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i8.jpg

스트림 트랜스코드

2005년으로
돌아가보면 ATI는 R520 카드를 출시했고 자사의 Radeon 2000 시리즈 GPU에서 스트림 컴퓨팅과 비디오 컨텐트 트랜스코딩을 할 수 있다고 많은 저널리스트에 보여주었어요.

몇몇 이유 때문에 ATI는 이 프로젝트를 그만두고 보류하기로 결정했었어요. Nvidia는 상업적 트랜스코더인 자사의 GPU 가속 BadaBoom으로 매우 시끄럽게 하고 있고, 확실히 AMD는 그들이 이 시장에 혼자 있게 두지 않을 거예요. AMD는 트랜스코드 문제를 풀 자신만의 방법을 갖고 있는 듯해요.

새 Catalyst 8.12는 또한 게이밍 성능을 향상시킬 거고 몇 달 동안 힘들게 일한 데 대한 결과이며 Radeon 4000 시리즈들이 새 드라이버 업데이트로 가장 많은 이익을 볼 거라고 들었어요.

ATI는 RV770 기반 Radeon HD4870과 4870X2 기반 카드들로 훌륭한 일을 해냈고 우리는 그들이 자사의 메인스트림 46x0과 엔트리급 4550, 4350 카드들로도 잘 해냈다고 들었어요. 새 드라이버는 이것들을 훨씬 더 매력적으로 만들 거고, AMD에 따르면 새 드라이버는 비디오 컨텐트를 Nvidia보다 훨씬 빠르게 PSP나 iPhone같은 포터블 장치용으로 트랜스코딩할 거예요. 이들이 옳다면 CUDA는 문제가 돼요.

여기에 대해 좀 더 알아보겠지만, 이것이 가벼운 주장은 아니라고 단언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