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글 하드웨어 위키는 일정 레벨을 충족하는 회원분들께서 직접 참여하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각종 디지털 기기, 즉 IT 관련 정보만 올릴 수 있습니다. 여기에 해당되지 않는 항목은 삭제하고 이용에 재재가 주어집니다.

햅틱폰

조회 수 3272 추천 수 0 2009.09.08 10:55:52
[레벨:12]z5f *.253.98.34

한국의 대규모기업집단의 전자기업 삼성전자 모바일 사업부의 풀터치 휴대폰 시리즈.


햅틱UI를 사용하는 풀터치 휴대폰들을 지칭하는 브랜드이다. 햅틱1의 경우 전지현을 모델로 내세워 광고를 하였고 선풍적인 인기를 끌게 된다.

이후 많은 시리즈를 내놓으며 풀터치폰의 선두주자로 달리게 된다. 피겨스케이터 김연아를 내세워서 여성을 공략한 연아의 햅틱, 빔프로젝터를 내장한 햅틱빔, 카메라기능을 보강한 햅틱온, 꽃보다 남자의 남자주인공들을 내세워 10대여성층을 노리는 햅틱팝,AMOLED를 사용한 햅틱아몰레드폰등등의 시리즈가 있다. 다만 고가형의 제품군이고 UI가 아이폰의 그것보다 떨어지며 품질에도 문제가 있다는 비판을 받고있다.


기글하드웨어는 2006년 6월 28일에 개설된 해외 컴퓨터 하드웨어 뉴스와 정보, 유저들의 사용기를 주로 소개하는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개인 정보 보호, 개인 및 단체의 권리 침해, 사이트 운영, 관리, 제휴 관련 문의는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관리자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