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부터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는 몰라도 왠지 쓰지도 않는 아이핀이 껄끄럽단 말이죠 ㅡㅡa

그래서 탈퇴를 결심했습니다.


우선 제 명의로 된 아이디를 찾기 위해서 사이렌24에 가서 아이디 찾기를 시도했습니다. 

아이디를 찾는데 여기서 자동기입방지 코드 한번 쳐줬습니다. 

그랬더니 두개가 나오는군요. 

하나는 기억이 났는데 하나는 언제 만들었는지도 기억 못하는 아이디. 그마저도 별표 처리돼서 완전히 읽진 못했지만,

대충 어림짐작으로 맞추긴 맞췄습니다. 


아이디 두개를 금새 찾았으니 탈퇴는 순조로워 보였습니다. (과거형)


우선 아이디 두개 다 비밀번호가 기억 안났습니다. 

왠만해서 비밀번호를 저는 통일 시키는데, 요즘들어 사이트들마다 왜 자꾸 비번에 조건을 달아놓는지 짜증이 날 정도에요. 

최소 몇자리수여야 됀다, 특문이 꼭 들어가야됀다, 알파벳 꼭 들어가야됀다, 소문자나 대문자가 하나는 들어가야됀다. 

대체 왜? 니들이 관리만 잘하면 돼잖아.

얘기가 삼천포로 빠졌는데 아무튼 자동기입방지 문자까지 다시 쳐가며 로그인을 몇번 해보았지만 도통 로그인이 됄 기미도, 

비밀번호가 기억날 기미도 보이지 않아 비번 찾기를 다시 해야됐습니다.


여기서부터 난관.


비번찾기에는 가입됀 아이디를 입력하고, 다시 자동기입방지 코드를 한번 쳐주고, 이름을 쳐주고, 휴대폰 인증을 해야됍니다.

인증을 하게돼면, 신규 비밀번호로 재 설정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다시 비밀번호에 조건이 붙음. 이러니 자꾸 까먹지..)


자, 이제 재설정이 돼었으면, 로그인해서 탈퇴만 하면 돼겠죠? 틀렸습니다.


장기간 안쓰던 아이디라 그런지 2차 비밀번호를 설정하라고 합니다. 이번엔 조건이 좀 덜붙어서 제가 쓰던 비밀번호로도 됍니다. 

어차피 여기에선 최대 8자리까지밖에 설정을 못하게끔 돼 있어 금방 만들었습니다. 

그랬더니 아주 자~알 만드셨다며 다시한번, 자동기입방지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다시 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드디어 정보수정에 들어가서 탈퇴라는 글자의 버튼이 보임. 아이디 2개중 1개 탈퇴완료. 


나머지도 이렇게 하면 돼겠죠? 그랬으면 여기에다 이런 글을 쓰지도 않았습니다. 

2차 비밀번호까지 설정하라는것까지는 좋았습니다. 다시 로그인만 하면 됀단 말이에요.

근데 로그인이 안돼요 ㅋㅋㅎㅎㅋㅋㅎㅎㅋㅋㅎㅎㅋㅋㅎㅎㅋㅋㅎㅎㅋㅋㅎㅎㅋㅋㅎㅎ

잘못됀 접근이나 에러 표시 나던가 하더니 재차 하니까 이젠 아이핀 인증 5회 초과라며 잠시후에 하라는 말까지 합니다.   

그래서 잠시 후에 하라는 말 덕에, 짬이 나서 지금 이 글을 쓰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말을 안했는데 자동기입방지 입력번호 분명 써진대로 썼는데도 로그인 안돼질 않나 이런건 글 진행 때문에 뺐는데 

진자 중간중간마다 껴드는 자동기입방지도 욕나오는것 같아요. 두번 연속으로 틀렸길래 아예 키보드를 보고 번호를 입력했는데, 틀렸대요.

분명 혼동됄만한 숫자도 아니였는데 이러니.. 

처음 한번만 사람인지 아닌지만 확인하게끔 하면 됄텐데 왜 이렇게 만든건지 진짜;; 2차 비밀번호는 대체 어디다 쓰는지도 모르겠고.. 

무슨 생각으로 만든 시스템인지 누굴 위한 시스템인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