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네트윅솔루션(주)에 대해 잠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립은 1960년대 설립했으며, 다양한 장비를 개발해오다가, 2010년에 KT홈허브AP 개발 업체로 선정되고 같은해 우수협력사로 선정되어 NetweeN이란 브랜드를 런칭하였으며, 지금은 KT최우수협력업체가 되었습니다.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이름이 생소하지만, 오랜 노하우를 가진 업체로써 이번에 Netween NS310A 유무선공유기를 출시하였습니다.
다른 유무선공유기와는 눈에 띄는 차이점은 USB소켓을 지원함으로써 Samba기능을 가진 제품이라는 것에 주목할만한 제품입니다.
Samba의 기능을 가짐으로써 사무용으로써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그러면 Netween NS310A 유무선공유기가 어떤 제품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amba :  PC쪽에서 유닉스 서버의 하드디스크와 네트웍 프린터 자원을 공유하도록 환경을 설정하는 프로그램

 

▲300Mbps를 지원합니다.

 

▲KT의 우수협력사이며 2년무상 A/S를 해줍니다.

 

▲박스후면에는 제품의 특징 및 설명이 나와있어 오프라인으로 제품을 구매할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박스안에 제품이 잘 정리되어 있으며, 충격방지에 잘 보호되어 있습니다.

 

▲WLAN(무선), WPS(무선보안), WAN(인터넷) 입니다.

 

지금까지 외형을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은 내부설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부설정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주소창에 192.168.1.1을 넣으면 내부설정으로 들어가집니다.

 

▲내부설정 프로그램은 보기가 간편하게 되어 있어 사용자가 사용하기 편리하게 되어있습니다.

 

▲무선설정을 간단하게 설정을 합니다.

 

설치마법사를 이용하여 간단히 설치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기와 같이 내부설정은 사용하기 편리하게 되어있습니다.

또한, 고급설정은 잘 아는 분들만 설정을 하시기를 추천드리며, 고급설정에 SAMBA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제품설명서에 잘 나와있으니 SAMBA를 설정하실 분들은 제품설명서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제품과 내부설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제는 실제의 제품 성능을 측정 해 보도록 하겠으며, 테스트환경에 따라 인터넷속도의 차이가 있으니 저의 테스트 내용은 참조만 하시면 될 것입니다.
먼저 데스크탑의 속도측정을 하고, 넷북에서의 속도측정 뒤에 스마트폰으로 WiFi를 측정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스크탑에서의 인터넷측정!!

 

▲넷북에서의 인터넷측정!!

 

 

▲핸드폰 모토로라의 아트릭스로 WiFi측정!!

 

지금까지 Netween NS310A을 살펴보았습니다.
인터넷속도에 대해서는 이젠 어느제품이나 비슷한 속도를 발휘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면에서 이젠 안정적인 인터넷속도와 타제품과는 다른 자신만의 색깔을 가진 제품이 더 눈에 띄는 것 같네요.
Netween NS310A의 색깔은 한눈에 들어오는 내부설정과 타제품과의 차별화되는 SAMBA기능으로 사무실과 가정에서 엄청 유용하게 사용 될 것이라 여겨집니다.
CLOUD기술과 NAS기능을 지닌 제품들은 가격대가 높아 손쉽게 구매할 수 없는 제품이지만, 이번에 출시한 Netween NS310A의 SAMBA기능을 가지면서도 2만원대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는 제품이라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이라 예상됩니다.
이렇게 좋은 제품을 체험하게 해 주신 에누리닷컴 체험단 운영진과 관계자분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