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기글하드웨어기글하드웨어

홍보 / 필테 : 다른 사이트에 올렸던 중복되는 사용기나 필드 테스트, 업체 이벤트 관련 글을 올리는 곳입니다.

profile
오베르뉴크로나 https://gigglehd.com/gg/5616284
Autre Auvergne : 오베르뉴 크로나 안녕하세요! 오베르뉴 크로나 입니다.  ...
조회 수 393 댓글 1

 

썸네일1.jpg
 
 
 
%25EB%25A1%259C%25EA%25B3%25A02.png
 
 
이젠 영상으로 편하게 보자!
(유튜브 영상 화질 : 3,840 x 2,160 / 4K 해상도 지원)
 
 
 
 
안녕하세요. 오베르뉴 크로나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나노 IPS 패널이 탑재된, LG의 게이밍 모니터입니다. Nano IPS 패널은, 편광판에 나노미터의 미세 입자를 결합한 것으로, LG 디스플레이 기술력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보다 더욱더 많은 색을 표현할 수 있고, LG는 여기서 더 나아가, 144Hz의 고 주사율과 1ms 응답속도를 적용했으며, IPS 패널로는 상당한 수준으로 응답속도를 끌어올렸고요. 또한, 일반적인 FHD가 아닌, QHD 해상도 HDR 기능을 지원해, 모니터로는 끝판왕에 가까워졌습니다. 아직 끝판왕으로 향하기에는 시작 단계로 볼 수 있지만,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해당 제품은, 80만원에 육박하는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1차 생산분 모두 완판된 상태로, 벌써 그 인기가 대단합니다.
 
그럼 간단하게 리뷰를 진행하겠습니다.
 
 
 

 
  스펙
 
%25EC%258A%25A4%25ED%258E%2599.jpg
 
 

 
  패키지
 
1.jpg
패키지는 울트라기어 워드마크가 이곳저곳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제품 홍보 영상에, 제품을 상징화한 울트라기어 캐릭터가 사용될 만큼, 이제 울트라 기어라는 브랜드를 통해 확실히 게이밍 기어로서 자리매김을 하려는 움직임을 알 수 있습니다.
 
 
2.jpg
패키지 측면에는, 제품명과 크기, 주요 특징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패키지 개봉 방향을 통해, 패널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jpg
패키지의 전면과 후면 중앙에, 개봉 방향을 기재해, 제품의 손상을 미연에 방지하고 있습니다.
 
 
 

 
  언 박싱
 
1.gif
 
4.jpg
패키지는 2층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액세서리는 별도로 액세서리 패키지에 동봉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LG 27GL850 모니터 본체와 전원 케이블, 전원 어댑터, DP 케이블 및 HDMI 케이블, USB Type-A to B 케이블, 케이블 홀더와 마우스 케이블 홀더, 사용 설명서 및 보증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외형
 
5.jpg
제품의 전면은, LG의 디스플레이들과 대동소이합니다. 매우 얇은 베젤이 적용되었으며, 제품의 테두리는 하이그로시 처리되어있습니다.
 
 
6.jpg
패널은 눈부심 방지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7.jpg
전면 하단에는, 지싱크/지싱크호환 사업 일환으로, 지싱크 스티커 로고가 부착되어 있으며, 중앙에는 LG의 심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8.jpg
제품 하단에는, 모니터를 조작할 수 있는 조그셔틀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정중앙에서 약간 좌측에 구성되었습니다.
 
 
9.jpg
제품의 후면 디자인 역시, LG 울트라 기어들과 동일합니다. 아쉬운 점은, 위닝 포스 라이팅이 빠졌습니다.
 
 
10.jpg
입/출력 포트는 DP 1개, HDMI 2개와, 헤드폰 잭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급속충전을 지원하는 USB 포트를 탑재했으며, PC와 USB Type-A to B 케이블을 연결해, USB Type-A 포트 2개를 허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0-1.jpg
스탠드는, 기존과 디자인은 동일하지만, 스탠드 뒤편이 하이그로시 처리되어 한결 고급스러워졌습니다.
 
 
 

 
  장착
 
2.gif
 
11.jpg
스탠드 조립은 별도의 도구 없이 할 수 있도록 쉽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버튼을 당겨, 스탠드 바디를 쉽게 탈부착할 수 있고, 스탠드 베이스에 장착된 나사를, 손으로 돌려 쉽게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12.jpg
스탠드 바디에는 케이블 홀더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 자체를 가려주지는 못하지만, 깔끔하게 데스크 밖으로 떨어질 수 있도록 할 수 있으며, 헤드셋 걸이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3.gif
틸트 기능은 위로 15°, 아래로 5° 가능합니다.
 
 
4.gif
높낮이 조절, 즉 엘리베이션 기능은 100mm 정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5.gif
13.jpg
LG 울트라기어 27GL850은 피벗 기능 역시 제공합니다. 게임뿐만 아니라, 작업환경을 고려해, 다양하게 디스플레이를 구성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다소 아쉬운 점은, 스위블 기능이 빠졌습니다. 하지만, 3발 형식의 스탠드 베이스 특성상, 스위블이 있다고 한들, 디스플레이 사용 환경 구성에 큰 차이는 없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75 x 75 가 아닌, 100 x 100 베사홀을 지원하기 때문에, 더욱 다양한 모니터 암을 활용해 깔끔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장점으로 적용됩니다.
 
 
 

 
  주요 특징
 
6.gif
144Hz 고 주사율
일반적인 모니터는 대부분 수직 주파수 60hz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수직 주파수는 "1초당 화면을 표시하는 능력"으로, 60hz는 1초당 60번 화면을 표시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LG 27GL850은 144Hz를 지원하며, 60hz 대비 2.4배 더 많은 화면을 표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같은 시간 동안 더 많은 화면을 보여줌으로써 훨씬 더 부드러운 느낌을 가져다줍니다. 고 주사율은 FPS나 TPS, 레이싱 게임 등 빠른 반응을 요구하거나, 화면 이동이 잦은 장르에서 그 진가를 발휘하는데, 특히,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 같은 류의 게임에서 아주 만족스러운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FreeSync, NVIDIA G-SYNC Compatible 지원
프리 싱크나 지싱크 호환은 가변 주파수 기능으로, 기존의 모니터가 무조건 1초에 주사율 만큼 화면을 표시해줬다면, 그래픽카드에서 발생한 프레임대로 모니터도 바로 해당 주파수로 자동적으로 변화하면서 표시해주는 방식입니다. 즉, 수직동기화는 그래픽카드가 모니터에 맞추는 방식이었다면, 어댑티브 싱크는 모니터가 그래픽카드에 맞춰주는 방식입니다. 그래픽카드가 추가적으로 연산 능력을 처리할 필요가 없어 인풋 렉이 없어져 덕분에 부드러우면서도 이질감이 없는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아주 약간의 인풋 렉이 있다고는 하지만 신경 쓰일 정도가 아니라는 게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모니터가 지원하는 주사율을 넘거나 부족하면 모니터에서 표시 자체가 안되므로 안타깝게도 해당 기능은 작동이 안 되어 똑같이 테어링과 인풋 렉을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싱크 호환과 프리 싱크 모니터를 구입할 때는 최저 주파수와 최대 주파수 범위가 넓은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LG 27GL850은 HDMI: 48~100Hz / DP: 48~144Hz 범위에서 FreeSync를 지원합니다.
 
 

 
NVIDIA G-SYNC 호환의 경우, DisplayPort 단자에서만 지원되며, GeForce 10 시리즈, GeForce 16 시리즈, GeForce 20 시리즈 그래픽카드와 417.71 드라이버 이상에서만 지원됩니다.
 
 
%25ED%2598%25B8%25ED%2599%2598%25EB%25AA
NVIDIA 제어판에서, G-SYNC 호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LG 27GL850은, 엔비디아에 G-SYNC 호환 공식 모니터로 등록된 제품으로, 해당 사업 관련 공식 정책으로, 제품에 부착된 로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7.gif
1ms 응답속도
응답 속도는 전기신호가 LED 소자에 전달됐을 때, 얼마나 빨리 반응할 수 있는지를 알 수 있는 척도로, LG 27GL850의 경우, 꺼짐부터 보통, 빠르게, 매우 빠르게까지 총 4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응답속도가 빠를수록 화면의 리프레시 간격이 짧아져, 잔상 없이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25EC%259D%2591%25EB%258B%25B5%25EC%2586
하지만, 매우 빠르게로 설정 시, 화면은 더욱 선명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지만, 반면에 일부 색상에서는 역잔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적절하게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빠르게로 설정 시, 응답속도는 약 3ms 정도라고 볼 수 있으며, 이는 기존의 IPS 패널 응답속도가 5~14ms 임을 고려했을 때, 충분히 빨라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25EC%258B%259C%25EC%2595%25BC%25EA%25B0
Nano IPS 패널
좌/우 각도는 약 170도, 상/하 각도는 책상으로 인해 140도로 시야각을 촬영해봤습니다. 물론, 직접 손으로 촬영한 것이기 때문에 차이가 있음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패널 구조적 특성상 TN 계열의 시야각이 가장 좁으며, IPS, VA 계열은 시야각이 넓은 편에 속하는데, 표기보다 실제로 화면을 바라보았을 때 밝기가 떨어지거나 명암 표현 능력이 부족할 수도 있으므로 실제로 시야각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LG전자 울트라기어 27GL850 게이밍 모니터의 시야각은 가로 178°, 세로 178°를 지원하며, 눈에 띄는 왜곡은 보이지 않았으며, 색이 일그러짐 없이 높은 색 재현력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TN 패널의 모니터들 위주로 리뷰하다가, 넓은 시야각을 보니 괜스레 뿌듯해지네요.
 
 
14.jpg
대부분의 중소기업 모니터 밝기가 250칸델라인 것에 비해, LG 27GL850 게이밍 모니터는 350칸델라까지 지원합니다.
 
 
 
8.gif
HDR10
LG전자 27GL850 게이밍 모니터는, VESA DisplayHDR 등 HDR 인증을 받지 못했지만, 다양한 업체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HDR10 기능을 지원하며, DCI-P3 98%의 색영역을 지원하여 더 풍부하고 다채로운 색상을 재현합니다. HDR은 High Dynamic Range의 약자로, 어두운 곳에서 밝은 곳까지 더 넓어진 밝기의 범위(다이내믹 레인지)를 기존 SDR (Standard Dynamic Range)과 비교하여 표시할 수 있습니다.
 
 
15.jpg
SDR로 콘텐츠를 표시할 때 그림자가 까맣게 뭉개지거나 밝은 영역이 하얗게 날아가는 경향이 있는 반면, HDR은 밝거나 어두운 영역의 톤을 희생 시키지 않으면서 보다 자연스럽고 사실적으로 표현합니다. HDR을 경험하기 위해서는 게임 및 게임기가 HDR을 지원해야 할 뿐 아니라 디스플레이 장치도 HDR을 동시에 지원해야 합니다. 따라서, 게임이 아무리 HDR을 지원하더라도, 디스플레이가 받쳐주질 못하면 그 진가를 발휘할 수 없습니다.
 
 
16.jpg
 
17.jpg
PC를 통해 HDR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윈도우 10 버전에서 가능하며, 디스플레이 설정 창에서 "HDR 게임 및 앱 실행"을 켜면 완료됩니다. 그 후 HDR 지원 게임에 들어가서 HDR 설정이 따로 있는 게임은, 디스플레이나 사용자 입맛에 맞게 조정해주시면 됩니다.
 
 
9.gif
HDR 기능은, 게임이나 영상 등의 콘텐츠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해야만 정상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기술로, 해당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게임에서도 비슷한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LG 27GL850은 HDR 효과를 제공합니다. SDR로 제작된 콘텐츠를, 색과 명암을 조절해 조금 더 원래의 색과 가깝게 표현하여, 시각적으로 자연스럽게 하여 더욱 생생한 화면으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OSD 살펴보기
 
18.jpg
 
LG 울트라기어 27GL850은, 모니터 하단의 조그셔틀을 통해 조작이 가능합니다. 특히, 네비게이터 하단의 게임 모드를 구성해, 빠르게 프로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9.jpg
 
게임 모드
게임 모드 탭은, 일반적인 게임 모드(SDR)과 HDR 게임 모드로 구성되었습니다. HDR 활성화 시, 게임 모드는 자동으로 HDR 게임 모드로 인식되며, 기능과 제공 프로필 또한 변경됩니다.
 
 
10.gif
 
프로필 별로 색, 밝기, 명암 등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취향대로 설정하면 됩니다. 게이머 1, 게이머 2 프로필을 활용해, 응답속도와 블랙 스태빌라이저 등 더욱 자세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20.jpg
 
게임 조정
게임 조정 탭에는, 게임에 필요한 기능들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어탭티브 싱크를 켜고, 프리싱크나 지싱크 호환을 사용할 수 있으며, 어댑티브 싱크를 끄고, HDMI 포트에서 144Hz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11.gif
 
또한, 다크 맵 모드(Black Stabilizer)는, 화면의 어두운 부분을 강제로 밝게 해주는 기능으로, 어두운 곳에 숨어있는 적을 찾기에 용이합니다. 하지만, 수치를 과도하게 올릴 경우, 게임 본연의 색에 어울리지 않게 되므로 적절한 조절이 필요합니다. 게이머 1 프로필의 기본값은 50입니다.
 
 
12.gif
 
조준점 모드(Cross Hair)는 화면 중앙에 조준점을 표시해 주는 기능으로, 사격 정확도 상승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배틀그라운드의 경우, 이동 중이거나 평화 자세 등의 상황에서 조준선이 보이지 않거나, 변동이 있는데, 조준점 모드의 십자선은 모니터 화면에 고정되어있어, 긴급한 교전 시 빠른 에임 교정에 유리합니다.
 
 
 
21.jpg
 
화면 조정
화면 조정 탭에서는, 프로필의 기본 설정에서 밝기나 명암, 선명도 등을 조금 더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22.jpg
 
입력
입력 탭에서는, DP와 HDMI 등 외부 입력 연결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3.jpg
 
일반 설정
일반 설정 탭에서는, OSD 언어나 입력 포트, 절전 기능 등 모니터 부가기능에 관련된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소비 전력 측정
 
%25EC%2586%258C%25EB%25B9%2584%25EC%25A0
 
대기전력은 0.1W, 밝기 50에서는 28.8W의 소비전력이 측정되었으며, 밝기 100에서는 43W로 측정되었습니다. 간이 측정도구로 측정한 값이기 때문에, 실제와는 약간의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후기
 
24.jpg
 
이렇게 해서, Nano IPS 패널이 탑재된 LG 27GL850을 살펴봤습니다. 27인치 크기에 144Hz 주사율이 적용된 수많은 FHD 모니터 중에서, 드디어 QHD 이상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제품들이 출시되었습니다. 저는 현재까지 32GK850F 제품을 사용해왔는데요. 화면의 크기가 너무 커서 솔직히 제 사용 환경에는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QHD 해상도의 선명함을 포기할 수 없기 때문에, 계속 사용해왔지만, 이제는, 한눈에 들어오는 27인치의 크기에 QHD 해상도, 거기에 Nano IPS 패널이 탑재된 27GL850의 매력에 푹 빠져버렸습니다. HDR, HDR 효과, 1ms의 응답속도 지원 등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해당 제품은, 1차 생산분 완판이라는 타이틀답게,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데요. 다소 아쉬운 점은, 강점이라고 볼 수 있는 1ms에서 약간의 역잔상이 발생하는 점으로, 아직 TN 패널의 응답속도를 따라잡기에는, 이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IPS 패널의 제품들과는 다르게, 한 단계 성장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 단계 아래인 빠르게의 응답속도에서는 역잔상을 체감할 수 없었으며, 약 3ms에 근접한 응답속도를 보여줬습니다. 이는 기존의 IPS 패널 응답속도가 5~14ms 임을 고려했을 때, 충분히 빨라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HDR 기능과 HDR 효과, 프리싱크, 지싱크 호환 등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완성도 있는 제품으로 거듭나고 있는 제품입니다. IPS 모니터 중에서는,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며, 게이밍 모니터계의 끝판왕으로 볼 수는 없지만, 끝판왕으로 가는 길에 놓인 제품으로, 앞으로 출시될 Nano IPS 제품들이 더욱 기대됩니다.
 
 
 

 
[본 리뷰는 (주)지오비전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오베르뉴크로나 #IT테크 #리뷰 #LG울트라기어 #27GL850 #게이밍모니터 #QHD모니터 #27인치모니터 #Nano_IPS #나노IPS #모니터추천 #지오비전

 



  • ?
    몸모가 2019.09.11 00:00
    사고싶당...

작성된지 4주일이 지난 글에는 새 코멘트를 달 수 없습니다.


  1. No Image notice

    '이벤트 홍보'는 특가 소개가 아닙니다

    '이벤트 홍보' 카테고리에 특가 판매랍시고 올라오는 글들이 있는데요. 과연 특가가 맞는지도 의심스럽고, 개인의 수익 링크가 포함된 경우가 많습니다. 돈을 주고 사야 하는 물품을 '이벤트 홍보'에 올리지 마세요. 발견...
    Date2023.11.09 By낄낄 Reply0 Views367
    read more
  2. ASUS DUAL RTX 2060 O6G EVO 그래픽카드 벤치마크 리뷰

        지난 1편에서는 ASUS DUAL RTX 2060 O6G EVO 그래픽카드 언박싱을 진행하며 외형과 포트구성, 전반적인 쿨링 솔루션을 살펴봤는데요, 이번 2편에서는 이러한 특징들을 가지고 여러개의 벤치마크 툴을 진행하며 성능을 체크하고 실제 ...
    Date2019.09.11 사용기 Byrococo Reply0 Views100 file
    Read More
  3. 요이치 미니 스파이더 2세대 삼각대 YSS-T500

     ■ 평소에 낮은 높이의 동영상 촬영이나 접사할 때 미니삼각대가 절실히 필요한 경우가 생기더군요.      오늘 사용해 본 요이치 2세대 스파이더 삼각대는 작은데도 튼튼하고 흔들림이 없는 안정감이 있고      1세대와 달리 2세대는 조...
    Date2019.09.10 사용기 By스파이키 Reply0 Views74
    Read More
  4. 휴대성높은 T팩 보조배터리 타이디 KP-T5 5000mAh

     ■ 보조배터리를 매일 들고 다니는 입장에서 너무 크거나 무거우면 휴대성이 떨어지죠.      직접 사용해본 T팩 KP-T5 보조배터리는 손에 잡았을 때 그립감도 좋고 콤팩트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로 사용할 때나 이동 시에 아주 만...
    Date2019.09.10 사용기 By스파이키 Reply0 Views156
    Read More
  5. Nano IPS 패널이 적용된, QHD 144Hz 게이밍 모니터! LG 울트라기어 27GL850

                ▲ 이젠 영상으로 편하게 보자! (유튜브 영상 화질 : 3,840 x 2,160 / 4K 해상도 지원)     원문 보기 [링크] : https://blog.naver.com/dntjqcjswp/221643894373     안녕하세요. 오베르뉴 크로나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
    Date2019.09.10 사용기 By오베르뉴크로나 Reply1 Views393 file
    Read More
  6. 소리의 새로운 바람~~ 써모랩 FS-A1 앰프 & FS-B1 스피커 필드테스트

    ■ 써모랩 FS-A1 앰프 & FS-B1 스피커 소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써모랩에서 새롭게 출시한 인티 앰프(Integrated AMP)와 패시브 스피커입니다.   PC 하드웨어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써모랩이라는 이름에서 응??? 하고 약간...
    Date2019.09.10 사용기 By해인아범 Reply0 Views120 file
    Read More
  7. [집중탐구] 다얼유 EM905 게이밍 무선 마우스

      게이밍도 무선이 대세! 이중사출 사이드 러버 그립 + 토글형 DPI 버튼 다얼유 EM905 게이밍 무선 마우스   오늘 살펴볼 주인공은 다얼유에서 국내에 8월 23일에 출시한 "다얼유 EM905 게이밍 무선 마우스"입니다. 해당 제품은 보급형의...
    Date2019.09.09 사용기 By월광가면 Reply0 Views98 file
    Read More
  8. 3열 수냉쿨러 장착가능한 마이크로닉스 Master ARES Z300 강화유리 케이스

     ◈ 제품 특징 요약      1. 풀 강화유리 윈도우 전면 메쉬타입 미들타워케이스      2. 120mm쿨러 3개 기본제공      3. 파워가림막쪽 로고 와 전면도어 라인 RGB LED 지원      4. 케이스 상단 / 하단 먼지필터 제공      5. 2.5인치 2...
    Date2019.09.09 사용기 By스파이키 Reply0 Views214
    Read More
  9. 성린 샤칸 X100 BLACK 필드테스트 (퀘이사존 & 성린샤칸 제공)

    Test 1. 전면         '성린 샤칸 X100 BLACK' 의 전면에는 빗살 무늬의 전면 부분과 오른쪽에 좁은 부분으로 전면 인터페이스를 배치하고 있습니다. 빗살무늬 부분은 RGB BAR 과 장착되어 있으며 가장자리들을 타고 앞으로 공기가 유입될...
    Date2019.09.09 사용기 By블루캡 Reply0 Views152 file
    Read More
  10. COLORFUL BATTLE-AX B365M-PLUS V20 (STCOM) 가성비 짱! 메인보드 사용기

      - 이 리뷰의 사용기 내용은 어떠한 제약없이 솔직하게 작성 되었습니다. -   작성자 : 다나와 => 민탱이BoY(망탱이99) / 네이버 => 민탱이BoY 블러그 :http://sid39.blog.me 이메일 : sid39@naver.com   안녕하세요 민탱이BoY입니다. ^...
    Date2019.09.09 사용기 By불량민탱이 Reply0 Views160
    Read More
  11. 풍부한사운드 안정적인 착용감 캔스톤 CF3 페라스트 완전 무선 블루투스이어폰

     ■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은 줄이 없기에 착용감과 사용 중 빠짐 및 수신율이 정말 중요합니다.      직접 사용해 본 CF3 블루투스 이어폰은 안정적인 수신율과 좋은 착용감을 보여주었고      음질도 개인적이지만 아주 만족스러웠습...
    Date2019.09.09 사용기 By스파이키 Reply0 Views120
    Read More
  12. 라이젠 3세대 성능이 궁금하다! 라이젠 5 3600 + ASUS EX A320M-GAMING

    라이젠 3세대가 나오고 정말 끊임없이 인텔과 비교하는 글들이 많이 올라오는데요. 그래서 라이젠 3세대 CPU인 라이젠5 3600을 알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 리뷰를 적어보겠습니다~!! 라이젠의 공식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품명 라이젠...
    Date2019.09.09 사용기 By비피 Reply0 Views133
    Read More
  13. 7나노의 힘! AMD 라이젠5 3600 & ASUS EX-A320M 필드테스트

    ■ AMD 라이젠5 3600 & ASUS EX-A320M 소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AMD에서 새롭게 발표한 최초의 7나노의 CPU인 라이젠5 3600 마티스(Matisse)입니다.   지난 7월 7일 모두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 최초의 7nm CPU인 라이젠 3...
    Date2019.09.08 사용기 By해인아범 Reply0 Views114 file
    Read More
  14. 3세대 라이젠5 3600 프로세서 리뷰

        AMD의 3세대 라이젠 프로세서가 출시됨에 따라 PC 시장에서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오늘은 AMD의 3세대 라이젠 프로세서 중 가성비 프로세서로 각광을 받고 있는 라이젠5 3600 프로세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7nm 공정으로 제...
    Date2019.09.08 사용기 Byrococo Reply0 Views232 file
    Read More
  15. WD Black SN750 NVMe 게임 그리고 게임을 위한 게임모드

    WD Black SN750 NVMe 게임(Game) - SN750 게임모드 - - SATA3 / SN500 / SN750 게임 로딩 비교 -   안녕하세요. 율리시스SS입니다. 오늘의 SN750 포스팅은 SN500의 대시보드에는 없었던 대시보드의 게임모드입니다. 또한 SN500보다 성능이...
    Date2019.09.07 사용기 By율시시스SS Reply0 Views243 file
    Read More
  16. 165Hz+HDR+무결점 핵폭탄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 인터픽셀 IP3240 32인치 평면형 모니터 리뷰

    165Hz+HDR+무결점 핵폭탄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 인터픽셀 IP3240 32인치 평면형 모니터 리뷰     허험.. 핵무기 가성비가 또나왔다..   기존부터 갓성비 모니터 제조업체로 잘알려진,인터픽셀에서  2019 후반기 신형 IP3240을 출시했는데....
    Date2019.09.07 사용기 By박두영씨 Reply1 Views337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92 193 194 195 196 197 198 199 200 201 ... 374 Next
/ 374

최근 코멘트 30개

AMD
MSI 코리아
한미마이크로닉스
더함

공지사항        사이트 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신고와 건의


기글하드웨어는 2006년 6월 28일에 개설된 컴퓨터, 하드웨어, 모바일, 스마트폰, 게임, 소프트웨어, 디지털 카메라 관련 뉴스와 정보, 사용기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개인 정보 보호, 개인 및 단체의 권리 침해, 사이트 운영, 관리, 제휴와 광고 관련 문의는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관리자 이메일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