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은 소프트웨어가 아닌 서비스, 즉 Windows as a Service라는 개념으로 운영됩니다. 그럼 이것이 기존의 윈도우와 비교해서 뭐가 다른가. 바로 업데이트입니다.

 

윈도우 10은 Current Branch(CB), Current Branch for Business(CBB), Long Term Servicing Branch(LTSB)의 3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홈 에디션은 CB, 프로페셔널과 에듀케이션은 CB와 CBB, 엔터프라이즈는 CB, CBB, LTSB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CB는 업데이트 준비가 되면 바로 자동으로 설치합니다. 사용자가 업데이트 여부를 고를 수 없으며 무조건 업데이트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렇게 함으로서 사용자가 항상 최신의 보안 패치를 적용받길 원합니다.

 

CBB는 관리자가 업데이트 알림 여부를 정할 수 있고 P2P를 이용해서 더욱 빠르게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LTSB는 가장 선택의 폭이 넓어 업데이트 내용이나 시간을 마음대로 정할 수 있지만 무기한 연기까진 안된다네요.

 

s_6e04e718bd04496986d1a12fffc9de94.jpg

기글하드웨어(http://gigglehd.com/zbxe)에 올라온 모든 뉴스와 정보 글은 다른 곳으로 퍼가실 때 작성자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번역한 뉴스와 정보 글을 작성자 동의 없이 무단 전재와 무단 수정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