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는 제목으로 어그로를 끌었지만 그런 내용이 아닙니다. 제대로된 게시판으로 들어온 것 맞습니다. ㅎㅎ
제 카메라 주력 바디가 A6700이란 말이죠?
https://gigglehd.com/gg/dica/16863659
그리고 얼마 전에 FE 단렌즈를 추천해달라고 한 바 있었습니다.
결론은 돈을 쓰는대로 결과물이 나오는 분야.. 라고 생각함과 동시에 그 결과물이 얼마나 대단한지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소니 G, GM 계열 렌즈가 얼마나 대단한지 체험이라도 해보자 싶어서 렌즈 대여점에서 35mm F1.4 GM(환산 52.5mm), 50mm F1.4 GM(환산 75mm)을 빌려서 사용해봤습니다.
이 정도 읽으셨으면 제가 왜 제목을 저렇게 지었는지 대충 감이 오실겁니다. 물론 제목처럼 A6700이 i3 정도의 급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비유가 그렇다는겁니다. 그래픽카드의 체급이 높아지면 당연히 CPU의 체급도 높아지는 것처럼, 끝판인 렌즈를 사용한다면 당연히 크롭 바디가 아닌 풀프레임에 끼워서 사용할 확률이 높겠죠. 그래서 제목을 저렇게 해봤습니다.
여튼 그렇게 렌즈 예약은 했는데 환산하면 표준~망원인지라 새나 동물 찍는거도 애매하고 피사체 해줄 사람도 딱히 없고 그렇다고 지나가는 사람 무턱대고 제 피사체가 되어달라고 부탁해봤자 돌아오는 대부분의 답변이 그리 좋지 않을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피규어부터 프라모델까지 취급하는 아는 형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왠지는 모르겠는데 야외에서 찍고싶은 생각이 들어서 야외촬영한다 했는데도 불구하고 흔쾌히 응해주더군요.
천천히 찍어서 많이는 못찍었지만 대략 3시간 정도 찍고 해질때쯤에 마무리했습니다. 그리고 촬영하면서 왜 고급 렌즈를 구입하라는건지 단번에 이해했습니다. F1.4부터 시작했는데 이건 제가 감당할 수준이 아닌 것 같아서 F1.8로 촬영했는데 이 정도만 가도 진짜 예술이네요. 라고 그냥 글을 끝내기에는 좀 아쉬우니 사진 한 장 정도만 올리겠습니다.
https://gigglehd.com/gg/bbs/16281148
위 글에서 야외에서 찍어보고싶다는 말로 끝냈는데 이번에 기회가 된 터라 가져가서 찍었습니다. 적당한 낙엽 위에 놓고 찍은건데, RAW 파일에서 소니 공식 프로그램 Imaging Edge Desktop - Edit을 사용해서 내보내기만 한 사진입니다. 아무것도 안하고 내보내기만해도 적당히 괜찮아보이는 이미지라고 생각하는데 보정이랑 이것저것 끼얹으면 어떨까 싶기도하네요.
정말 새로운 경험이었고 이렇게 렌즈 빌려서 찍는거도 생각보다 나쁘진 않은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요샌 중거거래도 귀찮고 쉽지 않으니 빌려서 며칠 쓰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