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기글하드웨어기글하드웨어

홍보 / 필테 : 다른 사이트에 올렸던 중복되는 사용기나 필드 테스트, 업체 이벤트 관련 글을 올리는 곳입니다.

 

이제 곧 무더운 여름입니다.

 

높아진 온도는 비단 사람에게만 스트레스를 만드는 것은 아닙니다.

 

적정한 온도를 유지하지 못한다면, CPU도 제 성능을 낼 수 없죠.

 

CPU 기본 쿨러는 성능이 아쉽다

 

물론 CPU를 사면 기본적인 쿨러는 제공됩니다.

 

 

 

 

대표적으로 인텔의 기본쿨러, 일명 '초코파이'쿨러가 생각납니다.

 

하지만 이 작은 녀석은 소음도 매우 크고, 쿨링 능력도 시원찮습니다.

 

소음으로 인한 스트레스도 이만저만이 아닌데 CPU온도까지 높아서 PC가 제대로된 성능을 내지 못하는 것을 보고 있노라면 사용자의 혈압까지 올라가게 됩니다.

 

 

인텔 뿐 아니라, AMD도 기본 쿨러를 제공합니다.

 

라이젠 때부터 AMD는 인텔과 다르게 기본 쿨러에 꽤나 신경을 쓰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기본쿨러는 '기본쿨러'일 뿐입니다.

 

아무리 성능이 좋아졌다고 해도, 어떤 케이스나 메인보드에도 장착되어야 한다는 호환성문제로 인해 높이의 제한을 받기 때문에 블로워타입의 형태를 취할 수 밖에 없고, 

 

높이 제한으로 인해 방열판의 물리적인 제약이 있습니다.

 

기본 쿨러는 대기업 납품용 슬림 케이스 등에서도 장착이 가능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인텔보다는 분명히 낫겠지만, 그래도 부족한 방열판을 극복하기 위해 팬을 고RPM으로 구동하게 되고 결국 소음을 유발하게 됩니다.

 

또한 온도도 썩 만족스럽지 못하다는 문제가 있죠.

 

*물론 AMD의 기본 쿨러는 인텔과 다르게 스파이어나 맥스 급으로 나뉘어 각 제품간 성능 차이는 존재합니다.

 

하지만 거대한 타워형 쿨러를 장착하기에는, 케이스 호환 등의 물리적 제약이 발생하여 온도와 소음을 참고 억지로 기본 쿨러를 사용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오늘 살펴볼 제품은 이런 문제를 가진 유저들에게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써모랩'은 조용하고 뛰어난 쿨링을 갖춘 CPU쿨러, 특히 '트리니티' 쿨러로 유명한 대한민국의 'Thermal Design' 전문기업입니다. 

 

전자제품의 열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최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 것만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정말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몇 안되는 회사 中 하나입니다.

 

이런 써모랩에서 만든 'BADA Cirrus'(이하 '바다 시러스')는 '트리니티'보다는 조금 작은, 따라서 성능도 조금 낮게 설계되었지만, 대신 호환성과 조립성이 조금더 좋은 CPU 쿨러입니다.

 

높은 수준의 오버클럭을 위한 시스템보다는, 순정 또는 낮은 수준의 오버클럭을 적용하고 온도와 소음을 적정하게 컨트롤하기 원하는 유저를 위한 제품입니다.

 

 

칙칙함 버리고 저소음에 집중

 

바다 시러스는 기존의 BADA 2010을 개선한 업그레이드 제품입니다.

 

 

기존 검은색의 칙칙한 팬을 버리고,

 

흰색의 블레이드와 약간 푸른 빛이 도는 프레임을 적용하였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PC 시스템 내부를 이쁘게 보여지는 최근의 트렌드를 고려하면, 이런 변화는 작지만 환영할만한 것입니다.

 

물론 최신 트렌드를 '충실히' 따른다면 'RGB'가 들어오는 것이 맞겠죠.

 

이 부분에서 써모랩은 약간 어중간한 모습을 보여준 것으로 생각될 수도 있는데, 써모랩의 생각은 사실 이해가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본격적으로 시스템 내부를 들여다보게, 화려한 튜닝을 하는 유저들은 대부분 고사양의 시스템을 사용하는 매니아일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바다 시러스는 그런 고성능 하드웨어 매니아들이 사용하기에는 조금은 부족한 성능을 가진 제품입니다.

 

즉 본격적인 튜닝 유저들이 사용할 제품은 아닙니다.

 

 

 

 

바다 시러스가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소음입니다.

 

스펙상 최대 RPM 1,300 RPM(+/- 200)의 112mm 팬은 9개의 블레이드가 만들어내는 낮은 소음(최대 26.5 dBA)을 자랑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보급형 쿨러에 사용되는 Rifle 베어링이나 슬리브 베어링의 변종이 아닌, 가장 고가의 방식으로 고급 팬에나 사용되는 FDB(유체) 베어링을 사용하여 낮은 소음과 상대적으로 훨씬 긴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팬 뒤 쪽의 프레임에는 팬의 블레이드와 반대 방향으로 고정형 블레이드를 장착하여 공기의 흐름이 흩뿌려지지 않고 방열판으로 좀더 효율적으로 유도되도록 최적화한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적인 팬들이 프레임은 단순히 팬을 지지하는 용도에 그치는 것과 차이가 있습니다.

 

작은 부분에서 고민한 흔적, 최적화의 설계가 보이는 것이 전문 쿨링 회사답네요.

 

 

조용하지만, 쿨링도 준수

 

 

바다 시러스의 방열판은 상당히 충실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방열판은 은색의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표면은 은은한 광택이 나는데, 산화 방지를 위한 아노다이징 처리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로고가 꽤 멋지게 양각으로 새겨져 있네요.

 

 

 

방열판 측면은 톱니 형태로 깍여져 있는데 단순한 디자인 면과 함께 공기흐름을 고려한 것으로 보입니다.

 

 

구리 히트파이프는 3개가 사용되었습니다. 

 

적절한 간격을 가지고 배치되어, 효율적으로 방열판으로 열을 전달합니다.

 

쿨링 솔루션에서 히트파이프의 역할은 CPU에서 발생한 열을 빠르게 방열 지점으로 전달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열전도율이 높은 구리로 만들어지는데, 내부에는 액체를 채워넣어 열로 인해 액체가 증발 또는 순환하면서 열을 전달하게 됩니다.

 

이러한 히트파이프를 이용한 열처리 방식은, 전자제품에서 가장 강력하고 진보된 방식의 쿨링 솔루션으로 사용되는데 굉장히 효율적인 방식이면서도, 유지보수가 필요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히트파이프는 겉으로는 똑같아 보여도 품질 편차가 존재합니다.

 

 

 

베이스 플레이트는 CPU의 히트 스프레더와 맞닿는 부분입니다.

 

히트파이프가 직접 CPU의 히트 스프레더와 닿도록 설계되어 있는데 만져보면 꽤 평평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도 제품간 품질 차이가 날 수 있는데, 히트스프레더와 좀더 많은 면적이 맞닿을 수 있도록 잘 깎아질 경우 조금이라도 열을 빠르게 전달받을 수 있겠죠.

 

경험적으로 보았을 때, 써모랩의 쿨러들이 조용하면서도 쿨링이 강력한 것은 단순히 성능이 뛰어난 팬 뿐 아니라 방열판과 히트파이프 등의 품질이 뛰어나기 때문으로 생각됩니다.

 

 

 

테스트에는 인텔 i5-8600k 시스템을 사용하였습니다.

 

CPU: i5-8600k

M/B: Asrock Z370 Extreme4

PSU: 써멀테이크 터프 그랜드 RGB 750W

Memory: Antec series 5 RGB 16GB(8 * 2)

GPU: 이엠텍 RTX 2080 블랙몬스터 OC

 

환경에 따른 차이를 최소화하고자 오픈케이스로 진행하였으며,

기본 오버클럭 46배수(4.6Ghz)와 48배수 (4.8GHz)로 각각 온도를 측정하였습니다.

 

 

 

46배수 CPU 전압은 1.28V,

48배수 CPU 전압은 1.35V를 적용하였으며,

LLC 레벨은 여유있게(조금 낮게) 3을 적용하여 실제 풀로드 상태에서는 ~ 0.07V 정도까지  전압강하가 있는 셋팅입니다.

 

온도 테스트는 AIDA 64 프로그램을 사용하였는데,

 

일반적으로 프라임 95보다 온도가 높게 나오는 것을 경험하였으며, 풀로드 상태에서 온도 변동이 조금 있지만 순간 최대 온도 기준으로 링스보다 높게 나옵니다.

 

링스 버전이 너무 다양한데다, 순간 최대 온도를 보는게 목적이기 때문에 최근 온도 테스트는 AIDA 64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실내온도는 에어컨없이 26도, 습도는 65% 정도로 일반적인 환경입니다.

 

CPU 쿨러의 기본 팬셋팅은 스탠다드 모드를 적용하였는데, 최고성능 모드를 따로 테스트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48배수 적용 시에 바다 시러스 쿨러의 팬이 최대 RPM(스펙상 1300 + 오차 200) 으로 동작하였기 때문입니다.

 

측정된 실제 최대 동작 RPM은 약 1470 RPM 정도로, 순간적으로 1496 RPM을 찍기도 했습니다.

 

 

 

46배수 결과입니다.

 

 

 

 

 

 

순간 최대 온도는 CPU 코어 79도를 기록했으며, 풀로드 상태에서 76도를 기준 +/- 2도를 왔다갔다 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RPM은 1200 초반대로 동작하며 상당히 정숙한 수준입니다.

 

 

 

 

48배수 테스트 결과입니다.

 

 

 

 

CPU 코어 최대 온도는 84도까지 올라갔으며,

 

풀로드 상태의 온도는 82도를 기준으로 +/- 2도를 보여주었습니다.

 

 

 

 

 

 

바다 시러스 쿨러의 팬 RPM은 최대 1496 까지 상승했는데, 전반적으로 1450을 기준으로 +/- 30 정도를 왔다 갔다 하였습니다.

 

스펙상 최대 RPM은 1300 +/- 200이므로 결국 최대 RPM 이 스펙에는 부합하지만, 생각보다는 높게 나왔고,

 

풀로드에서 RPM이 고정되지 않고 생각보다 변동이 조금 있었습니다.

 

 

 

 

쿨러에서 30 센티정도 거리를 두고 측정한 소음은 35.8 dB(A) 정도로 1200 RPM 때보다는 다소 상승했지만, 일반적인 수준에서도 상당히 조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테스트 과정에서 CPU 클럭의 하락이나 로드가 내려가는 것을 관찰할 수 없었으며,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이러한 온도 테스트 결과는 기대 이상이라고 생각되는데,

 

오픈 테스트이지만 6코어 인텔 8세대 i5를 48배수 풀로드에서 안정적으로 동작하게 해줄거라 기대하지 못했습니다. 최대 온도 80 중반은 사실 의외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실제로 이 결과를 바탕으로 오버클럭용으로 구매하는 것은 추천드리고 싶지 않은데, 본 테스트가 오픈 케이스로 진행되었기 때문입니다.

 

본 테스트에서는 그래픽카드의 로드가 없었기 때문에, 최신형 고성능 그래픽카드의 높은 발열이 더해지고 케이스 옆면을 닫게 되면, 사용자 환경에 따라 온도가 10도까지도 상승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 테스트 결과를 실제 사용환경과 동일하게 판단할 수 없으며,

 

다만 46배수 수준의 오버클럭이라면 괜찮은 케이스 흡배기 구성과 함께 사용가능한 수준이라 생각됩니다.

 

우수한 장착 호환성

 

 

바다 시러스는 트리니티 시리즈보다 좀더 작은 팬과 방열판을 사용함으로써, 더욱 폭넓은 시스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장착 호환성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가지고 있는 써모랩 트리니티 화이트 제품과 크기를 나란히 둬보면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고등학생과 중학생 정도의 차이는 나는 느낌입니다.

 

 

 

사실 두 제품의 방열판의 전면과 후면 폭은 별 차이가 없습니다.

 

또한 언뜻 보면 바다 시러스의 방열판이 좀더 촘촘해서 방열판 갯수를 세어 보니 오히려 바다 시러스의 방열판 갯수가 2장 정도 많은 걸로 보입니다.

 

히트파이프의 갯수는 바다 시러스가 트리니티 화이트에 비해 1개가 적습니다.

 

 

또한 좌우 폭이 넓은 트리니티 화이트가 방열판의 넓이에서는 결국 우위를 점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앞에서 본 것처럼, 높이는 낮지만 방열판을 좀더 촘촘하게 배치함으로써 부피에 비해 상당히 넓은 방열 면적을 확보하는 노력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바다 시러스는 우수한 성능을 가지면서도, 작은 부피를 차지하는 방열판을 가지게 됨으로써 장착 호환성에서 상당한 잇점이 있습니다.

 

최대 높이 135mm의 쿨러는 꽤 많은 케이스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실 슬림 케이스가 아니라면 대부분의 케이스에서 장착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120mm 팬을 가진 대부분의 쿨러들이 150mm가 넘는, 자주 160mm 의 높이를 가지기 때문에 케이스 선택에서 제약을 발생시키는 경우가 상당합니다.

 

이쁘고 작은 케이스를 쓰고 싶은데 쿨러 때문에 장착이 안된다면 꽤 애석한 일이됩니다.

 

바다 시러스는 이 부분에서 매우 좋습니다. 성능은 떨어지지 않으면서 폭넓은 장착 호환성을 가지고 있죠.

 

 

 

이런 부분이 제품의 컨셉과 매우 잘 맞아떨어집니다. 

 

바다 시러스 정도 성능의 쿨러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빅타워나 폭이 넓은 미드 케이스보다는 좀더 작고 이쁜 깔끔한 형태의 케이스를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높이 제한으로 성능이 떨어지는 쿨러를 쓰게 되는 경우도 있고, 소음과 온도 등에서 고생을 하게 되는 건데,

 

바다 시러스는 바로 그런 유저들을 위한 쿨링 솔루션인 셈입니다.

 

 

 

 

본제품의 거의 유일한 단점이라고 생각되는 것은 조립성인데,

 

장착 호환성과 성능을 위해 팬 크기에 비해 낮은 방열판 높이를 가지는 구조로 인해 나사 체결이 매우 불편합니다.

 

손나사는 생각보다 작고, 방열판과의 공간이 좁아 체결이 쾌적한 편은 아닙니다.

 

나사 체결 시에 한 손으로 케이스 뒤 쪽의 쿨러 조립 가이드를 고정하고 있어야 하는 것도 꽤 불편한 점입니다.

 

때문에 케이스에 메인보드가 조립된 상태에서 쿨러 교체는 정말 불편한 수준입니다.

 

 

 

 

조립은 불편하지만 조립용 액세서리 구성은 괜찮은 편인데,

 

인텔, AMD에 공용으로 사용되는 조립 가이드가 나쁘지 않고,

 

나사류는 여분을 1개씩 더 제공하고 있어 유저를 배려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살펴볼 때 조립 편의성이 나쁜 것은 써모랩의 무신경함이나 설계 능력의 문제가 아니라, 성능에 비해 방열판 면적이 넓으면서도 쿨러 높이는 낮추려고 최적화를 하는 과정에서 다소 희생된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장착 호환성이 좋은, 조용한 쿨러

 

써모랩 바다 시러스 쿨러는 최고의 성능을 가진 쿨러는 아니지만, 상황에 따라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오버클럭커를 위한 제품은 아니지만, 

 

대신 일반적인 수준에서 충분한 쿨링 능력과 함께 상당한 저소음으로 소음 스트레스를 해결해줄 수 있는데,

 

135mm의 낮은 높이로 인해서 일반적으로 타워형 쿨러 선택 시, 가장 문제가 되는 케이스 장착 호환성 부분에서 상당히 유연합니다.

 

작고 이쁜 케이스를 사용한 시스템에서 온도와 소음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 유저라면  바다 시러스 제품이 큰 의미를 가질 수 있으며,

 

사실 몇 안되는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높은 장착 호환성과 최고 수준의 정숙성이 본 제품의 가장 큰 미덕입니다.

 

아쉬운 것은 조립 편의성인데, 메인보드가 시스템에 장착된 상태에서 쿨러를 장착하는 것은 상당히 불편합니다.

 

이는 트리니티 등과 같은 제품에서도 유저들이 공통적으로 지적하고 있는 부분이지만, 팬 크기에 비해 낮은 쿨러 높이와 충실한 방열판 설계를 위해 희생되고 있는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이 부분에 대한 해결책만 찾는다면 훨씬 더 편리한 제품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준수한 쿨링 성능

 

○ 만족스런 저소음 특성

 

○ 대부분의 케이스에 장착 가능한 호환성

 

○ 무난한 외형

 

○ 방열판 산화 방지처리

 

 

 

 

○ 최고의 쿨링 성능은 아님

 

○ 장착 편의성이 아쉽다

 

○ RGB 미적용

 

○ 멋진 외형을 갖춘 경쟁자가 많음

 

 

더 많은 리뷰를 보고 싶다면, "BigStar's Welcome to My Zone"  ←  Click! 

 

 

 

 

"본 포스트는 써모랩으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작성된지 4주일이 지난 글에는 새 코멘트를 달 수 없습니다.


  1. No Image notice

    '이벤트 홍보'는 특가 소개가 아닙니다

    '이벤트 홍보' 카테고리에 특가 판매랍시고 올라오는 글들이 있는데요. 과연 특가가 맞는지도 의심스럽고, 개인의 수익 링크가 포함된 경우가 많습니다. 돈을 주고 사야 하는 물품을 '이벤트 홍보'에 올리지 마세요. 발견...
    Date2023.11.09 By낄낄 Reply0 Views370
    read more
  2. 최고의 RGB 감성, 성린 샤칸 APEX4 파힐리언 RGB CPU쿨러

      최근 국내시장에서는 보급형 CPU쿨러의 경쟁이 점점 심화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메인스트림 CPU를 커버할 수 있는 준수한 성능을 제공하는 4히트파이프 싱글타워 120mm CPU쿨러 제품군의 가격대는 불과 1~2년 전만 해도 3~4만원대에 ...
    Date2019.06.18 사용기 ByPRO_DUO Reply0 Views101 file
    Read More
  3. CPU쿨러의 모범, 더 조용해진 BADA Cirrus

      이제 곧 무더운 여름입니다.   높아진 온도는 비단 사람에게만 스트레스를 만드는 것은 아닙니다.   적정한 온도를 유지하지 못한다면, CPU도 제 성능을 낼 수 없죠.   CPU 기본 쿨러는 성능이 아쉽다   물론 CPU를 사면 기본적인 쿨러...
    Date2019.06.18 사용기 By다르타냥 Reply0 Views72
    Read More
  4. 0.2ms 빠른 반응속도, CJ ENM OGN-K330G GENESIS ED 엔투스 CJ광축 게이밍 (화이트)

       CJ ENM ENTUS OGN-K330G GENESIS ED Keyboard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CJ ENM ENTUS K330G GENESIS ED 광축 게이밍 키보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략한 특징을 살펴보면 빠른 입력과 내구성이 뛰어난 광축(Optical Switc...
    Date2019.06.17 사용기 Bytitle: AIwakoy Reply0 Views344
    Read More
  5. 스피커에서 LED를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 / BOS-TOTO ARGB

      리뷰원본 : https://blog.naver.com/sectoyd/221563560791
    Date2019.06.17 사용기 Bysectoyd Reply0 Views57 file
    Read More
  6. 마이크로닉스 신제품 ROOKIE ll 필드테스트 (쿨엔조이 & 한미마이크로닉스 제공)

    Intro 컴퓨터 케이스 시장에서 항상 크고 쿨링 좋고한 제품만이 인기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공간에 따라서 작고 효율적인 케이스를 원하는 수요도 상당히 많습니다. 오늘 필드테스트를 진행하는 제품은 작으면서도 갖출건 다 갖춘 '마이...
    Date2019.06.17 사용기 By블루캡 Reply0 Views47 file
    Read More
  7. 노이즈없고 화려한 보노보스 BOS-TOTO ARGB LED 라이트닝 2채널 게이밍스피커

     ■ 저럼 한 스피커를 구매해도 개인적으로 USB전원을 사용하는 스피커는 구매하지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보노보스 BOS-TOTO ARGB는 설계가 잘 된 것인지 내부에 필터가 있는 것인지 몰라도      USB 전원인데도 노이즈가 없으며 전...
    Date2019.06.17 사용기 By스파이키 Reply0 Views139
    Read More
  8. CSV 전자담배액상 버블몬 사용기

     ■ CSV 전자담배로 넘어오면서 액상만 따로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알게 되어      몇 가지 액상들은 사용했는데 맛이 별로거나 연무량이 적거나 저에게 안 맞는 경우가 있더군요.      버블몬 CSV액상은 현재 6가지 맛이며 용...
    Date2019.06.17 사용기 By스파이키 Reply0 Views1745
    Read More
  9. 일회용전자담배 CSV 전자담배 버블몬 & 버블스틱

     ■​ 평소에 궐련형을 사용하다가 궐련형도 냄새가 나서 주변을 힘들게 해서 금연을 못하면      냄새라도 적은 제품을 생각하다가 니코틴 함유량도 적고 냄새도 안 나서 자신에게도 좋고      타인에게 냄새 피해도 없는 CSV 전자담배에 ...
    Date2019.06.17 사용기 By스파이키 Reply0 Views3946
    Read More
  10. 컴퓨터 시력보호안경 변색선글라스 군나르 퍼블리쉬 인피니트 골드 워크-플레이

     ■ 솔직히 나이가 들면서 평소에 관심도 없던 눈 건강에 많은 신경이 쓰이네요.      요즘은 눈에 좋다고 하는 루테인 약도 챙겨 먹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눈에 직접      들어오는 유해한 빛을 제대로 차단하는 게 기본인 것 같아서 군나...
    Date2019.06.17 사용기 By스파이키 Reply0 Views104
    Read More
  11. 선이없는 편안한 컨트롤, 다얼유 EM901 RGB 게이밍 무선 마우스

       DAREU EM901 Gaming Mouse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얼유(DAREU) EM901 유무선 마우스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무선 게이밍 기어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무선 기술이 발전하면서 유선에 비해 성능도 큰 차이가...
    Date2019.06.17 사용기 Bytitle: AIwakoy Reply0 Views199
    Read More
  12. 타오트로닉스 TT-EP008K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리뷰

      음향기기에 관심이 있는분이라면 한번쯤은 '노이즈 캔슬링' 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을겁니다. 노이즈 캔슬링은 크게 마이크의 수신부와 헤드폰의 출력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최근 저가형 게이밍 헤드셋에선 마이크의 수신부 노이즈를 ...
    Date2019.06.16 사용기 Byrococo Reply0 Views91 file
    Read More
  13. CJ ENM K750G BATTLE 광축키보드 리뷰

      최근 광축 키보드 제품군을 위주로 다양한 키보드를 출시하고 있는 CJ ENM에서 ENTUS K750G BATTLE 광축 방진 방수 충전허브 키보드를 출시하였습니다. CJ ENM은 CJ와 OGN이 함께 연구개발하여 출시한 브랜드로 그간 다른 키보드 제조...
    Date2019.06.16 사용기 Byrococo Reply0 Views150 file
    Read More
  14. CJ ENTUS 프로게임단이 개발하고 사용하는 키보드, CJ ENM ENTUS K750G BATTLE 광축 방진방수 충전허브 (화이트)

    제품링크 http://prod.danawa.com/info/?pcode=7824679&keyword=entus k750g&cate=112782
    Date2019.06.15 사용기 ByTheJeDi Reply0 Views57
    Read More
  15. 화성에서 왔다~ 타이폰 마르스 프로 키보드 필드테스트

    ■ 타이폰 마르스 프로(Mars Pro) 키보드 소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런칭한지 얼마 되지 않은 브랜드인 타이폰(TYPONE)에서 출시한 마르스 프로 키보드입니다.   타이폰은 저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된 브랜드인데 타자를 치는 Typing...
    Date2019.06.15 사용기 By해인아범 Reply0 Views380 file
    Read More
  16. BonoBoss BOS-TOTO ARGB LED 라이트닝 스피커

                PC 케이스부터 키보드 마우스 그래픽카드 메모리 메인보드 SSD 파워서플라이  쿨러까지  올 RGB 튜닝 시대!   여기에 멋진 ARGB를 탑재한  BonoBoss BOS-TOTO ARGB LED 라이트닝 스피커 를 갖춘다면 어떨까요?   보노보스는 ...
    Date2019.06.14 사용기 Bylanya2 Reply0 Views59 file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211 212 213 214 215 216 217 218 219 220 ... 374 Next
/ 374

최근 코멘트 30개

MSI 코리아
AMD
더함
한미마이크로닉스

공지사항        사이트 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신고와 건의


기글하드웨어는 2006년 6월 28일에 개설된 컴퓨터, 하드웨어, 모바일, 스마트폰, 게임, 소프트웨어, 디지털 카메라 관련 뉴스와 정보, 사용기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개인 정보 보호, 개인 및 단체의 권리 침해, 사이트 운영, 관리, 제휴와 광고 관련 문의는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관리자 이메일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