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은 일부 6시리즈 칩셋들에서 PCI 버스 지원을 중단
Written by Anton Shilov

 

Intel은 PCI 버스을 위한 죽음의 문장을 서명하다 - 내년에 지원 중단을 시작

 


1993년에 최초로 배치된 PCI 버스는 Intel의 성능-메인스트림 및 저가 칩셋들에서 지원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메인보드 제조사들과 주변장치 카드들의 제조사들은 다른 칩셋을 사용하거나, PCI Express를 지원하는 칩들로 바꿔야 할 것이다.

 

Intel의 계획들에 정통한 소스들에 따르면, LGA1155 소켓을 갖는 Sandy-Bridge 플랫폼을 위해 계획된 Intel의  H67, P67, H61 칩셋들은 더이상 PCI 버스를 지원하지 않을 것이라고 하였다. 반면에,  business 와 enterprise를 위해 나오는 Q67, Q65, B65  칩셋들은 PCI 버스을 위한 지원을 유지할 것이다.

 

일반적으로 오디오 칩과 일부 구식의 네트워크 칩들을 포함하는 많은 컨트롤러들은 여전히 구식의 PCI 버스를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 이런 칩들을 사용하는 머더보드 제조사들은 최신의 PCIe 타입으로 이전 칩들을 교체해야 할 것이다. 게다가, Sound Blaster PCI 오디오 카드 같은 제품들을 아직도 사용하는 소비자들도 최신의 제품들을 구입해야 할 것이다.

 

PCI 버스(33MHz,32비트)는 최대 133MB/s 대역폭만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생각해 볼 때, PCI 버스의 성능은 더이상 현대 PC에 적당하지 않다는 것은 당연한 얘기이다.

 

참고로, Intel은 이 기사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알림

이 번역된 기사는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그리고 상업적인 사이트로 퍼가기 및 참조하기를 금지합니다.

그 외 이런 커뮤니티 사이트로 퍼가기및 참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