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gif

Nvidia의 Cuda GPU 가속이 제 값을 하다

우리는
Nvidia의 그래픽 카드에 있는 Cuda가 포토샵 CS4와 프리미어 CS4의 특정 효과의 속도를 얼마나 올려줄 수 있는지에 대한 동영상을 보았어요. 이것은 모두 새로 발표된 Creative Suite 4의 부분이고, Nvidia의 Cuda를 지원해요.

Nvidia는 자사의 GPU로 가속했으며, 이것은 CPU만으로 가속한 것보다 굉장히 눈에 띄게 빨라요. Nvidia는 Premiere CS4의 플러그인 중 하나에서 미숙한 CPU에 비해 성능이 7배나 빠르다고 말했어요.

우리는 포토샵 CS4에서 GPU로 가속한 것과 가속하지 않은 동영상을 보았고, real time image rotation, instant zooming, panning에선 GPU로 가속한 쪽이 눈에 띄게 빨랐어요.

Brush resizing과 brushstroke preview, high-dynamic tone mapping과 colour conversion도 훨씬 빠르게 돌릴 수 있어요.

Adobe After Effects CS4에서는 depth of field, bilateral blur effects, 또 flowing water나 waving flags 같은 turbulent noise나 cartoon effects같은 것들을 GPU로 가속할 수 있어요.

Adobe Premiere Pro CS4에서도 동영상을 가속할 수 있지만 Quadro GPU로만 돼요. 포토샵은 보통 Nvidia GPU로도 가속할 수 있어요. Adobe Premiere Pro CS4는 motion, opacity, color, image distortion같은 질 높은 동영상 효과를 가속할 수 있어요. 다중 고화질 동영상 스트림과 그래픽 오버레이를 빠르게 수정할 수 있고, 질 높은 프리뷰를 위해 디스플레이포트, 컴포넌트 TV, 비압축 10 / 12비트 SDI같은 동영상 출력 옵션을 많이 제공해요.

Premiere Pro CS4에 Elemental RapiHD CUDA 플러그인을 쓴다면 CPU보다 성능을 최대 7배 올릴 수 있어요. 이 플러그인은 블루레이급 AVC/H.264를 실시간으로 렌더링할 수 있고, AVCHD나 HDV 동영상, fast high-quality scaling, cross-dissolves, transition effects가 있는 가속된 workflow의 다중 스트림을 스크러빙할 수 있어요.

Nvidia가 쿼드로 그래픽 카드 제품군으로 계속 돈을 벌고 싶어하기 때문에 Premiere 효과는 이 초고가 전문 카드에서만 작동하지만, 최소한 동영상에선 그리 큰 차이는 없을 거에요. 우리는 우리 연구소에서 테스트해서 이런 주장을 증명하려 하고 있고, 우리가 본 동영상에서는 GPU 가속된 포토샵과 프리미어 CS4가 CPU 가속된 것보다 눈에 띄게 빨랐어요.

저는 이것이 인텔이 제일 두려워하는 거라 생각해요. Adobe의 Creative Soltuion의 수석 부사장은 “CS4의 중요한 점은 GPU의 막대한 힘을 잡았다는 것입니다. 차이점은 정말 놀랍습니다. 창의력 있는 전문가에게 성능은 중요하고, NVIDA와 GPU로 이미지와 동영상을 훨씬 빠르고, 부드럽고, 더 매력적인 방법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라는 중요한 말을 했다.

이것은 지포스 8과 9 시리즈 GPU에서만 작동하고, ATI가 지금 Cuda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Radeon에선 돌릴 수 없을 거예요. 여기에 대해선 조사해볼 거예요.

여기서 몇몇 동영상을 확인해볼 수 있지만 Creative Suit 4, Photoshop CS4, 제일 관심가질 Premiere CS4는 10월에 나올 거예요. 저는 Nvidia가 옳다고 생각해요. GPU는 게임 말고도 다른 많은 걸 하는 데 쓰일 수 있어요.
기글하드웨어(http://gigglehd.com/zbxe)에 올라온 모든 뉴스와 정보 글은 다른 곳으로 퍼가실 때 작성자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번역한 뉴스와 정보 글을 작성자 동의 없이 무단 전재와 무단 수정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