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다리고기다리던 선풍기가 왔어요
구성품은 요렇게.
알리에서 샀는데 충전기도 한국식입니다.
심지어 설명서도 한글번역이 다 되있습니다. 번역도 다 되있으니 엄청 편하네요.
날은 7날.
하판은 조작계없이 완전 깔끔합니다. LED인디게이터 하나만 있어요.
봉쪽은 이렇게 되있습니다. 마감도 좋은편.
봉이 플라스틱이라는 말이 있던데 알루미늄인듯합니다. 도장도 괜찮네요.
어댑터 출력은 24W. 각인도 한글에 KC인증도 되있습니다. 그냥 아예 한국판인듯...?
충전기는 이렇게 바닥에 미끄럼방지 처리도 되있는데, 어차피 이게 별로 무겁지 않아서 고정되지가 않는단 말이죠...
본체는 이렇게 되있어서 대충만 끼워도 안착됩니다.
본체 조작계도 꾀나 충실합니다. 2세대였나는 버튼이 딱 하나라 귀찮았다는데...
샤오미는 일단 깔끔하게 생겨서 좋네요. 방은 깔끔하지 않지만요.
옆은 이런 느낌.
일반적인 선풍기랑 비교하면 무슨 느낌인지 딱 알겠죠. 훨씬 얇고 앞뒤가 대칭이라 깔끔합니다.
앱으로도 조절되는데, 위젯은 없고 바로가기만 만들수 있네요. 바로가기 만들면 바로 이 화면으로 진입됩니다.
일단 바로 써보고 있는데, 와 진짜 DCBL모터 클라스가 남다르네요. 2단계까지는 진짜 아무소리도 없는 수준이고, 3단계나 되야 풍절음만 생깁니다.
자연풍기능은 단계를 랜덤으로 바꿔서 불규칙하게 바람을 보내 자연풍느낌을 내준다...라는 방식인데, 저는 이게 몇ms단위로 미세하게 바꿔주는줄 알았는데 그건 또 아니네요. 그냥 몇초마다 풍량이 바뀌는 정도입니다.
일단 소음이 없으니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무선이여도 그렇게 무겁지도 않아서 옮길때도 좋고요. 각도조절도 일반적인 선풍기처럼 클립으로 단계가 정해져있는게 아니라 프리스탑 힌지같은거라 부드럽게 방향조절이 됩니다.
10만원은 좀 그렇고 세일해서 8만원쯤에 사면 정말 좋을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