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최악의 역대급 암레발이자, 진짜 처음부터 작정하고 AMD가 유저들을 속여먹으려고 한 최악의 사례로 남을지 모르겠어요.
벤치마크한 결과랑 니들이 공식 발표한 거랑 너무 안맞는다, 뭐가 어떻게 된 거냐 피드백을 해도, 계속 입꾹닫하면서 쌩깠던 AMD가, 결국 내부적으로 테스트한 자체 데이터를 공유해줬다고 합니다. 근데..... 하..... 보면 볼수록 진짜 말이 안 나오네요.
월턴 아저씨의 주장에 따르면 AMD는 자체적으로 23종의 게임들로 테스트를 했는데, 이 중 2년 이내에 나온 최신 게임들은 꼴랑 3개 뿐이었습니다. 심지어 자기네들이 대대적으로 스폰싱한 스타필드 같은 게임들도 죄다 빠져 있습니다.(실제 벤치마크 보면 왜 뺐는지 이해가 될 정도로 구리기 때문) 이렇게 해서 나온 자체 데이터가, 7700x 대비 +5%였다네요.
즉, AMD 본인들도, 7700x랑 비교해서 꼴랑 5% 이내임을 알 수 있었고, 14700K한테는 상대조차 되지 않는다는 것을 이미 전부 다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공식 발표는 14700K조차 10% 가까운 격차로 두들겨팬다는 것이었죠.
물론 AMD가 테스트했다는 그 데이터가 대중에 공개된 상태는 아니라 제 3자에게 증명되지 않았고, 스티브 월턴 개인의 일방적 주장일 뿐이지 않냐.............고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해외는 이미 곱창났는데 지금 국내 암드 리뷰만 긍정적인데 이게 참 시대착오적이라는 판단이 바로 안서는지 도대체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