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는 Caviar Green의 설계 결함 기사에 답변하다
Written by  Regeneration

 


Western Digital에서 유럽/중동/아프리카 PR 부서의 사장인 Daniel Mauerhofer 씨는 우리가 며칠 전에 썼던 "치명적인 설계 결함이 WD Caviar Green HDD들에서 발견되다" 기사에 대한 논평을 우리에 보내주었습니다.

 

그가 말하길,

 

그 기사에서 당신이 "치명적인 설계 결함"으로써 설명했던 것은  드라이브의 상당한 남용(잘못사용)에서 오는 것이며, 이런 남용은 레퍼런스 시스템을 위해서 고안되지 않은 것입니다. 간단히 말하지만, 이 문제는 치명적인 것과 거리가 멀며, 정상적인 기능성에 손상을 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 문제는 데이터를 위험에 처하게 하지 않으며,  관련 있을 시스템들은 소수인데,, 그런 시스템을 위한 그 유틸리티로 이 문제를 완화시킬 수가 있으며,  이 문제는 산업의 일반적인 것으로 충분히 이해될 수 있는 것에 속합니다.

 

이 설계 특징은 Idle 3 모드를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들에서 전력 절감을 위해 고안된 것입니다. 그리고 Idle 3 모드에서 헤드들이 Park의 자리에 위치하게 되면, 4개 플래터를 지닌 일반적인 WD Caviar Green 드라이브는 추가적인 400mW 전력을 절감할 수 있어, 이런 절감은 Idle 2 모드에서 소비되는 전력의 약 10%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또한 이런 특징은 현대의 노트북 드라이브들에서도 일반적인 특징으로 되어 왔었습니다.

 

Windows를 포함하는 많은 OS들은 사용자 혹은 host의 비활동에 관계없이 매 30초 혹은 60초에 일어나는 Sync 작업을 제거함으로써, 이런 전력 절감 특징을 이용하도록 수정되어 왔습니다.

 

이런 문제를 보고하고 있거나 여러분이 언급하고 있는 그런 소수 시스템들은 알맞게 수정이 되어 있지 않아서 그런 문제가 생기고 있는 것이며, 이런 시스템들은 Idle 3 특징을 끄셔야 할 것 같습니다.

 

WD Caviar Green 드라이브들은 RAID 애플리케이션들의 특정 타입들을 위해 설계되지도 않았고 테스트도 되지 않았기 때문에, multi-bay chassis(케이스)에서 혹은 expander 및 Enterprise HBA들을 이용하는 RAID 환경들에서 WD Caviar Green 드라이브 사용을 저희는 보장을 하지 않으며, 권장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모든 Critical RAID 애플리케이션들을 위해서는, 우리의 WD Enterprise 하드 드라이브를 고려해보시길 바라며, 이 제품은 RAID 특성과 time-limited error recovery (TLER)에 맞게 특별히 고안된 제품입니다. 또한 WD Enterprize 하드 드라이브들은  극렬하게 24x7 RAID 애플리케이션들에서 테스트가 되었고,  강화된 RAFF 기술과 온도가 확장된 burn-in 테스트와 같은 특징들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Idle 3 특징은 이런 전력 절감 모드를 이용할 수 없는 그런 시스템들을 위해 비활성화 될 수 있습니다. WD는 시스템 성능을 최대화하기 위해서/하드의 전력 소비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시스템 통합사(조립사)들에게 기술적으로 보조/지원을 하는 애플리케이션들을 항상 공급해 왔습니다.

기글하드웨어(http://gigglehd.com/zbxe)에 올라온 모든 뉴스와 정보 글은 다른 곳으로 퍼가실 때 작성자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번역한 뉴스와 정보 글을 작성자 동의 없이 무단 전재와 무단 수정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