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

최근 많은 기계식 키보들이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저마다 다양한 특징들을 내세우면서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많은 기계식 키보드 중에서 자주 보이지 않는 제품이 적축 스위치를 사용한 제품입니다.

대부분 청축을 이용한 제품들이 많아서 적축을 사용해 볼일이 없었는데 적축도 상당히 매력적이라는 리뷰를 종종 보았습니다.

그 와중에 이번에 TH!NKWAY T!NY MECH RED LED 키보드를 리뷰할 기회가 되어서 적축도 알아보고 텐키리스의 매력을 얼마나 이 제품이 잘 표현했는지도 알아볼 기회가 생겼습니다.

그럼 리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Test

1. 박스 디자인







'TH!NKWAY T!NY MECH RED LED 키보드' 박스 디자인은 제품의 실사와 몇가지 설명이 곁들여져서 상당히 간결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텐키리스의 특징인 사이즈가 작다는 점을 박스에서부터 알수 있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2. 구성품


구성품은 정말 단촐합니다.

작은 사용설명서 한장과 제품 본체가 전부 입니다.


3. 'TH!NKWAY T!NY MECH RED LED 키보드'








'TH!NKWAY T!NY MECH RED LED 키보드' 상판은 메탈 프레임으로 만들어져서 내구성이 좋고 열에 의한 변형이나 충격에 의한 깨짐이 방지가 됩니다.

디자인은 텐키리스다 보니 사이즈가 풀 사이즈 키보드보다 작고 가장 상단이 언덕처럼 생겨서 위쪽을 잡기가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4. 키캡


키캡은 이중사출 키캡을 사용해서 지워지거나 변형되지 않습니다.

한글도 시안성이 좋은 레이저 각인을 해서 보기 좋습니다.


5. 바닥면





바닥면에는 높낮이 조절대 1단계가 가능하게 2개가 있고, 미끄럼 방지패드가 2개 부착되어 있습니다.

키보드 자체의 높이가 있어서 1단계 정도만 조절이 가능해도 충분한 높이를 보장합니다.

미끄럼 방지패드도 고정력이 좋습니다.


6. 케이블





케이블의 길이는 넉넉하고 패블릭으로 만들어져서 줄꼬임 거의 없습니다.

노이즈필터가 달려 있고 USB 포트 부분도 잡기 편하게 손잡이 부분이 깁니다.


7. LED 백라이트







'TH!NKWAY T!NY MECH RED LED 키보드' 는 레드 백라이트를 지원합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상당히 선명하게 보여서 야간 타이핑이나 게임시 키 확인이 바로 가능합니다.

밝기 조정과 브레스 모드를 지원합니다.

비키 스타일을 상당히 돋보이기 만들어 줍니다.


8. 스텝스 컬쳐 2



'TH!NKWAY T!NY MECH RED LED 키보드' 는 스텝스 컬쳐 2 가 적용되어서 손목의 피로를 타이핑시 많이 덜어 줍니다.


9. 오테뮤 적축 스위치




'TH!NKWAY T!NY MECH RED LED 키보드' 의 핵심인 오테뮤 적축 스위치입니다.

'TH!NKWAY T!NY MECH RED LED 키보드' 스위치는 LED 백라이트 분산 효과를 높이기 위해 투명 축 커버가 채용되어 있습니다.

적축임을 암시하는 빨간색이 인상적입니다.

이 스위치의 타건감은 청축에 비해서 굉장히 가볍습니다.

그리고 소리도 적어서 조용하게 기계식을 사용하고 싶은 사용자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실제 사용시에도 가벼움에 놀라면서도 기계식 특유의 소리를 들을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10. 타건음


<iframe title="" width="640" height="360" src="http://videofarm.daum.net/controller/video/viewer/Video.html?vid=v4fb5b570QxZICTT77ZcIST&amp;play_loc=daum_blog&amp;alert=true" frameborder="0" scrolling="no">


11. 게임에서의 성능

스타크래프트 2 와 위쳐 3 로 테스트해 본 결과 동시입력에도 문제가 없고 반응속도도 빨랐습니다.

소음이 다른 청축 제품들에 비해서 적어서 조용히 게임을 하기에 좋았습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TH!NKWAY T!NY MECH RED LED 키보드' 텐키리스 제품으로 청축에 비해서 소음을 줄이고 키의 스트로크감이 가벼워서 장시간 타이핑이나 게임시 힘이 덜 듭니다.

레드 LED로 야간 시안성도 높여주고 사이즈도 작아서 공간 활용성도 좋습니다.

이 제품은 조용히 가볍게 기계식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을 합니다.


' 이 체험기는 웨이코스와 쿨엔조이를 통해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