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기글하드웨어기글하드웨어

커뮤니티 게시판 : 아주 기본적인 네티켓만 지킨다면 자유롭게 쓸 수 있는 커뮤니티 게시판입니다. 포럼에서 다루는 주제는 각각의 포럼 게시판을 우선 이용해 주시고, 민감한 소재는 수상한 게시판, 개인적인 내용은 비공개 게시판에, 홍보는 홍보/외부 사용기 게시판에 써 주세요. 질문은 포럼 게시판의 질문/토론 카테고리를 사용해 주세요. 2016년 7월 이전의 글은 다음 링크를 참조하세요. 구 커뮤니티 게시판 / 구 공지사항 게시판 바로가기

profile
veritas https://gigglehd.com/gg/10286042
어쩔티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ლ(╹◡╹ლ) 
조회 수 531 댓글 12

image.png

 

제조사는 '프리고다이렉트'로, 정말 골때리는 이름입니다. 대체 뭔 생각을 하고 지었는지는 모르겠는데, 저 병맛스러운 이름은 그렇다치고 로고도 어디서 많이 본듯한 폰트로 대충 만든것던데요. 근데 의외로 전동킥보드 회사치고는 나쁘지 않은 곳입니다. 유로휠 제조사와 동일한 곳이기도 하고, ㅁ모회사나 ㄴ모회사처럼 모가지 두동강하는 제품도 아니거든요.

 

근데 뭐 그래봤자 이쪽 업계가 다 그렇듯 중국산 부품 조립해서 파는거구요. 싱글모터 1000W + 52V 21Ah 모델이빈다. 긴글 적기귀찮으니 대충 느낀점만 적으며 이걸보고 구매할지 안구매할지는 여러분의 판단에 맡깁니다. 만약 전동 오너라면 주행팁 정도 참고할수잇을듯.

 

  • 배터리
    • 50km 탔더니 배터리 잔량이 5칸에서 2칸으로 줄었습니다.
    • 최대 80km 주행가능이란 소리가 결코 구라는 아니겠죠.
    • 탑승자 체중 55kg + 소지품 무게 5kg = 60kg
    • 완충시 58.8V이고 배터리 웨어율을 낮추기 위해 43.5V에서 전원컷이 나도록 임의 설정
  • 속도
    • 구형제품은 계기판상에서 속도를 제한했지만 지금물건은 아예 최대출력에 제한을 걸어버림
    • GPS기준 평지에서 최고속력 30km/h
    • 경사도 15% 오르막에서는 최고 10km/h, 동일한 경사도의 내리막에서 최고 50km/h
    • 제품을 뜯어서 컨트롤러부의 특정 선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속도제한 해제가능하나 킥보드를 뜯는건 제 실력이상의 범위라서 안하는중입니다.
  • 주행
    • 듀얼 서스펜션과 서스펜션 내장 안장덕에 다른 보급형 킥보드와는 차원이 다른 주행감을 제공함
    • 서서 탑승하면 체감속도가 빠르지 않음, 편의와 안정성을 위해 앉아서 주행하는 것을 추천
    • 앉아 주행할 시 미니벨로보다도 낮아 SUV 차량이 인식하기가 어려움
    • 휠이 10인치라 의외로 주행안정성이 나쁘지 않음
    • 오프로드나 물있는곳은 매우 힘듭니다. 내려서 살살 끌고가세요.

내가 쿰척파오후가 아니고 무거운 짐을 옮길 필요가 없다? 듀얼모터는 낭비입니다. 물론 경사진 곳이나 고부하 상태에서 듀얼모터는 매우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지만, 그만큼 연비를 희생해야 한다는 점은 잊지 마시길. 동일 배터리용량일시 그냥 싱글모터짜리가 일반적인 주행에 있어 듀얼사서 싱글만 쓰는경우보다 더 연비가 좋습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싸구려 킥보드나 공유킥보드와는 다른, 미니 스쿠터 비스무리한 물건입니다. 자동차마냥 시동키가 달려있고 여기서도 전압이 나옵니다. 계기판에는 USB포트가 달려있는데 계기판 펌웨어 플래싱용이니 절대 충전용으로 사용하지 말기를 바라구요. Reddit에서는 이게 타버린 사례도 나온다고 합니다.

 

자동차 시동켜면 네비 켜지고 시동끄면 꺼지는것처럼 Garmin Oregon을 비슷하게 제어하려고 했는데, 그게 안되더라구요. Oregon에 외부 전력이 공급되면 자동으로 켜지고 USB선이 빠지면 30초 후 자동으로 끄는게 디폴트라 잘 써먹을수 있을거같은데, 정작 USB포트를 못쓰니 의미가 없군요. DC to DC컨버터를 장착하여 12V로 변압해서 차량용 악세사리를 달아야 할거같은데 얘도 쉽지는 않을듯. 요렇게 보다보니 화면이 큰 Montana를 살껄하는 생각도들고.

 

빵빵이 버튼은 이걸로 바꿀렵니다. 이유는 다름아닌 멋있기 때문. 거기다가 온도계와 시계 및 디지털 inclinometer를 추가로 장착하려고 알리 찾아보고 있네요. 마땅한 제품이 있을라나.

image.png

 

 

그리고 이건 진짜 첨언해야 할거같은데,

 

만약 공유킥보드의 20km/h가 매우 빠르다고 생각하시다면 전동 손도대지마세요. 이유가 심리적인 원인에서 기인되었든 어떻게 됬든간에, 특정 속도가 빠르게 느껴진다면 그건 자신이 킥보드를 그 속도에서 안정적으로 제어할 자신이 없으니까 그렇게 느끼는겁니다. 자전거는 가감속이 자유롭지만, 이동범위 2cm정도의 손가락 쓰로틀이 모든 출력을 제어하는 킥보드는 그렇지가 않습니다. 의도하지 않은 출력을 내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당황해서 쓰로틀 컨트롤을 침착하게 할수 없다면 거기서 사고가 나는겁니다.

 

자전거 탈줄 모르시는 분들, 헬멧 착용 및 안전운행 안하겠다는 분들 역시 전동 손대지 마시구요. 씽씽이네 뭐네 해서 길거리에 쫙 깔려있으니까 만만한줄 아시는 분들이 꽤 되더라구요. 자전거를 못탐에도 불구하고 킥보드는 탈줄 안다는 이유로 씽씽이를 타고댕긴다던가, 주변에서 많이 봤습니다. 근데 이런분들이 탔다가 제어를 잘못하게 되면 사고를 유발하게 될테구요. 15년 자전거, 전동 무사고인 저도 이번에 다양한 지형에서 50km 시승하는 과정에서 사고의 의험을 몇번 느껴본 적이 있네요. 

 

그런 분들은 차라리 PAS 전기자전거를 사는게 나을것 같네요. 그게 훨씬 안정적이고, 급발진 위험도 없고, 조종의 난이도가 낮습니다.



  • profile
    Adora27 2021.06.12 22:16
    나인봇 맥스타는중인데 서스 튜닝할거 생각하면 이렇게 미리 달려있는 제품을 구매할걸 하는 생각도 듭니다. 전동킥이 도로 여건만 된다면 무척 매력적인 이동수단인데...생각보다 제한적인 상황에서 타게 되네요. 즐거운 라이딩 되세요!
  • profile
    veritas      어쩔티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ლ(╹◡╹ლ)  2021.06.12 22:17
    감사합니다. 여러대의 전동제품을 대여해서 타본 경험으로써 서스펜션이 주행 안정성 면에서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 profile
    title: NVIDIA하뉴      루이 2021.06.12 22:19
    감자국에서 싱글 1000W 52V면 좀 부족하지 안나요?

    그래도 바퀴가 10인치인건 괜찬아 보이네요
  • profile
    veritas      어쩔티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ლ(╹◡╹ლ)  2021.06.12 22:23
    듀얼도 생각해봤는데... 일단 저는 배터리 수명이 매우 중요해서요. 듀얼사서 싱글만 쓰는경우라도 앞모터의 구름저항때문에 그냥 싱글에 비해 배터리수명이 떨어지거든요. 그리고 싱글 1000W도 리밋을 풀면 파워가 쎄져서 더 빨리 올라갈수 있다는 소리도 들리네요. 만약 진짜 못올라가는 경사가 있다면 그정도는 잠깐 끌고가면 그만이지 라는 생각이라..

    물론 듀얼이라면 어떤 경사도 아주 빠르게 올라갈 수 있는것은 맞습니다. 근데 싱글모터도 두명이서 타고다니거나 자신이 쿰척파오후가 아니라면 나쁘지 않은거같아요. 듀얼 대비 속도가 좀 덜나오긴 하겠지만 못 올라가는 건 아니라서 만족하고 타고있어요.
  • profile
    Colorful 2021.06.12 22:50
    http://prod.danawa.com/info/?pcode=6393772
    저는 이 모델(에코드라이브 타이탄Z)을 사용하는데 사실 요즘은 손이 잘 안 갑니다.
    회사 출퇴근용으로 타고 다니곤 했는데 힘들기도 하고, 무엇보다 안 좋게 보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
  • profile
    veritas      어쩔티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ლ(╹◡╹ლ)  2021.06.12 23:05
    아... 타인의 시선관련 문제가 있네요
    대학생 정도가 전킥 타기 딱 좋은거같습니다
  • profile
    Colorful 2021.06.12 23:07
    회사 주차장에 있는 자전거 거치대에 주차하고 있으면 지나가던 임원이 "야 그거 위험해 타지마~" 이러곤 했습니다.
    사실 위험한 것도 사실이고 해서.. 요즘은 그냥 얌전히 차로 출퇴근합니다.

    배터리 방전 안되게 한달에 한번 충전해 주는거 말곤 만질 일이 없네요. ㅜㅜ
  • profile
    rnlcksk      감사합니다! 2021.06.12 23:10
    공유킥보드나 50 미만 가격의 킥보드면
    그냥 15km 정도로 타는게 안전하다고 봅니다.
    어디 들이박거나 휘청이다 넘어갈때는 스로틀이나 브레이크 조작이 문제되지 갑자기 콱 넘어갈땐 아무 상관없고 속도 따라 다쳐요.
    어 하는 순간 이미 어디 깨져있으니까요.
  • profile
    Figma 2021.06.13 00:07
    저는 제가 크게 다칠까 걱정돼서 20km이상 못내겠더라고요.
  • ?
    Ucress 2021.06.13 00:14
    저는 쿰척파오후라서 저에게 맞는 전킥을 알아보니까 그냥 스쿠터사는게 더 낫겠더군요
  • profile
    veritas      어쩔티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ლ(╹◡╹ლ)  2021.06.13 00:20
    앗... ㅠㅠ
    퍼스널 모빌리티종류가 한정된 배터리와 한정된 출력을 가진물건이라 아무래도 체중에 상당히 많은 영향을 받는 모양이더라구요.
  • ?
    Ucress 2021.06.13 00:27
    가성비 제품들은 아무래도 한계가 명확해서 점점 스펙을 올리다보니 어...? 와코 형이 왜 거기서 나와...?

작성된지 4주일이 지난 글에는 새 코멘트를 달 수 없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56812 잡담 msi 장패드 당첨이라네요오 2 Grrmel 2021.07.19 306
56811 등산로(장터) (완료) 정밀 납땜 가능하신분 모십니다... 22 Ahn 2021.07.19 1189
56810 잡담 우리 기지는 북쪽산에 있다 13 공탱이 2021.07.19 610
56809 잡담 사람들이랑 엮이는게 가장 피곤 하네요 28 급식단 2021.07.19 739
56808 잡담 오늘은 바로 6 file 헤으응 2021.07.19 426
56807 잡담 삼성 기본 날씨앱 차이 6 file 고자되기 2021.07.19 816
56806 볼거리(퍼온거) 이삭토스트 버거 후기.jpg 23 file title: 어른이호무라 2021.07.19 1697
56805 잡담 날씨 예보인데 여러분들이 보시기에 어떤거 같나... 14 file cowper 2021.07.19 414
56804 잡담 하스웰시절 샘숭 lp 제품... 9 file title: 하와와360ghz 2021.07.19 723
56803 볼거리(퍼온거) 세계의 마실것 시장비율과 한국이 특별한점 15 file 고자되기 2021.07.19 942
56802 잡담 지름 인증 60 file 라임베어 2021.07.19 661
56801 잡담 헉.. .인터파크 라이브 커머스에서 탭S7 FE 52만... 3 title: 야릇한(삭제예정)배신앙앙 2021.07.19 520
56800 잡담 이게 만약 LG - 지패드 였다면 13 file 고자되기 2021.07.19 613
56799 잡담 초기불량이 소비자 잘못이란 기적의 논리 14 file 타미타키 2021.07.19 819
56798 볼거리(퍼온거) 입장료 2만원짜리 일본 이세계 박물관 12 file title: 어른이호무라 2021.07.19 784
56797 가격 정보 Sandisk Ultra 3D NVME SSD 1TB 국민카드 99,000원 9 title: 월급루팡포인 2021.07.19 838
56796 볼거리(퍼온거) [볼거리] 치킨 10 마리를 주문하려던 사람 25 file 임시닉네임 2021.07.19 1092
56795 볼거리(퍼온거) Windows XP insider review 11 file 헤으응 2021.07.19 902
56794 잡담 간만에 선정리를 했습니다. 17 file title: 야행성가네샤 2021.07.19 617
56793 잡담 주말동안 CD데크 가지고 삽질했네요. 10 file 평범한드라이버 2021.07.18 516
56792 잡담 싸고 좋은 차는 없다 - 중고차 매매단지 방문썰 54 file 낄낄 2021.07.18 1169
56791 잡담 리듬게임 작곡가 "SHIKI" 부고 4 title: 헤으응카토메구미 2021.07.18 723
56790 잡담 Copilot 등록이 되었습니다 4 file Semantics 2021.07.18 491
56789 잡담 하 애자락 진짜 15 title: 고양이애옹 2021.07.18 835
56788 잡담 돈가스 김치 오무라이스 15 file title: 어른이호무라 2021.07.18 560
56787 잡담 비주얼은 끝판왕이나 맛없는 사탕 10 file title: 어른이호무라 2021.07.18 801
56786 볼거리(퍼온거) 시대를 너무 앞서간 컴퓨터 모음 3 title: 헤으응카토메구미 2021.07.18 1273
56785 등산로(장터) 등산로폐쇄) 펑! 10 file Neogury 2021.07.18 807
56784 잡담 안마의자도 전기 사용량이 많나 보군요 10 낄낄 2021.07.18 709
56783 잡담 참지 못하고 질러버렸습니다 11 file 유에 2021.07.18 70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85 186 187 188 189 190 191 192 193 194 ... 2083 Next
/ 2083

현아이디어
AMD
MSI 코리아

공지사항        사이트 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신고와 건의


기글하드웨어는 2006년 6월 28일에 개설된 컴퓨터, 하드웨어, 모바일, 스마트폰, 게임, 소프트웨어, 디지털 카메라 관련 뉴스와 정보, 사용기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개인 정보 보호, 개인 및 단체의 권리 침해, 사이트 운영, 관리, 제휴와 광고 관련 문의는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관리자 이메일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