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요금이 올라갈 수 있는지 의아해서 몇몇 알아보니....
유플러스는 참쉬운 가족결합이 있는데.... 재약정시 이게 달라지는 것 같더군요.
3년 약정 기준으로 5500원 할인인데...
여기서 조금 의아한 것이.... 기존 약정이 3년이었고 추가로 들어간다면 (3)+(x) 가 되어야 할텐데...
이 결합 할인은 다시 리셋이 되는 것 같습니다.
예로 3년 약정이 끝나고 1년~2년 약정을 하면 3+1(or2) 가 아니라 0+1(or2) 가 되는 것으로 5500원 할인은 못 받는 것이죠.
이게 어떤 의미에서는 3년 약정에 대한 혜택이다라고 하면 할 말이 없지만요.
그런데 재약정을 안해도 기존 할인은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죠..... (무약정 혜택? 3+0 은 3 이 맞긴 하네요. ㅋ)
이게 좀... 이상하더군요. 약정이 끝났지만 결합 혜택은 유지된다. 하지만 재약정시 결합 혜택은 리셋된다.?
유플러스의 정책은 유플러스를 재약정을 한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는데...
옆동네들만 살펴봐도 스크나 크트 같은 경우 재약정시 혜택이 기존 약정 혜택에 새 약정 혜택이 더해지지 약정 리셋으로 혜택은 아닌 것 같던데 말이죠.
아무튼... 뭐 아직 기존 약정 기간이 좀 남아서 고민을 해봐야 겠지만... 좀 이해할 수 없는 정책이긴 하네요.
이 결합은 어차피 5500원 할인이 최대치인데 말이죠. (결합인정을 3+(x) 로 해줘도 할인금액이 늘어나지 않는데 말이죠.)
이런 것 보면 아무리 너프되어도 스크가 좋긴 한 것 같네요.... 가족결합은 할인혜택이 줄었어도 약정을 하던 말던 어떤 약정 혜택을 받고 있던 말던 회선 유지만 하고 있으면 년수가 인정되고 그 년수에 따른 혜택을 보니 말이죠. 그 년수에 대한 혜택은 약정과 별도의 혜택이고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