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기글하드웨어기글하드웨어

리뷰 / 사용기 : 직접 작성한 사용기를 올릴 수 있는 곳입니다. 다른 곳에 중복해서 올렸거나 다른 사이트의 필드테스트, 업체 이벤트 관련 사용기는 홍보 / 필테 게시판에 올려 주세요. 이를 지키지 않을 시 삭제 및 글쓰기를 막습니다. 메인 리뷰는 업체의 의뢰를 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1.JPG

 

스마트폰으로 인해 실업자 신세가 된 전자 기기의 명단에 내비게이션의 이름을 올리는 건 시기상조일까요? 무료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과 실시간 도로 정보 업데이트로 무장한 폰 내비 앞에는 적수가 없어 보이지만, 이를 탐탁치 않게 여기는 사람들도 꽤나 현실적인 이유를 갖고 있습니다. 바로 배터리지요. 자동차 밖에서 한참 사용했던 스마트폰을 차 안에서 내비게이션으로 활용한다고 해서 스마트폰이 노동 조건을 지키라며 파업하진 않겠으나, 배터리가 부족해서 전원이 꺼지긴 할겁니다.

 

물론 차 안에서도 충전할순 있지요. 허나 여기서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거치대에 스마트폰을 끼우고, 대시보드와 시거잭 사이 어딘가에서 덜렁거리거나 축 쳐져서 떨어져 있을 충전 케이블을 노고스럽게 주워 스마트폰에 연결하는 것까진 참아 준다 칩시다. 허나 급하게 스마트폰을 쓸 일이 생긴다면? 허겁지겁 빼다가 충전 케이블이 제대로 분리되지 않거나, 케이블을 분리하는 것 자체가 대단히 성가시고 귀찮은 일이 될 수 있겠지요. 그리고 다음번엔 다시 케이블을 줏어서 끼워야 하고.

 

이럴 때 유용한 제품이 선을 연결할 필요가 없이 올려두는 것만으로도 전원이 공급되는 무선 충전기입니다. 다만 평범한 무선 충전기로는 완벽한 해결책이라 할 수 없습니다. 관리는 편해도 충전 속도가 느려 내비게이션 사용과 충전을 병행하기엔 무리가 있으니까요. 스마트폰을 자동차 내비게이션으로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함이라면 고속 무선 충전기가 필요합니다.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프로 차량용 고속 무선 충전기 같은 제품 말이지요.

 

2.JPG

 

제품명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프로 차량용 고속 무선 충전기
입력

5V 2A

9V 1.8A

퀵차지 3.0/2.0 지원

최대 출력 13W
무선 충전

충전 코일 3개

Qi 무선 충전 표준 호환

고속 무선 충전 제품 갤럭시 노트 7, 갤럭시 노트 5 갤럭시 S7, 갤럭시 S7 엣지,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
일반 무선 충전 제품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 무선 충전 케이스나 파워 패치를 장착한 스마트폰
고정 가능한 폭 60~90mm
거치대 종류

대시보드

에어컨 송풍구

가격 53,750원 (2017년 2월 기준 다나와 최저가)

 

3.JPG

 

박스입니다. 무선 충전기 본체 외에도 대시보드에 장착하는 마운트와 에어콘 송풍구에 장착하는 마운트가 모두 들어 있어 부피가 좀 있습니다.

 

4.JPG

 

뒷면에선 충전기의 스펙과 지원하는 제품의 종류가 나와 있습니다. 왼쪽의 제품 이미지에선 충전 코일이 3개가 있음을 강조하고 있네요.

 

5.JPG

 

무선 충전기 본체와 대시보드 마운트, 에어콘 송풍구 마운트, 기타 액세서리로 구분해 수납했습니다.

 

6.JPG

 

무선 충전 패드의 표면과 대시보드 거치대의 바닥에는 보호 비닐을 붙였고, 거치대에 연결된 케이블을 정리하는 클립을 함께 줍니다.

 

7.JPG

 

설명서에선 두 종류의 거치대를 장착하는 방법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으나, 구조가 직관적이라 굳이 설명서를 보지 않아도 조립에는 큰 불편이 없습니다.

 

8.JPG

 

무선 충전기와 두 종류 거치대의 크기입니다. 갤럭시 노트같은 대형 스마트폰까지 고정해야 하니, 거치대나 충전기의 크기가 너무 작아선 안되겠지요.

 

9.JPG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프로 차량용 고속 무선 충전기의 본체입니다. Qi 무선 충전 표준과 호환되며, 3개의 충전 코일을 내장해, 스마트폰의 무선 충전 코일 위치를 크게 가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속 무선 충전이 가능한 제품은 갤럭시 노트 7, 갤럭시 노트 5 갤럭시 S7, 갤럭시 S7 엣지,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가 있습니다. 고속 무선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 그리 많다고는 할 수 없지요. 갤럭시 노트 7은 이제 없는 제품인 셈이고. 허나 갤럭시 S 시리즈에서 사용 가능하다는 것만으로도 한국 시장에선 그 비중이 절대적으로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에선 일반 무선 충전이 이루어지며, 무선 충전 기능이 없는 스마트폰도 무선 충전 케이스나 파워 패치를 장착하면 일반 무선 충전 기능을 쓸 수 있습니다.

 

10.JPG

 

거치대 양 옆과 아래쪽엔 지지대가 있어 스마트폰이 빠지거나 흘러내리지 않도록 든든히 잡아줍니다.

 

11.JPG

 

거치대 아래엔 상태 표시 LED와 마이크로 USB 단자가 있습니다. 전원 케이블이 연결됐을 때와 무선 충전이 진행될 때의 LED 색상이 다르기에 현 상태를 보다 직관적으로 파악 가능합니다.

 

12.JPG

 

뒷면입니다. 거치대를 마운트에 장착하는 홀이 정 중앙에 있고, 아래쪽엔 제품명과 인증 로고, 위쪽엔 버튼이 하나 달려 있는데요.

 

13.JPG

 

버튼을 누르면 거치대 양 옆의 지지대를 옆으로 벌릴 수 있습니다. 조절 범위도 60~90mm로 넉넉한 편이라, 갤럭시 노트 같은 대화면 스마트폰에 큰 케이스를 씌운채로도 고정이 가능합니다.

 

14.JPG

 

대시보드용 거치대입니다. 우선 관절 부분의 나사를 풀어 무선 충전기에 장착에 필요한 부품을 고정합니다.

 

15.JPG

 

대시보드 표면과의 고정에는 흡착판을 사용합니다. 평소엔 흑착판이 평평하지만.

 

16.JPG

 

뒷면의 레버를 내리면 흡착판이 안으로 올라갑니다. 거치대를 떼어낼 땐 레버를 올리고 흑착판 뒷면을 잡아 들어주면 됩니다.

 

17.JPG

 

무선 충전기애 고정 암의 끝부분을 맞춰 끼워주면 고정이 끝납니다. 분리할 땐 아래쪽 버튼을 누르면서 아래로 밀어내면 됩니다.

 

또 거치대는 한쪽 방향으로 고정되지 않고 자유자재로 각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사용 환경에 맞춰 장착 위치와 각도를 달리하는 게 가능합니다.

17-1.JPG

 

실제 자동차에 장착했습니다. 레버나 장착 상태를 쉽게 확인하기 위해 일부러 대시보드가 아닌 앞유리에 고정했습니다. 흡착판 덕분에 레버를 내리지 않은 상태에서도 붙어는 있네요. 물론 이걸로 고정이 끝난 건 아닙니다.

 

17-2.JPG

 

흡착판의 힘이 좋아서 어지간해서는 절대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덕분에 떼어낼 때 고생 좀 했네요. 처음 장착할 때 위치를 잘 보고 정하세요.

 

18.JPG

 

에어컨 송풍구에 장착하는 거치대입니다. 회전과 각도 조절이 가능한 부분이 있어, 다양한 종류의 차량에서 장착 호환성을 확보했습니다. 

 

19.JPG

 

스프링을 사용해 거치대를 송풍구 사이에 걸치고, 아래의 지지대로 받쳐주는 식으로 에어콘 송풍구에 무선 충전기를 고정합니다.

 

20.JPG

 

아래쪽의 지지대는 360도 회전이 가능합니다. 에어컨 송풍구 표면에 맞춰 곡선 형태를 띄고 있네요.

 

21.JPG

 

무선 충전기 본체의 고정과 분리에는 에어콘 송풍구와 대시보드용 거치대가 같은 방식을 사용합니다. 무선 충전기 뒷면의 레일에 맞춰 끼우고, 분리할 땐 아래쪽의 버튼을 눌러주며 아래 방향으로 밀어 내리면 됩니다. 레일의 결속력이 강한 편이라 흘러내리거나 빠지는 걸 염려할 필요는 없을 듯.

 

25.JPG

 

실제로 장착해 볼까요. 거치대를 에어컨 송풍구 안으로 밀어 넣고, 날개 뒤쪽에 걸쇠를 걸어주면 됩니다.

 

26.JPG

 

스프링이 송풍구 날개와 걸쇠 사이를 잡아주기에 이것만으로도 지탱이 됩니다. 물론 송풍구 날개의 길이나 크기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만.

 

27.JPG

 

지지대의 축을 중심으로 삼아 송풍구 받침대가 360도 회전합니다. 어느 쪽에 놓고 사용하는지는 사용 환경에 따라 고르면 되겠지요. 대게는 무게를 지탱하기 위해 아래쪽에 놓겠지만.

 

28.JPG

 

송풍구의 날개 각도에 따라 지지대도 돌아갑니다. 무선 충전기가 바람을 조금 막는 걸 제외하면 에어컨 사용에 지장은 없을 듯.

 

29.JPG

 

무선 충전기를 장착했습니다. 세로건 가로건 장착 방향은 가리지 않습니다. 취향에 따라서 방향을 고르면 됩니다. 상태 표시 LED가 파란색으로 바뀌어 현재 무선 충전이 진행 중임을 알려주네요.

 

29-1.JPG

 

현재 진정한 고속 무선 충전이 되는지, 아니면 그냥 무선 충전이 되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고속 무선 충전이라고 뜨니까요.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 아니거나, 고속 무선 충전이 가능한 전류를 공급하지 못하는 충전기에 연결했을 땐 무선 충전이라고만 뜹니다.

 

30.JPG

 

충전기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건 충전 속도겠지요.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프로 차량용 고속 무선 충전기는 퀄컴 퀵 차지를 조합해 고속 무선 충전이 가능한데요. 실제로 측정해 보니 9V에서 1.3A가 나왔습니다.

 

물론 충전 제품에 따라서 공급 전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7의 배터리 이슈 이후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스마트폰 제조사 차원에서 유/무선 충전 속도를 낮추는 펌웨어를 배포하는 제품도 있거든요. 다만 이것은 스마트폰의 문제지 무선 충전기가 제 속도를 내지 못하는 건 아닙니다.

 

31.JPG

 

또 한가지 여기서 간과해선 안되는 점이 있는데, 고속 무선 충전기는 전기를 비접촉 방식으로 공급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근본적인 전원 공급은 시거잭 어댑터에 장착하는 차량용 충전기에서 수행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고속 무선 충전을 원활히 진행하기 위해선 차량용 충전기도 일정 수준은 되야 합니다.

 

여기에선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프로 퀵차지 3.0 54W 3포트 차량용 고속 충전기 https://gigglehd.com/gg/733769 를 사용했습니다. 고속 충전기에 스마트폰을 바로 연결했을 땐 1.54A가 나오는데, 무선으로 공급 전류를 변환하는 과정을 생각하면 효율이 나쁘진 않다 판단됩니다.

 

32.JPG

 

스마트폰을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하면 항상 켜져있는 상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이럴 때 고속 추전 기능은 필수라고도 할 수 있지요. 내비게이션 앱을 실행한 상태에서도 충전이 꾸준히 이루어져, 2분이 지났을 때 1%가 차올랐네요.

 

33.JPG

 

거치대에 3개의 코일이 있어 스마트폰과 거치대의 충전 코일 위치를 맞춰주는 번거로움은 없습니다. 어디까지 가능한가 좀 파격적인 각도로 스마트폰을 장착하고 싶었으나 거치대 좌우와 하단의 지지대 때문에 그건 안되네요.

 

34.JPG

 

거치대와 스마트폰을 완벽하게 밀착하지 않아도 고속 무선 충전이 됩니다. 지지대가 지탱 가능한 범위까지 스마트폰을 빼봤으나 충전에는 지장이 없었습니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비접촉 무선 충전의 편리함이지요.

 

35.jpg

 

12V 시거잭 어댑터에 연결해서 충전을 진행했을 때의 온도입니다. 눈에 띄는 온도 변화는 없습니다. 장시간 사용해도 안정적으로 작동할 것이라 기대해도 되겠네요.

 

36.JPG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프로 차량용 고속 무선 충전기는 스마트폰에 굳이 케이블을 연결할 필요 없이, 무선 충전 패드 위에 올려두는 것만으로도 퀄컴 퀵 차지 기반의 고속 충전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공급 전류도 유선 충전보다 많이 떨어지지 않으며, 다양한 크기의 스마트폰을 고정 가능하고 사용도 직관적입니다.

 

갤럭시 노트 5 이후의 삼성 하이엔드 스마트폰이라면 고속 무선 충전이 가능하며, 별도의 무선 충전 케이스나 패치를 조합하면 다른 제품에서도 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내비게이션 대용으로 사용한다면, 스마트폰의 거치와 빠른 충전을 동시에 해결하는 고속 무선 충전기가 꼭 필요하다고 봐도 지나친 말은 아닐 것입니다.

 

리플 다신 분 중 두분을 선정해서 리뷰에 사용한 바이퍼럭스 클래버 타키온 프로 차량용 고속 무선 충전기를 드립니다. 신청하실 분은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프로 차량용 고속 무선 충전기 주세요]라 리플을 달아 주세요. 이 충전기로 고속 무선 충전이 가능한 디바이스를 사용중이신 분을 우선 선정하겠습니다. 접수는 2월 16일까지, 발표는 2월 17일입니다. 선정되신 분은 발표 후 3일 안에 배송 정보를 보내주시고 수령 후 5일 안에 인증샷을 꼭 올려 주셔야 합니다.



  • profile
    NC 2017.02.10 02:46
    거치대 겸 무선 충전기라.. 좋네요!
  • profile
    Hack 2017.02.10 03:03
    외근 때문에 차량이동 많은 사람에겐 딱 좋겠네요.
  • profile
    title: 오타쿠아라 2017.02.10 06:24
    휴대폰 내비게이션 쓸때마다 선이 거추장 스러웠는데 좋은 제품이네요.
    요즘은 폰 뒷판에 무선충전 기본 내장이라 일체형 배터리도 나쁘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 profile
    911      ↓↙← + K 2017.02.10 08:17
    오잉 낄낄님도 엣지를 구입하셨나보네요 혹시 케이스는 어떤건가요?
    그리고 무선충전 거치대라니 정말 편하겠네요
  • profile
    낄낄 2017.02.10 18:11
    산건 아니고 빌렸습니다.
  • ?
    마라톤 2017.02.10 09:54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_^
  • profile
    이유제 2017.02.10 09:57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프로 차량용 고속 무선 충전기 주세요]
    정말 완소템이네여...
    당첨과 무관하게 무선퀵챠지되는 전화기와 차를 새로 구입하신 아부지께 마련해 드려야겠어요
  • ?
    포인트 팡팡! 2017.02.10 09:57
    이유제님 축하합니다.
    팡팡!에 당첨되어 10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으셨습니다.
  • profile
    설아      ShellCat ː 雪雅 - 1st shell 2017.02.10 10:16
    옆으로 돌렸을 때도 잘 잡아 주겠지만 왠지 한쪽으로 몰려서 저렇게 거치되어 있는걸 보니
    알게 모르게 불안 불안...하기도...
  • profile
    ExyKnox      An ordinary human connecting dots about every experience✨ 2017.02.10 14:13
    선을 좀 더 깔끔하게 정리할 수만 있다면 좋겠네요. 툭 튀어나온 케이블 없이 말이죠.
  • ?
    포인트 팡팡! 2017.02.10 14:13
    ExyKnox님 축하합니다.
    팡팡!에 당첨되어 10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으셨습니다.
  • profile
    ExyKnox      An ordinary human connecting dots about every experience✨ 2017.02.10 14:13
    너 진짜 요즘 나 스토킹하니(...)
  • ?
    Renix      개발자가 타고 있어요 2017.02.10 15:14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프로 차량용 고속 무선 충전기 주세요]

    엇 무선거치대도 고속충전 되는게 나오는군요.

    안그래도 갤S7 엣지 산 뒤로 무선충전만 쓰고 있는데 차에선 어쩔수없이 케이블 꽂아서 쓰고 있거든요.

    차에서 충전하면 케이블때문에 걸리적거려서 싫어하는데 이걸로 튜닝 좀 하면 무선충전기를 차에 이식할 수 있겠군요[....]
  • ?
    똘똘이스머프 2017.02.10 15:18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프로 차량용 고속 무선 충전기 주세요]
    (방금 차량용 3포트 충전기를 신청하고나니 이게 보이네요. ㅎㅎ)
    갤럭시 s7을 사용중입니다. 차에서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하다보니 고속충전기가 필요하네요.
    스마트폰에 네비게이션을 2개 정도 띄워놓고 다니다 보니(빠른길 안내 때문에....) 배터리 소모가 많았는데, 일일이 유선을 연결하자니 운전중에는 불안하더라고요.
    안전운전을 위해 꼭 필요합니다.
  • ?
    선우아빠 2017.02.10 16:06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프로 차량용 고속 무선 충전기 주세요]
    리뷰에서 쓰인 이 회사 클레버 USB 측정기 저도 사용중이라 이 회사 제품에 만족도가 큽니다.
    그냥 무선거치대라도 욕심이 나는데, 고속무선충전기라니 더욱 욕심이 나서 신청해 봅니다.
    현재 갤럭시S6 사용중이고 집사람은 S6엣지+ 사용중입니다.
  • profile
    나이      동경하던 시즈쿠를 모니터에서 꺼내 합법 여고생과 결혼에 이르게 된 남자사람 2017.02.11 01:10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프로 차량용 고속 무선 충전기 주세요]
    갤럭시 S6 사용중입니다 차가 후져서 상당히 유용해 보이는 아이템이네요
  • ?
    gri. 2017.02.11 01:18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프로 차량용 고속 무선 충전기 주세요]
    넥서스4 아직 구르고 있습니다
  • ?
    신단수 2017.02.11 18:09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프로 차량용 고속 무선 충전기 주세요]
    갤s7 매번 케이블 연결하기 불편합니다.
  • profile
    BluceLee 2017.02.12 10:32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프로 차량용 고속 무선 충전기 주세요]

    무선충전이 지원되는제품이 많아지면 좋겟네요
    화이트도 출시좀
  • profile
    title: 저사양히토히라      show runningconfig... 2017.02.13 02:11
    앞유리나 환풍구에 설치하는게 싫어서 CD플레이어에 설치하는걸 쓰고 있는 관계로 필요가 없군요.
  • ?
    bluray 2017.02.13 19:50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프로 차량용 고속 무선 충전기 주세요]
    업무상 운전을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요한 무선충전기네요.
    매번 선 연결 없이 거치만 하면 충전되는 무선이라 상당히 편리할 것 같네요.
  • ?
    백택 2017.02.15 20:49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프로 차량용 고속 무선 충전기 주세요]
    거치대를 두 종류 전부 포함해 차량 내부 환경에 맞추어 장착할 수 있는 점이 참 마음에 드네요.
    무선충전은 안 써봤는데 글에 나온 것처럼 네비로 쓸 때 편해보여 신청합니다.
  • profile
    키세키 2017.02.16 14:08
    와 이제는 무선 충전도 지원하는군요
  • profile
    낄낄 2017.02.17 00:37
    https://gigglehd.com/gg/757764

    Renix, 이유제 님에게 드립니다.

    선정되신 분은 발표 후 3일 안에 배송 정보를 보내주시고 수령 후 5일 안에 인증샷을 꼭 올려 주셔야 합니다.

작성된지 4주일이 지난 글에는 새 코멘트를 달 수 없습니다.


  1. The Ultimate laptop 서피스북 사용기

     서피스북 리뷰 예요   피곤하니 이번리뷰는 사진이 주가 될거예요       일단 산 서피스북의 사양이예요 965m이 들어간 퍼포먼스 베이스를 살까도 아주 잠깐 고민해봣지만  애초에 해상도도 너무 높고 게임하기도 별로니 그냥 적당한걸 ...
    Date2017.02.14 사용기 Byあさりななみ Reply13 Views9802 file
    Read More
  2. 싸잖아요. 경성GK 큐닉스 QHD2410R MULTI

    저는 10년 가까이 2560x1440 해상도 모니터를 주력으로 쓰고 있습니다. 해상도는 4K만 못하지만 두개의 웹 브라우저를 겹치지 않게 수평으로 배치할 수 있어 풀 HD보다는 쾌적한 작업 환경을 제공하고, 4K 해상도를 불편함 없이 쓰려면 3...
    Date2017.02.14 사용기 By낄낄 Reply14 Views7191 file
    Read More
  3. 무선의 자유.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프로 차량용 고속 무선 충전기

    스마트폰으로 인해 실업자 신세가 된 전자 기기의 명단에 내비게이션의 이름을 올리는 건 시기상조일까요? 무료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과 실시간 도로 정보 업데이트로 무장한 폰 내비 앞에는 적수가 없어 보이지만, 이를 탐탁치 않게 ...
    Date2017.02.10 메인 리뷰 By낄낄 Reply24 Views8217 file
    Read More
  4. 차에서도 빠르게.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프로 퀵차지 3.0 54W 3포트 차량용 고속 충전기

    이제는 자동차에서 USB 포트를 찾기가 그리 어렵지 않은 세상이 됐습니다. USB 충전 케이블 하나만 있으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이 바로 충전되지요. 그럼에도 시거잭에 연결하는 차량용 충전기를 굳이 사용하는 경우가 드물지 않은데, 차...
    Date2017.02.08 메인 리뷰 By낄낄 Reply35 Views7624 file
    Read More
  5. FX8300 + Asrock 970M Pro3 사용기

      2017년 2월, AMD에서는 불도저의 차세대 아키텍쳐인 라이젠의 발매를 코앞에 두고 있는 상황이지요.   그렇기 때문일까요? 재고를 정리하기 위해서 기존보다 저렴한 가격에 FX CPU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
    Date2017.02.05 사용기 By라임베어 Reply4 Views7499 file
    Read More
  6. 삼성 노트북5 NT500R3W-KD3S

    지난 1월 노트북이 급하게 필요하게 되어 삼성 노트북5 NT500R3W-KD3S를 구매하였습니다.   상세한 스펙은 다나와나 공식 홈페이지에 좀 더 자세히 적혀있기 때문에 본 글에서는 실기 사진을 위주로 작성하고자 합니다.     노트북5 NT500...
    Date2017.02.03 사용기 By라임베어 Reply4 Views12887 file
    Read More
  7. iphone으로 Qi 무선 충전 AcxeonQi

    케이스에 무선 충전 기능이 있는데 iphone이고 썩히기는 아깝고 해서   아마존에서 찾아보니 몇개 있네요 메이커는 잘 모르겠고 메이드 인 차이나     본체 위의 네모난곳이 충전부       얇네요     케이스 안에 넣고 라이트닝 접속   살...
    Date2017.02.02 사용기 ByDeath Reply8 Views5065 file
    Read More
  8. 4가지 색을 골라보세요. ID-COOLING CF14025 LED PWM 3RSYS

    최근의 하드웨어 트렌드는 몇 가지를 꼽을 수 있습니다. 누구든 부담없이 구입할 정도로 저렴해진 기계식 키보드, 인텔 CPU 박스에까지 붙어 있는 VR 지원, 그리고 안 들어가는 데가 없는 LED. 이젠 컴퓨터 부품에서 LED가 참 흔합니다. ...
    Date2017.02.02 메인 리뷰 By낄낄 Reply14 Views5609 file
    Read More
  9. HP Z2 Mini G3 Workstation

    이번에 새로 발매된 HP의 쁘띠 사이즈 워크스테이션입니다. 회사 연구과제비로 구입한 녀석이지요.   일반적으로 데스크톱으로서 사용하는 워크스테이션이라는 물건들은 무게만 10~30Kg가량 나가는 괴물딱지로서, 책상 위에 두기가 약간 ...
    Date2017.02.01 사용기 Byayumu270 Reply16 Views9308 file
    Read More
  10. VARMILO 한정판 핑크 기계식 키보드 개봉기

    VARMILO 한정판 핑크 기계식 키보드 직접 수령했습니다. 오매불망 기다리던 제품을 하루라도 빨리 보고 싶어 거의 매일 브라보텍에 전화질을 했는데 드디어 입고 되었다는군요. 다른 분들은 설 이후 배송 된다니 제가 1등 수령자 입니다. ...
    Date2017.01.26 사용기 By배신앙앙 Reply15 Views5827 file
    Read More
  11. 1060 옆에 꼽사리 낀 HIS 라데온 RX 460 Slim iCooler OC D5 2GB 리뷰

      예전부터 플루이드 모션 때문에 AMD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고 싶었지만 waifu2x-caffe를 한번 써 보고 나니 cuda(cudnn) 가속이 없는 AMD 그래픽카드를 사기가 곤란해 졌습니다. (쉐도우플레이 때문에도 있지만 지금은 AMD에도 리라이브...
    Date2017.01.25 사용기 By케닌 Reply13 Views9816 file
    Read More
  12. 슬림 PC, 슬림 쿨러. ID-COOLING IS-50 3RSYS

    공기와의 접촉 면적을 넓힌 큰 히트싱크는 고성능 쿨러의 필수 공식입니다. 허나 모든 쿨러가 이를 그대로 따르진 않습니다. 큰 히트싱크는 공간을 많이 차지해 케이스나 메모리 같은 다른 부품과의 호환성에 심각한 영향을 주니까요. 일...
    Date2017.01.25 메인 리뷰 By낄낄 Reply31 Views9991 file
    Read More
  13. i7-6950x 수냉 PC 사용기

      CPU   i7-6950x 4.4Ghz(100x44) oc M/B   Rampage V Edition 10 GPU GTX1080 + EK 수냉블럭 메모리 Corsair Vengeance 128GB (8x16GB) DDR4 3000 C15 SSD  samsung m.2 960 PRO(+kryo PCI-e) 1TB + 외장하드 여러개 쿨러 EK cpu+보드 일...
    Date2017.01.24 사용기 ByDeath Reply10 Views5824 file
    Read More
  14. HIS 라데온 RX 460 Slim iCooler OC D5 2GB 사용기

      안녕하세요 컴맹 몜드라고라에요.   2016년에는 오버워치와 같이 당시의 대세 게임이던 리그 오브 레전드를 위협하는 게임들이 출시되었었죠.     위와 같은 시스템을 갖고있는 저로써는 오버워치는 커녕 리그 오브 레전드 조차도 중옵 ...
    Date2017.01.22 사용기 By몜드라고라 Reply24 Views6286 file
    Read More
  15. ID-COOLING IS-25i 사용기

    요즘 백업용 파일서버를 구축하다보니 이것저것 걸리는게 많았습니다.   그중에 쿨러가 특히 신경이 많이 쓰였습니다.   아무래도 24시간 켜져있어야 하는데 통짜 알류미늄 방열판 쿨러이기도 하고    항상 써보고 싶은 플라워타입이였기...
    Date2017.01.21 사용기 By야메떼 Reply13 Views5993 file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 106 Next
/ 106

최근 코멘트 30개
열라끔찍한놈
03:34
리나인버스
03:09
파란화면
03:05
joyfuI
03:01
lightroo
02:58
소주
02:56
마이크로소프트
02:45
Neons
02:34
유카
02:32
포인트 팡팡!
02:30
Neons
02:30
Neons
02:11
린네
01:44
부녀자
01:42
소주
01:32
laphir
01:31
Lynen
01:24
Lynen
01:22
메이드아리스
01:16
냥뇽녕냥
01:11
냥뇽녕냥
01:11
아스트랄로피테쿠스
01:04
냥뇽녕냥
01:02
유지니1203
00:54
임시닉네임
00:49
유카
00:49
투명드래곤
00:42
슬렌네터
00:36
파란화면
00:32
급식단
00:31

더함
MSI 코리아
AMD
한미마이크로닉스

공지사항        사이트 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신고와 건의


기글하드웨어는 2006년 6월 28일에 개설된 컴퓨터, 하드웨어, 모바일, 스마트폰, 게임, 소프트웨어, 디지털 카메라 관련 뉴스와 정보, 사용기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개인 정보 보호, 개인 및 단체의 권리 침해, 사이트 운영, 관리, 제휴와 광고 관련 문의는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관리자 이메일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