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기글하드웨어기글하드웨어

리뷰 / 사용기 : 직접 작성한 사용기를 올릴 수 있는 곳입니다. 다른 곳에 중복해서 올렸거나 다른 사이트의 필드테스트, 업체 이벤트 관련 사용기는 홍보 / 필테 게시판에 올려 주세요. 이를 지키지 않을 시 삭제 및 글쓰기를 막습니다. 메인 리뷰는 업체의 의뢰를 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4K TV모니터 : 현아이디어  UV280 (약 14만 5천원)

모니터암 : NB F100A (약 2만 6천원)

 

현아이디어 UV280

[가격을 고려한 장점]

-따라올 수 없는 가성비

-괜찮은 TN패널

-4K

-8w 스피커

-가벼움

-좋은 CS

-다양한 포트

 

[그래도 단점을 꼽자면]

-은근 따땃함

-TN패널의 한계

 

한줄평 : TN패널의 특성을 잘 아시는 분이라면 이 제품을 보신다면 당장 지르셨을껍니다.

단, 자신이 마비노기를 오래 했다고 하면 다시 생각해보세요.

 

 

NB F100A

[장점]

-가성비가 뛰어나다.

-책상 모서리 설치 & 책상 동그란 선 구멍에도 설치 가능

-다양한 무게와 사이즈를 커버 가능 (20인치 초반~ 35인치 까지, 3~12키로 장착 가능)

-설치는 은근 간단함

 

[단점]

-복잡한 사용설명서

-USB 3.0연장선 케이블이 뽑기운 존재

 

한줄평 : 모니터암 처음 구매하신다면 걍 이거 사세요.

 

 

모니터+모니터암의 장점 : 책상 위 공간을 방해 받지 않고 모니터를 사용 가능. 침대에서 누워서 게으르고 여유롭게 TV시청 가능

 

서론 - 왜 모니터를 지르게 되었나, 하필이면 TV모니터?

제 방은 좀 괜찮은 고시텔 수준의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그냥 책상 침대 넣으면 발 딛을 공간 조금 나오는 공간이지요.

그러다 보니 가구들을 최대한 많이 줄여야 했습니다. 있으면 좋으나 없으면 상관 없는 물품들 - 대표적으로 모니터같은건 책상 위에 둘 수 가 없습니다. 솔직히 모니터가 필요 하지도 않았구요.

 

원래는 맥북프로 사용자들에게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주연테크 모니터를 구매하려고 했죠. 나중에 MBP 16을 구매하려고 하거든요. 그러다가 현아이디어 UV280을 접하게 되고 지름신이 강림하게 됩니다.

 

주 용도는 노트북 외장 모니터지만, 방에 굴러다니는 '미 TV 스틱'을 연결해 스마트TV 용도로도 사용하다보니 외부입력 전환이 원활해야 하겠더라구요. 일반 모니터도 요즘은 OSD 메뉴에서 전환 가능하지만, 여러 모니터를 봐도 입력소스간 전환이 매우 느리다는 점이 공통으로 지적하더라구요. 그래서 'TV'가 더 좋은 대안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게다가 모니터 내장 스피커는 대부분 3W, 5W지만 TV는 사운드도 비중이 있기때문에 오히려 더 맞았습니다.

 

이러한 요건을 충족 (4k, 들어줄만한 내장스피커, 입력소스간 원할한 전환)을 만족하고 게다가 가격도 저렴한 제품은 현재 현아이디어 uv280 밖에 없는거 같습니다.

 

모니터암은 처음인지라 많이 고민을 할려던 차에 해당 제품(NB F100A)이 들어왔습니다. 기본적으로 5만원 정도는 줘야 평타치는 퀄리티인데 이녀석은 반값에 후기도 굉장히 좋더라구요. 기능도 다 들어가있고 제품 퀄리티도 괜찮아서 질렀습니다. 해당 TV모니터가 태생이 TN패널이라 침대서 영상을 보게되면 시야각에 취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아래서 위로 올려다 보는 형식이거든요. 다행히 현아이디어 UV280의 TN패널은 괜찮은 패널이라 조금만 시야각을 확보해도 상하좌우 괜찮은 색감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침대서 보려면 어쨌든 회전이 필요하니 모니터암은 필수이긴 합니다.

 

 

괜찮은 현아이디어 CS 응대

사실 제품 가격이랑 스펙만 보면 CS는 거의 없다시피해도 불만은 없을겁니다. 그리고 TV모니터류는 처음 뽑기만 잘 하면 거의 망가질 일이 없기 때문에 더더욱 서비스를 받을 일이 없다고 생각하는데, 초기불량에 걸리면 좀 많이 당혹스럽긴 합니다.

제품을 받고 화면을 키는 순간 왼쪽에 파란색 줄이 그어져 있는거보고 놀랬습니다. 케이블 호환문제인줄 알았는데 TV를 켰을때 나오는 부팅로고화면에서도 그렇고, '신호없음'화면에서도 똑같았습니다. 영상이랑 사진을 남겨두었고 다음날 현아이디어와 연락 후 , 찍어둔 영상을 보내고 불량판정이 이뤄졌습니다.

 

문제는 이 제품이 셀프힐링(?)이 있는지, 반품 보내기 전에는 증상이 없어지더라구요..? 센터로 보내고 증상발현이 되야 교품을 받을 수 있을텐데 (ex:애플) 증상발현은 없었지만 1:1 교품을 진행해 주었습니다. 사실 이런 상황이면 판매자나 구매자나 억울한 상황이긴 하지요. 구매자 입장에서는 분명 문제가 있는 제품으로 인식했지만, 판매자 입장에서는 증상 발현이 안됐으니 정상제품으로 인식 하겠지요. 솔직히 가격 생각하면 그냥 쓰라고 하면 할말이 없지요. LG,삼성,델 산것도 아니니까요.

 

아무튼 전화 한통으로 택배 수거부터 익일 배송으로 교품을 진행 받았습니다. 일 처리도 깔끔하고 빨랐습니다. 제품을 반품할까 교품할까 고민하는데 시간을 썼을 뿐. 사실 제품사면서 교품받는경우는 별로 없거든요. 제품이 문제가 생기면 개인적으로 아예 그 해당 제품(혹은 브랜드) 자체를 구매하지 않습니다. 허나 매력적인 제품인게 분명했고, 현아이디어의 대응도 마음에 들어서 고민끝에 교품을 받았습니다.

 

최근 제품페이지 보니 현아이디어 사무실이 이전하는거 같던데 계속 번창하길 바랍니다. 

 

 

잡설이 길었으니, 이제 사진 위주로 진행하겠습니다.

 

 

본문-설치

1.jpg

모니터암입니다. 생각보다 무겁더라구요. 어디가 무거운지 봤더니, 모니터암을 고정시키는 추(?) 부분이 무거웠습니다.

 

2.jpg

TV는 이렇습니다. 박스 디자인에 현아이디어와 관련된게 별로 없습니다. 처음에 배송받고 현아이디어 제품이 아닌줄 알았습니다.

저기 위에 제품설명 스티커는 나중에 추가된거 같습니다.

 

3.jpg

 

모니터암은 정갈하게 놓여져있습니다. 저기위에 설명서가 있는데 중문/영문입니다. 그림만 보고 조립할 수 있게 했으며, 다만 책상 모서리에 설치하는법과 책상 케이블 구멍에 설치하는 법이 같이 있어 복잡해보입니다.

 

막상 해보면 별거 아닌데 말이죠...

 

4.jpg

 

모니터암 초기 설치할때 (바로 1step) USB 연장 케이블을 넣어줘야 나중에 번거로운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다만 저처럼 물리적 공간때문에 USB포트를 사용 못한다면 안 넣어도 됩니다.

 

상품평을 보니 동봉된 USB케이블 뽑기가 상당한거 같더라구요..

 

5.jpg

 

모니터암은 생각보다 무겁고 단단합니다. 그래야 모니터 무게를 버틸 수 있나봐요.

VESA홀은 100x100, 70x70 두가지를 지원합니다.

 

 

6.jpg

 

UV280 입니다. 박스에는 모니터 중앙을 손으로 집고 올릴시 패널 파손의 우려가 있으니 둘이서 작업하라고 합니다.

근데 막상 박스를 열어보면 둘이서 어딜 잡고 올려야하는지 그립이 전혀 나오진 않습니다.

 

그냥 침대 위에서 박스를 살짝만 기우려도 스티로폼이랑 같이 미끄럼틀 타듯이 쭈~욱 하고 나옵니다.

TV무게 자체는 엄청 가벼워요. 재원표로는 약3kg라고 하는데 1kg되는거 같아요.

 

한손으로 충분히 들 수 있는 정도입니다.(당연히 부피때문에 한손으로 들고 다니다가 고장날 수 있습니다)

 

7.jpg

 

모니터암에 연결하기 위해 VESA나사를 조여줍니다. 윗부분에는 처음에 걸치는 형태로 한다음 자리를 잡고 조여주는 방식이라 3~5mm 정도 덜 잠기게 합니다.

 

문제는 NB F100A에 들어있는 VESA나사는 12mm 짜리여서 길이가 많이 남습니다.

따라서 저는 인터넷에서 8mm 짜리 M4 나사를 구매해서 현재 채결했습니다.

 

UV280이 워낙 가벼워서 별다른 장력조절을 하지 않았습니다. 모니터가 무거워서 모니터암이 내려가면 따로 장력조절을 해줘야하는데 그럴 필요가 없어서 편하고 좋았습니다.

 

 

7-1.jpg

 

미 TV스틱을 연결하려고 보니까 단자 꽂는데 공간이 부족해서 TV스틱을 연결 할 수 없습니다. Mi TV Stick을 샀을때 동봉되었던 연장 케이블을 연결하여 꽂습니다. USB포트에 연결해서 전원을 공급해줍니다.

 

 

2-1.jpg

TV구성품을 보면 현아이디어 스티커가 있습니다. 로고 없는 깔끔한 프레임을 원해서 붙이진 않았습니다. 애플스티커마냥 갖고있어야겠어요!

 

본문-활용

8.jpg

 

듀얼모니터로 사용합니다. 일단 책상위 공간을 차지하지 않기 때문에 온전히 공간을 활용 할 수 있고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28인치라 그런지 시네마뷰 모니터까지 안가도 창을 분할해서 작업하기 딱입니다.... 진짜 사무업무하는데 끝내줍니다.

진작 모니터를 왜 안샀을까 싶기도 했어요.

 

그래서 교품보내고나서 2일정도는 계속 모니터가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9.jpg

이렇게 피봇을 해서 기글을 한페이지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뭐랄까.. 4K 모니터를 한번 보니까.. 다시는 FHD로 못내려갈거 같습니다. 휴대폰 120hz주사율이랑 동급이예요. (안본눈 삽니다)

 

제 젠북이 다행히 4k 60hz를 지원해서 (hdmi 2.0인가봐요) 다른 동급 노트북이 1.4인거에 비해 축복이랄까요..? 진짜 4K는 정말...

 

11.jpg

TN패널하면 빠른 응답속도입니다. UV280 광고문구가 '총도 쏘고 TV도 보고'인데 진짜 총 쏴도 되겠어요.

노트 내려오는게 다 보이고 큰 화면 이다보니까 게임할맛이 납니다.

게임용도라면 TN패널 나쁘지 않은거 같습니다. 덕분에 디맥을 다시 하고 있어요...

 

본문-알아둬야할 점!

13.jpg

TN패널이 좋아져도 어쨌든 가격이 저렴한 제품이고 그러다보니 아래서 보면 옛 추억이 되살아 나는 시야각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저건 극단적으로 해서 찍은거고, 실사용하는데는 문제가 전혀 없습니다. 참고로 저걸 보기위해 더 안쪽으로해서 찍은거니, 평소사용에 있어서 볼일은 전혀 없습니다. 일단 저한테 있어서 상하좌우 시야각은 합격입니다.

 

13-1.jpg

 

이건 제가 침대서 누워서 실제로 TV를 보는 화면을 찍었습니다. 누워서 아래서 위로 올려다 보는 시야각인데도 색감은 잘 나옵니다.

 

스피커. 주 목적이 영상시청이란걸 생각하면 사람 목소리라던지 기본적인 표현은 해줍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이정도면 감안할 수 있습니다. (이걸로 음악감상을 하는 분은 없으시겠죠? 첨언하자면 베이스 빵빵한 음악은 절대 안되고, 좀 고음 위주인 음원소스면 들어줄만 합니다. ex : 달의하루 - 염라)

 

기상 및 퇴근후 가장 먼저하는건 휴대폰을 보는게 아니라 TV를 켜서 유튜브를 보는게 낙이되었습니다.

누워서 리모컨으로 유튜브 꼼지락하는게 세상 천국이더라구요...

 

14-1.jpg

 

14.jpg

 

혹시 구매예정자분이 마비노기를 열심히 했다면 다시 생각해보길 권합니다.

TN패널이 아무리 좋아도 색감이 변합니다. 멀리서 보면 색감차이가 별로 안나지만, 모니터로 사용하게 되면 가까이서 보게 되니 내 눈에서 멀어지는 부분은 색감이 달라집니다.

 

다행히 하얀색 배경이나 색깔이 화려하면 인지하는 정도가 낮은데, 사진 속 크롬 탭 부분처럼 검정색 계열이고 명암이 별 차이 안난다면 묻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흰 바탕에 검정 글씨를 많이 본다면 괜찮습니다.

(단 피봇을 해서 세로로 본다면 말이 달라지긴한데 이것 또한 민감하지 않는다면 괜찮습니다.)

 

15.jpg

15-1.jpg

 

가끔 색깔이 튀는게 있습니다. 펭수 부리를보면 뜬금없이 초록색깔이 나옵니다. 저 부분은 부리가 볼록하게 보여야하는 부분이여서 빛반사된 하얀색 부분이 들어갈텐데 뭔가 이미지 프로세싱이 잘못 처리된거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아래 여자모델 얼굴 보면 형광색깔 계열 필터를 적용된것으로 보이는데 이 부분만 확실히 튑니다. 사진을 워드프로세서에서 블록잡아서 반전시킨듯한 느낌이 납니다. 

 

(해당 문제는 교품받기 전 상품에서도, 교품 받고 난 뒤에도 표현되는거 봐서는 불량은 아닌듯 합니다. 그냥 특성인거 같습니다.)

 

윈도우에서 HDR옵션을 껐고, 미 Tv stick 에서도 똑같은 현상이 나타나는거 보면 이미지 보정옵션 뭔가를 꺼야 하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마무리 - 그래서 추천 할껀가?

12.jpg

네, 추천합니다. 일단 박사과정을 밟고있는 친구녀석한테 영업중입니다. 피봇해서 논문을보면 얼마나 편하냐며 모니터암이랑 4k 모니터를 20미만으로 살 수 있다고 꼬득이고 있습니다.

 

TV가 갖고있는 한계가 명확히 보이기도 하지만 그만큼 가격이 다 커버를 쳐줍니다. 그리고 가격을 생각했을때 해당 제품이 저한테 주는 이점이 훨씬 큽니다. 훠얼씬! (덕분에 다운그레이드는 못하게 되었습니다.)

 

모니터암은 일단 공간활용에 대한 이점을 줬기때문에, 모니터를 살 수 있게끔 해줬고

침대서 누워서 여유를 즐길 수 있게 해줬죠. 이것만으로 가치는 충분히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16.jpg

 

원래는 모니터와 같이 듀얼모니터로 사용하려고 했으나, 화면이 크다보니까 노트북 화면은 전혀 안보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클램쉘 모드로 하고 씁니다. 오히려 공간이 덜 차지해서 좋긴 하네요..

 

디자인작업은 색감 확인할때만 노트북화면에서 체크를 하고, 나머지 뼈대작업은 UV280에서 합니다. 이렇게 하니까 디자인 작업도 어느정도 할만 해지더라구요.. (...)

 

 

p.s. UV280의 전원켜짐 시간은 10초 정도 됩니다. 그렇게 긴 시간이라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 update 09 12

 

미 TV stick이 FHD까지 지원하는데 화질은 엄청 좋습니다. 그러나 PC에서 FHD영상을 보면 화질이 흐릿하게 나옵니다.

자체적으로 업샘플링이 있는건가? 싶기도 합니다.



  • profile
    title: 오타쿠아라 2021.09.12 13:02
    리뷰 감사합니다.
    TN 패널 피벗하고 색 변하는거에 치를 떨어서 미묘하네요.
    가성비는 좋아 보입니다.
  • ?
    뚜찌`zXie 2021.09.12 17:06
    가성비 하나는 진짜 좋습니다.
    다만 색이 살짝 살짝 바뀌는거 신경쓰신다면 일단 TN패널 자체를 거르는게 맞아보입니다.
  • profile
    낄낄 2021.09.12 13:57
    피봇해서 논문을 보는 용도라니 왠지 슬퍼집니다..
  • ?
    뚜찌`zXie 2021.09.12 21:04
    대학원생이니 어쩔 수 없죠!
  • profile
    title: 가난한까마귀      잠을 미루는 건 내일이 오지 않길 바래서야. 2021.09.12 14:20
    곰국이라뇨 ㅠㅠ
  • ?
    뚜찌`zXie 2021.09.12 21:05
    전 이미 우렸지만, 먼 미래에 또 우릴지도 모르겠네요...
  • profile
    배신앙앙      신기방기한 제품 사랑합니다. 2021.09.12 16:39
    재밌는 사용기 잘 봤습니다.
  • ?
    뚜찌`zXie 2021.09.12 21:09
    오늘은 퍼핀브라우저로 침대에 누워서 기글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제품은 다시는 안나올거 같아요..!
  • profile
    배신앙앙      신기방기한 제품 사랑합니다. 2021.09.12 21:19
    그러니깐요. 모니터로 가면 주연에 28인치 비슷한 스펙있는데 29만원대...
  • ?
    뚜찌`zXie 2021.09.13 00:01
    제가 그거 사려다가 이걸로 선회했는데 후회는 없습니다.
    이럴때는 무조건 사는거라고 배워서.....
  • profile
    배신앙앙      신기방기한 제품 사랑합니다. 2021.09.13 11:37
    저도 이게 나은거 같더라구요.
  • ?
    조그만나무 2021.09.12 21:52
    비록 새제품은 아니지만 중고로 하나 구해도 가성비는 비슷하게 나올듯 합니다. (24인치급 + 모니터암)

    같은 박사과정 학생으로서... 전 u2415를 구매해서 세로로 씁니다...모니터암달아서 흑

    업스케일링이 적용된다면, 영상시청용으론 매우 좋아보이네요 침대에 두기 딱인듯합니다
  • ?
    뚜찌`zXie 2021.09.13 00:02
    그래서 실제로 침대에서도 잘 보고 있습니다! 4K 해상도에 FHD 영상을 틀면 안좋지 않을까 했는데 기우이긴 했어요.
    (물론 PC에서는 얄짤없이 뿌옇게 나오긴 합니다)

    박사... 힘내세요.. 전 다시 대학원 가도 석사까지만 하지 박사는 엄두 못 낼거 같아요..
  • profile
    Kovsky 2021.09.13 03:45
    해상도와 가격만으로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는 제품이죠
  • ?
    뚜찌`zXie 2021.09.13 07:20
    맞습니다. 엄청난 제품이긴합니다. 4k IPS 모니터가 10만원 중반으로 내려올때까지 이 녀석을 사용해야할거 같아요.
    다운그레이드 엄두가 안나요 ㅠ
  • ?
    푸른바다왕거북이 2021.09.13 05:29
    이 모니터 4k 에서 크로마444로 60Hz 안되지 않나요? 저는 안되던데, 케이블이 나빠서 그런가..
  • ?
    뚜찌`zXie 2021.09.13 07:12
    크로마 샘플링444 설정 해도 60hz로 작동됩니다.
    케이블 지원버젼과 노트북이나 PC hdmi 버젼 확인해보세요.
  • ?
    푸른바다왕거북이 2021.09.13 15:18
    집에 다른 4k 모니터에서 4k 크로마444 60Hz 잘 되는데, 그 케이블로 했을때 이 모니터만 안되서요..
    싼 모니터인데 정품 HDMI 2.0 케이블을 가리나 보네요 -.-
  • ?
    뚜찌`zXie 2021.09.13 20:40
    (소근소근) 다이소 5천원짜리 HDMI 2.0 케이블 잘 먹습니다...
  • profile
    디렉터즈컷 2021.09.13 16:33
    Hdmi 2.0 연결에서 케이블 가리더라고요.. 아시다시피 표준규격상 hdmi 2.0 케이블이라는 개념은 없습니다

    근데 간혹 불량나는 것들이 있더라고요. 아무래도 안붙어서 케이블 바꿔보니 잘 되던 경험이..
  • profile
    디렉터즈컷 2021.09.13 08:53
    와 좋네요 책상에서는 모니터로 침대에 누으면 티비로 유투브로

    피벗해서 세로직캠을 4K로

    나갈때는 노트북만 딸랑

    이게 기술이죠 크으
  • ?
    뚜찌`zXie 2021.09.13 14:29
    그쵸...! 기술이 생활을 바꾸는 예시!
    진짜 편합니다.. 근데 세로 직캠은 한번도 본적이 없는데 이따 집가서 봐야겠어요!
    4k세로 직캠은 어떨지...
  • profile
    온기 2021.09.13 11:08
    f100a 저도 사용하지만 각도조절이 뻑뻑해서 가끔 플라스틱 뒤틀리는 소리가 납니다.
  • ?
    뚜찌`zXie 2021.09.13 14:27
    틸트가 좀 뻑뻑하긴 합니다. 어느정도 조절을 했는데 어쩔 수 없긴한데
    그래도 막 위로 올리는 경우는 거의 없어서 그냥 그려려니 하고 쓰고있어요.
  • profile
    온기 2021.09.13 14:56
    이게 자다가도 삐걱거려서 예민한 분은 좋은 거 쓰셔야 겠더라고요
  • ?
    뚜찌`zXie 2021.09.13 20:41
    엥? 자다가도 삐걱거리나요? 저는 그런 증상이 없어서.. 바로 구매확정 눌렀는데
    저는 엄청 멀쩡하거든요..
  • profile
    온기 2021.09.13 21:19
    살짝 아픈 친구를 골랐네요ㅜㅜ
  • profile
    벨드록 2021.09.13 22:08
    나중에 pc 모니터 사야할 때 해봐야지 했던걸 실천하신 분이 있었군요.
  • ?
    뚜찌`zXie 2021.09.13 23:57
    모니터암은 진짜 진리입니다.
    꼭 지르세요!
  • profile
    캐츄미      5700g, 5800x, 5950x 2021.09.13 23:08
    4k의 작업공간은 한번 적응하면 절대 포기할수 없죠
  • ?
    뚜찌`zXie 2021.09.13 23:58
    그쵸.. 4k 는 절대로 보면 안되는 물건이였어요...
  • profile
    가다랑어 2021.09.14 18:24
    이정도 가격이면 왠만한 단점은 다 용서할수 있네요
    지금 메인이 32인치 4k인데 보조모니터로 하나 들여야겠습니다
  • ?
    뚜찌`zXie 2021.09.14 20:01
    보조모니터로는 딱입니다.
    가격 생각하면 TN의 시야각 정도는 다 용서되고도 남아요.
    진짜... 와... ....
  • profile
    성하.      スナネコ🐱 2021.09.14 21:19
    매우 괜찮아 보이네요. TN인것만 감안하면.. (근데 가격이 깡패를 곁들인..)
  • ?
    뚜찌`zXie 2021.09.14 21:53
    TN도 멀리서 보면 정말 멀쩡하고..
    모니터로 쓴다면 약간 심리적 타협한다면 아주 죽여주는 제품입니다.

    가격을 생각해도, 절대적인 품질 (4K) 생각하면 진짜 ... 닥추입니다.
  • profile
    성하.      スナネコ🐱 2021.09.14 22:12
    회전을 시킨다면 아무래도 상하시야각이 가로로 적용되다보니 조금 아쉬울수 있겠습니다만... 요새 TN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옛날에 그런 TN을 회전시키니 화면 보기가 조금 불편하긴 했거든요. 뭐 그렇다고 해도 적당히 서브로 쓰기에는 엄청나게 좋아보이네요.
  • ?
    뚜찌`zXie 2021.09.14 23:30
    회전했을때 그렇게 나쁘진 않습니다만, 크기가 있다보니까 화면을 4분할로 했을때 색감이 살짝 변하는건 있긴 있습니다.
    민감하지 않다면 괜찮습니다.

    서브모니터로는 아주 좋은 선택이라 생각하빈다

작성된지 4주일이 지난 글에는 새 코멘트를 달 수 없습니다.


  1. 정말 애매한 NAS용 Odroid HC-4 후기

    기글에서 쓰는 첫 사용기네요.   기글의 가호로 EMP와 우주방사선이 해를 끼치지 않기를 바라며, Odroid HC-4 후기를 적어봅니다.   arm 열풍이 뜨겁습니다. 약쟁이 정신으로 무장한 사과맨들이 사과농장 아키텍처를 arm 기반으로 변경하...
    Date2021.10.03 사용기 Bytitle: 삼성bianryeast Reply32 Views6063 file
    Read More
  2. 생각외로 상당히 만족스러운 젠북 14 간단리뷰

    지난번 신X카드를 만들고 하X마트 에서 물건을 20만원어치 구매하면 10만원 할인을 해 주는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당시에 마침 카드를 하나 더 만드려고 고민하던 찰나에 딱 떨어지게 이벤트가 있었고 뭘 구매할까 많은 고민을 하다가 노...
    Date2021.10.03 사용기 By스파르타 Reply11 Views3193 file
    Read More
  3. QCY T13 리뷰

    제 첫 TWS이어폰은 qcy 였습니다. 이후에 사운드코어 리버티에어, 비츠의 파워비츠 프로 등을 거쳐 현재는 버즈플러스에   정착해있는 상황입니다만 큐텐에서 갑자기 특가라면서 14000원에 뜨길래 호기심에 질러보지 않을 수 없겠더군요. ...
    Date2021.10.02 사용기 ByAdora27 Reply3 Views1577 file
    Read More
  4. 2cm와 2kg 안에 300Hz를 넣은 MSI GS66 Stealth 11UG

    MSI GS66 Stealth 11UG은 참 저렴한 노트북입니다. 지금 300만 원 짜리 노트북보고 싸다고 말하는 게 맞습니다. 기글 사장님이 이제 먹고 살 만한건지, 300만 원 짜리 자동차도 아니고 노트북이 싸다고 그러시네? 매 끼니마다 고기 반찬...
    Date2021.09.27 메인 리뷰 By낄낄 Reply9 Views3970 file
    Read More
  5. 피벗되는 2K 사무용 모니터. MSI 모던 MD271QP IPS 아이세이버

    회사에 출근해서 월급을 받아 생활하는 직장인조차도 사무용이라는 말을 폄하할 때가 있습니다. 게이밍 PC라면 번쩍거리는 RGB LED가 박힌 시끄러운 기계식 키보드와 비싼 그래픽카드를, 워크스테이션이라면 묵직한 케이스를 꽉 채운 고 ...
    Date2021.09.24 메인 리뷰 By낄낄 Reply6 Views2528 file
    Read More
  6. Pi-KVM, 라즈베리 파이를 이용하여 KVM over IP 구현하기

    KVM을 인터넷을 통해 제어할 수 있는 기술 KVM over IP가 있습니다 ATEN, HP 등등 여러 곳에서 KVM over IP 스위치를 내놨지만, 드럽게 비쌉니다. 적어도 60만원대는 기본이죠 그래서 사람들이 모여서 논의를 합니다 KVM over IP를 우리가...
    Date2021.09.20 사용기 Bytitle: 폭8애옹 Reply11 Views10739 file
    Read More
  7. 알리 스위치로 홈킷 구축하기

    최근 자동화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모닝콜을 들으면서 오늘 날씨를 듣고, 정해진 시간에 불이 켜지고 꺼지는 간단한 시스템이지만    그래도 꽤나 편해 보여서 관심이 갔습니다   그중에서도 홈킷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는   역시 서드...
    Date2021.09.18 사용기 By솜라리 Reply15 Views3941 file
    Read More
  8. 약 2주간의 사용 p11 간단 리뷰

    가격에 낚여 홀연히 구매한 p11 의 개봉기 부터 약 2주간의 사용기를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블로그와 달리 별도로 작성하는 글 입니다.)   우선 전 이걸 약 14만원 + 케이스와 강화유리를 16만원에 구매하였습니다. 더 떨어질 것은 알았...
    Date2021.09.18 사용기 By스파르타 Reply10 Views3057 file
    Read More
  9. P11 하루 사용해 보았습니다.

    요즘 핫하다는 lenovo P11를 9월 1일 구입하고 기다리던 중 이었습니다. 이미 제품을 받아서 셋팅도 귀찮아 사용안하는 지인이 있어 그러느니 추석 연휴 제품 도착전인 내가 한번 써보겠다고 빌렸지요. 어제 글로벌롬 제품을 빌려서 코드...
    Date2021.09.18 사용기 By배신앙앙 Reply17 Views2769 file
    Read More
  10. 갤럭시 폴더2 2021 사용후기: 올해 최악의 휴대폰

      안녕하세요 말미잘입니다.   제가 저가폰 위주로 사용기 작성을 해왔지만 이번에는 차원이 다른 x폰을 소개합니다. 바로 올해의 신작! 갤럭시 폴드 폴더2 2021 입니다.   사실 2017년에 출시된 휴대폰이지만 리버전을 두번이나 해서 디...
    Date2021.09.15 사용기 By말미잘 Reply50 Views21240 file
    Read More
  11. 당신, 몇 층이야? 가성비 갑 레노버 P11 후기입니다.

      아이패드가 등장하고 난 이후부터 사람들은 큰 화면의 태블릿pc에 열광하곤 했습니다. 저도 어릴 적 큰 화면을 쓰고 싶은 마음에 넥서스7을 3년정도 쓴 적이 있었는데, 그때 당시의 안드로이드는.... 뭐 처참했죠. 암튼 시간이 흐르고 ...
    Date2021.09.13 사용기 By칼로스밥 Reply12 Views5709 file
    Read More
  12. 4k TV모니터 + 모니터암 = 20만원 미만?

    4K TV모니터 : 현아이디어  UV280 (약 14만 5천원) 모니터암 : NB F100A (약 2만 6천원)   현아이디어 UV280 [가격을 고려한 장점] -따라올 수 없는 가성비 -괜찮은 TN패널 -4K -8w 스피커 -가벼움 -좋은 CS -다양한 포트   [그래도 단점...
    Date2021.09.12 사용기 By뚜찌`zXie Reply37 Views3127 file
    Read More
  13. 코브라 F9 드라이버

    골프를 새로 시작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욕심내는것이 있습니다. 실력이 좋거나, 혹은 아직 부족하더라도 본인만의 클럽, 즉 골프채에 대한 욕심은 누구나 갖고 있을겁니다.   그리고 새로운 골프채에 기대하는 것은 더욱 뛰어난 퍼포먼스,...
    Date2021.09.09 사용기 By우냥이 Reply4 Views2698 file
    Read More
  14. 날렵한 프로 그래픽카드. AMD 라데온 PRO W6600

    AMD 라데온 PRO W6600는 참 특별한 그래픽카드입니다. 우선 라데온 프로라는 제품 자체부터가 특별합니다. 흔한 3D 게임용 그래픽카드가 아니거든요. 오해를 살까봐 강조하는건데 이걸로 3D 게임이 실행되지 않는다는 말은 아닙니다. 그...
    Date2021.09.09 메인 리뷰 By낄낄 Reply8 Views5822 file
    Read More
  15. 이거슨 밴드가 아닙니다. 진동 알람머신의 개봉기, 그리고 사용기!

    그렇습니다.   저는 미 밴드 6를 샀습니다.     시계가아닌, 스마트 밴드로써가 아닌       진동 알람머신으로 말이죠                     에... 스마트 밴드를 샀으면서 왜 알람머신이냐?면 말이죠     https://gigglehd.com/gg/mobile/...
    Date2021.09.07 사용기 By포도맛계란 Reply16 Views4842 file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 106 Next
/ 106

최근 코멘트 30개
Pixel
21:24
아이들링
21:09
TundraMC
21:03
아이들링
21:03
까마귀
21:03
부녀자
21:00
아이들링
20:59
포도맛계란
20:58
M16
20:57
린네
20:57
아이들링
20:56
아이들링
20:55
오꾸리
20:53
오꾸리
20:52
강제
20:50
아이들링
20:49
360Ghz
20:42
투명드래곤
20:39
실핀
20:39
그림자
20:39
유입입니다
20:38
AKG-3
20:37
유입입니다
20:36
타미타키
20:32
타미타키
20:25
타미타키
20:22
M16
20:19
유카
20:16
디렉터즈컷
20:16
임시닉네임
20:16

더함
한미마이크로닉스
MSI 코리아
AMD

공지사항        사이트 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신고와 건의


기글하드웨어는 2006년 6월 28일에 개설된 컴퓨터, 하드웨어, 모바일, 스마트폰, 게임, 소프트웨어, 디지털 카메라 관련 뉴스와 정보, 사용기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개인 정보 보호, 개인 및 단체의 권리 침해, 사이트 운영, 관리, 제휴와 광고 관련 문의는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관리자 이메일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