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글 하드웨어의 하드웨어 뉴스 게시판입니다.

해외 사이트의 컴퓨터 하드웨어 관련 뉴스, 즉 컴퓨터 본체 안에 들어가는 물품과 제조/유통 회사 관련 뉴스만 쓸 수 있는 곳입니다.

해외 사이트로 한정한 이유는, 국내 사이트는 이렇게 소개할 필요가 없이 그냥 직접 가서 보면 되기 때문입니다. 다른 곳에서도 볼 수 있는 그런 글보다는,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정보가 많이 올라왔으면 합니다.

컴퓨터 본체 안에 들어가는 물품은 CPU, 메인보드, 램, 그래픽카드, 파워, 하드디스크, ODD, 케이스 같은 것을 의미합니다. 본체 안에 들어가지 않는 제품들, 모니터, 외장 기기, USB, 키보드, 마우스 등등은 디지털 뉴스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의 규칙에 어긋나는 글은 통보 없이 삭제/이동될 수 있습니다.

이곳의 글은 출처만 밝히면 어디든지 퍼가거나 링크가 가능합니다. 이곳의 글은 복사하면 자동으로 출처 링크가 붙게 되니까, 이걸 지우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추가: 최근에 저 이외의 다른 분께서 쓰시는 뉴스의 양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 경우 이분들에게 먼저 허락을 받아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번역-소개하신 분들의 의지가 이곳 게시판의 공지사항-사이트 운영방침보다 우선합니다.



해외 뉴스 사이트 리스트

이곳에 뉴스를 올리시는 분들에게 약간이나마 도움을 드리기 위해 제가 알고 있는 리스트를 공개합니다. 추가/수정 제안은 쪽지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영어 사이트
쓸만한 정보는 절반 이상이 영어권 사이트에서 나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영어를 쓰는 나라가 그만큼 많고, 굵직한 회사들도 그만큼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디지타임스 http://www.digitimes.com/ (대만)
제품 관련 정보는 전혀 없지만, 시장이나 회사의 동향에 대한 흐름을 잘 짚어주는 곳입니다. 가격 인하라던가 점유율이라던가 CPU의 출시 시기 관련 정보는 빠르며 신뢰도가 매우 높습니다.

데일리테크 http://www.dailytech.com/ (미국)
뉴스의 속도나 양은 보통. 하지만 여기에 올라오는 뉴스는 100% 신뢰 가능하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http://www.anandtech.com/의 뉴스 사이트입니다.

TG데일리 http://www.tgdaily.com/ (미국)
http://www.tomshardware.com의 뉴스 사이트입니다. 업계 전체를 통틀어 아주 다양한 분야의 뉴스가 올라오는 곳입니다.

퍼드질라 http://www.fudzilla.com/ (영국)
이곳 뉴스의 신뢰도는 그리 높진 않지만 그 물량과 속도만으로도 낮은 신뢰도를 충분히 커버할 수 있습니다. 카더라 통신의 근원지.

인콰이어러 http://www.theinquirer.net/ (영국)
이곳의 기자가 독립해서 http://www.fudzilla.com를 만든 후로는 예전같지는 않지만, 사실 물량과 속도 위주의 카더라 통신은 이곳이 원조입니다.

VR 존 http://www.vr-zone.com/ (싱가포르)
뉴스와 리뷰 둘 다 빠른 곳입니다. 특히 뉴스는 확실하면서도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특종을 제법 자주 내는 곳이기도 합니다.

테크커넥트 매거진 http://www.tcmagazine.com/ (영국)
뉴스가 제법 빠른 곳입니다. 다른 곳과 중복되는 기사가 많긴 하지만 꽤 볼만합니다.

아난드테크 http://www.anandtech.com/ (미국)
뉴스는 http://www.dailytech.com/에 올라오고, 이곳은 리뷰와 벤치마크 위주입니다. 보도 제한 날짜를 꼬박꼬박 지키기 때문에 속도가 빠르다고는 말하기 힘들지만, 그 분량은 엄청납니다.

탐스하드웨어 http://www.tomshardware.com
세계 최고의 노가다 물량공세 벤치마크/리뷰 사이트입니다. 13개국어로 사이트가 나뉘어 있지만, 대게 미국의 탐스하드웨어를 가리키며, 최근에는 대만 쪽에서도 볼만한 정보가 약간씩 나오는듯.

테크파워업 http://www.techpowerup.com/ (다국적, 운영자는 독일)
주로 다른 사이트의 글을 인용해서 뉴스가 올라오지만, 그만큼 방대하면서도 빠른 뉴스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최근 각광받는 GPU-Z를 만든 곳이기도 합니다.

헥수스 http://www.hexus.net/ (영국)
뉴스와 리뷰가 빠른 편입니다. 독점적인 특종 사진이 가끔 올라오는 편입니다.

익스트림 시스템즈 http://www.xtremesystems.com/ (미국)
리뷰나 뉴스도 있긴 하지만, 그보다는 세계에서 제일 큰 오버클럭 포럼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각종 오버클럭 신기록은 이곳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XBIT랩 http://www.xbitlabs.com/ (러시아-미국)
벤치마크와 리뷰, 특집 기사가 상당히 볼만한 곳입니다.

노르딕하드웨어 http://www.nordichardware.com/ (노르웨이)
다른곳에서 다루지 않는 독점 기사/리뷰가 가끔 올라오는 곳입니다.

하드 OCP http://www.hardocp.com/ (미국)
다른 곳에는 없는 리뷰나 인터뷰 글이 꽤 있습니다. 뉴스의 양이나 속도도 나쁘진 않은 편.

비트 테크 http://www.bit-tech.net/ (영국)
뉴스는 느리지만, 가끔 올라오는 리뷰는 상당히 자세하고 알기 쉬우며, 케이스 개조 쪽으로 볼만한 글이 상당히 많습니다.

테크 ARP http://www.techarp.com (태국)
바이오스 최적화 가이드와 CPU/그래픽카드 스펙 비교로 유명한 곳입니다.

테크 리포트 http://www.techreport.com/ (미국)
뉴스는 별로 빠르거나 많진 않은데 리뷰가 볼만한 사이트입니다.

OC 워크 벤치 http://www.ocworkbench.com (싱가포르)
사이트 구조는 상당히 허름해 보이지만, 신제품을 입수하는 속도가 제법 빠른 사이트입니다. 빠른 속도 때문에 리뷰가 볼만한 곳입니다.

트윅 타운 http://www.tweaktown.com/ (오스트레일리아)
벤치마크와 리뷰 정도가 볼만한 사이트입니다.

파이어링스쿼드 http://www.firingsquad.com/ 
게임 쪽에 치중된 사이트입니다. 주로 게임, 그래픽카드, 콘솔 쪽의 정보가 올라오는 곳입니다.

비욘드 3D http://www.beyond3d.com/ (미국)
3D 그래픽카드 위주의 사이트입니다.


중국어 사이트
초짜들은 중국 쪽에 뭐가 볼게 있냐고 말하지만, 대형 반도체 생산업체, 메모리 제조사, 메인보드/그래픽카드 회사, OEM 제조사의 상당수가 중국에 포진해 있습니다. 따라서 이쪽에서의 정보 유출은 무시할 것이 못됩니다.

EX 프리뷰 http://www.expreview.com/ (중국, 간체)
최근들어 제일 인기가 좋은 곳입니다. 신제품 입수 속도가 아주 빠르고, 리뷰와 벤치마크는 깔끔하며, 뉴스는 다른 곳에서 인용한 것도 많지만 볼만한 것이 많습니다. 특히 자체 특종 기사의 경우 영어 버전을 같이 올리기도 합니다.

HKEPC http://www.hkepc.com/ (홍콩, 번체)
평소에는 볼게 없는데 신제품의 입수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가끔 특종을 크게 때리는 곳입니다. 뉴스도 올라오는 양은 많진 않지만 간간히 큰거 한방이 나오는 곳입니다.

마이드라이버 http://www.mydrivers.com/ (중국, 간체)
중국내 최다 물량과 최고 속도를 자랑하는 사이트입니다. 단점이라면 다른 사이트에서 100% 퍼오는 것이면서도 출처를 제대로 안 빍힌다던가 자기들 워터마크를 넣는 경우가 종종 있다는 것.

쿨라러 http://www.coolaler.com/ (대만, 번체)
새로운 CPU, 그래픽카드, 메인보드의 샘플이 세계에서 제일 빨리 공개되는 곳 중의 하나입니다. 포럼 위주이기 때문에 정보가 체계적이고 확실하진 않지만 신제품 공개는 이곳을 통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XFastest Forum http://www.xfastest.com/ (대만, 번체)
http://www.coolaler.com/와 비슷한 성격의 사이트입니다. 두 곳에 똑같은 글이 올라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역시 체크할 필요가 있는 곳.

PCPOP http://www.pcpop.com/ (중국, 간체)
뉴스는 보통. 다만 가끔가다 올라오는 리뷰가 스크롤의 압박 수준의 대박이 올라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드스펠 http://www.hardspell.com/ (중국, 간체)
글이 올라오는 속도는 그런대로 빠르고, 영어 사이트도 별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 번역을 발로 한다던가 왜곡을 하는 일이 있고, 출처를 멋대로 뜯어고치는건 최악의 수준입니다.

OCER http://www.ocer.net/ (중국, 간체)
오버클럭 관련 사이트입니다. 중국 사이트 치고는 출처를 상당히 확실하게 밝히는 편이며, 가끔 내공이 깊은 글이 올라오는 사이트입니다.

PC온라인 http://www.pconline.com.cn (중국, 간체)
뉴스의 속도나 물량은 별 볼일 없습니다. 다만 중국내 최초 출시 제품들의 사진이나 리뷰 같은 것들이 가끔 볼만한 사이트입니다.

ZOL http://www.zol.com.cn/ (중국, 간체)
중국의 다나와 같은 사이트입니다. 중국의 가격 정보나 제품 출시 정보는 별 도움은 안되지만, 특이한 변종 제품의 출시 소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OC http://www.oc.com.tw/ (대만, 번체)
대만의 리뷰 사이트입니다. 가끔가다 다른 곳보다 빠른 CPU-메인보드 관련 정보가 올라옵니다.

칩헬 http://www.chiphell.com/ (중국, 간체)
새로운 그래픽카드-GPU에 대한 정보가 올라오는 곳입니다. 그것 외에는 볼게 없지만, 그 가끔 나오는 정보의 위력은 상당합니다.

PC인라이프 http://www.pcinlife.com/ (중국, 간체)
이곳의 포럼은 가끔 최신 그래픽카드-GPU의 정보가 세계에서 제일 빨리 공개되는 곳입니다.

DRAMeXchange http://www.dramx.com/ (중국, 간체)
국제 메모리 현물 거래 가격의 동향을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일본어 사이트
일본은 단순히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일개 국가가 아니라 별도의 독립된 시장으로 인정해주는 곳입니다. 일본 시장은 한국 시장보다 규모가 크기 때문에 출시 시기가 빠르고 가격이 저렴하며 상품 종류가 다양한 편입니다. 예외도 있지만.

아스키 http://ascii.jp/ (일본)
일본에서 출시되는 각종 제품들의 정보가 제일 빠르고 많이 올라오는 사이트입니다.

임프레스 http://watch.impress.co.jp/ (일본)
일본 출시 제품 정보도 있지만, 그보다는 프레스 릴리즈가 다양하고, CPU, 칩셋, 그래픽카드의 로드맵이나 분해 사진들이 볼만한 것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