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기글하드웨어기글하드웨어

커뮤니티 게시판 : 아주 기본적인 네티켓만 지킨다면 자유롭게 쓸 수 있는 커뮤니티 게시판입니다. 포럼에서 다루는 주제는 각각의 포럼 게시판을 우선 이용해 주시고, 민감한 소재는 비공개 게시판이나 수상한 게시판에, 홍보는 홍보/외부 사용기 게시판에 써 주세요. 질문은 포럼 게시판의 질문/토론 카테고리를 사용해 주세요. 2016년 7월 이전의 글은 다음 링크를 참조하세요. 구 커뮤니티 게시판 / 구 공지사항 게시판 바로가기

잡담
2020.01.21 18:49

RX480... 블랙아웃..

조회 수 684 댓글 20

RX480 사용한지 3년 좀 넘엇네요.

 

4K 로 사용하는데

 

여태 까지는 선풍기, 도란스 등을 키고 끄면

모니터에 노이즈가 끼면서 싱크가 나가는 증상이 있엇습니다.

모니터를 껏다가 키면 괜찬아져서 걍 그러려니 햇는데요.

 

 

근래 들어 갑자기 화면이 검정으로 들어가는 증상이 생겻습니다.

찾아 보니 4k 에서 RX480 쓰면 종종 보이는 증상이라고 하네요

 

AS 받으면 된다는데

 

아 2019년 .... 9월 AS 만료엿네요 ㅜㅜ

 

 

나중에는 블랙아웃이 부팅하고 1분 내로 생겨서 VGA 바꿔야 하나 싶은 상황이엿습니다.

 

 

여튼 VGA 드라이버 없이 저해상도로 부팅해서는

블랙아웃이 없는 상황이여서

 

1. 드라이버 교체 18.10 인가에서 아드레날린 2020 19.12 로 교체

2. HDMI 케이블 교체
3. 아드레날린 세팅 변경

 

일단 드라이버만 교체한 상황에서는 여전히 블랙아웃이 발생 하였습니다.

혹시 몰라 2,3 을 동시에 시행햇는데

 

 

왠지 몰라도 지금 까지는 괜찬네요 ㅜㅜ

 

 

아 다시 발생하면 VGA 바꿔야 하는데

아니 3년전이나 지금이나 20만원대 VGA  성능 크게 변한게 없네요 헐 ㅜㅜ

 

 

** 돈 없어 RX580 광부 에디션 이라도 질러야 하나 생각 햇네요 ㅜㅜ

 



  • profile
    title: 저사양아라 2020.01.21 19:15
    혹시 온도가 높지는 않나요
  • ?
    탐린 2020.01.21 19:18
    저도 그 생각하고 보니 50-60도 정도 더라구요 ㅜㅜ

    드라이버 18.10 에서
    와트맨으로 성능을 낮추엇는데도 발생 하더군요 ㅜㅜ
  • profile
    PHYloteer      🤔 2020.01.21 20:12
    저는 냉장고가 꺼질 때 마다 USB가 떨어지는 일을 겪었었습죠. 제 경우엔 세 들어 사는 집의 메인 배선을 고치긴 힘드니 파워 교체로 때웠었습니다만..

    말씀하신 문제는 그래픽카드 혹은 케이블의 품질 문제가 의심가는데, 일단 설정 변경 후에는 괜찮으시다니 상황을 지켜봐야겠슴다.
  • ?
    탐린 2020.01.21 21:07
    넹 원래 잇엇던

    화면이 지직거리면서 나가던 증상은 전기의 불안정이라고 이해 햇죠

    근데 이번의 검정으로 휙 꺼지는거는 첨이엿어요 ㅜㅜ

    잘 버티길 바랍니다 흑흑
  • ?
    analogic 2020.01.21 21:46
    저는 광부에디션 580을 8만원에 사서 쓰고 있는데 가격대비 만족합니다.
  • ?
    탐린 2020.01.21 22:35
    흑 방금 포토샵 하는데 다시 발생하네요..

    광부 알아 봐야겟습니다 ㅜㅜ
  • ?
    수중생물 2020.01.21 22:35
    48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드라이버는 19.5.2가 무난했던 것 같아요.

    브라우저나 유사 프로그램의 하드웨어 가속을 꺼보세요.
    저는 주로 크로뮴 관련 프로그램(CEF나 일렉트론, QT웹엔진이 들어간 프로그램까지 합치니 수가 꽤 되더군요.)에서 겪었습니다.

    HDCP를 비활성화하면 싱크가 나가는 빈도가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저는 모니터에 바로 연결하면 괜찮은데 AV리시버를 통해서 연결하면 HDCP를 꺼야 안정적이었네요.
    AV리시버 문제라기에는 지포스 1060이나 다른 소스에서는 문제가 없어서요.
    액티브젠더에 물려서 해결한 신기한 사례도 봤습니다.
  • ?
    탐린 2020.01.21 22:37
    방금 블랙아웃 또 강햇네요 ㅜㅜ

    HDCP 비활성화 상태 입니다.
    계속 안들어와서 옆의 23인치 모니터로 바꾸니 잘들어오네요 (망할)

    광부 대릴러 가야 할듯 하네요.
  • ?
    수중생물 2020.01.22 13:48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로 설치된 드라이버가 문제일 수 있으니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를 막아 보세요.
    글을 보니 이 부분도 점검 하셨을 것 같지만요.

    저는 390하고 480으로 고통받아서 앞으로 몇년은 라데온을 직접 구입하지 않을 것 같아요.
  • ?
    탐린 2020.01.22 13:56
    흑 조언 감사합니다.

    정 안되면 19.5.2 내려서 마지막 시도 해볼려고 합니다.

    아 진짜 스트레스 받게 하네요 ㅜㅜ

    RX580 광부 대려 올려다
    걍 1660 갈려고 고민중이네요
  • profile
    늘봄      I will Get in touch with...  2020.01.21 22:36
    지금도 찾아보면 광부 580 4g 5만원 있습니당~
  • ?
    탐린 2020.01.21 22:38
    오오 중나 보니 8만원이던데요

    어디 인가요?
  • profile
    늘봄      I will Get in touch with...  2020.01.22 03:22
    쪽지 드렸습니다~
  • ?
    탐린 2020.01.21 22:44
    흑 다시 발생하네요...

    아 진짜 AMD 이런 똥을 흑흑

    4K 서 대부분 발생한대서
    블랙 아웃 당하고 23인치 모니터(FHD)로 연결하니 잘나오네요
    다시 4K 로 돌아오니 화면은 나오는데

    이걸 믿고 써야 할지 ㅜㅜ

    참고로 그 순간 GPU 클럭, 온도 등등 그래프는 정상이엿습니다 ㅜㅜ
  • profile
    WestLake      9600KF 5.0 OC + 2070 Super   (ASUS ROG 감성충입니다) 2020.01.22 01:22
    4k면 글카가 많이 힘들어하겠네요
  • ?
    탐린 2020.01.22 09:04
    흑 그래도 기본 스팩인데 힘들어 하는게 이해가 가면서도 짜증나네요

    블랙아웃이 RX5700 에서도 발생한다고 하니

    아... 우울합니다 ㅜㅜ
  • profile
    title: 폭8poin_:D      AMD CPU x AMD VGA = 사악함 2020.01.22 13:56
    그거..

    브가 문제아닌이상 2020 버전 넘어오면서 상당히 개선되었습니다..
  • ?
    탐린 2020.01.22 15:44
    그렇군요

    찾아 보면 아직 격는 사람이 꽤잇더라구요 ㅜㅜ
    (검색하면 12월 1월 많이 보입니다)

    19.12.2 가 깔려잇는데 19.12.3 이 괜찬다는 이야기도 많네요.

    어쨋든 짜증나는거죠
    비싼거 돈주고 사서 이 무슨짓이냐 하는 ㅜㅜ
  • profile
    완벽한_폭동      https://namu.wiki/w/%EC%99%84%EB%B2%BD%ED%95%9C%20%ED%8F%AD%EB%8F%99 2020.01.22 09:52
    amd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셨다면 또 amd 가시면 또 스트레스 받으실 겁니다
    이참에 1070 가시죠?
  • ?
    탐린 2020.01.22 12:35
    네 최신 기종에서도 발생 한다고 해서

    걍 대충 비비면서 버티다 1660 갈까 고민중입니다 ㅜㅜ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이벤트 시소닉 코어 시리즈 파워 서플라이 필드 테스트 낄낄 2020.02.17 252
공지 이벤트 [19일] MSI 용용이 자석 세트를 드립니다 update 낄낄 2020.02.13 155
공지 공지사항 바이럴 차단: 첫차, 해커스 56 updatefile 낄낄 2020.02.12 1164
36644 잡담 USB 미니 5핀 케이블 구하기 힘들군요... 9 도개주 2020.02.16 382
36643 잡담 해외거주중인데 안경추천좀 부탁드립니다(본인사진) 8 file 호주코알라 2020.02.16 417
36642 잡담 ??? : 올해 지름은 여기까지다 13 file 슈베아츠 2020.02.16 420
36641 등산로(장터) [등반완료]노루 젠하이저 HD58X 등산로 title: 월급루팡노루 2020.02.16 308
36640 볼거리 요즘 듣는 노래 4 슈베아츠 2020.02.16 416
36639 등산로(장터) 닌텐도 스위치보다 저렴한 게임기가 있다?!?!? 4 file 무광블랙 2020.02.16 5494
36638 잡담 상당히 빡침 feat. 별드라이버 13 file 우즈 2020.02.16 804
36637 잡담 차량 보험료 산출중인데 이놈의 보안 프로그램... 21 file Ahn 2020.02.15 511
36636 잡담 적 - 출 20 file 포도맛계란 2020.02.15 657
36635 잡담 (펑) 32 1N9 2020.02.15 529
36634 잡담 앰프 뽐뿌가 옵니다. 5 update title: RGB뚜까뚜까 2020.02.15 280
36633 잡담 코노스바 극장판 후기 6 file title: 월급루팡호무라 2020.02.15 594
36632 볼거리 Z플립을 사야만 하는 이유 10 file title: 이과무명인사 2020.02.15 1199
36631 잡담 살면서 폰 사전예약도 해보네요. 9 title: 어른이나르번 2020.02.15 482
36630 등산로(장터) 은하수 탭 S식스 wife 256g, 델 래티튜드 7275 12 file KSP공돌이 2020.02.15 752
36629 볼거리 코노스바 극장판 상영관에서 벌어진 일들 16 file title: 월급루팡호무라 2020.02.15 934
36628 잡담 요즘따라 지름이 늘어납니다 3 title: 컴맹애옹 2020.02.15 276
36627 잡담 S20 추가 사진 + Z플립 33 file 슈베아츠 2020.02.15 675
36626 잡담 전기기능사 필기 어렵네요 ㅜㅜ 8 TDKR 2020.02.15 356
36625 등산로(장터) [모두 정복]노.루.등.산.로 6 title: 월급루팡노루 2020.02.15 645
36624 잡담 차에 관심이 좀 있었으면 좋겠어요. 12 mnchild 2020.02.15 413
36623 잡담 S20플러스가 가장 적당해보입니다. 17 file 슈베아츠 2020.02.15 487
36622 볼거리 PS4와 스토리텔링 2 file 고자되기 2020.02.15 466
36621 잡담 요즘 인형 뽑기는? 5 file title: 폭8허태재정 2020.02.15 273
36620 잡담 신용카드로,..해외결제 하는데도 왜 고통을 당해... 19 updatefile title: 폭8poin_:D 2020.02.15 2807
36619 볼거리 너무 빠른 조기 교육 10 file 고자되기 2020.02.15 731
36618 잡담 HUION kamvas pro 12인치 액정타블렛 샀습니다. 9 file Ahn 2020.02.15 487
36617 잡담 다시 온 그 분식 13 file title: 문과코알라 2020.02.15 549
36616 잡담 여기가 초콜렛 받은 사람이 한명두 없다는 기글인... 12 file 붉은찌찌샤아 2020.02.15 422
36615 잡담 날씨가 짜증나네요. 4 file title: 폭8poin_:D 2020.02.15 21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224 Next
/ 1224

최근 코멘트 30개
poin_:D
13:28
포인트 팡팡!
13:24
몜옵티콘
13:24
몜옵티콘
13:24
고자되기
13:23
이루파
13:22
고자되기
13:22
고자되기
13:20
염마
13:20
투명드래곤
13:19
미주
13:18
우즈
13:16
poin_:D
13:10
리피
13:09
평범한드라이버
13:04
야메떼
13:03
4D안경
13:02
사과청
13:02
평범한드라이버
13:01
Gorgeous
13:00
애플마티니
13:00
전기기사
12:58
밤하늘
12:56
PHYloteer
12:56
quapronuet
12:49
naivecy
12:45
플로넨
12:38
고자되기
12:36
낄낄
12:35
고자되기
12:35

MSI 코리아
지원아이앤씨
쓰리알시스템

공지사항        사이트 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신고와 건의


기글하드웨어는 2006년 6월 28일에 개설된 컴퓨터, 하드웨어, 모바일, 스마트폰, 게임, 소프트웨어, 디지털 카메라 관련 뉴스와 정보, 사용기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개인 정보 보호, 개인 및 단체의 권리 침해, 사이트 운영, 관리, 제휴와 광고 관련 문의는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관리자 이메일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