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기글하드웨어기글하드웨어

커뮤니티 게시판 : 아주 기본적인 네티켓만 지킨다면 자유롭게 쓸 수 있는 커뮤니티 게시판입니다. 포럼에서 다루는 주제는 각각의 포럼 게시판을 우선 이용해 주시고, 민감한 소재는 비공개 게시판이나 수상한 게시판에, 홍보는 홍보/외부 사용기 게시판에 써 주세요. 질문은 포럼 게시판의 질문/토론 카테고리를 사용해 주세요.

잡담
2022.04.28 21:05

거저로 영입한 브라이튼 860

profile
veritas https://gigglehd.com/gg/12169516
어쩔티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ლ(╹◡╹ლ) 
조회 수 601 댓글 5

20220428_191221.jpg

 

네비가 되는 자전거용 사이클링 컴퓨터 제품인데요, 뭐 요새 자전거를 타지 않아 이런 물건에 크게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서 요샌 크게 관심을 끊고 있었습니다. 근데 중고나라에 뒷판이 파손된 부랄튼 860이 정말 거저에 올라와서, 장난감삼아 사볼만 해서 예상치 못하게 구매하게 되었네요. 

 

어디까지나 장난감으로써는 혜자이지만, 실제 사이클링에 활용하려면 수리를 거쳐야 합니다. 전 주인 말로는 턱 넘다가 강한 충격을 받아 아예 마운트부가 떨어져 나갔다고. 그렇게 약한 재질도 아닌거 같은데, 대체 뭘 어떻게 해야 이게 떨어질 수가 있는지 생각하다가, 마운트부 바로 아래에 위치한 배터리가 부풀어 마운트를 압박하면서 마운트부의 강성을 떨어뜨린 것이라고 해석하면 대충 말이 되겠네요.

 

그럼으로써 배터리와 백패널을 갈아야 합니다. 그냥 들고다니는 GPS 용도로 쓸려면 백패널은 분해해서 대충 퍼티작업 하면 될거같은데, 문제는 배터리. 어떤 사설수리점에서도 수리를 거부하고, 알리와 이베이에서 부품을 찾을 수 없습니다. ㅎ 모 사설 수리점에 문의했는데, 배터리 연결선이 3선짜리인데 그런 배터리 재고가 없어서 수리를 못 하신다고.

 

아마 안드로이드 기반 제품이라, 다른 안드로이드 폰의 배터리 접점이 3개 이상인 것처럼 + - 외에 데이터 관련 선이 하나 더 들어가는거 같아요. 그냥 파는 배터리 중에 이거 있는 배터리가 있을라나. 부랄튼 독자규격일리는 없을테고...



  • ?
    이계인 2022.04.28 22:03
    3선이면 온도센서내장형 배터리같네요
  • profile
    veritas      어쩔티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ლ(╹◡╹ლ)  2022.04.28 22:06
    매뉴얼에는 적정 충전온도가 아닐경우 충전을 거부한다는 소리가 있는데, 아마 이 용도라면 맞는것 같습니다. 3선짜리 배터리에 써미스터꺼 연결안하고 빨검만 연결하면 안될려나요? 저항값이 안나와서 최저온도로 고정되서 충전이 안될라나..?
  • ?
    딱풀 2022.04.29 08:53
    한개 필요하긴 한데 알리에서 그냥 저렴이 영입할까..아니면 다들 결국엔 가민이라는데..
    자전거 산지가 오래되어서 중고값보다 컴퓨터가 더 비싼...

    배터리는 되려 구형 휴대폰 3극 폐 배터리 봐야 하지 않을까요. 3점짜리라고 하셔서 그냥 든 생각 입니다.
  • profile
    veritas      어쩔티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ლ(╹◡╹ლ)  2022.04.29 11:34
    일단 확실한건 부랄튼 만져보니까 왜 저렇게 싼지 알거같아요.
    배터리는 오늘 태극전기 방문해보고 상담해봐야겠네요..
  • profile
    title: 헤으응TundraMC      자타공인 암드사랑 TundraMC/AMD 불매/GET AMD, GET MAD. Dam 2022.05.02 10:29
    브라이톤톤정ㄷㄷ

작성된지 4주일이 지난 글에는 새 코멘트를 달 수 없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66618 잡담 밑에 탑건 봤냐는 글에 달린..... 12 file title: AMD벨드록 2022.07.04 738
66617 잡담 몹시 강력한 금속 소재의 책갈피 도착 7 file 5등급의신랑 2022.07.04 666
66616 장터 (정-복)RTX 3070 FTW3 팔거나 동급 혹은 이하급 W... 2 file Olorin 2022.07.04 503
66615 장터 리안리 갤러해드 240 블랙 팝니다. 1 file title: ArmT.Volt_45 2022.07.04 320
66614 잡담 산리오의 '시나모롤' 캐릭터.... 11 file 뚜찌`zXie 2022.07.04 778
66613 퍼온글 회계법인 상대로 장부조작질.. 12 title: 몰?루포인 2022.07.04 1442
66612 핫딜 쏘카 회원이라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1개월 무료 1 file title: 몰?루헤으응 2022.07.04 442
66611 잡담 전역한 전투기조종사 친구한테 탑건봤냐고 물어봤... 8 file 고자되기 2022.07.04 997
66610 잡담 총체적 난국 8 title: 헤으응세라프 2022.07.04 590
66609 잡담 N이나.. G나.. NG야!!! 16 랩탑 2022.07.04 639
66608 잡담 (약스포...?) 탑건 보고 왔습니다 11 file title: 흑우슈베아츠 2022.07.04 284
66607 잡담 뒷북이지만 OBS가 스팀과 MS 스토어에 올라왔습니다. 8 title: 컴맹아이들링 2022.07.04 703
66606 잡담 안싱글벙글 2021모닝 승용깡통.. 24 file title: 몰?루포인 2022.07.04 722
66605 퍼온글 토가시 근황 6 title: 민트초코아스트랄로피테쿠스 2022.07.04 1063
66604 잡담 3080 그래픽 카드 실물 엄청 크네요 상상 초월입니다 9 dmy01 2022.07.04 926
66603 잡담 편의점에서 건강하게 식사 하는 조합 12 file title: 가난한유니 2022.07.04 961
66602 잡담 오늘은 덜지옥이라고 하네요 16 file title: 야행성까마귀 2022.07.04 804
66601 잡담 데프리카+컴퓨터의 열기 14 file 뚜까뚜까 2022.07.04 812
66600 잡담 에어컨 가스 충전했습니다 9 Adora27 2022.07.04 739
66599 잡담 제가 원래 덥단말 잘안하는데요 5 file veritas 2022.07.04 537
66598 잡담 주말 진짜 순식간에 지나가네요 10 file title: 흑우슈베아츠 2022.07.04 417
66597 잡담 오늘 서울 낮 기온이 34도였다는데 말도 안되는 ... 15 file 낄낄 2022.07.04 855
66596 잡담 [영화감상] 탑건2 꼭 보세요.. (스포없음) 9 file 디렉터즈컷 2022.07.03 418
66595 잡담 드..드뎌 개봉합니다..슬램덩크 file 김해김씨 2022.07.03 335
66594 잡담 22년된 룸 에어컨이 고장나서 채신 에어컨으로 교... 11 file cowper 2022.07.03 628
66593 퍼온글 갤럭시 쓰면서 빡치는 순간 15 Elsanna 2022.07.03 961
66592 핫딜 네이버페이 10원 2 title: 몰?루헤으응 2022.07.03 281
66591 잡담 장마 끝나고 에어컨 달려고 했는데 15 뚜찌`zXie 2022.07.03 464
66590 장터 샤프 Windows CE 전자사전 RD - EM1 케이스 충전... 2 file veritas 2022.07.03 556
66589 잡담 지극히 개인적인 기준의 개혜자 맛집 특징.txt 16 file 슬렌네터 2022.07.03 71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165 ... 2381 Next
/ 2381

최근 코멘트 30개

AMD
MSI 코리아

공지사항        사이트 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신고와 건의


기글하드웨어는 2006년 6월 28일에 개설된 컴퓨터, 하드웨어, 모바일, 스마트폰, 게임, 소프트웨어, 디지털 카메라 관련 뉴스와 정보, 사용기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개인 정보 보호, 개인 및 단체의 권리 침해, 사이트 운영, 관리, 제휴와 광고 관련 문의는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관리자 이메일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