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gif

802.11n Wi-Fi를 지원한다는 소문에 기반을 둬요

지난 2주 동안 OS 3.0 베타 릴리즈에서 암시된 힌트에 따라 3세대 Apple iPhone과 iPod Touch가 802.11n Wi-Fi 레이디오를 사용할 거라는 말들이 많았어요. 하지만 이 설계 사항와 다가올 Bluetooth 3.0 표준의 세부 사항을 생각하면, 확실히 새 장치들이 이 새 표준을 지원할 거라고 생각해요.

AppleInsider에 따르면 현재 iPhone과 iPod에서 Wi-Fi와 Bluetooth를 모두 지원하는 현재 Broadcom 칩은 BCM4325고, OS 3.0 베타에서는 BCM4329로 업그레이드될 거라고 암시했어요. 이 새로운 칩엔 802.11n 지원이 추가되고, 5GHz 넷워크를 찾아 접속하는 기능이 새로 생겼으며 액티브 및 아이들 전력 소모를 줄이고 배터리 수명을 늘리기 위한 기술을 사용했어요.

이제 최근에 Bluetooth 프로토콜, 프로파일, 보안, 그리고 일반 Bluetooth 레이디오와 같이 제공될 추가적 802.11n Wi-Fi 레이디오를 통한 접합을 보내는 것을 통해 Bluetooth 3.0의 초고속 전송 속도가 실현된다는 사실이 공개되었어요. 다시 말하면, Bluetooth 레이디오는 여전히 장치 발견, 초기 연결과 프로파일 구성에 사용될 것이지만, 데이터를 매우 많이 전송해야 할 때는 이 장치에 제공된 대체 고속 802.11n 레이디오가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 쓰일 거란 거예요.

이 two-for-one 설계는 Bluetooth 3.0을 지원하려는 모든 장치에 802.11n 레이디오가 필요하다는 걸 증명하는 것 같아요. 다가올 iPhone과 iPod 제품이 정말 새 Broadcom BCM4329 칩을 사용한다면, 이 장치들이 엄청나게 빠른 무선 표준을 자랑할 수 있을 거라는 걸 가리키는 것 같아요. 이것은 OS 3.0에서 발표된, Bluetooth 기능을 통한 Apple의 새 Peer-To-Peer 연결에 특히 좋은 소식이며, "접합이 필요하지 않다"는 말을 입증하는 듯해요.

전체적으로, 저희는 이 사항에 대한 모든 확인을 지켜볼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