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강희업 대광위원장, “2층 전기버스 차질 없이 도입하여 출퇴근 불편 해소”
https://www.molit.go.kr/USR/NEWS/m_71/dtl.jsp?lcmspage=1&id=95089093
"□ 강희업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이하 대광위)위원장은 11월 28일(화) 오후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를 방문하여 ’24년 2층 전기버스 생산 계획을 점검하고 조기 추진 방안을 논의했다.
(중략)
□ 강 위원장은 우선 내년도 2층 전기버스 생산 계획 및 이와 연계한 전기버스 충전 인프라 확충 전략을 점검하고 올해는 “대광위에서 국산 2층 전기버스를 누적 100대 도입한 해”라면서,
ㅇ “교통 혼잡에 영향을 끼치지 않으면서, 승객을 한 번에 많이 수송할 수 있는 2층 전기버스를 내년에도 차질 없이 보급하여 국민의 출퇴근길이 조금이나마 편안해지고 안전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후략)"
<hr>
2023. 11. 28. 국토교통부 대변인 명의로 작성된 1장 분량 문서입니다.
일렉시티 더블데커는 국가 연구사업으로 개발되어서 투입되고 있습니다. 대광위가 다루는 시내버스용 차량을 공급할 수 있는 곳은 사실상 현대자동차뿐이라, 수요가 공급을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으로 압니다. 차가 안 나와서 개통 못 하는 노선이 있을 정도라서요.
과연 생산이 원활히 이루어져 적시 출고가 가능할지... 내년에는 출고 지연이 나아지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