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디지탈-1.jpg

 

연재에 가까운 3만원대 500W 파워에 대한 사용기입니다.
스카이디지털 제품으로 이미 많은 유저들이 알고 있는 그 브랜드의 제품입니다. 사실 자주 이용하는 제품군은 아닙니다. 사양 자체가 높은 시스템을 많이 사용하기에 그런 이유도 있습니다만...~~ 근래에 들어서 스카이디지털 제품이 눈에 잘 안띄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일 것이다.

 

스카이디지탈-2.jpg

 

정말 3년 아니 근 4년 만에 소개하는 브랜드의 파워 서플라이인만큼 스카이레이크 시스템 적용에 있어서 호환성 및 효율을 확인하는 좋은기회가 아닐까도 싶습니다. 스카이디지탈 파워스테이션2 PS2-500CR 파워서플라이를 소개 합니다

 

스카이디지탈-3.jpg

 

파워 입니다. 파워~~하하하QC 인증을 통과했다는 스트커가 워런티 봉인 스티커를 대신 합니다

 

스카이디지탈-4.jpg

 

허니컴 패턴이이다. 요즘은 프리볼트가 아닌가보네요 국내 제품이라서 그런가

 

스카이디지탈-5.jpg

케이블 길이는 넉넉한 편이고 SATA 포트또한 6개로 적지는 않는다. 보통 메인보드에서 제공하는 SATA포트가 6개가 대부분이기에 모든 스토리지 연결이 가능하다.

 

스카이디지탈-6.jpg

 

팬은 그렇게 시끄럽지 않네요 풍량을 높이기 위한 가이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스카이디지탈-7.jpg

 

콘덴서가 1개네요

 

스카이디지탈-8.jpg

 

출력단은 깔끔하게 되어 있고 휴즈와 EMI 필터 접지까지 모두다 잘되어 있다. 팬 교체도 2핀짜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기호에 따라서는 LED 팬으로도 교체가 가능하지 않을까도 싶다.

 

스카이디지탈-9.jpg

 

자 시스템 연결해서 해보겠습니다.
참고로 번외 글로 3만원대 500W 파워에 대해서 직접적인 비교를 하는 글 한편을 더 등록하겠습니다.

 

스카이디지탈-10.jpg

 

역시 큰 변동폭은 없습니다. 초기 부팅된 바이오스 기준에서는 모두다 소수점 2번째 짜리 정도입니다.

 

 

스카이디지탈-10a.jpg

 

 

vcore와 vid 측정시 0.01V정도의 변동폭을 3.3v 구간에서는 0.04v 정도의 변동폭을 보여주었다.

 

스카이디지탈-11.jpg

 

소비전력은 WOL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 대기전력 0.4W로 준수한편 최대 소비전력은 200W 초반대를 기록하고 있다. 보통적인 효율이지만 여기서 보아야 할 것은 파워펙터이다. 최대 소비전력에서 98이 찍히고 있다.
풀어보면 200W 부근에서 파워가 가장 높은 효율을 보여주는 시점이라는 이야기이기도 하다.
참고로 테스트한 시스템은 i7-6700 시스템으로 진행했다.

 

스카이디지탈-12.jpg

 

끝...6개의 SATA포트 모두 제공에서 좋았고, 효율도 만족스럽다. 현재 시스템이 소비전력이 그렇게 높은 시스템이 아니기에 500W에 육박하는 부하를 걸 수 있는 상황은 아니였다.
다만 시스템 최대 로드시에 걸리는 파워펙터의 효율이 최대치에 근접한 것을 생각한다면 현 시스템에서 사용시에 좋은 효율을 보여줄 것으로 생각이 된다. 타사 비슷한 가격대의 동일 용량의 제품군과 비교해서 소비전력상의 차이는 없었다. 4-5W 정도의 차이 뿐이였다. 

 

banner.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