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건성번역. 어감이 조금 깔끔하지 않을 수 있지 말입니다.
vista_logo.jpg

프리뷰: 그저 잘 돌아간다

주말동안 우리는 드디어 윈도7 빌드 7000 베타1를 깔아서 사용해 보았고, 여기에 몇 가지 느낀 점들이 있다. 우리는 아직 이 운영체제에 대한 흥분감은 이해할 수 없는데, 이는 비스타 서비스 팩 3의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기 때문이다. 이는 비스타가 잘 만들어진 버전일 뿐이다.

설치는 그저 20분가량만을 요구하며, 설치 후 사용을 위해서는 합계 약 22분간의 시간이 필요하다. 인스톨은 3.3GB짜리 DVD를 이용해 이루어진다. 우리는 윈도7 베타1을 3.375Ghz 코어2쿼드에 8GB램, 지포스 GTX 280을 단 엔포스 750i 칩셋 컴퓨터에 설치했으며, 우리는 이 인스톨이 빠르고 문제없이 잘 진행된 사실에 대해 놀랐었다.

start.jpg


인스톨 프로세스는 우리에게 비스타 인스톨을 기억나게 해 주지만, 이는 비스타의 설치에 비해 훨씬 빠르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보면 이는 비스타를 설치하는 것과 거의 비슷한 시간일 것이다. 22분동안 당신은 인스톨을 끝내고, 디스크를 포맷하고, 몇번 컴퓨터를 재시작하며 결과적으로 윈도 화면을 띄우는 데 성공할 것이다.

우리의 경우,윈도 7은 1.3기가를 조금 넘는 메모리를 요구했으나 이는 8기가 램을 사용한 탓일 지도 모른다. OS는 일반적으로 조금 개선되고 트윅된 버전의 비스타 같은 느낌이지만 우리는 이게 그저 잘 작동한다는 걸 인정할 수 밖에 없다. 많은 사람들은 이 운영체제가 막 깔렸을때엔 꽤 빠르게 움직이나 몇 시간 만진 후에는 그저 막 설치된 비스타정도의 속도가 느껴진다고 한다. 그리고 우리는 윈도7도 결국 다른 윈도처럼 사용함에 따라 조금씩 느려질 것이라 믿는다.

aero.jpg

아바스트 안티바이러스 비스타 버전은 윈도7 64비트 베타1에서 잘 가동하며 오디오 카드를 제외한 모든 하드웨어들은 자동설치되었다. 당신은 엔비디아 드라이버를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받아야 하지만 받고 설치된 순간부터는 잘 가동한다. (아직 게임은 테스트 해 보지 않았다)

아우젠테크 익스플로전이라는 구형 사운드 카드를 위한 비스타 드라이버는 작동하였으나 셋업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하기 싫었는지 몇몇 삽질을 요구하였다. 하지만, 몇 분 동안 삽질한 후에는, 윈도에서 인식에 성공하였다.

desk.jpg

전체적으로, 윈도7은 보기 좋고 우리에게 이건 비스타의 개조판으로 보인다. 우리는 몇몇 게임을 이 다렉X 11시스템에서 돌려볼 것이며 애러가 나질 않기를 빈다.

에어로 인터페이스는 비스타보다 조금 더 개선되어 있으며 저 사진에 나온 대로 마우스를 테스크바에 가져갈 경우 작은 버전의 여러 익스플로러 창을 볼 수 있다. 문제는 프로그램과 퀵런치 아이콘을 구분하기 힘들다는 건데, 런치된 어플리케이션들은 색깔이 바뀌므로 시간이 지나면 익숙해질 거리로 본다.

mem.jpg


시작 메뉴는 조금 변경되었고 이전보다 좋게 보인다. 우리는 이 손본 버전을 좋아하고 테스크바에 있는 익스플로러 버튼과 종료 버튼은 비스타보다 훨씬 쓰기 낫다. 비스타에선 셧다운 메뉴가 언제나 숨어있었기에 나는 내 몇몇 친구놈들이 비스타를 완전종료하는데 곤란해하는 걸 보았다.

7.9는 새로운 시스템 점수 시스템의 최고 점수 같아 보이며, 우리는 매우 낡은 시게이트 80GB 7200.3 하드디스크때문에 3.0레이팅에 머물렀다. 하지만 아직 잘 돌아가는 디스크다. 당신은 시스템이 엄청난 사용가능 메모리를 가지고 있는 걸 볼 수 있으나 동시에 1.1GB의 메모리가 사용되고 있는 것도 볼 수 있다.

mem1.JPG

가장 중요한 점 중 하나로, 유저 어카운트 컨트롤을 큰 삽질 없이 꺼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이는 이 윈도우에서 가장 큰 비평거리가 될 수 있다.

uac.jpg

결론

처음 받은 느낌은 좋았고, 윈도7 베타 1은 멋지게 돌아간다. 우리는 특별히 깔 만한 거리가 없고 이는 심지어 넷북에서도 잘 돌아간다고 한다.

우리는 윈도 7을 비스타의 잘 만들어진 버전이라 생각하지만 이는 지금으로부터 한 일 년 정도는 있어야 가게에서 살 수 있을 것이다. 그러니, 리테일 버전까진 아직 진정하고 기다려야 할 것이다. 베타 운영체제를 가지고 놀고 싶은 사람이라면 한번 깔아볼 수 있을 것이고, 이는 보기에도 좋고 대부분의 경우 잘 작동하나 드라이버 관련 문제가 조금 있을 수도 있다. 이는 어느 베타에서나 일어나는 일이다.

우리는 윈도7의 차기 개발에 대해 계속 관심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기글하드웨어(http://gigglehd.com/zbxe)에 올라온 모든 뉴스와 정보 글은 다른 곳으로 퍼가실 때 작성자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번역한 뉴스와 정보 글을 작성자 동의 없이 무단 전재와 무단 수정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