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글 하드웨어 위키는 일정 레벨을 충족하는 회원분들께서 직접 참여하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각종 디지털 기기, 즉 IT 관련 정보만 올릴 수 있습니다. 여기에 해당되지 않는 항목은 삭제하고 이용에 재재가 주어집니다.

올림푸스

조회 수 3344 추천 수 0 2009.10.18 15:20:20
[레벨:12]z5f *.143.142.136

일본의 광학전문 업체.

 

주로 병원에서 쓰이는 내시경과 디지털카메라를 생산한다.계열사로는 올림푸스이미징/올림푸스 메디컬시스템즈/ITX등을 지닌다.이미징 산업의 경우 뮤시리즈로 잘알려진 컴팩트디지털카메라와 E시리즈의 DSLR을 생산중이다.특히 DSLR부분에서는 포서즈센서의 경량화버젼인 마이크로 포서즈를 탑재한 렌즈교환식 디지털카메라가 주목을 받는중.실제로도 인기가 대단하다고 한다.그리고 이미징사업부에서는 IC레코더를 생산하기도 한다.한국에서는 처음에 현대전자(현 하이닉스반도체)가 수입판매하는 형태였다가 2000년 한국올림푸스의 설립으로 이어졌는데 이때 배우 전지현을 모델로 내세운 광고를 통해 인지도를 쌓았고 뮤시리즈의 컴팩트 카메라의 판매량을 늘리는 성과를 이루었다.생명과학 사업부의 경우 현미경을 주력사업으로 내세우며 의료사업에서 주로하는 내시경의 경우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매우 높은편이다.

 

한국에서는 주로 디지털이미징 업체로 알려져있으며 특히 뮤시리즈의 컴팩트카메라로 알려져있다.이 업체는 후지필름과 XD메모리를 만들었으나 XD메모리가 디지털카메라에서만 쓰이고 속도가 느리며 비싸다는 단점으로 인해 현재는 뮤 시리즈카메라에서만 이용되고있다.

 

포서즈제품군의 경우 경량형의 DSLR이 주목을 받고있으며 PEN시리즈의 렌즈교체형 카메라도 인기를 얻는중.


기글하드웨어는 2006년 6월 28일에 개설된 해외 컴퓨터 하드웨어 뉴스와 정보, 유저들의 사용기를 주로 소개하는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개인 정보 보호, 개인 및 단체의 권리 침해, 사이트 운영, 관리, 제휴 관련 문의는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관리자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