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gif

하드웨어는 아직 보이지 않아요

지난 CES에서 Nvidia는 돈을 조금 아끼고 NDA 사람들에게 자사의 Fermi라고 코드네임된 새 칩에 대해 알려주기로 결정했어요. 이것은 이들이 NDA 대중들에게 GF100이라고 코드네임된 카드를 보여주기로 결정한 처음이에요.

Fermi 아키텍처의 Geforce 부분은 GF100이라고 코드네임되었지만 그래도 저희는 이걸 GT300이라고 부르는 걸 더 좋아해요. 이것은 셰이더 (Cuda 코어) 512개, ATI보다 15개 더 많은 기하학 유닛 16개, Raster 유닛 4개, Texture 유닛 4개, ROP Unit 48개를 갖고 384bit GDDR5 메모리를 지원하는 크게 연기된 40nm 제품이에요.

물론 이 카드는 DirectX 11, 그리고 이것의 중요 기능 가운데 하나인 Tesselation에 좋아요. 대체로 이 카드는 빠르고 또 그래 보이지만 가장 커다란 단점은 이 카드가 나중에, 아마 3월에 나올 거라는 거예요.

Nvidia는 이 카드가 늦게 나온다는 걸 알지만 6달 연기처럼 보이는 이것에 대해 말하고 싶지 않아해요. Nvidia가 정말로 이 카드를 3월에 출시하는 데 성공할 때에야 그렇겠지만요. 아마 그럴 거라고 들었을 뿐이니까요.

Nvidia는 성능과 TDP 그리고 실제 클럭이 아직 완전히 결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여기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았지만 성능면에서 GF100 싱글 칩 Fermi가 Radeon HD 5870보다 더 빠르다는 것은 여러 번 말했고 여기엔 의심이 없어요.

Nvidia가 3월에 이 카드들을 대량 선적할 수 있도록 이들의 행운을 빌도록 해요.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실제로 출시가 순조롭지 않더라도 이 회사는 판매량이 좋으며 대량 출시하려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높은 수요가 쉽게 이 카드들이 살 수 없게 되도록 만든다고 주장할 거라고 말했어요.
기글하드웨어(http://gigglehd.com/zbxe)에 올라온 모든 뉴스와 정보 글은 다른 곳으로 퍼가실 때 작성자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번역한 뉴스와 정보 글을 작성자 동의 없이 무단 전재와 무단 수정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