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간만에 리뉴얼을 하였습니다. 그동안 미루고 있던걸 한번에 몰아서 하려니 죽을맛이긴 한데 안할수는 없는 일이고 -_-)

 

바뀐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xe 코어 업데이트

 

현재 사이트빌더로 사용중인 xe의 코어를 업데이트하였습니다. 버전을 한번에 5개 정도 몰아서 업데이트하려니 스트레스가 여간이 아닌데, 지금까지 업데이트를 하지 않았던 것은 중간에 나왔던 버전들의 안정성이나 완성도를 믿지 못해서 그런거지, 귀찮아서 그런건 아닙니다.

 

업데이트 후에 보안패치 말고 눈에 띄는 거라면 아이콘이 바뀌었다는 것과, 모바일 모드가 달라졌다는 것 정도입니다. 이전까지는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접속했을때 무조건 모바일 모드로 사이트가 열렸지만, 이제는 우선 pc 모드로 열리고 페이지 최하단에 모바일 링크가 나옵니다.

 

여기서 모바일 링크를 클릭하면 앞으로 계속 모바일 모드로만 열리게 됩니다. 반대로, 이를 클릭하지 않으면 계속 pc 모드로만 열리게 됩니다. 모바일로 접속하시는 분들 중에 pc 모드로 고정하는 방법이 없냐고 문의하신 분들이 꽤 계셨는데, 이 기능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코어 업데이트의 부작용으로 크롬이나 파이어폭스같은 일부 브라우저에서 로그인이 안되거나 글쓰기가 안된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해당 브라우저의 임시 저장 데이터와 쿠키 등을 전부 삭제하고 다시 시도하시면 됩니다. (http://gigglehd.com/zbxe/5814305)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에서 오늘자 출석이 안된다고 말씀하신 분들도 계시는데, 이 문제는 지금 해결되었습니다.

 

 

2. 메뉴

 

그동안 잘 써온 메뉴를 바꿨습니다. 바꾼 이유는 기존의 메뉴가 더 이상 메뉴를 확장하기에 공간적으로 제약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새 메뉴는 아래쪽으로 열리는 폴다운 형식이기 때문에 앞으로 게시판 확장의 여지를 둘 수 있습니다.

 

그간 게시판의 신설에 대해 건의를 많이 받았는데, 앞으로는 메뉴도 자리가 많이 생기는만큼 적극적으로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당장 생긴 메뉴는 정보게시판 밑의 메인 리뷰입니다. 앞으로 기글에서도 다른 사이트에서 다 하는 메인 리뷰나 프리뷰좀 해볼려고 합니다 -_-)

 

 

3. 메인페이지 개편

 

메인페이지를 바꿨습니다. 지금까지 메인페이지에 들어오면 뭔가 눈에 딱 들어오는게 없다는 지적은 여러번 받아왔습니다.

 

앞으로는 메인리뷰와 뉴스 리포트를 비롯하여 정보게시판 쪽에 올라오는 글의 양을 늘릴 비중이기 때문에 그쪽을 중심으로 해서 바꿔봤습니다.

 

사실 원래는 더 파격적인 디자인을 생각중이었는데 변화가 너무 커서 일단은 보류해둔 상태입니다 -_-)

 

메인화면의 각 게시판 최근글에서 상단 게시판 링크가 안된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안걸려 있는게 맞습니다. 다른 곳에서도 그렇게 해둔 경우가 별로 없긴 하지만, 바라는 분들이 많으시다면 다시 넣도록 하겠습니다.

 

메인화면의 게시판 제목 링크 완료하였습니다. 

 

 

어느 쪽이 됐건 개편 디자인은 미완입니다. 왜냐하면 여러분들이 바라시는 방향으로 항상 바꿔나가야 하기 때문이지요. 그러니 바라는 점 있으시면 바로바로 말씀해 주세요.

 

다음번에는 게시판 스킨 자체를 갈아치울까 생각중인데, 이건 시간이 좀 있어야 되겠네요. 

 

 

추가 4. 포인트 제도 수정

 

그동안 100렙 이상은 없었지만, 이번에 101레벨부터 110레벨까지 새로 레벨을 늘렸습니다. 101렙부터는 다른 레벨과 비교하여 레벨을 올리는데 필요한 포인트가 훨씬 더 많습니다.

 

 gigglehd.com_06_18_00_35_30.jpg

 

101렙 이상의 아이콘들은 고렙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느낄 수 있도록 유니크한 디자인을 사용하였습니다. 디자인에 수고해주신 u님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지금까지는 포인트 선물에서 5%의 수수료만 적용되었지만 이번에는 50%로 높였습니다. 그 이유는 특정인에게 포인트를 몰아주는 일이 몇번 발생하면서, 열심히 포인트를 모으시는 분들에게 괴리감을 주기 때문입니다.

 

대신 포인트 선물의 수수료는 500포인트 이상부터 적용됩니다(수수료를 피하기 위해 여러번 나눠서 보내는건 재재대상입니다). 따라서 비교적 작은 점수의 포인트 선물은 더 편해지게 됩니다. 포인트 선물 자체는 유용한 기능이기 때문에 없앨 생각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