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_n_io.jpg

 

구글이 I/O 2016 컨퍼런스에서 안드로이드 N 개발자 프리뷰의 여러 특징을 공개했습니다.

 

성능의 경우 벌칸 그래픽 API를 지원, 새 API는 사용자가 GPU를 직접 설정해 더 나은 효율과 더 좋은 그래픽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an_n_io_02.jpg

 

안드로이드 N의 런타임 성능은 안드로이드 6.0보다 대폭 상승, JIT 컴파일러 설치 속도가 75%, 컴파일러 후 코드 크기는 50% 줄였습니다.

 

an_n_io_01.jpg 

 

보안도 개선됐습니다. 파일 기반 암호화, 미디어 프레임워크 핸들링, 이믐매 없는 업데이트를 대표적으로 내세우고 있는데요.

 

이는 기존보다 암호화가 더욱 깊은 곳까지 진행되고, 중요 파일 시스템을 분리하며, 크롬북처럼 두개의 시스템 이미지를 띄워 백그라운드에서 새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재부팅하면 바로 새 버전을 쓸 수 있게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멀티태스킹에선 사용하지 않는 앱을 자동으로 끄고, 태스크 매니저 상단에 전부 끄기 버튼이 생깁니다. 또 멀티 윈도우 기능에선 PIP 같은 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N의 최신 베타 버전은 넥서스 6, 9, 5X, 6P, 플레이어, 픽셀 C 등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기글하드웨어(http://gigglehd.com/zbxe)에 올라온 모든 뉴스와 정보 글은 다른 곳으로 퍼가실 때 작성자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번역한 뉴스와 정보 글을 작성자 동의 없이 무단 전재와 무단 수정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