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글하드웨어가 평화롭고 화기애애한 커뮤니티였으면 좋겠지만 다양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부대끼며 활동하는 곳이다보니 아무래도 사람과 사람 사이의 언쟁과 충돌이 없을 수는 없습니다. 요새도 몇 개 보이지만 개인적으로 바쁘기도 하거니와 어지간하면 알아서 해결이 되길 바라는면서 못 본척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최근 들어서는 더더욱 그런 분쟁글이 많이 보이네요.

 

하지만, 생각이 달라서 회원들끼리 싸울 수는 있어도. 이 사이트에 사기꾼은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http://www.mabinogi.pe.kr/bbs/zboard.php?id=notice&no=311

http://www.mabinogi.pe.kr/bbs/zboard.php?id=free&no=431059

 

다른 사이트 링크인데 간단히 요약하면 이런 내용입니다. 돈 30만원을 빌려가서 몇 달 동안 갚지 않은 것이지요. 저 글이 써진 게 올해 2월이니 저 사이트에서 제한 조치가 들어간 것만 벌써 반년이 훨씬 더 넘은 거고, 돈을 빌린 시기를 거슬로 올라가자면 1년 하고도 3개월이 넘은 것입니다. 돈 30만원을 1년 3개월 동안 안 갚았다는 소립니다.

 

그리고 저기서 나오는 '돈을 빌려간 사람'은 기글 하드웨어에 2133번 째로 가입한 원로 회원인 '티뷰™'입니다.

 

저는 저런 일이 있었는지도 몰랐습니다. 그러다가 지난주 말에 저 사건의 피해자분이 기글에 가입해 글을 올리면서 이 사건을 알게 됐습니다. 사실 기글하드웨어나 저하고는 상관이 없는 일이지요. 그래서 글을 삭제했지만 돈 떼먹는 걸 옹호할 생각은 없습니다. 그래서 양쪽에 연락해서 피해자 분께는 조금만 기다려 보시라 했고, 티뷰™ 쪽에는 어찌된 일이냐고 물었습니다.

 

돈을 빌려가서 갚지 않은 건 사실이며, 현재 노력/연락 중이다. 라고 답변이 오더군요. 그런데 피해자 분께 물었더니 연락을 전혀 안 받는다고 하네요? 확인해보니 기글 쪽지를 읽고도 답장을 보내지 않는 등, 연락을 고의로 회피한 흔적이 보였습니다. 그래서 티뷰™와 중고 거래했던 회원 분께 문의해서 연락처를 알아낸 뒤 문자를 보냈습니다.

 

처음에는 '노력을 안 한게 아니다'라고 하더니, 계속 추궁하니까 무시하네요.

 

돈 30만원을 갚을 생각이 있었다면 1년 3개월을 끌기 전에 진작 갚았겠지만, 어쨌건 큰 돈이라면 큰 돈이니 지금 당장 바로 입금하라고 말하는 것도 좀 어렵겠지요. 그래서 수요일까진 기다리겠다고 문자를 보낸 게 지난 월요일의 일입니다.

 

그리고 오늘이 수요일입니다.

 

저녁까지도 문자도 씹고 전화도 씹다가 글 올리겠다고 최후 통첩을 보낸 후, 이 글을 쓰고 있으려니까 '모시는 분이 있고 운전중이라 답이 늦었다'고 답장을 보내네요. 그럼 지난 1년 3개월 동안 항상 운전만 하고 모시고만 있었습니까? 밤 10시까지 돈 입금 하긴 할건지 Yes/No로 대답 하라고 했더니 오늘은 어렵다네요. 하기사. 3일 안에 입금했을 거라면 1년 3개월 전에 입금했겠지요.

 

이게 바로 여러분들이 이 글을 보시는 이유입니다.

 

피해자분이 법적 조치를 하셨다고는 하던데, 그것과는 별개로. 저는 돈 30만원을 1년 3개월이 넘도록 갚지 않고, 별 같잖은 핑계를 대면서 차일피일 미루는 사람이 기글에서 활동한다는 사실이 너무나도 불쾌해서 참을 수가 없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도 불쾌하시겠지만, 도저히 그냥 넘어갈 수가 없네요.


혹, 다른 사이트에서 뻔뻔하게 활동하는 모습을 발견하신다면, 이 사실을 적극 알려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