀 기업들도 이를 도입하고 있다.

 

이용 정보

양자 컴퓨팅 혁신가들은 얼리 액세스에 등록해 엔비디아 퀀텀 클라우드로 양자 컴퓨팅 개발에 속도를 가할 수 있다.

 

여기에서 엔비디 퀀텀 클라우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볼 수 있다.

 

 

 

 

 

 

엔비디아, 생성형 AI 마이크로서비스 출시… 생성형 AI 코파일럿 배포 지원

- 새로운 GPU 가속 엔비디아 NIM 마이크로서비스와 클라우드 엔드포인트 카탈로그 공개

- 마이크로서비스 통해 데이터 처리, LLM 맞춤화, 추론, 검색 증강 생성, 가드레일 가속화

- 케이던스, 크라우드스트라이크, SAP, 서비스나우 등 광범위한 AI 에코시스템에 채택

 

[사진자료] 엔비디아, 생성형 AI 마이크로서비스 출시… 생성형 AI 코파일럿 배포 지원.jpg

 

2024년 3월 19일, GTC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가 수십 개의 엔터프라이즈용 생성형 AI 마이크로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기업은 이를 통해 지적 재산에 대한 완전한 소유권과 통제권을 유지하면서 자체 플랫폼에서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하고 배포할 수 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마이크로서비스 카탈로그는 엔비디아 쿠다(CUDA)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됐으며 엔비디아 NIM 마이크로서비스를 포함한다. 엔비디아 NIMTM은 엔비디아와 파트너 에코시스템에서 제공하는 24개 이상의 인기 AI 모델에 대한 추론 최적화를 지원한다. 또한 검색 증강 생성(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RAG), 가드레일, 데이터 처리, HPC 등을 위한 엔비디아 가속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라이브러리, 툴을 엔비디아 쿠다-X 마이크로서비스로 액세스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엔비디아는 24개 이상의 의료용 NIM과 쿠다-X 마이크로서비스도 별도로 발표했다.

 

엄선된 마이크로서비스는 엔비디아의 풀스택 컴퓨팅 플랫폼에 새로운 계층을 추가한다. 이 계층은 모델 개발자, 플랫폼 제공업체, 기업 AI 생태계를 맞춤형 AI 모델을 실행하는 표준화된 경로로 연결한다. 이때 맞춤형 AI 모델은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워크스테이션, PC에 탑재된 수억 개의 GPU로 구성된 엔비디아 CUDA 설치 기반에 최적화된 모델이다.

 

어도비(Adobe), 케이던스(Cadence), 크라우드스트라이크(CrowdStrike), 게티이미지(Getty Images), SAP, 서비스나우(ServiceNow), 셔터스톡(Shutterstock) 등 선도적인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사이버 보안 플랫폼 제공업체들이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5.0(AI Enterprise 5.0)에서 제공되는 새로운 엔비디아 생성형 AI 마이크로서비스를 가장 먼저 활용하고 있다.

 

엔비디아의 창립자 겸 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은 "기존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은 생성형 AI 코파일럿으로 전환할 수 있는 풍부한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 파트너 에코시스템과 함께 구축된 이러한 컨테이너화된 AI 마이크로서비스는 모든 산업 분야의 기업이 AI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기본 요소이다"라고 말했다.

 

몇 주에서 몇 분으로 배포 시간을 단축하는 NIM 추론 마이크로서비스

NIM 마이크로서비스는 트리톤 추론 서버(Triton Inference ServerTM)와 텐서RT-LLM(TensorRTTM-LLM)을 비롯한 엔비디아 추론 소프트웨어로 구동되는 사전 구축된 컨테이너를 제공한다. 이로써 개발자는 배포 시간을 몇 주에서 몇 분으로 단축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언어, 음성, 신약 개발과 같은 도메인을 위한 업계 표준 API를 제공한다. 개발자는 이러한 지원을 바탕으로 자체 인프라에서 안전하게 호스팅되는 독점 데이터를 사용해 AI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다. 더불어 애플리케이션을 필요에 따라 확장 가능한 유연상과 성능도 갖췄다. 엔비디아 가속 컴퓨팅 플랫폼 상에서 프로덕션 환경 내 생성형 AI를 실행할 수 있다.

 

NIM 마이크로서비스는 엔비디아, A121, 어뎁트(Adept), 코히어(Cohere), 게티이미지, 셔터스톡 모델과 더불어 구글(Google), 허깅페이스(Hugging Face), 메타(Meta),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미스트랄 AI(Mistral AI), 스태빌리티 AI(Stability AI)의 오픈 모델을 배포할 수 있는 가장 빠르고 성능이 뛰어난 프로덕션 AI 컨테이너를 제공한다.

 

서비스나우는 새로운 도메인별 코파일럿과 기타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더 빠르고 비용 효율적으로 개발, 배포하기 위해 NIM을 사용한다고 발표했다.

 

고객들은 아마존 세이지메이커(Amazon SageMaker), 구글 쿠버네티스 엔진(Google Kubernetes Engine),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AI(Microsoft Azure AI)에서 NIM 마이크로서비스에 액세스하고 딥셋(Deepset), 랭체인(LangChain), 라마인덱스(LlamaIndex)와 같은 인기 AI 프레임워크와 통합할 수 있게 된다.

 

RAG, 데이터 처리, 가드레일, HPC를 위한 쿠다-X 마이크로서비스

쿠다-X 마이크로서비스는 데이터 준비, 맞춤화, 훈련을 위한 엔드투엔드 빌딩 블록을 제공해 산업 전반에서 프로덕션 AI 개발 속도를 높인다.

 

기업들은 AI 채택을 가속화하기 위해 맞춤형 음성 및 번역 AI를 위한 엔비디아 리바(Riva), 라우팅 최적화를 위한  엔비디아 cuOptTM, 고해상도 기후 및 날씨 시뮬레이션을 위한 엔비디아 어스-2(Earth-2) 등의 쿠다-X 마이크로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개발자는 네모 리트리버(NeMo RetrieverTM) 마이크로서비스를 통해 텍스트, 이미지, 막대 그래프, 라인 플롯, 파이 차트 등의 시각화를 포함한 비즈니스 데이터에 AI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해 매우 정확하고 맥락에 맞는 응답을 생성할 수 있다. 이러한 RAG 기능을 통해 코파일럿, 챗봇, 생성형 AI 생산성 도구에 더 많은 데이터를 제공해 정확도와 인사이트를 높일 수 있다.

 

맞춤형 모델 개발을 위한 추가적인 엔비디아 네모(NeMoTM) 마이크로서비스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여기에는 훈련과 검색을 위한 정제된 데이터세트 구축 목적의 엔비디아 네모 큐레이터(Curator), 도메인별 데이터로 LLM을 미세 조정하기 위한 엔비디아 네모 커스터마이저(Customizer), AI 모델 성능 분석을 위한 엔비디아 네모 이밸류에이터(Evaluator), LLM용 엔비디아 네모 가드레일(Guardrails) 등이 포함된다.

 

에코시스템, 생성형 AI 마이크로서비스로 엔터프라이즈 플랫폼 강화

주요 애플리케이션 제공업체 외에도 엔비디아 에코시스템 전반의 데이터, 인프라, 컴퓨팅 플랫폼 제공업체들이 엔비디아 마이크로서비스와 협력해 기업에 생성형 AI를 제공하고 있다.

 

박스(Box), 클라우데라(Cloudera), 코히시티(Cohesity), 데이터스택스(Datastax), 드롭박스(Dropbox)와 넷앱(NetApp)을 비롯한 최고의 데이터 플랫폼 제공업체들이 엔비디아 마이크로서비스와 협력하고 있다. 이로써 고객이 RAG 파이프라인을 최적화하고 자사의 독점 데이터를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는 네모 리트리버를 활용하여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를 AI 애플리케이션 구축에 활용한다.

 

기업은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인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애저,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쳐(Oracle Cloud Infrastructure) 등 원하는 인프라에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5.0에 포함된 엔비디아 마이크로서비스를 배포할 수 있다.

 

또한 엔비디아 마이크로서비스는 시스코(Cisco),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Hewlett Packard Enterprise, HPE), HP, 레노버(Lenovo), 슈퍼마이크로(Supermicro)의 서버와 워크스테이션을 포함한 400개 이상의 엔비디아 인증 시스템(NVIDIA-Certified SystemsTM)에서 지원된다. 한편 HPE는 생성형 AI용 HPE의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솔루션 출시를 발표했으며, NIM과 엔비디아 AI 파운데이션(AI Foundation) 모델을 HPE AI 소프트웨어에 통합할 계획이다.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마이크로서비스는 VM웨어 프라이빗 AI 파운데이션 위드 엔비디아(VMware Private AI Foundation with NVIDIA)를 포함한 인프라 소프트웨어 플랫폼에 제공될 예정이다. 레드햇 오픈시프트(Red Hat OpenShift)는 보안, 규정 준수, 제어에 최적화된 기능을 통해 기업이 생성형 AI 기능을 애플리케이션에 보다 쉽게 통합할 수 있게 하는 엔비디아 NIM 마이크로서비스를 지원한다. 캐노니컬(Canonical)은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엔비디아 마이크로서비스에 대한 참드 쿠버네티스(Charmed Kubernetes) 지원을 추가하고 있다.

 

엔비디아 에코시스템은 어브릿지(Abridge), 애니스케일(Anyscale), 데이터이쿠(Dataiku), 데이터로봇(DataRobot), 글린(Glean), H2O.ai, 시큐리티 AI(Securiti AI), 스케일.ai(Scale.ai), 옥토AI(OctoAI), 웨이츠 앤드 바이어시스(Weights & Biases) 등 수백 개의 AI와 MLOps 파트너로 구성됐다. 엔비디아 에코시스템은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엔비디아 마이크로서비스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고 있다.

 

아파치 루씬(Apache Lucene), 데이터스택스, 파이스(Faiss), 키네티카(Kinetica), 밀버스(Milvus), 레디스(Redis), 위비에이트(Weaviate)는 기업용 반응형 RAG 기능 강화를 위해 엔비디아 네모 리트리버 마이크로서비스와 협업하는 벡터 검색 제공업체 중 하나이다.

 

이용 정보

개발자는 ai.nvidia.com에서 무료로 엔비디아 마이크로서비스를 실험해 볼 수 있다. 기업에서는 엔비디아 인증 시스템 및 주요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실행되는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5.0을 통해 프로덕션급 NIM 마이크로서비스를 배포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3월 18일부터 21일까지 새너제이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GTC의 엔비디아 부스를 방문하거나 젠슨 황의 GTC 키노트 다시보기를 시청해 확인할 수 있다.

 

 

 

엔비디아, 쿠다 퀀텀으로 일본 양자 연구용 ABCI-Q 슈퍼컴퓨터 지원

- 엔비디아 호퍼 아키텍처와 쿠다 퀀텀으로 양자 통합 슈퍼컴퓨팅 개발 가속화

- 일본 양자·AI 전담조직과 산업 애플리케이션 관련 협력도 계획

 

[사진자료] 퀀텀-AI 테크놀로지(Quantum-AI Technology)의 글로벌 연구개발 센터 신사옥의 건축 렌더링.jpg

퀀텀-AI 테크놀로지(Quantum-AI Technology)의 글로벌 연구개발 센터 신사옥의 건축 렌더링

 

2024년 3월 19일, GTC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는 일본의 ABCI-Q 슈퍼컴퓨터가 가속과 양자 컴퓨팅용 엔비디아 플랫폼에 의해 구동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일본의 양자 컴퓨팅 이니셔티브를 발전시키기 위해 설계된 ABCI-Q 슈퍼컴퓨터는 산업 전반의 연구를 위한 고충실도 양자 시뮬레이션을 실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 확장 가능한 고성능 시스템은 오픈소스 하이브리드 양자 컴퓨팅 플랫폼인 엔비디아 쿠다 퀀텀(CUDA Quantum)과 통합돼 있다. 쿠다 퀀텀은 강력한 시뮬레이션 도구와 일반-양자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프로그래밍한다. 이 슈퍼컴퓨터는 세계 유일의 완전 오프로드 가능한 네트워크 내 컴퓨팅 플랫폼인 엔비디아 퀀텀-2 인피니밴드(Quantum-2 InfiniBand)로 상호 연결된 500개 이상의 노드에서 2,000개 이상의 엔비디아 H100 텐서 코어(H100 Tensor Core) GPU로 구동된다.

 

ABCI-Q는 후지쯔(Fujitsu)가 일본 산업기술총합연구소(AIST) 산하 양자·AI 전담조직인 G-QuAT ABCI 슈퍼컴퓨팅 센터의 기업 글로벌 연구개발 센터에 구축한 슈퍼컴퓨터이다. 이는 내년 초 가동될 예정이며, 향후 양자 하드웨어와의 통합을 위해 설계됐다.

 

엔비디아의 HPC 및 양자 컴퓨팅 부문 이사인 팀 코스타(Tim Costa)는 "연구원들은 양자 컴퓨팅에서 가장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성능 시뮬레이션이 필요하다. 쿠다 퀀텀과 엔비디아 H100은 ABCI연구원과 같은 선구자들이 중요한 진전을 이루고 양자 통합 슈퍼컴퓨팅의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G-QuAT/AIST의 부소장인 호리베 마사히로(Masahiro Horibe)는 "ABCI-Q는 일본 연구원들이 양자 컴퓨팅 기술을 연구해 실용적인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을 테스트하고 가속화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엔비디아 쿠다 퀀텀 플랫폼과 엔비디아 H100은 과학자들이 양자 컴퓨팅 연구의 지평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ABCI-Q는 AI, 에너지, 생물학 연구를 포함해 기업과 사회가 양자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일본의 양자 기술 혁신 전략의 일환이다.

 

ABCI-Q 시스템은 양자 회로 시뮬레이션과 양자 머신러닝의 발전, 일반-양자 하이브리드 시스템 구축, 양자 기술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알고리즘 개발을 위한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엔비디아와 G-QuAT/AIST는 ABCI-Q를 활용한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대해서도 협력할 계획이다.

 

 

 

엔비디아, 산업용 디지털 트윈 소프트웨어 위한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 발표

-  5개의 새로운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로 핵심 기술 통합 실현

-   앤시스, 케이던스, 마이크로소프트 등에 시뮬레이션과 운영 등 지원

-  젠슨 황 CEO, GTC 기조연설서 직접 기술 시연

 

[사진자료] 엔비디아, 산업용 디지털 트윈 소프트웨어 위한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 발표.jpg

 

2024년 3월 19일, GTC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가 엔비디아 옴니버스 클라우드(NVIDIA Omniverse Cloud)를 API로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엔비디아는 이를 통해 소프트웨어 제조업체의 전체 에코시스템에 걸쳐 산업용 디지털 트윈 애플리케이션과 워크플로우 제작을 위한 세계 최고의 플랫폼의 범위를 확장한다.

 

개발자는 다섯 개의 새로운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를 사용해 핵심 옴니버스 기술을 직접 쉽게 통합할 수 있다. 여기에는 디지털 트윈을 위한 기존 설계와 자동화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로봇이나 자율 주행 차량과 같은 자율 머신의 테스트와 검증을 위한 시뮬레이션 워크플로우 등이 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산업용 소프트웨어 제조업체들 중 일부는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에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를 도입하고 있다. 그 중에는 앤시스(Ansys), 케이던스(Cadence), 다쏘시스템(Dassault Systèmes)의 3D익사이트(3DEXCITE), 헥사곤(Hexagon),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지멘스(Siemens), 트림블(Trimble) 등이 있다.

 

엔비디아의 창립자 겸 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은 "제조되는 모든 제품에는 디지털 트윈이 적용될 것이다. 옴니버스는 물리적으로 사실적인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고 운영하기 위한 운영체제이다. 옴니버스 와 생성형 AI는 50조 달러 규모의 중공업 시장을 디지털화하기 위한 기반 기술이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

개별적으로 또는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 5개는 다음과 같다:

 

l   USD 렌더(Render): 오픈USD(OpenUSD) 데이터의 완전한 레이 트레이싱 RTX 렌더링을 생성한다.

l   USD 라이트(Write): 사용자가 오픈USD 데이터를 수정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다.

l   USD 쿼리(Query): 장면 쿼리와 인터랙티브 시나리오를 활성화한다.

l   USD 노티파이(Notify): USD 변경 사항을 추적하고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l   옴니버스 채널: 사용자, 도구, 세상을 연결해 여러 장면에서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양방향 시각화와 협업 기능 제공

지멘스는 자동화, 디지털화, 지속 가능성을 위한 선도 기술업체이다. 지멘스는 업계 최고의 클라우드 기반 제품 수명주기 관리(PLM) 소프트웨어인 팀센터 X(Teamcenter X)와 지멘스 엑셀러레이터(Xcelerator) 플랫폼에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를 채택하고 있다.

 

젠슨 황 엔비디아 CEO는 GTC 기조연설에서 옴니버스 API에 연결된 팀센터 X를 직접 선보였다. 젠슨 황은 이 소프트웨어가 설계 데이터를 엔비디아 생성형 AI API에 연결한 다음, 옴니버스 RTX 렌더링을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멘스의 CEO 롤랜드 부쉬(Roland Busch)는 "엔비디아 옴니버스 API를 통해 지멘스는 고객이 물리 기반 디지털 트윈을 더욱 몰입감 있게 만들 수 있도록 생성형 AI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모든 사람이 차세대 제품, 제조 공정, 공장을 현실 세계에서 구축하기 전에 미리 가상으로 설계, 구축, 테스트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지멘스의 디지털 트윈 기술은 현실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결합함으로써 전 세계 기업들이 경쟁력, 복원력, 지속 가능성을 강화하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선도업체인 앤시스도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를 채택했다. 자율 주행 차량용 앤시스 AV엑셀러레이트(Avxcelerate), 6G 시뮬레이션용 앤시스 퍼시브 EM(Perceive EM), 앤시스 플루언트(Fluent) 등의 엔비디아 가속 솔버에서 데이터 상호운용성과 RTX 시각화를 지원한다.

 

선도적인 컴퓨팅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인 케이던스(Cadence)는 기업이 데이터 센터를 물리적으로 구축하기 전에 디지털 트윈에서 먼저 설계, 시뮬레이션, 최적화할 수 있도록 자사의 케이던스 리얼리티(Reality) 디지털 트윈 플랫폼에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를 도입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혁신을 위한 가상 세계 분야의 리더인 다쏘시스템은 콘텐츠 제작용 3D익사이트 애플리케이션에서 스토리텔링 제작을 강화하기 위해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와 셔터스톡(Shutterstock) 3D AI 서비스를 채택하고 있다.

 

그 외 사례는 다음과 같다:

 

l   건설, 지리공간 기술 선도 기업인 트림블은 이 API를 활용해 트림블 모델 데이터와 함께 인터랙티브 엔비디아 옴니버스 RTX 뷰어를 사용할 계획이다.

l   현실 기술 분야의 글로벌 선도업체인 헥사곤은 USD 상호운용성을 통해 자사의 현실 캡처 센서 와 디지털 현실 플랫폼을 엔비디아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와 통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초현실적인 시뮬레이션과 시각화 기능을 제공하고자 한다.

l   산업 자동화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업인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를 사용해 RTX 지원 시각화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엔비디아와 마이크로소프트는 GTC 데모에서 헥사곤과 로크웰 오토메이션과의 초기 작업을 공개했다.

 

자율 머신(Autonomous Machine) 개발 가속화

로봇, 자율 주행 차량, AI 기반 모니터링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개발자들은 엔드투엔드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센서 데이터는 인식부터 계획과 제어에 이르기까지 전체 스택의 자율성을 훈련하고 테스트와 검증을 하는 데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는 포어텔릭스(Foretellix)의 포어티파이(Foretify) 플랫폼, 칼라(CARLA), 매스웍스(MathWorks) 등 시뮬레이션 툴과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루어진 개발자 에코시스템과, 포비아 헬라(FORVIA HELLA), 루미나(Luminar), 씨크(SICK AG), 소니 세미컨덕터 솔루션즈(Sony Semiconductor Solutions)와 같은 업계 최고의 센서 솔루션 제공업체를 연결한다. 이를 통해 고충실도의 물리 기반 센서 시뮬레이션으로 풀 스택을 훈련과 테스트를 실현한다.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는 올해 말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에서 엔비디아 A10 GPU의 자체 호스팅 API 또는 엔비디아 OVX에 배포된 관리형 서비스로 제공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신흥 기술 부문 부사장인 앤디 프랫(Andy Pratt)은 "산업 디지털화의 다음 시대가 도래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에서 엔비디아 옴니버스 API를 통해 전 세계 모든 산업 분야의 조직은 기존 툴을 연결, 협업, 강화하고 차세대 AI 기반 디지털 트윈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옴니버스 디지털 트윈을 통한 산업 혁신

새로운 클라우드 API로 더욱 강화된 옴니버스를 채택한 여러 산업 분야의 글로벌 리더 기업들은 다음과 같다:

 

l   세계 최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기업인 WPP는 옴니버스 클라우드 기반 생성형AI 콘텐츠 생성 엔진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소매와 소비재 부문에도 AI 기반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l   미디어 몽크스(Media.Monks)는 생성형 AI와 오픈USD 기반 콘텐츠 제작의 모든 단계를 구축하기 위해 옴니버스를 채택한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고객 여정의 각 단계에서 불가능했던 규모의 콘텐츠와 최고의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l   주요 자동차 공급업체인 콘티넨탈(Continental)은 공장 운영을 최적화하고 출시 기간을 단축하기 위해 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여기에서 엔비디아 옴니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3월 21일까지 진행되는 GTC 옴니버스 세션에서도 업계 리더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엔비디아, SAP와 협력 확대해 기업의 생성형 AI 도입 가속화

- 엔비디아 AI 파운드리 서비스와 엔비디아 NIM 마이크로서비스로 배포된 맞춤형 LLM 제공

- SAP 클라우드 솔루션에서 방대한 비즈니스 데이터 활용 지원

 

[사진자료] 엔비디아, SAP와 협력 확대해 기업의 생성형 AI 도입 가속화.jpg

 

2024년 3월 19일, GTC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가 SAP SE와 파트너십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엔비디아(NVIDIA)는 기업 고객이 SAP의 클라우드 솔루션과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에서 데이터와 생성형 AI의 혁신적 힘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양사는 SAP 비즈니스 AI를 구축하고 제공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여기에는 SAP의 쥴(Joule®) 코파일럿 내부와 SAP 클라우드 솔루션,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확장 가능한 기업 맞춤형 생성형 AI 기능이 포함된다. 이 모든 기능은 SAP 생성형 AI 허브에 의해 구현된다. 생성형 AI 허브는 관련성이 높고 신뢰할 수 있으며 책임감 있는 비즈니스 AI를 지원하고 광범위한 대규모 언어 모델(LLM)에 대한 즉각적인 액세스를 제공한다.

 

이번 파트너십은 전 세계 기업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직접 생성형 AI를 구축하려는 SAP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고객이 조직 전반에 걸쳐 대규모로 생성형 AI기능을 채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SAP는 엔비디아의 생성형 AI 파운드리 서비스를 사용해 도메인별 시나리오에 맞게 LLM을 미세 조정하고 새로운 엔비디아 NIM™ 마이크로서비스와 함께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할 예정이다. 엔비디아와 SAP는 이 새로운 통합 기능을 2024년 말 안에 제공할 예정이다.

 

SAP SE의 CEO이자 이사회 멤버인 크리스찬 클라인(Christian Klein)은 "기업 고객은 실질적인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하는 최첨단 기술을 활용하기를 원한다. SAP와 엔비디아의 파트너십과 같은 전략적 기술 파트너십은 기업용 AI의 잠재력과 기회를 극대화하는 기술에 투자하는 우리 전략의 핵심이다. 대규모 AI 기능을 제공하는 엔비디아의 전문성은 SAP가 클라우드에서 혁신의 속도를 가속화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엔비디아의 창립자 겸 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은 "SAP는 고객이 비즈니스 자동화를 위해 맞춤 생성형 AI 에이전트로 전환할 수 있는 방대한 양의 기업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엔비디아와 SAP는 협업을 통해 SAP를 사용하는 전 세계 수천 개의 기업에 맞춤 생성형 AI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 데이터와 생성형 AI로 고객 인사이트 향상

엔비디아와 SAP는 SAP의 클라우드 솔루션에 생성형 AI를 통합하기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여기에는 최신 버전의 SAP 데이터스피어(Datasphere®) 솔루션, SAP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SAP BTP), 라이즈 위드 SAP(RISE with SAP)가 포함된다.

 

SAP는 엔비디아의 생성형 AI파운드리 서비스인 엔비디아 DGX 클라우드(DGX Cloud) AI 슈퍼컴퓨팅,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AI Enterprise) 소프트웨어와 엔비디아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사용해 SAP BTP 내에 추가적인 생성형 AI기능을 구축할 계획이다. 신규 기능은 고객을 위한 SAP의 생성형 AI개발과 배포의 기반이 되도록 설계됐으며, SAP AI 코어(Core)®와 SAP 데이터스피어의 생성형 AI 허브에서 액세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추가적인 생성형 AI 관련 계획은 다음과 같다:

l   쥴 코파일럿을 위한 새로운 기능: 쥴은 엔비디아와 SAP가 구축한 검색 증강 생성(RAG)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이는 주요 하이퍼스케일러 또는 SAP의 자체 클라우드 환경에 배포할 수 있다. 자연어 생성형 AI 코파일럿인 쥴은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작업을 자동화하고 비즈니스에 중요한 데이터를 빠르게 분석해 보다 지능적이고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이 비즈니스의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l   SAP S/4HANA 클라우드, SAP 석세스팩터스(SuccessFactors®), SAP 시그나비오(Signavio®)를 활용한 혁신적 사용 사례: 엔비디아와 SAP는 자산을 결합해 디지털 전환을 간소화하거나 강화할 수 있는 20가지 이상의 생성형 AI사용 사례를 탐색하고 있다. 여기에는 SAP S/4HANA 클라우드에서 지능형 인보이스 매칭을 통해 전사적 자원 계획을 자동화하는 생성형 AI기능, SAP 석세스팩터스를 활용한 인적 자원 활용 사례 개선, 비즈니스 권장 사항을 더 잘 처리하고 SAP의 고객 지원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기 위한 SAP 시그나비오의 새로운 생성형 AI인사이트 가속화 등이 포함된다.

l   SAP 데이터스피어와 AI 데이터 소스 통합: SAP BTP를 기반으로 구축된 SAP 데이터스피어는 의미론적으로 풍부한 SAP 데이터를 기업 환경 전반의 타사 데이터와 통합한다. 그리고 통합된 뷰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시장 변화에 더 빠르게 적응하고 보다 효율적이고 정보에 입각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SAP 데이터스피어를 통해 고객은 AI와 머신러닝(ML) 모델을 사용해 고품질 데이터 패브릭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SAP 데이터스피어에 대한 SAP의 연합 머신러닝(FedML) 기능을 가속화하기 위해, 엔비디아와 SAP는 데이터 과학자가 데이터에 보다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엔비디아 래피즈(RAPIDS)와 같은 엔비디아 가속 컴퓨팅 플랫폼과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사이언스 소프트웨어를 지원해 ML 워크로드 성능을 향상시키고 있다.

l   ABAP 프로그래밍 언어용 LLM 사용: 개발자가 도메인별 언어 코드를 생성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SAP는 LLM의 미세 조정을 지원하는 데 엔비디아 AI 파운드리 서비스를 사용할 계획이다. 이는 SAP의 ABAP 클라우드 모델과 SAP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모델을 통해 ABAP을 사용하는 개발자를 지원하기 위한 생성형 AI 모델 사용을 기반으로 구축된다.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SAP의 클라우드 솔루션 전체에 프로덕션급 생성형 AI지원

SAP의 클라우드 솔루션에 모델을 배포할 준비가 되면, SAP는 엔비디아 NIM 추론 마이크로서비스와 엔비디아 네모 리트리버(NeMo Retriever) 마이크로서비스를 포함한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계획이다.

 

엔비디아 NIM은 SAP의 가속화된 인프라 전반에서 추론 성능을 가속화하고 극대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SAP는 엔비디아 네모 리트리버 마이크로서비스를 사용해 RAG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는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이 SAP 소프트웨어에서 실행되는 데이터에 보다 안전하게 액세스해 정확도와 인사이트를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은 SAP와 타사 데이터 모두에 RAG를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서 SAP와 엔비디아의 파트너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볼 수 있다.

 

SAP 뉴스 센터와 X의 SAP(@SAPNews)계정을 통해 SAP 관련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엔비디아, 헬스케어 발전을 위한 생성형 AI 마이크로서비스 출시

-   최적화된 추론 제공하는 엔비디아 NIM 포함

-  신약 개발, 의료 영상, 유전체학 분석 위한 헬스케어 워크플로우 가속화

-  암젠, 아스텔라스, DNA 넥서스 등 50여개 기업에 적용

 

[사진자료] 엔비디아, 헬스케어 발전을 위한 생성형 AI 마이크로서비스 출시.jpg

 

2024년 3월 19일, GTC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가 전 세계 헬스케어 기업이 어디서나 모든 클라우드에서 최첨단 생성형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여 개의 새로운 마이크로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엔비디아(NVIDIA) 헬스케어 마이크로서비스 제품군에는 최적화된 엔비디아 NIM AI 모델과 워크플로우가 포함된다. 이들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CLoud Native Application)을 생성하고 배포하기 위한 빌딩 블록 역할을 하는 업계 표준 API를 갖추고 있다. 또한 고급 영상, 자연어와 음성 인식, 디지털 생물학 생성, 예측, 시뮬레이션 등을 제공한다.

 

아울러 엔비디아 가속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와 툴을 엔비디아 쿠다-X(CUDA-X) 마이크로서비스로 액세스해 신약 개발, 의료 영상과 유전체학 분석을 위한 헬스케어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할 수 있다. 여기에는 파라브릭스(Parabricks), 모나이(MONAI), 네모(NeMo), 리바(Riva), 메트로폴리스(Metropolis)가 포함된다.

 

새로 출시된 25개의 마이크로서비스는 제약 회사, 의사, 병원에 수많은 기회를 제공하는 생성형 AI를 통해 헬스케어 기업의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다. 여기에는 의약품 개발을 위한 수조 개의 약물 화합물 스크리닝, 질병 조기 발견을 돕기 위한 환자 데이터 수집 개선, 더 스마트한 디지털 비서 구현 등이 포함된다.

 

연구자, 개발자, 실무자는 마이크로서비스를 사용해 신규 혹은 기존 애플리케이션에 AI를 쉽게 통합할 수 있다. 아울러 클라우드에서 온프레미스 (on-premises)까지 어디서나 실행할 수 있으며, 생명을 구하는 작업을 향상시키는 코파일럿 기능을 갖추게 된다.

 

엔비디아 헬스케어 부문 부사장 킴벌리 파월(Kimberly Powell)은 "역사상 처음으로 생물학과 화학의 세계를 컴퓨터로 표현할 수 있게 됐고, 컴퓨터를 이용한 신약 개발이 가능해졌다. 엔비디아는 의료 기업이 AI 솔루션을 쉽게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의료 기업이 생성형 AI의 모든 성능과 잠재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추론을 위한 엔비디아 NIM 헬스케어 마이크로서비스

새로운 헬스케어 마이크로서비스 제품군에는 엔비디아 NIM이 포함된다. 엔비디아 NIM은 영상, 의료 기술, 신약 개발, 디지털 헬스 전반에 걸쳐 증가하는 모델 모음에 최적화된 추론을 제공한다. 이러한 모델은 생성 생물학과 화학, 분자 예측에 사용할 수 있다. NIM 마이크로서비스는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AI Enterprise) 5.0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또한 마이크로서비스에는 신약 개발을 위한 모델 모음이 포함된다. 대표적인 모델로는 생성 화학을 위한 몰밈(MolMIM), 단백질 구조 예측을 위한 ESM폴드(ESMFold), 약물 분자가 표적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디피독(DiffDock) 등이 있다. 비스타(VISTA) 3D 마이크로서비스는 3D 세분화 모델 생성을 가속화한다. 유니버설 딥베리언트(Universal DeepVariant) 마이크로서비스는 CPU에서 실행되는 바닐라 딥베리언트(Vanilla DeepVariant) 구현에 비해 게놈 분석 워크플로우에서 변이체 호출 속도를 50배 이상 향상시킨다.

 

선도적인 컴퓨팅 소프트웨어 회사인 케이던스(Cadence)는 AI 기반 분자 발견과 리드 최적화를 위한 엔비디아 바이오네모(BioNeMo) 마이크로서비스를 신약 개발 가속화에 사용되는 오리온(Orion) 분자 설계 플랫폼에 통합하고 있다.

 

오리온을 통해 제약 회사의 연구원들은 수천억 개의 화합물이 포함된 데이터 라이브러리를 생성, 검색, 모델링할 수 있다. 몰밈 생성 화학 모델과 단백질 폴딩을 위한 알파폴드-2(AlphaFold-2) 모델과 같은 바이오네모 마이크로서비스는 오리온의 설계 역량을 크게 강화한다.

 

케이던스의 앤서니 니콜스(Anthony Nicholls) 부사장은 "당사의 제약과 생명공학 분야 고객은 분자 시뮬레이션을 위한 가속화된 리소스에 대한 액세스를 필요로 한다. 연구자들은 바이오네모 마이크로서비스를 활용해 과학자의 특정 요구사항에 따라 최적화된 분자를 생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약 50개의 애플리케이션 제공업체가 헬스케어 마이크로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여기에는 암젠(Amgen), 아스텔라스(Astellas), DNA 넥서스(DNA Nexus), 아이엠빅 테라퓨틱스(Iambic Therapeutics), 리커션(Recursion), 테레이(Terray) 등의 바이오테크 기업, 제약 회사, 플랫폼 그리고 V7과 같은 의료 영상 소프트웨어 제조업체가 포함된다.

 

암젠의 수석 부사장 겸 최고 기술 책임자 데이비드 리스(David M. Reese)는 "생성형 AI는 정교한 모델을 구축하고 항체 설계 프로세스에 AI를 원활하게 통합해 신약 개발을 혁신하고 있다. 우리 팀은 이러한 기술을 활용해 환자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할 차세대 의약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환자와 의료진의 상호 작용 개선

생성형 AI는 의료 서비스의 미래를 바꾸고 있다. 히포크라틱 AI(Hippocratic AI)는 작업별 생성형 AI 헬스케어 에이전트(Generative AI Healthcare Agent)를 개발하고 있다. 이는 엔비디아 아바타 클라우드 엔진(Avatar Cloud Engine) 마이크로서비스에 연결된 자사의 안전 중심 의료용 LLM으로 구동되며, 지연 시간이 짧은 추론과 음성 인식을 위해 엔비디아 NIM을 활용할 예정이다.

 

이 에이전트는 환자와 전화로 예약 일정을 잡고, 수술 전 조치와 퇴원 후 후속 조치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히포크라틱 AI의 공동 창립자 겸 CEO인 문잘 샤(Munjal Shah)는 "생성형 AI를 통해 우리는 의료 업계의 가장 시급한 요구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우리는 광범위한 인력 부족 문제를 완화하고 고품질 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환자의 치료 결과를 개선할 수 있다. 엔비디아의 기술 스택은 환자가 히포크라틱의 생성형 AI 의료 에이전트와 자연스럽게 정서적 관계를 구축하는 데 필요한 대화 속도와 유연성을 달성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어브릿지(Abridge)는 메모 초안을 생성하는 AI 기반 임상 대화 플랫폼을 구축해 임상의가 하루에 최대 3시간까지 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끄러운 환경의 음성 파일을 문서 초안으로 전환하려면 많은 AI 기술이 원활하게 함께 작동해야 한다. 언어 식별, 전사, 정렬, 일지 작성은 모두 수초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또한 각 발화에 포함된 의료 정보의 종류에 따라 대화를 구조화하고 강력한 언어 모델을 적용해 관련 증거를 요약본으로 변환해야 한다. 이 시스템은 임상 대화를 실시간으로 고품질의 진료 후 문서로 변환한다.

 

플라이휠(Flywheel)은 마이크로서비스로 변환할 수 있는 모델을 제작한다. 이 회사의 중앙 집중식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은 바이오 제약 회사, 생명과학 조직, 의료 서비스 제공업체, 학술 의료 센터 등이 의료 영상 데이터를 식별, 큐레이션, 훈련해 인사이트 도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플라이휠의 최고 제품 책임자 트렌트 노리스(Trent Norris)는 "빠르게 진화하는 의료 기술 환경에서 엔비디아의 생성형 AI 마이크로서비스와 플라이휠 플랫폼의 통합은 혁신적인 도약을 의미한다. 이러한 첨단 도구를 활용해 의료 영상과 데이터 관리 역량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의료 연구와 환자 치료 결과의 전례 없는 가속화를 추진하고 있다. 엔비디아의 최첨단 AI 솔루션으로 구동되는 플라이휠의 AI 팩토리는 의료 고객이 있는 곳에서 고객을 만나며 디지털 의료와 바이오제약 분야에서 한계를 넓혀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용 정보

여기에서 개발자는 엔비디아 AI 마이크로서비스를 실험해 볼 수 있다. 또한,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HPE), 레노버(Lenovo), 슈퍼마이크로(Supermicro) 등 공급업체와 아마존웹서비스(AWS),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Oracle Cloud Infrastructure), 엔비디아 DGX 클라우드 등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엔비디아 인증 시스템에서 실행되는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5.0를 통해 프로덕션급 NIM 마이크로서비스를 배포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3월 21일까지 새너제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GTC의 엔비디아 부스와 온라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엔비디아 창립자 겸 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의 기조연설은 추후 다시 보기로 시청이 가능하다.

 

 

 

 

 

엔비디아, AI로 무선 통신 발전시킬 6G 리서치 클라우드 플랫폼 공개

-  6G 통신과 AI 융합해 차세대 네트워크 혁신 실현

-  수조 개의 디바이스를 클라우드 인프라와 연결

-  삼성, 앤시스, 키사이트, 노키아 등이 선도적으로 도입

 

[사진자료] 엔비디아, AI로 무선 통신 발전시킬 6G 리서치 클라우드 플랫폼 공개.jpg

 

2024년 3월 19일, GTC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가 6G 연구 플랫폼을 발표했다. 이는 연구자들이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차세대 무선 기술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엔비디아 6G 리서치 클라우드(NVIDIA 6G Research Cloud) 플랫폼은 개방적이고 유연하며 상호 연결돼 있다. 이러한 특성으로 연구자들에게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RAN) 기술용 AI를 발전시킬 수 있는 포괄적인 제품군을 제공한다. 여러 조직들은 이 플랫폼을 통해 수조 개의 디바이스를 클라우드 인프라와 연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자율주행차, 스마트 공간, 광범위한 확장 현실과 몰입형 교육 경험, 협동로봇이 지원하는 초지능 세계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6G 기술 개발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앤시스(Ansys), Arm, 스위스 취리히연방공과대학(ETH Zurich), 후지쯔(Fujitsu), 키사이트(Keysight), 노키아(Nokia), 노스이스턴 대학교(Northeastern University), 로데슈바르츠(Rohde & Schwarz), 삼성, 소프트뱅크(Softbank), 비아비(Viavi) 등이 이 솔루션을 가장 먼저 도입한 에코시스템 파트너이다.

 

엔비디아의 통신 부문 수석 부사장인 로니 바시스타(Ronnie Vasishta)는 "6G 커넥티드 디바이스의 엄청난 증가와 수많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은 무선 통신에서 무선 스펙트럼 효율성의 비약적인 발전을 요구할 것이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핵심은 AI, 소프트웨어 정의 풀 RAN 레퍼런스 스택과 차세대 디지털 트윈 기술의 사용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엔비디아 6G 리서치 클라우드 플랫폼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기본 요소로 구성된다.

l   6G용 엔비디아 에리얼 옴니버스(Aerial Omniverse) 디지털 트윈: 단일 타워부터 도시 규모까지 전체 6G 시스템을 물리적으로 정확하게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레퍼런스 애플리케이션·개발자 샘플이다. 여기에는 사실적 지형과 물체 속성과 함께 소프트웨어 정의 RAN과 사용자 장비 시뮬레이터가 통합돼 있다. 연구자들은 에리얼 옴니버스 디지털 트윈을 사용해 현장별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지국 알고리즘을 시뮬레이션하고 구축하며, 실시간으로 모델을 훈련해 전송 효율을 개선할 수 있다.

l   엔비디아 에리얼 쿠다(CUDA) 가속 RAN: 연구자들이 6G 네트워크를 실시간으로 사용자 정의, 프로그래밍, 테스트할 수 있도록 상당한 유연성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정의 풀 RAN 스택이다.

l   엔비디아 시오나 신경 무선 프레임워크(Sionna Neural Radio Framework): 파이토치(PyTorch),  텐서플로우(TensorFlow)와 같은 인기 있는 프레임워크와의 원활한 통합을 제공하는 프레임워크다. 엔비디아 GPU를 활용해 데이터를 생성, 캡처하고 대규모로 AI와 머신러닝(ML) 모델을 훈련할 수 있다. 여기에는 AI/ML 기반 무선 시뮬레이션을 위한 선도적인 링크 레벨 연구 툴인 엔비디아 시오나도 포함된다.

 

업계를 선도하는 연구자들은 6G 개발 연구 클라우드 플랫폼의 모든 요소를 사용해 연구를 발전시킬 수 있다.

 

삼성 리서치 아메리카(Samsung Research America)의 수석 부사장인 찰리 장(Charlie Zang)은 "6G와 AI의 미래 융합은 혁신적인 기술 환경을 약속한다. 이는 디지털 세계와의 상호작용을 재정의하는 원활한 연결성과 지능형 시스템을 제공해 유례없는 혁신과 연결의 시대를 열 것"이라고 말했다.

 

테스트와 시뮬레이션은 차세대 무선 기술을 개발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분야의 선도적인 공급업체들은 6G를 통한 AI의 새로운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엔비디아와 협력하고 있다.

 

앤시스의 5G/6G 및 우주 부문 프로그램 디렉터인 숀 카펜터(Shawn Carpenter)는 "앤시스는 최첨단 앤시스 퍼시브 EM 솔버(Ansys Perceive EM solver)를 옴니버스 에코시스템에 원활하게 통합해 6G 리서치 클라우드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전념하고 있다. 퍼시브 EM은 6G 시스템을 위한 디지털 트윈 생성에 혁신을 가져왔다. 엔비디아와 앤시스 기술의 융합은 AI 지원 6G 통신 시스템을 향한 길을 열어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키사이트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그룹의 대표 겸 총괄 매니저인 카일라시 나라야난(Kailash Narayanan)은 "아직 강력한 AI를 구축하기 위한 무선 전용 설계 툴에 대한 액세스가 제한돼 있다. 키사이트의 무선 네트워크 전문성을 통해 6G 통신 네트워크의 차세대 혁신을 실현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엔비디아 6G 리서치 클라우드 플랫폼은 이러한 강력한 기본 툴들을 결합한다. 이를 통해 통신사가 6G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고 무선 기술의 미래를 위한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엔비디아 6G 개발자 프로그램에 등록해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다.

 

 

TAG •


작성된지 4주일이 지난 글에는 새 코멘트를 달 수 없습니다.


  1. 시소닉 A12 시리즈 파워 서플라이 체험단 이벤트

    시소닉 A12 시리즈 파워 서플라이의 체험단 이벤트(필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모집인원: A12-500 1명, A12-600 1명, A12-700 1명 모집기간: 6월 8일~14일 선정일: 6월 15일 필테 진행 기간: 6월 17일~6월 29일까지 사용기 등록 완료 필...
    Date2020.06.08 이벤트 By낄낄 Reply24 Views3113 file
    Read More
  2. 시소닉 코어 시리즈 파워 서플라이 필드 테스트

    시소닉 코어 시리즈 파워 서플라이의 필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모집인원: GX-650 1명, GM-650 1명, GC-650 1명 모집기간: 2월 17일~20일 선정일: 2월 21일 필테 진행 기간: 2월 24일~3월 8일까지 사용기 등록 완료 필테 등록 사이트: ...
    Date2020.02.17 이벤트 By낄낄 Reply13 Views3599 file
    Read More
  3. 2018 MSI 게이밍 데이

    2018 MSI 게이밍 데이가 9월 29일에 목동 다나와 DPG 존에서 열립니다. 빈 손으로 가볍게 오셔서, 공짜 간식과 무료 게임을 즐기시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여름에도 진행했던 행사인데, 그때 참여하셨던 분들이나 인증글을 보셨다면 어떤...
    Date2018.09.13 이벤트 By낄낄 Reply11 Views2939 file
    Read More
  4. RYZEN FAN PARTY 모집

    지구상에서 가장 강력한 데스크탑 프로세서인 스레드리퍼 2990WX 제품을 필두로 라이젠이 우주정복의 꿈을 이룰 시기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알려지지 않은 라이젠의 진면목을 AMD 본사 Travis Kirsch의 소개로 직접 들어보세요. 라이젠이...
    Date2018.08.14 이벤트 By낄낄 Reply44 Views4139 file
    Read More
  5. 열대야 배틀그라운드도 시원하게!! MSI GH10 게이밍 이어셋 체험단 이벤트

    MSI에서 GH10 게이밍 이어셋의 체험단을 모집합니다. - 대상 모델 : MSI GH10 게이밍 이어셋 http://prod.danawa.com/info/?pcode=6293959&cate=112834 - 당첨 인원 : 5명 - 신청 방법: 이 글에 리플로 [MSI GH10 게이밍 이어셋 체험...
    Date2018.07.18 이벤트 By낄낄 Reply17 Views2780 file
    Read More
  6. 2018 MSI 게이밍 데이 썸머 피버

    2018 MSI 게이밍 데이 썸머 피버가 6월 30일에 다나와 DPG 존 영등포구청역점에서 열립니다. 빈 손으로 가볍게 오셔서, 공짜 간식과 무료 게임을 즐기시고, 가실 때는 두 손에 가득 선물을 들고 가는 자리입니다. 1. 일시 : 2018년 6월 3...
    Date2018.06.15 이벤트 By낄낄 Reply56 Views3119 file
    Read More
  7. 역대급 쿨링 성능! 최고의 게이밍 성능! 차세대 쿨링 기술 'MSI 트윈프로져7(가칭)'에 바라는 점을 말해주세요!

    MSI 코리아에서 트윈프로져에 대한 의견을 모집합니다. 1) 현존 최고의 쿨링 기술 'MSI 트윈프로져6'에 만족하셨던 점을 이 게시글에 댓글로 써주세요. 2) 차세대 쿨링 기술 'MSI 트윈프로져7(가칭)'에 기대하시는 점, ...
    Date2018.05.14 이벤트 By낄낄 Reply89 Views4112 file
    Read More
  8. 2세대 라이젠 피나클릿지. PC방에서 체험하자!!

    안녕하세요, 커뮤니티 여러분. ​ AMD코리아 CPU팀에서 2세대 라이젠(Ryzen) 데스크톱 프로세서 공식 출시를 앞두고 ‘2세대 라이젠 쇼케이스 PC방 체험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 2세대 라이젠이 탑재된 PC들로 구성된 PC방 5...
    Date2018.04.17 이벤트 By낄낄 Reply10 Views3717 file
    Read More
  9. AMD Ryzen 2400G & 2200G Launching Party

    커뮤니티 여러분, 안녕하세요. AMD CPU팀에서 <라이젠 5 2400G & 라이젠 3 2200G> 출시 기념 행사를 개최합니다. 신제품을 빨리 만날 수 있는 것은 물론, 현장 방문 SNS 인증샷 게재 시 150분께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를 드리오니, 커...
    Date2018.02.08 이벤트 By낄낄 Reply3 Views2571 file
    Read More
  10. 라이젠 2400G & 2200G 런칭 파티

    라이젠 2400G & 2200G 런칭 파티에 참석하실 분을 모집합니다. 신청 : 2월 11일까지 접수. 선정자는 12일에 별도 안내 참여 : 최대 7명 일시 : 2018년 2월 13일 (화요일) 오전 11시 ~ 오후 1시 장소 : 여의도 콘래드호텔 5층, 파크볼...
    Date2018.02.07 이벤트 By낄낄 Reply75 Views5055 file
    Read More
  11. 라이젠 사용자들 모여라!! 컴퓨터 살때는 라이젠 그뤠잇! Big3 이벤트

    *이벤트 기간: 2017.10.23 ~ 11.24 *이벤트 발표: 2017.11.28 *Big3 이벤트 ​[EVENT 1] 당신의 라이젠을 보여주세요 - 내용: 라이젠 RGB 쿨러가 돋보이는 컴퓨터 본체(라이젠 시스템)를 자랑해주세요. - 경품: 전동퀵보드(1명), 고프로 ...
    Date2017.10.23 이벤트 By낄낄 Reply36 Views6632 file
    Read More
  12. AMD 라이젠. CPU 쿨러 증정 사용기 이벤트

    행사 기간 동안 AMD 라이젠 프로세서의 사용기를 작성하시면 추첨을 통해 CPU 쿨러를 드리는 이벤트입니다. 이벤트 기간: 6월 16일~7월 15일 이벤트 안내글이 올라오기 전에 등록됐던 사용기어도, 이벤트 기간에만 맞으면 이벤트 대상에 ...
    Date2017.06.30 이벤트 By낄낄 Reply18 Views5073 file
    Read More
  13. 용용이와 함께하는 MSI 게이밍 데이

    MSI가 7월 1일 드마리스 용산점에서 MSI 게이밍 데이를 개최합니다. 평소 MSI 제품에 많은 관심을 가지신 기글하드웨어 회원분들을 모시고 MSI 제품 체험과 소개, 회원 사이의 친목, 그리고 드마리스 용산점의 주말 런치 부페를 즐기는 ...
    Date2017.06.22 이벤트 By낄낄 Reply58 Views5262 file
    Read More
  14. MAXTILL 키보드/키캡/커버를 드립니다

    MAXTILL TRON G610K FALCON 키보드, 가디언 컬러 키캡, 가디언 커버를 드립니다. 제품 자체에 대한 소개는 '이것이 변신. MAXTILL TRON G610K FALCON https://gigglehd.com/gg/1054812 '를 참조해 주세요. 키보드, 가디언 커버, ...
    Date2017.06.19 이벤트 By낄낄 Reply62 Views5397 file
    Read More
  15. MSI 트윈프로져6! PICK ME UP! 당신의 MSI 제품을 보여주세요!

    MSI 트윈프로져6! PICK ME UP! 당신의 MSI 제품을 보여주세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 신청 방법 1) MSI의 제품, 혹은 제품이 장착된 시스템을 ‘사진 게시판’에 인증합니다. 2) 시스템 사양과 함께 간단한 사용 소감을 작성...
    Date2017.05.22 이벤트 By낄낄 Reply18 Views4315 file
    Read More
  16. 뇌가 섹시해지는 CPU,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퀴즈 이벤트

    뇌가 섹시해지는 CPU,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코드명: 카비레이크)와 함께하는 퀴즈 이벤트입니다. 이번에는 짧고 강하게 하나 갑니다. CPU의 스펙을 찾아 보시면 그리 어렵지 않게 답을 맞추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벤트 기...
    Date2017.05.08 이벤트 By낄낄 Reply148 Views5904 file
    Read More
  17.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함께하는 퀴즈 가로세로 이벤트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코드명: 카비레이크)와 함께하는 퀴즈 가로세로 이벤트입니다. 평소 기글하드웨어의 뉴스와 정보글을 꾸준히 보셨던 분들이라면 분명 푸실 수 있는 문제들입니다. 물론 약간의 센스는 있어야 되겠지요. 이벤트 ...
    Date2017.04.03 이벤트 By낄낄 Reply57 Views6566 file
    Read More
  18. 라이젠 5 한국 런치 이벤트

    라이젠 5의 한국 런치 이벤트가 4월 12일 수요일 오후 5시 30분에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 45 메세나폴리스에 위치한 신한카드 판 스퀘어에서 열립니다. 이벤트에 참가하신 모든 분들에게 라이젠 티셔츠, 라이젠 키보드 키캡, 라이젠 L...
    Date2017.03.30 이벤트 By낄낄 Reply101 Views7305 file
    Read More
  19. AMD Ryzen 이벤트 - 나만의 라이젠을 꾸며라

    AMD Ryzen 이벤트 - 나만의 라이젠을 꾸며라 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자신이 원하는 최강의 조합을 만들고, 라이젠에 응원의 한마디를 남겨 주세요. 이벤트 참여하러 가기 : http://amdryzen.crepple.gethompy.com/event/event.html 1등 ...
    Date2017.02.10 이벤트 By낄낄 Reply31 Views6698 file
    Read More
  20. AMD가 쏜다! 기글하드웨어 10주년 기념 이벤트

    AMD에서 기글하드웨어 10주년을 맞이하여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사실 이벤트 계획이나 상품 자체는 10주년에 딱 맞춰서 받았는데, 이벤트 이미지 제작과 타 이벤트와 겹치는 것 때문에 미루다가 이제서야 진행하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립...
    Date2016.08.09 이벤트 By낄낄 Reply109 Views4494 file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

최근 코멘트 30개
Loliconite
04:19
냥뇽녕냥
02:49
ExpBox
02:36
포인트 팡팡!
02:25
아이들링
02:25
아이들링
02:06
아이들링
01:53
아이들링
01:51
스와마망
01:41
스와마망
01:37
스와마망
01:35
PAIMON
01:32
PAIMON
01:31
아스트랄로피테쿠스
01:24
ExpBox
01:22
360Ghz
01:21
투명드래곤
01:20
ExpBox
01:20
까마귀
01:19
ExpBox
01:18
아이들링
01:13
포인트 팡팡!
01:07
MUGEN
01:07
빈도
01:04
아이들링
01:01
까마귀
00:59
아이들링
00:50
이수용
00:47
조마루감자탕
00:46
노코나
00:40

더함
한미마이크로닉스
MSI 코리아
AMD

공지사항        사이트 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신고와 건의


기글하드웨어는 2006년 6월 28일에 개설된 컴퓨터, 하드웨어, 모바일, 스마트폰, 게임, 소프트웨어, 디지털 카메라 관련 뉴스와 정보, 사용기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개인 정보 보호, 개인 및 단체의 권리 침해, 사이트 운영, 관리, 제휴와 광고 관련 문의는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관리자 이메일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