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소니 A58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 후속으로 조만간 A68이 예정되어 있는데 이 기종은 이미 작년11월에 공식발표되었지만 아직 출시를 못하고 있습니다. 처음출시예정으로 미국에서 5월중으로 되어 있스나 구마모토지진으로 인해 센서수급이 원할치못해서 8월로 출시가 연기되었다라는 정보를 들은적이 있습니다. 혹시 이마저도 더 연기될가능성도 있슬것입니다.

 그렇다면 일단 현 예정으로 8월출시일 경우 전세계동시발매를 기준한다면 초기 가격거품기를 지나서 추석좀 지나 9월하순이 넘어야 구입하는것이 적합할듯 합니다. 현 보유기종인 a58의 경우 2013년 9월30일에 구입했스니 A68을 추석지나서 구입한다면 3년만에 기기교체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A68로 교체를 한다면 이 기종이 알파마운트기종의 마지막보유기종이 될 가능성도 있슬것입니다. 항간에 소문에는 소니가 알파마운트를 버리고 미러리스로 올인한다느니 별별루머가 다 도는데 장기적으로는 아마도 마운트를 통합할 가능성도 있슬것입니다. 마치 AMD가 APU와 CPU를 통합해 차후 AM4플렛홈으로 통합하드시.

 그와 관련하여 A마운트도 미러리스화가 된다라는 설들도 존재하죠. 하지만 A마운트와 E마운트가 공통적으로 미러리스상태가 되는데 구태여 미러리스형태로 두개의 마운트를 유지할 이유는 없슬것입니다. 그러니 결국은 두개 마운트의 통합미러리스화를 지향한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집니다.

 

 바라는 바가 있다면 E마운트에서도 바디흔들림보정방식으로 나가는 것입니다. 그리된다면 A마운트를 사용하다가  E마운트로 넘어가더라도 바디손떨방부재로 인한 거부감문제가 없어지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